생활

용인시

아파트 ? 소규모 마을 대상 평생학습 공동체 모집

아파트 ? 소규모 마을 대상 평생학습 공동체 모집

Oct 25, 2019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관내 아파트나 소규모 마을 등을 대상으로 평생학습마을 만들기에 참여할 3개 지역공동체를 29일까지 모집한다. 평생학습마을은 매년 마을이나 단체를 선정해 주민들이 주도하는 평생학습 공동체를 만들도록 지원하는 경기도 공모사업이다. 시는 내년 도 공모사업을 목표로 이번에 평생학습마을 3곳을 우선 선정해 평생학습 강좌와 워크숍 등 마을단위 학습체계 구축에 필요한 기반을 마련해줄 방침이다. 대상은 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나 경로당, 부녀회 등 평생학습 강좌를 운영할 주민대표와 마을..

용인시, 구갈동 하늘채어린이공원 개선 주민 설명회 개최

용인시, 구갈동 하늘채어린이공원 개선 주민 설명회 개최

Sep 05, 2019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오는 10일 오후5시 기흥구 구갈동 549번지 하늘채어린이공원에서 환경개선 공사를 위한 현장 주민 설명회를 연다.아파트와 빌라 사이에 있는 1614㎡의 유일한 어린이공원이 조성된 지 오래돼 놀이시설이나 바닥재가 낡아 인근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쾌적하고 편리하게 개선하려는 것이다.시는 현장설명회를 통해 주민 의견을 수렴한 후 2억원을 투입해 다음 달 중으로 바닥재를 교체하고 놀이시설, 휴게공간을 보강하는 공사를 시작할 방침이다.시 관계자는 “많은 주민들이 현장설명회에 오..

상갈동, 주민자치위윈회서 홀로어르신 150명에 삼계탕 대접

상갈동, 주민자치위윈회서 홀로어르신 150명에 삼계탕 대접

Aug 30, 2019 | 편집부기자

 

용인시 기흥구 상갈동은 주민자치위원회가 27 ? 28일 관내 음식점에서 홀로어르신 150명에게 삼계탕을 대접하는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위원회가 올해 주민자치프로그램을 운영한 수익금으로 마련한 것이다. 회원들은 27일 상갈동 녹각삼계탕에서 어르신 62명, 28일 보라동 녹두삼계탕에서 어르신 65명에게 삼계탕과 과일 등을 정성스레 대접하고 건강하게 추석을 맞으시라는 덕담을 전했다. 거동이 불편해 참석하지 못한 어르신 23명에겐 동 직원과 자원봉사자들이 가정을 방문해 ..

생활자원 기술교육 2개 과정 수강생 모집

생활자원 기술교육 2개 과정 수강생 모집

Aug 27, 2019 | 편집부기자

 

- 용인시, 약선요리?저장식품 등…26일부터 선착순 50명 대상 - 용인시는 26일부터 생활자원기술 교육프로그램 ‘약이되는 밥, 약선요리’와 ‘겨울저장식품’ 등 2개 과정의 수강생 50명을 모집한다. ‘약이되는 밥, 약선요리’과정은 9월19일부터 11월14일까지 매주 목요일 농업기술센터 3층 생활과학 실습실에서 진행된다. 일반인들이 접하기 힘든 솔잎 콩죽, 용안육약식 등의 약선요리를 배울 수 있고, 선착순 25명을 모집한다. ‘겨울 저장식품’은 9월27일부터 11월15일까지 매주..

동백호수공원 호숫가에 휴식공간 조성

동백호수공원 호숫가에 휴식공간 조성

Aug 26, 2019 | 편집부기자

 

- 용인시, 공원 중앙무대 인근 메타세콰이어 숲 그늘 이용- 용인시는 기흥구 동백호수공원 호숫가에 시민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휴식공간을 조성했다고 22일 밝혔다. 공원 중앙무대 옆에 있던 메타세콰이어 숲을 그대로 살려 그늘에서 시민들이 음악 분수를 보며 쉴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시는 이곳에 370㎡ 목재데크를 깔아 방문객들이 쉴 수 있는 피크닉테이블 6개를 설치하고 분수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그네 의자 포토존도 만들었다. 갈대조명, 펜스조명, 계단조명 등을 설치..

옛 경찰대 물놀이장에 28만5천여명 다녀가

옛 경찰대 물놀이장에 28만5천여명 다녀가

Aug 21, 2019 | 편집부기자

 

- 용인시, 일 최다 2만3천여명…도심 속 자연 피서지로 각광 - “아이들 물놀이장으로 단연 최고!”“울창한 나무 그늘에서 쉴 수 있어 피서 온 기분이예요.”“가족과 신나게 물총게임을 하니 동심으로 돌아간 것 같아요.” 용인시가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18일까지 기흥구 언남동 옛 경찰대에 연 물놀이장에 연인원 28만5천여명이 찾아와 도심 속 자연 피서지로 각광을 받았다. 마지막 날인 18일에도 1만7천여명의 어린이와 부모들이 찾아와 물놀이를 즐겼다. 7월20 ? 26일 태풍으로 ..

