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

광주시

광주시, 도시민 대상 하반기 열린 텃밭 교육 개최

2019.08.16 18:20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기홍도)는 오는 20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광주시민을 대상으로 ‘하반기 열린 텃밭 교육’을 진행한다.

광주시 도시농업 활성화의 일환 중 하나인 이번 교육은 공영텃밭 분양자, 초보 도시농부 등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김장채소 모종 선택에서 수확까지 작물 재배법과 해충 관리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김장채소 해충 방제에 효과가 있는 유용미생물인 비티균도 배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시는 삶의 질을 높이고 도시환경 재생, 복지, 교육, 치유 등 무한한 가치를 지닌 도시농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공영텃밭 보급, 찾아가는 상자텃밭,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하는 치유텃밭, 스쿨팜, 꿈틀 어린이 텃밭 교실, 도시농업 전문가 육성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은 별도의 접수 없이 당일 교육에 참석하면 되며 교육관련 문의는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031-760-2248)이나 광주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undefined

관련기사

생활

광주시

광주시, 천원택시 시범사업 마을 선정 완료

광주시, 천원택시 시범사업 마을 선정 완료

Feb 17, 2020 | 편집부기자

 

광주시가 ‘천원택시 시범사업 마을’을 선정했다.시는 대중교통 소외지역의 교통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하는 천원택시 시범사업 마을로 곤지암읍 장심리와 남종면 삼성3리 등 2곳을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시범사업 마을로 선정된 이들 마을은 신청마을 중 인구수 및 천원택시 이용수요가 많은 지역이며 시는 이달 중으로 천원택시를 운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시는 선정된 마을을 대상으로 시범사업을 실시한 후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문제점을 보완해 올해 하반기부터 신청마을 전체에 대해 ..

광주시, 도시민 대상 하반기 열린 텃밭 교육 개최

광주시, 도시민 대상 하반기 열린 텃밭 교육 개최

Aug 16, 2019 | 편집부기자

 

광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기홍도)는 오는 20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광주시민을 대상으로 ‘하반기 열린 텃밭 교육’을 진행한다.광주시 도시농업 활성화의 일환 중 하나인 이번 교육은 공영텃밭 분양자, 초보 도시농부 등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김장채소 모종 선택에서 수확까지 작물 재배법과 해충 관리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김장채소 해충 방제에 효과가 있는 유용미생물인 비티균도 배부할 예정이다.이와 함께 시는 삶의 질을 높이고 도시환경 재생, 복지, 교육, 치유 등 무한한 가치..

광주시, 혼인신고 기념 포토존 설치

광주시, 혼인신고 기념 포토존 설치

Aug 03, 2019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혼인신고를 위해 시청을 방문하는 부부가 인생의 소중한 날을 오래 간직하고 행복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민원실에 혼인신고 기념 포토존을 설치했다고 2일 밝혔다.1층 민원실에 설치된 포토존은 “우리 광주시에서 혼인신고 했어요”라는 문구를 넣어 만들었다.포토존은 거주지와 상관없이 광주시에서는 혼인신고하는 부부 누구나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으며 안내데스크에 요청시에는 직원이 사진촬영도 지원한다.신동헌 시장은 “혼인신고를 위해 방문한 신혼부부의 힘찬 새출발을 기념하고 즐거운 추..

광주시, 드림스타트 가족캠프 실시

광주시, 드림스타트 가족캠프 실시

Jul 30, 2019 | 편집부기자

 

광주시는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1박 2일 동안 가평군 일원에서 관내 드림스타트 가족 40명을 대상으로 ‘드림패밀리! Do Dream 캠프’ 행사를 실시했다.이번 캠프는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부족하고 일상의 여유가 없던 드림스타트 가족에게 서로를 이해하고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참여 가족은 첫째 날 인터렉티브아트 뮤지엄 관람을 마친 후 남이섬으로 이동해 에코백·소금제습기·석고방향제 만들기 등 다양한 공방체험을 했다. 또한, 남이섬 곳곳을 다..

초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자연치유 힐링테라피」프로그램 실시

초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자연치유 힐링테라피」프로그램 실시

Jul 25, 2019 | 광주시청기자

 

초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초월읍협의체·공동위원장 이강건, 이철수)는 지난 8일 초월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돌봄과 건강증진을 위한 “자연치유 힐링테라피” 특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이번 프로그램은 “찾아가는 통합돌봄 커뮤니티케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사회 복지문제 해결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그간 봉사하고 노력해온 초월읍협의체 위원과 이웃보드미로 활동하며 주변의 취약계층을 살피고 있는 각 마을·아파트 이장, 주민자치위원 등을 대상으로 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MO..

광주시, 푸드플랜 구축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광주시, 푸드플랜 구축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Jul 03,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는 지난 2일 시청 상황실에서 신동헌 시장을 비롯해 부시장, 녹색환경국장, 먹거리정책 연계 부서장 등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시 푸드플랜(먹거리전략) 구축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이날 보고회는 과업지시에 따른 그간의 용역추진 경과보고 및 푸드플랜 추진전략 등 제안서 내용에 대한 설명과 이에 대한 문제점, 향후 추진과제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시는 시민의 안전하고 안정적인 먹거리 체계 마련을 위해 광주시 먹거리 현황 분석, 소비자·생..

