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서울

도시양봉·텃밭 소셜다이닝…도시농업 사업 단체에 최대 3천만원 지원

도시양봉·텃밭 소셜다이닝…도시농업 사업 단체에 최대 3천만원 지원

Feb 08, 2019 | 서울시청기자

 

텃밭 조성, 도시양봉 등 도시농업은 도시민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여가활동으로까지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서울시는 도시농업 단체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방식의 주도적인 참여를 통해 생활 속에서 다양한 도시농업을 보급하고, 문화를 확산하고자 2월 15일(금)까지 ‘도시농업 분야 사업 운영단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단체당 최대 3천만 원의 보조금이 지원된다. 공모사업은 크게 두 가지 종류로 ▴도시농업 민간단체 공모사업 ▴소셜다이닝 텃밭인생극장 사업이다. 「도..

서울시, ''비상용 생리대 만족도 높아''…올해 200개소 확대

서울시, ''비상용 생리대 만족도 높아''…올해 200개소 확대

Feb 07, 2019 | 서울시청기자

 

서울시가 지난 해 청소년수련관, 도서관, 복지관 등 청소년‧여성이 이용하는 11개 공공기관에 비상용 생리대를 비치한 결과, 이용자와 운영기관의 만족도는 높았으며, 당초 우려와는 달리 남용문제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올해 비상용 생리대 비치기관을 200개소로 대폭 확대하고, 민간에서도 비상용 생리대 비치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서울시가 지난해 10월부터 시범사업을 실시한 결과, 비상용 생리대 지원 시범사업 이용자 만족도는 4.42점(5점 만점)..

서울시, 2월 1일(금)부터 친환경 주말농장 7,090구획 분양

서울시, 2월 1일(금)부터 친환경 주말농장 7,090구획 분양

Jan 30, 2019 | 서울시청기자

 

서울시는 2월 1일(금) 오전 9시부터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를 통해 남양주, 양평, 광주, 고양시 등 서울근교 14곳 7,090구획 규모의 「함께서울 친환경농장」을 선착순 분양한다고 밝혔다. 분양받은 농장은 4월부터 11월까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함께서울 친환경농장」은 남양주, 양평, 광주지역 한강상수원보호구역과 서울 서부지역인 고양시 등에 16.5㎡(5평기준) 7,090구획 규모로 조성되어 있으며, 시민들에게는 건전한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서울시, 미래형 자전거전용도로 아이디어 공모전 당선작 발표

서울시, 미래형 자전거전용도로 아이디어 공모전 당선작 발표

Jan 28, 2019 | 서울시청기자

 

서울시가 신개념 자전거전용도로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한「시민과 함께하는 Eco-Bike Line 아이디어 공모전」최종 당선작을 28일(월) 발표했다. 최우수 당선작은 석계역~정릉역 일대의 내부순환도로 하부 공간을 활용한 아이디어인 <UNDER the C>다.최우수 당선작은 서울시가 제시한 Eco-Bike Line의 구성요소 중 기존 고가구조물 및 교량의 측면이나 하단부에 데크형으로 설치하는 방식의 자전거도로인 ‘SKY BIKE-DECK’를 활용한 아이디어..

편의점 도시락 전자레인지 조리하면 세균수 크게 감소

편의점 도시락 전자레인지 조리하면 세균수 크게 감소

Jan 12, 2019 | 서울시청기자

 

편의점 도시락을 전자레인지에 조리하면 위생지표세균수가 전자레인지 조리 전보다 77%에서 최고 99.999%까지 현저히 감소하는 것으로 조사됐다.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8월 한 달간 서울 지역 편의점에서 도시락 20종을 구매해 전자레인지 조리 전후에 위생지표세균수를 비교 연구하여 이와 같이 발표했다. 위생지표세균이란 식품의 제조, 보존, 유통 과정에서 식품 위생의 지표가 되는 세균수, 대장균군 등을 말하며, 주변 환경이나 환경 중에 노출된 식품에 광범위하게 존재하기 때문에 검출..

서울시, 희망 담은 새해 첫 꿈새김판 문안 공개

서울시, 희망 담은 새해 첫 꿈새김판 문안 공개

Jan 03, 2019 | 서울특별시청기자

 

새해를 맞아 서울도서관 외벽 꿈새김판이 새 옷으로 갈아입었다.서울시는 꿈새김판 신년 문안공모전을 11월 12일부터 26일까지 15일간 진행하여 당선작으로 김경규씨의 ‘새해 첫발을 내딛는 이에게 하얀 겨울은 찬찬히 걸어가라 말하네’를 선정하였다. ‘2019, 한 해의 출발선에서 나누고 싶은 희망의 이야기’를 주제로 개최된 이번 새해문안 공모전에는 총 895건이 접수되었으며 서울시는 김경규씨 외 5인의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이번 문안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김경규씨는 당선 문안..

서울시, ‘저이용 유휴부지로 도시 공간 혁신’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서울시, ‘저이용 유휴부지로 도시 공간 혁신’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Dec 30, 2018 | 서울특별시청기자

 

서울시에서는 도심 가용토지 부족과 평면적 도시개발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유휴부지 활용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얻고자 저이용 도시공간 활용에 대한「서울형 저이용 도시공간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이번 공모전의 대상지는 서울시 내 저이용 도시공간 12개소이며, 응모자들은 제시된 대상지 중 한 곳을 선택하여 대상지와 그 일대를 활성화하고 활용도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설계(안) 및 사업계획(안)에 대한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