용인시, 어린이 보행안전지도사 워크숍 개최

용인시, 어린이 보행안전지도사 워크숍 개최

Aug 20, 2019 | 편집부기자

 

용인시는 19일 시청 컨벤션홀에서 50여명의 어린이 보행안전지도사를 대상으로 직무소양교육을 겸한 하반기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선 지난 상반기 진행한 보행안전지도사업의 장단점을 분석하고 전문가를 초빙해 보행안전지도사가 알아야 할 내용들을 교육했다. 시는 지난 2월에도 어린이 안전학교와 협력해 보행안전지도사를 대상으로 어린이 통학로의 사고유형과 교통안전 지도방법 등을 교육을 한 바 있다. 올해 시는 용마초, 공세초, 상현초 등 18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37개 노선을 선정..

아침밥 먹기 캠페인 함께할 어린이집/유치원 모집

아침밥 먹기 캠페인 함께할 어린이집/유치원 모집

Aug 20, 2019 | 편집부기자

 

- 용인시, 21일까지 어린이건강식생활체험관 홈페이지서 선착순 접수 - 용인시는 오는 21일까지 아침밥 먹기 캠페인‘토마야! 아침밥 먹자’를 함께할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을 모집한다. 한창 성장하는 시기의 어린이들이 아침밥을 먹고 충분히 영양소를 섭취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도우려는 것이다. 캠페인은 9월16일부터 11월8일까지 8주간 진행된다. 시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캠페인 참여 안내판과 아침밥 먹기 실천판을 배부해 아이들이 아침을 먹은 날 직접 스티커를 붙일 수 있도록 했다. ..

무료 생활체육 프로그램 하반기 수강생 모집

무료 생활체육 프로그램 하반기 수강생 모집

Aug 16, 2019 | 편집부기자

 

- 수지구, 6개 종목 23개 강좌 운영…21일부터 선착순 모집 - 용인시 수지구는 무료 생활체육 프로그램 ‘수지구민 행복더하기 건강교실’하반기 과정 수강생을 21일부터 모집한다. 9~11월 3개월간 운영되는 하반기 과정엔 기체조, 인라인, 테니스, 배드민턴, 유소년축구, 어린이 전통놀이교실 등 6개 과목 23개 강좌가 개설됐다. 수지체육공원, 수지레스피아 등 관내 10개 공공체육시설에서 무료로 진행한다. 수강 신청은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수지구청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

맞벌이 가정 초등생 ‘여름방학 돌봄교실’ 호응 커

맞벌이 가정 초등생 ‘여름방학 돌봄교실’ 호응 커

Aug 13, 2019 | 편집부기자

 

- 풍덕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서 1~3학년 초등생 15명 대상 - “학교 돌봄교실에 떨어지는 바람에 아이를 맡길 곳이 없어 막막했는데 주민센터 돌봄교실에 보낼 수 있어 큰 도움이 됐어요”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여름방학기간 동안 맞벌이 가정 초등생 1~3학년 대상으로 운영 한 ‘여름방학 돌봄교실’이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돌봄교실은 지난 2016년부터 매해 여름방학 기간에 2주간 무료로 운영하는데 올해는 7월29일부터 8월9일까지 2주간 진..

우연히 발견한 지하수로 분수 ‘공짜’ 가동

우연히 발견한 지하수로 분수 ‘공짜’ 가동

Aug 12, 2019 | 편집부기자

 

- 용인시, 중수도시설 공사 중 발견…연 3600만원 절감 효과 - 용인시는 하천에 버려지던 지하수를 김량장동 벽천분수로 돌려 연 3600만원의 수도요금을 쓰지 않고 시민에게 친수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11일 밝혔다. 벽천분수는 매월 300만원이 소요되는 물값이 부담돼 2년여간 가동하지 않았는데 이번 지하수 공급으로 수돗물을 대체해 사계절 내내 하루 7시간 분수를 가동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지난해 시가 마평동 용인실내체육관에 중수도 시설을 설치하는 공사를 하던 중 우연히..

용인시 옛 경찰대 물놀이장에 호평 이어져

용인시 옛 경찰대 물놀이장에 호평 이어져

Aug 05, 2019 | 편집부기자

 

- 6천㎡규모에 연령별 풀장, 대형슬라이드 등 12개 물놀이시설 인기 - 온 가족을 위한 문화, 공연, 축제로 도심 속 자연 피서지로 각광 “숲 속에서 물놀이하니 휴양지에 피서 온 것 같아요” 기흥구 언남동 옛 경찰대에 마련한 물놀이장엔 오전부터 가족단위 시민들이 몰려들어 북새통을 이뤘다. 풀장과 바운스 등 놀이기구마다 신난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울려 퍼졌고 쉼터엔 가족단위 시민들이 자리를 가득 메웠다. 용인시가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달 21일부터 무료로 운영하..