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도담도담 튼튼광장 체험관 인기

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도담도담 튼튼광장 체험관 인기

Jun 30,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성옥)가 운영하는 ‘영양쏙쏙! 건강팡팡! 튼튼광장’ 체험관이 인기를 끌고 있다.지난 4월 16일부터 오는 12월 10일까지 운영하는 체험관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내에 위치해 있으며 어린이를 대상으로 ▲우리의 건강 4계절 ▲키쑥쑥 생각쑥쑥 ▲오감랭귀지 ▲치카포카 튼튼 ▲남한산성 음식대장간 ▲깡두리의 싱싱장터 ▲뽀득뽀득 세균을 잡아라! ▲쿡쿡 잼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특히, 어린이체험활동으로 채소·과일 패널을 이용한 제철 텃밭꾸..

광주시, ‘찾아가는 마을만들기의 이해’ 강좌 운영

광주시, ‘찾아가는 마을만들기의 이해’ 강좌 운영

Jun 30,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27일 광주역 e편한세상 4단지 커뮤니티센터에서 역동문화 마을공동체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마을만들기의 이해’ 첫 번째 강좌를 운영했다.이날 역동문화 마을공동체는 15여명의 구성원들이 참여했으며 강사로는 성남시에서 마을활동가로 활약 중인 ㈜마을공감 지영숙 대표가 실제 살고 있는 아파트 마을활동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했다.강의를 받은 역동문화 마을공동체 관계자는 “평소 시간을 내어 교육을 찾아가 듣는 다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은데 우리 마을에서 이웃들과..

‘경안천누리길’ 접시꽃 1만본 개화 만발

‘경안천누리길’ 접시꽃 1만본 개화 만발

Jun 30,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가 환경문화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경안천누리길’에 식재한 접시꽃이 만발해 시민과 탐방객들에게 싱그러움을 선사하고 있다.접시꽃 식재구간은 초월읍 지월리부터 서하리까지 2㎞이다. 시는 지난해에 이어 경안천누리길 구간에 장미, 접시꽃, 부용화, 백합, 코스모스, 해바라기와 조롱박, 수세미 등을 5㎞에 10만본을 식재해 시기별로 식재한 꽃의 개화로 이곳을 탐방하는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노변 꽃길을 제공, 다시 찾고 걷기 좋은 광주시의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특히, 시..

광주시, 공원 내 물놀이장 5개소 개장

광주시, 공원 내 물놀이장 5개소 개장

Jun 30, 2019 | 광주시청기자

 

- 물놀이하며 즐기는 도심 속 피서지 조성광주시(시장 신동헌)가 오는 7월 1일부터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물놀이장을 개장한다.시는 여름방학을 앞두고 지역 내 공원 4곳과 곤지암 팀업캠퍼스 물놀이장 1곳 등 총 5개소에 물놀이장을 개장한다고 24일 밝혔다.물놀이장을 개장하는 공원은 광주 시민들이 많이 찾는 중대물빛공원, 경안근린공원, 양벌 소공원, 삼리 어린이공원 4곳이다. 시는 이곳에 물놀이 수경시설 등을 설치해 도심 속 피서지를 조성할 예정이다.물놀이장 개장을 앞둔 공원 4곳은..

광주시, 평생학습기관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광주시, 평생학습기관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Jun 05,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오는 12일까지 ‘평생학습기관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평생학습기관 특성화 프로그램’은 2019년 교육부 평생학습도시 선정에 따른 신규 사업으로 ▲지역특화 ▲직업능력개발 ▲소외계층지원 ▲평생학습진흥 등 총 4개 사업이며 모집대상은 4개 사업 분야 중 시민 20명 이상 참여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시는 프로그램 추진배경 및 비전, 프로그램 구성, 운영계획, 성과관리 등을 심사해 총 5개 프로그램을 선정, 프로그램당 40..

국가균형위&광주시, 생활SOC 복합화 설명과 주민의견 수렴 위한 설명회 개최

국가균형위&광주시, 생활SOC 복합화 설명과 주민의견 수렴 위한 설명회 개최

Jun 02, 2019 | 광주시청기자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지난 29일 광주하남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주민대표와 생활SOC 관계자 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생활SOC 복합화 광주지역 시민설명회’를 개최했다.설명회에는 이석범 부시장, 임종성 국회의원, 박현철 시의회 의장 등 시의원, 지역주민 대표들과 도시재생, 사회적경제, 문화, 생활체육 등 생활SOC 복합화 관계자 등 시민 80여명이 참석했다.이번 설명회는 지역이 주도하고 중앙정부가 지원하는 새로운 방식으로 추진되는 생활SOC 복합화를 지역주민에게 설명하고 다양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