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하남시

하남, 온라인마케팅의 새로운 도전 ‘하남 스마트 전통시장’

하남, 온라인마케팅의 새로운 도전 ‘하남 스마트 전통시장’

Oct 31,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지난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하남시 공동주택관리자 및 전통시장 관계자, 소상공인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하남시 스마트 전통시장'의 오픈을 공식 발표했다고 밝혔다.국내 최초로 오픈하는 하남 스마트 전통시장은 오프라인 고객 위주의 전통시장을 4차 산업 플랫폼에 접목시켜서, 온라인 쇼핑 및 SNS 마케팅·주문배달 중심의 전통시장으로 전환시킨 모델이다.이번에 오픈되는 스마트 전통시장을 통해서 고객들은 전통시장의 소개 영상을 보고 모바일, 전화, QR로 간편하고 편리하게..

하남시, ‘2019년 3/4분기 수돗물평가위원회 개최’

하남시, ‘2019년 3/4분기 수돗물평가위원회 개최’

Sep 25, 2019 | 편집부기자

 

하남시는 수돗물의 안전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지난 24일 상수도과 홍보관(검단산로 320)에서 2019년 3/4분기 수돗물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이날 회의에서는 시는 2019년도 3/4분기 상수도 수질검사결과 공표를 확정하고 상수도과 주요업무실적과 향후 계획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위원들은‘녹물없는 우리집 수도관 개량사업’및‘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서비스’ 등 주요사업 홍보에 더욱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하남시는 수돗물의 안전성과 신뢰도 향상을 위해 ‘우리집 수돗물 안심..

하남, 도심 속에서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 파티...“원도심 활력 불어 넣

하남, 도심 속에서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 파티...“원도심 활력 불어 넣

Sep 02, 2019 | 편집부기자

 

-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 문화공원 일대에서 ‘길 막고 물놀이 파티’ 진행- ‘길 막고 물놀이 파티’ 신장777반상회 및 문화실험실 통해 주민들 아이 디어로 기획된 프로그램...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에 선정- 오는 ▲9. 21 ‘길 막고 미사리라이브 파티’ ▲10. 25 ‘길 막고 할로윈 파티’ 계최하남문화재단은 지난달 30일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신장1로27번길 13) 문화공원 일대에서 침체된 문화공간인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길막고 물놀이 파티’를 진행했다.‘길 막고 물놀..

하남시드림스타트, “음악심리치유! 오늘은 인생최고의 날!”

하남시드림스타트, “음악심리치유! 오늘은 인생최고의 날!”

Aug 20, 2019 | 편집부기자

 

- 임종환 치유상담대학원교수, 방학 중 총6회기, 즉흥연주, 대화로 마음치유- 아동들의 건강한 자존감과 또래집단에서의 사회성 저절로! Upgrade!하남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5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총 6회기 동안 드림스타트의 사례관리 아동 14명을 대상으로‘음악이 있어 행복한 우리’방학특강을 진행하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여름방학 음악심리치료 프로그램은 성장기 아동들이 또래 관계에서의 자기표현력 향상과 자신감, 사회성 발달을 위해 기획됐다.아동들은 벨 플레이트이나 톤 차..

하남시, 50m수영장(8~10레인) 본격 추진

하남시, 50m수영장(8~10레인) 본격 추진

Aug 08, 2019 | 편집부기자

 

- 국민체육센터 내 수영장 증축사업 추진연면적 3,733㎡(지하1층~지상2층), 50M(8∼10레인), 다목적룸으로 조성- 총사업비 90여억 원 투입...국비 등 48억원 확보하남시가 부족한 생활체육시설(수영장)의 확보를 위해 추진 중인 ‘하남 국민체육센터(수영장) 증축사업’이 지난 5월 조달청 설계공모를 시작으로 본격 추진됐다고 7일 밝혔다.총사업비 90여억 원을 투입하여 하남 종합운동장 부지 내(아리수로 600)에 건립되는 수영장 증축사업은 연면적 3,733㎡로 지하1충에서 ..

하남시, 노후주택 녹슨 상수도관 개량 지원

하남시, 노후주택 녹슨 상수도관 개량 지원

Aug 05, 2019 | 편집부기자

 

- 연중 신청서 접수 중, 1억4700만원 예산 투입 150여 가구 지원 현재(8월1일) 11가구, 1천 여 만원 지원하남시는 옥내급수관이 노후되어 녹물, 수압저하 등으로 수돗물 사용에 불편을 겪고 있는 가구를 대상으로‘상수도관 개량 공사비’를 지원 중이라고 5일 밝혔다.준공 후 20년이 경과되고 옥내수도관이 아연도강관으로 설치된 노후 주택의 경우가 지원대상이다.지원규모는 130㎡이하의 공동주택, 단독주택 및 다가구주택으로 면적별로 총공사비의 80%~30%, 최대..