모유수유 인식 개선 위한 특강 캠페인 개최

모유수유 인식 개선 위한 특강 캠페인 개최

Aug 03, 2019 | 편집부기자

 

- 용인시보건소, 1~7일 세계모유수유 주간…모유 중요성 강조 \ 동기부여 위해용인시보건소는 1~7일 세계모유수유 주간을 맞아 시민들을 대상으로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알리는 특강과 캠페인을 관내 곳곳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유수유 주간은 세계보건기구(WHO)와 유니세프가 전 세계에 모유수유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정확한 정보를 알리기 위해 지정한 것이다. 보건소는 이 기간 동안 많은 시민들이 모이는 용인어린이상상의숲, 지하철역, 각 보건소 등에서 엄마젖이 아이에게 좋은 이유와 올바..

용인시 처인구, 8월말까지 반려견 자진 등록 당부

용인시 처인구, 8월말까지 반려견 자진 등록 당부

Aug 03, 2019 | 편집부기자

 

용인시 처인구는 반려견을 등록하지 않은 시민들에게 자진신고 기간인 8월31일까지 동물병원 등을 방문해 등록해줄 것을 당부했다. 처인구를 비롯한 용인시 3개구는 자진신고 기간 이후 미등록 반려견이 적발될 경우 소유주에게 최대 60만원까지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이다. 이는 등물등록을 의무화한 동물보호법에도 불구하고 전국적으로 반려인구가 급증하고 있는 것에 비해 실제 동물을 등록한 소유자는 많지 않기 때문이다. 용인시의 경우 동물등록 승인건수가 2018년 말 기준 3만2202건이고, 올..

도시 어린이 농부학교 참가자 모집

도시 어린이 농부학교 참가자 모집

Jul 30, 2019 | 편집부기자

 

- 용인시, 텃밭 가꾸며 농업?생태 체험…과정별 24명 모집용인시는 시민들이 텃밭을 가꾸며 농업과 생태를 체험할 수 있도록 도시농부학교와 어린이 농부학교 하반기 과정을 개설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도시농부학교는 텃밭에 관심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8월21일부터 11월13일 매주 수요일 12회로 진행된다. 텃밭 가꾸기 기초 교육, 작물 파종과 재배법 등을 배울 수 있다. 어린이 농부학교는 관내 초등학교 1~4학년을 대상으로 8월31일부터 11월23일매주 토요일 13..

어린이 인형극으로 올바른 식습관 갖기 교육

어린이 인형극으로 올바른 식습관 갖기 교육

Jul 29, 2019 | 편집부기자

 

- 수지구보건소, 유아 ? 학부모 600명 대상…나트륨 줄이기 등 안내용인시 수지구보건소는 25 ? 26일 여성회관에서 영양플러스 및 푸름이 건강교실 유아와 학부모 600여명에게 인형극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을 갖는 방법을 교육했다. 이 인형극은 동화 헨젤과 그레텔 이야기를 배경으로 귀여운 캐릭터가 나트륨 줄이기, 불량식품의 나쁜 점 등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율동과 노래로 알려주는 것이다. 공연을 관람한 어린이는 “과자를 많이 먹으면 뚱뚱해진다는 걸 알게 됐고 건강해지려면 음식..

죽전2동, 여름방학 맞아 청소년 무료 탁구교실 개설

죽전2동, 여름방학 맞아 청소년 무료 탁구교실 개설

Jul 29, 2019 | 편집부기자

 

용인시 수지구 죽전2동은 주민자치위원회가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 무료 탁구교실을 개설했다고 25일 밝혔다. 탁구교실은 동 주민센터 2층 탁구실에서 7월23~8월20일 매주 화/목 오후 5시30분부터 7시까지 총 6회 진행된다. 이 수업엔 사전 신청한 관내 초?중?고등학생 15명이 참여한다. 참여자들은 생활체육지도자로부터 탁구채 잡는 법, 스윙 기본기 등의 기초 과정을 배운다. 주민자치위원회 관계자는 “학기 중 공부 스트레스에 지친 학생들이 체력을 증진시키고 새로운 생활체육을 접할..

용인시, 재정비한 2019년 민원편람 민원실 등에 비치

용인시, 재정비한 2019년 민원편람 민원실 등에 비치

Jul 29, 2019 | 편집부기자

 

‘서울에서 이사를 왔는데 자동차 등록은 어떻게 해야 하나. 임대사업자 등록은 어떤 절차로 하며, 어떤 서류들을 갖춰야 할까. 인근에 담배 가게가 있는데 우리 가게에서도 담배를 팔 수 있을까.…’ 용인시는 시민들이 일상생활을 하면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민원에 대해 처리절차나 구비서류 등을 알기 쉽게 정리한 2019년 민원편람을 시청과 각 구청 민원실에 비치하고 시 홈페이지에 게재했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매년 각 실무부서로부터 법령(규정)개정이나 조직개편 등의 정보를 취..

용인시 이동읍, 청사 주변 화단 여름꽃으로 새 단장

용인시 이동읍, 청사 주변 화단 여름꽃으로 새 단장

Jul 27, 2019 | 편집부기자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은 16일 읍사무소 인근 도로변 유휴지와 읍사무소 출입구 등에 여름 꽃을 새로 심었다고 밝혔다. 지난 봄 청사 주변에 조성한 꽃밭을 새 단장해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공간을 제공하려는 것이다. 이날 읍 직원 40여명은 페라고늄, 아스타, 국화 등 여름꽃 500포기를 심었다. 이동읍 관계자는 “읍사무소를 찾는 방문객에게 밝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꽃밭을 잘 관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풍덕천1동, 마을정원 만들기 추진단 발족

풍덕천1동, 마을정원 만들기 추진단 발족

Jul 08,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1동은 마을의 미관을 가꾸기 위해 5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관계자 30여명을 ‘마을정원 만들기 추진단’으로 발족했다. 이번 추진단 발족은 지난 4월 수지장애인복지관과 풍덕천1동 협의체 관계자가 쓰레기가 방치된 공터 등을 깨끗하게 관리해 아름다운 마을을 만들자고 협의를 한 데 따른 것이다. 이들은 풍덕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부녀회·통장협의회, 수지장애인복지관 관계자, 주민들로 구성돼 앞으로 9월까지 관내 불법 쓰레기가 쌓여 있는 곳을 화단으로 재정비하는 역할..

성복동, 성복천 내 분수 설치 가동 시작

성복동, 성복천 내 분수 설치 가동 시작

Jul 08,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 수지구 성복동은 수지자이2차 아파트 교차로 부근 성복천 내에 분수를 새로 설치해 가동을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성복천 경관을 개선하고 주민들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분수는 낮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밤엔 오후 8시부터 9시30분 매시 정각과 30분 약 10여분간 가동된다. 동 관계자는 “무더위에 지친 주민들이 분수의 물줄기를 보며 잠시나마 더위를 잊으시길 바란다”며 “주민들의 작은 불편도 허투루 듣지 않고 개선해 나갈 것”..

수지구, 생활불편민원 개선 아이디어 우수작 23건 선정

수지구, 생활불편민원 개선 아이디어 우수작 23건 선정

Jul 03,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 수지구는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구정에 반영하기 위해 개최한 ‘생활불편민원 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서 우수작 23건을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구는 지난 2월18일~4월28일 시민 ? 공무원을 대상으로 교통시설, 주정차, 청소, 환경 등 불편사항을 개선하는 아이디어를 공모해 183개의 제안을 접수했다. 구는 실무부서 검토와 제안심사위원회를 거쳐 이 가운데 장려상 4건, 노력상 19건 등 우수작 총 23건을 선정했다. 대표적으로 수지구 상현동 한 주민은 주차영역을 기둥쪽으로 회전..

도심 속 인접한 두 공원 산책로 잇는 숲길 개설

도심 속 인접한 두 공원 산책로 잇는 숲길 개설

Jun 30, 2019 | 용인시청기자

 

- 용인시, 상현동 서봉숲속공원과 정암수목공원 연결하는 숲길 170m 신설용인시는 수지구 상현동에 위치한 서봉숲속공원과 인접한 정암수목공원을 이어주는 170m의 숲길을 만들었다고 21일 밝혔다. 기존 서봉숲속공원 산책길이 수원시를 우회하도록 돼 있는데다 인접한 정암수목공원으로 바로 이어질 수 있는 숲길이 없어 이를 연결한 것이다. 시는 연결로 가운데 급경사 구간엔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로프 펜스를 설치하고 미끄러운 흙길 구간에는 야자매트를 깔았다. 토사가 흘러내릴 위험이 있는 구..

어르신들이 치매관리 프로그램서 만든 작품 전시

어르신들이 치매관리 프로그램서 만든 작품 전시

Jun 22, 2019 | 용인시청기자

 

- 기흥구보건소, 20~21일 치매안심센터서…점토·서예·종이접기 등 다양용인시 기흥구보건소는 20~21일 치매안심센터 로비에서 치매관리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직접 만든 작품들을 전시한다. 어르신들이 자존감을 갖고 활기찬 생활을 하며 치매를 관리 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의 성과물들이다. 전시 품목은 원예, 모자이크, 점토 공예, 서예, 종이접기 등 240여점이다. 한 어르신은 “직접 만든 작품을 전시할 수 있어 걱정도 되지만 참 기쁘다”며 “모자란 실력이지만 열심히 만들..

용인시, 본격 여름 맞아 바닥분수 등 일제 가동

용인시, 본격 여름 맞아 바닥분수 등 일제 가동

Jun 19,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6월18일부터 9월6일까지 처인구와 기흥구 일부 공원 내 음악분수, 바닥분수, 인공폭포 등의 수경시설 25개를 일제 가동키로 했다. 이에 17일 시설물 보수와 수질 관리를 위해 청소용역업체, 공원관리원 등 50여명이 동백지구 내꽃공원~튼싹공원 구간 수경시설물 대청소를 완료했다. 바닥분수는 평일 2회, 주말 3회 가동하고 동백호수공원 음악분수는 평일 2회 주말 4회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 시민들에게 시원함을 선사할 수 있도록 공원관리에 더욱 철저를 기할 것”..

방치된 하천부지에 배드민턴장 ? 다목적구장 조성

방치된 하천부지에 배드민턴장 ? 다목적구장 조성

Jun 15,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처인구 마평동 949번지 일원 방치된 부지에 주민들을 위한 생활체육시설로 배드민턴장과 다목적구장을 조성했다고 7일 밝혔다. 그간 이곳 주민들이 생활체육시설의 필요성을 꾸준히 제기해왔으나 마땅한 부지와 예산이 부족해 설치가 미뤄진 상황이었다. 이에 시가 지난해 12월 문화체육관광부 생활SOC공모 선정으로 지원받은 국비 4억원을 투입해 1월부터 5개월간 구장을 조성한 것이다. 시는 이곳에 풋살 ? 족구를 할 수 있는 다목적구장 1면, 배드민턴장 1면을 조성하고 야간에도 체육..

‘삶의 질 향상’한강~평택호 자전거길 주도적 연결

‘삶의 질 향상’한강~평택호 자전거길 주도적 연결

Jun 15, 2019 | 용인시청기자

 

- 용인시, 기흥저수지~탄천 상류 사이 미연결 구간 조기 건설용인시는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한강~평택호 간 자전거길을 주도적으로 연결할 방침이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5일 기흥저수지와 탄천 일대에서 열린 한강~평택호 자전거길 잇기 행사에서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한강~용인~평택호를 연결하는 자전거도로망 구축의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엔 백 시장을 비롯해 정장선 평택시장, 곽상욱 오산시장, 김민기·안민석 국회의원 등이 함께 했다. 탄천의 용인..

수지레스피아 농구장 등 노후한 체육시설 11곳 개?보수

수지레스피아 농구장 등 노후한 체육시설 11곳 개?보수

May 23,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수지레스피아 등 관내 체육시설 11곳의 노후한 시설을 전면 교체하거나 보수하는 공사를 6월까지 한다고 21일 밝혔다. 생활체육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도록 바닥, 잔디, 조명 등 낡은 시설을 교체하는 것이다. 공사 대상은 수지레스피아 농구장 바닥보수 ? 테니스장 조명 개선 ? 배드민턴장 등 지붕 보수, 기흥레스피아 오수관로 보수, 모현레스피아 테니스장 바닥보수 등이다. 시는 지난해 7월부터 3개 구청 및 각 체육단체 등과 협의해 안전사고 위험이 우려..

중대형 의료시설 건축·소방 부문 집중점검

중대형 의료시설 건축·소방 부문 집중점검

May 21, 2019 | 용인시청기자

 

- 용인시, 안전사고 예방 위해 불법증축·변경 방화·피난시설 훼손 등 확인용인시는 오는 6월 중 용인소방서와 합동으로 대형 의료시설의 건축·소방 관련 불법행위 등을 집중 점검한다. 거동이 자유롭지 않은 환자들을 수용하는 의료시설에서 화재 등 재난이 발생하면 대형 참사로 이어질 수 있기에 사전에 예방하려는 것이다. 대상은 용인시 관내 2000㎡이상의 종합병원, 병원, 요양병원 등 24개 의료시설이다. 시는 이번에 건축물 무단 증축이나 불법 용도변경, 부설주차장의 타용도 사용, 조경..

가까운 공원?휴양림에서 거리공연 즐기세요

가까운 공원?휴양림에서 거리공연 즐기세요

May 14, 2019 | 용인시청기자

 

- 용인시, 5~10월…음악?마술?퍼포먼스 등 총 70회 무료 공연 펼쳐용인시는 5월10일부터 10월6일까지 아마추어 예술가 35팀이 관내 공원?휴양림 등에서 찾아가는 거리공연을 펼친다고 밝혔다. 재능있는 거리 예술가들에게 공연의 기회를 주고, 시민들에겐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여유를 선물하기 위한 것이다. 공연 장소는 처인구 한숲 무지개공원 ? 용인자연휴양림, 기흥구 조정경기장 광장 ? 동백호수공원 ? 기흥역, 수지구 수풍소공원 등이다. 각 장소별 공연시간은 다양..

용인시 동부동, 주민센터 내 도시텃밭 화분 인기

용인시 동부동, 주민센터 내 도시텃밭 화분 인기

May 13,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 처인구 동부동은 주민센터 내에 마련한 도시텃밭 화분이 지역 어르신들의 소 일거리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동부동 직원들은 지난 4월16일 지역 어르신들과 이곳 화분에 상추 모종과 씨앗 등을 심은데 이어 9일엔 고추 모종도 심었다. 어르신들은 매일 작은 텃밭을 가꾸고 수확물을 나누며 이웃과 소통할 뿐 아니라 직접 가꾼 상추 등을 즐길 수도 있어 만족해하고 있다. 동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이웃과 소통하며 정서적 안정까지 느낄 수 있도록 지난해 도시텃밭 화분 14개를 ..

올해도 모든 출산가정에 출산용품 드려요!

올해도 모든 출산가정에 출산용품 드려요!

May 10, 2019 | 용인시청기자

 

“소중한 아기의 탄생을 축하합니다. 행복한 육아를 용인시가 지원하겠습니다” 용인시는 지난해 도내에서 첫 시행한 출산가정에 대한 10만원 상당의 출산용품 지원을 올해도 6000가구에 한다고 9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7218가구에 체온계, 담요 등 출산용품을 제공해 출산가정은 물론 인근 지자체의 큰 관심을 끈 바 있다. 올해는 시비 6억원을 들여 6천여 가구에 신생아를 키우는 데 도움이 되는 출산용품 세트를 배부할 방침이다. 대상은 관내에 주소를 두고 있으면서 올해 1월1일 이후 ..

가정의 달 맞아 풍성한 가족단위 행사 마련

가정의 달 맞아 풍성한 가족단위 행사 마련

May 02,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5월 한 달간 곳곳서 진행한다. 시민들이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축하하는 기념행사를 열고 청소년과 다문화가족이 참여할만한 이색적인 축제도 준비했다. 먼저 삼가동 시민체육공원 내 용인어린이상상의숲이 4~5일 재개관 기념행사를 연다. 용인국제어린이도서관의 기존 개념을 숲으로 변경해 리모델링하고 코딩, AR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체험 컨텐츠를 추가했다.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어린이 ..

27일, 제5회 기흥구민 한마음 체육대회 열려

27일, 제5회 기흥구민 한마음 체육대회 열려

May 02, 2019 | 용인시청기자

 

- 용인시, 3천여 구민 화합의 장 마련…5개 종목 800여명 선수 참여용인시 기흥구는 27일 옛 경찰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열린 제5회 기흥구민 한마음 체육대회가 구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고 28일 밝혔다. 기흥구 체육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대회엔 백군기 용인시장을 비롯해 기흥구민 3천여명이 참여했다. 대회는 의장대와 태권도 시범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식, 11개동 대항전, 축하공연, 폐회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동별 대항전엔 여성축구, 게이트볼, 400미터 계주, 줄다리..

빛이 즐거운 도시 만들 야간경관계획 세운다

빛이 즐거운 도시 만들 야간경관계획 세운다

May 02, 2019 | 용인시청기자

 

- 용인시, 권역·경관별 가이드라인 제시…5월9일 공청회 7월 확정‘야경이 멋진 도시, 밤하늘의 별이 보이는 도시, 밤거리 보행이 편안한 도시….’ 용인시는 ‘빛의 기억으로 즐거워지는 사람들의 도시’를 미래상으로 ‘용인시 야간경관계획(안)’을 마련해 5월9일 시청 컨벤션홀에서 시민과 관련 전문가를 대상으로 공청회를 연다. 각 권역의 도시기반시설이나 건축물, 광고물 등의 조도, 휘도, 색온도 등의 기준을 제시해 빛공해 없는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용인시만의 정체성 있는 야간경관을 ..

농촌테마파크서‘스프링 가든파티’개최

농촌테마파크서‘스프링 가든파티’개최

Apr 27, 2019 | 용인시청기자

 

- 용인시, 다음달 4~5일 튤립?철쭉 등 봄꽃 50여종 테마정원 마련 - 용인시는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처인구 원삼면 사암리 농촌테마파크에서 봄꽃정원축제 ‘스프링 가든파티’를 연다. 5월4~5일 양일간 열리는 이번 축제에선 튤립, 철쭉, 백일홍, 스토크, 베고니아 등 봄꽃 50여종으로 장식한 테마정원이 가족단위 나들이 객을 맞는다. 또 약용 자생식물과, 규방공예, 수채화 등의 전시회와 관내에서 생산된 버섯, 화훼, 꿀 등을 판매하는 농산물 직거래 장터도 열린다. 전시회는 5..

공중이용시설 금연구역 민?관 합동점검

공중이용시설 금연구역 민?관 합동점검

Apr 27, 2019 | 용인시청기자

 

- 용인시보건소, 30일까지 관내 2만6천여곳 단속 - 용인시보건소는 22~30일 관내 공중이용시설 금연구역 2만6천여곳에 민?관 합동점검을 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보건소 관계자와 금연지도원 60여명이 단속반 12개조를 편성해 주?야간으로 단속한다. 점검 대상은 PC방, 당구장, 1,000m2 이상 건물 등 국민건강증진법상 금연구역 2만3780곳과 공원, 역사출입구 등 용인시 조례로 정한 금연구역 3037곳이다. 지난 3월말부터 흡연 시 과태료를 부과키로 한 유치원?..

용인시, 시민 2천여명 참여 축구리그 개막

용인시, 시민 2천여명 참여 축구리그 개막

Apr 27,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생활체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남?여, 실버, 유소년 등 시민 2천여명이 참여하는 축구리그를 10월까지 연다고 22일 밝혔다. 동아리, 모임 단위의 생활축구를 범시민 축구리그로 확대해 남녀노소를 떠나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시가 주최하고 용인시 축구협회가 주관하는 이 리그엔 남?녀부, 실버부 등 일반부 63개팀 1500명, 초등생으로 구성된 유소년부 32팀 600명이 참가한다. 각 팀은 9월까지 그룹별로 예선전을 치르고 10월경 결승전에서 최종 우승팀을 가릴 ..

용인시, 직원 대상 유니버설디자인 체험 교육

용인시, 직원 대상 유니버설디자인 체험 교육

Apr 19,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15일 용인자연휴양림에서 50여명의 도로, 공원, 관광, 여성, 장애인, 아동복지 업무 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체험을 겸한 유니버설디자인 교육을 했다. 업무 담당자들이 직접 체험해 보고 연령이나 성별, 인종 등에 의해 차별받지 않고 누구나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환경을 조성하도록 하려는 것이다. 이날 직원들은 유니버설디자인 교육을 받은 뒤 아동, 노인, 임산부·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 체험키트를 착용하고 휴양림 내 공원과 산책로, 화장실 등을 다니며 어떤 점이..

용인시 여성회관 제41기 정기교육 수강생 모집

용인시 여성회관 제41기 정기교육 수강생 모집

Apr 16,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 여성회관은 5월13일부터 8월2일까지 3개월 과정으로 운영하는 제41기 정기교육 수강생 1508명을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조리, 헤어/뷰티, 기술실용, 정보화, 인문교양, 직업능력, 문화예술 등 7개 분야 78과목으로 떡?한과 만들기, 가정커트와 펌, 한복만들기, 부동산 공경매 등 다양한 강좌가 진행된다. 만19세 이상 용인시민이나 관내 직장인이면 누구나 여성회관 홈페이지(http://womenhall.yongin.go.kr)에서 신청 접수할 수..

정평천 벚꽃축제 주민 1천여명 참여

정평천 벚꽃축제 주민 1천여명 참여

Apr 16,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2동은 11~12일 이틀간 주민센터 주차장 일원에서 열린 ‘제5회 정평천 벚꽃축제’에 1천여명의 주민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시민들은 청사초롱이 설치된 정평천 주변을 걸으며 아름다운 벚꽃 야경을 즐기기도 했다. 축제 첫날인 11일에는 관내 초등학생들이 참가하는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와 관내 어르신들과 성인문해교실의 시화전이 함께 열렸다. 둘째 날엔 오전에는 풍덕천2동 체육회가 주민 500여명이 함께 벚꽃길을 걷는 대회를 열었다. 오후엔 벚꽃야경을 배경으로 주민자..

기흥?수지 근린공원 노후 산책로 정비

기흥?수지 근린공원 노후 산책로 정비

Apr 16,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올해 사업비 10억원을 들여 수지구와 기흥구 일부 지역의 18개 근린공원의 노후 산책로를 5월말까지 정비한다고 12일 밝혔다. 상현동 정암수목공원의 경우 90m 구간 노후 데크를 교체하고 지형이 매끄럽지 못한 260m 구간에는 매트를 새로 깐다. 급경사지로 되 160m구간엔 조경석을 쌓는다. 청덕동 아람근린공원엔 경사지 산책로 70m 구간에 계단식 데크와 매트를 설치하고 노후한 일부구간 데크를 교체한다. 이밖에 상현동 서봉숲속공원 등 15개 공원에도 노후 데크를 교체하고..

처인, 기흥 지역 어린이공원 4곳 새단장

처인, 기흥 지역 어린이공원 4곳 새단장

Apr 12,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처인, 기흥지역 어린이공원 4곳을 자연친화적으로 재정비한다고 11일 밝혔다. 대상 공원은 상갈동 금화5어린이공원, 신갈동 신갈어린이공원, 역북동 벌터어린이공원, 김량장동 수여어린이공원 등이다. 이 가운데 금화5 어린이공원에는 도심의 자연성을 회복하는 것에 중점을 둬 ‘생태도시숲’을 조성한다. 흰말재나무, 화살나무, 메타세콰이어 등의 나무를 심고 숲속놀이터와 정원식 가든을 만들어 어린이들은 물론 지역주민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꾸밀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시는 사전 ..

상수도 급수공사 대행업체 4곳 모집

상수도 급수공사 대행업체 4곳 모집

Apr 10, 2019 | 용인시청기자

 

- 용인시, 원활한 급수서비스 위해…2년간 급수 공사 ? 누수 복구 등용인시는 시민들에게 원활한 급수서비스를 지원할 상수도 급수공사 대행업체 4곳을 19일부터 25일까지 모집한다. 이는 용인시 상수도대행업자 지정에 관한 규칙에 따라 현재 대행 중인 업체 9곳 가운데 4곳의 유효기간이 5월31일부로 만료돼 신규 모집하는 것이다. 이들 업체는 6월부터 2021년 5월31일까지 2년간 급수설비 신설, 개조, 수선 등의 공사와 긴급 누수 복구 등을 대행하게 된다. 지원 자격은 건설산업 ..

유치원ㆍ어린이집 10미터 이내 흡연 시 과태료 10만원

유치원ㆍ어린이집 10미터 이내 흡연 시 과태료 10만원

Apr 01,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보건소는 31일부터 유치원?어린이집 10미터 이내에서 흡연하면 과태료 10만원을 부과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말 국민건강증진법이 개정?시행됨에 따라 이들 시설의 실내뿐 아니라 주변 10미터 이내까지 금연구역으로 확대되었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보건소는 미취학아동 시설 1146곳에 금연구역 안내표지판을 부착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담배연기에 취약한 어린이들을 위해 금연구역을 꼭 지켜달라”며 “금연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홍보?캠페인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흥중 터 ? 영덕동주민센터 인근에 국민체육센터 건립

기흥중 터 ? 영덕동주민센터 인근에 국민체육센터 건립

Mar 09,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옛 기흥중학교 터와 영덕동주민센터 인근에 수영장과 실내체육관 시설을 갖춘 국민체육센터를 건립한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지난 2월 시가 제출한 사업계획이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국민체육진흥기금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 공모에서 선정된 데 따른 것이다. 이들 체육센터엔 수영장과 실내체육관, 지하주차장 등의 시설을 갖춘다. 이에 따라 시 전체 인구의 41.1%에 해당하는 기흥구민들도 양질의 생활 밀착형 SOC(일상의 편익을 위한 시설) 편의를 누릴 수 있게 된다. 두 체육센터 건립..

무료 생활체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무료 생활체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Feb 28,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 기흥구는 주민건강증진을 위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하고 3월 4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기공체조, 생활체조와 유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인라인스케이트, 풋살, 농구 등 5개 종목 18강좌이다. 마북근린공원, 동백호수공원 등 관내 12곳 공공체육시설에서 무료로 진행한다. 기공체조와 생활체조는 3월부터 11월까지 평일에 운영된다. 별도의 신청없이 마북근린공원, 큰솔근린공원, 만골근린공원, 동백호수공원, 건강마당근린공원에서 바로 참여할 수 있다. 유..

간단한 민원은 이제 SNS로 바로 해결하세요

간단한 민원은 이제 SNS로 바로 해결하세요

Feb 26, 2019 | 용인시청기자

 

“이제 생활 속 불편과 같은 간단한 민원은 SNS로 접수해서 바로 해결하세요.” 용인시는 시민생활과 관련한 간단한 민원에 즉각 대응하기 위해 3월4일부터 SNS를 활용한 ‘척척 SNS민원창구’를 운영한다. 시민들이 인?허가 등 법률상 민원이 아닌 일상생활 속 불편 같은 간단한 민원을 민원실을 방문하거나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정식 민원을 제기하지 않고도 간단하고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소통창구를 넓힌 것이다. 시는 그동안도 페이스북과 트위터로 들어오는 각종 민원성 댓글에 대해..

수도 급수공사 예년보다 일찍 신청하세요

수도 급수공사 예년보다 일찍 신청하세요

Feb 19,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기온이 예년보다 빨리 상승함에 따라 상수도 급수공사 신청을 당초 3월 5일에서 2월 20일로 앞당겨 접수한다. 대상은 급수설비의 신설, 개조, 수선 및 철거 등의 공사이다. ‘용인시 수도 급수 조례 제6조 1항’은 수돗물을 공급받고자 하는 사람은 미리 시에 신청하여 승인을 받도록 되어 있다. 시는 동절기간에는 급수공사를 하지 않는데 영상권(6~10℃) 기온이 유지된다는 기상청의 예보에 따라 예년보다 신청일자를 앞당겼다. 신청은 상수도사업소 홈페이지(https://www...

자기 이름으로 나무 심을 분 모집합니다

자기 이름으로 나무 심을 분 모집합니다

Feb 14, 2019 | 용인시청기자

 

용인시는 쾌적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나무심기 운동에 동참해 나무를 기부할 시민들을 다음달 10일까지 모집한다. 참여한 시민들은 용인중앙공원을 비롯해 튼싹, 서천, 강남, 기흥호수, 자은, 수지체육, 신봉체육, 동막, 소봉숲속 등 10개 공원에서 3월30~31일과 4월6~7일 주말동안 자신의 이름으로 나무를 심게 된다. 특히 출생, 입학, 취업, 결혼, 생일 등 특별한 날을 기념하고 싶은 시민들이 신청하면 시가 직접 심은 나무에 달 수 있도록 기념 문구를 새긴 표찰을 만들어 줄 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