하남, 소중한 생명 지키는 ”골든타임 4분”...직장인 위한 응급처치 특

하남, 소중한 생명 지키는 ”골든타임 4분”...직장인 위한 응급처치 특

Jul 31, 2019 | 편집부기자

 

- 직장인 대상 응급처치(심폐소생술) 교육... 7. 22일부터 선착순 접수- 교육일정은 9. 21(토), 10. 5(토) 2회... 60여명 대상 교육 실시하남시보건소(소장 구성수)는 평일 참석이 어려운 직장인을 대상으로 응급처치(심폐소생술)교육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교육일정은 9월 21일과 10월 5일, 2회 6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며 ▲ 교육내용은 심폐소생술의 이론교육 및 실습,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 3시간 교육 동안 실제 상황에서 적용 가능한..

하남시, 무더운 여름! “보행자 횡단보도 대기시간 단축한다”

하남시, 무더운 여름! “보행자 횡단보도 대기시간 단축한다”

Jul 25, 2019 | 하남시청기자

 

- 신호주기 축소(20초 단축) 및 “보행신호 1주기 2보행” 기법 도입- 대기시간...약 10초~47초 (최대 65.7%) 감소 기대하남시와 하남경찰서는 대청로 구간(시청 홈플러스 사거리~창우지하차도 교차로 구간)의 교통신호운영체계를 차량중심에서 보행자 중심으로 변경하여 운영 중이라고 8일 밝혔다.대청로는 중앙버스정류장이 위치하여 보행량이 많은 편이나, 그동안 170∼180초의 높은 신호주기로 운영되어 보행자의 대기시간이 길어져 무단횡단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이러한 문제를 ..

하남시, “국‧공립 어린이집 감자 캐기 체험 행사 가져”

하남시, “국‧공립 어린이집 감자 캐기 체험 행사 가져”

Jul 08, 2019 | 하남시청기자

 

- 시민 체험농장 내 자투리 땅 활용, 감자 캐기 체험 행사 실시- 국․공립 어린이집 원아 600여명, 즐거운 농촌 체험 시간 가져하남시는 지난 6월 24일부터 7월 3일까지 국‧공립 어린이집 원아 600여명을 대상으로 “감자 캐기 체험 행사”를 가졌다고 5일 밝혔다.금번에 처음 실시한 감자 캐기 체험은 시에서 운영 중인 체험농장 내 자투리 땅(150㎡)을 활용하여 실시되었으며, 체험에 참여한 600여명의 아이들은 내 손으로 직접 감자를 캐는 친환경 농촌체험은 물론 여러 가지 텃..

하남, 생활문화센터 조성...“원도심 주민 문화욕구 충족에 기여”

하남, 생활문화센터 조성...“원도심 주민 문화욕구 충족에 기여”

Jul 08,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는 2019 문화체육관광부 생활문화센터 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2억원을 지원받아 시청 앞 지하보도에 생활문화센터(연면적 308㎡)를 조성한다고 4일 밝혔다.생활문화센터 조성계획은 지하보도 중 보행통로를 제외한 유휴공간에 커뮤니티 공간, 동호회 공간, 다목적홀을 조성하여 문화예술인들과 시민의 공간으로 구획한다.또 출구 쪽에는 계단 갤러리, 간이도서관을 조성하고, 이용편의를 위해 엘리베이터를 설치하여 문화예술 동호인은 물론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하고, 시민자율로 ..

하남시, ‘2019년 2/4분기 수돗물평가위원회 개최’

하남시, ‘2019년 2/4분기 수돗물평가위원회 개최’

Jul 03,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는 수돗물의 안전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지난 28일 상수도과 홍보관에서 2019년 2/4분기 수돗물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어, 남양주시 조안면에 위치한 팔당수력발전소를 견학하여 팔당댐의 역할과 수력발전의 원리 및 필요성에 대한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위원들은 최근 인천에서 발생한 붉은 수돗물 사태와 관련하여 걱정을 표하며 하남시 수원지와 정수장 시설관리 철저 및 수돗물 안심확인제 실시 등을 더욱 강화하여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평생학습 별매니저 양성과정 개강

평생학습 별매니저 양성과정 개강

Jul 01,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는 빛나는 학습공간 활성화를 위한 시책으로‘평생학습 별매니저 양성과정’을 개강했다.지난 24일부터 7월 18일까지 주 2회씩 총 8차에 걸쳐 진행되는 이 과정은 별매니저의 지역활동 의미와 방향찾기, 학습공간을 살리는 전략 등의 내용을 위주로 교육되며, 평생학습 발전에 관심이 높은 20여명의 시민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시민의 근거리 학습기회 제공 및 프로그램 매칭 등의 목적으로 추진하는 이번 교육에서 별매니저는 빛나는 학습공간(별자리학습)에 참여하게 되며, 시민이..

하남시, “예술과 공감으로 이루는 힐링”

하남시, “예술과 공감으로 이루는 힐링”

Jun 19, 2019 | 하남시청기자

 

- 하남시, 신도시 예정지역 주민을 위한 예술심리치료 진행- 오는 17~26일 교산지역 중촌·궁안 등 10개소 찾아가 심리치료 진행하남시는 지난 14일 서부농협 실버대학을 시작으로, 교산 전 지역에서 주민의 정서지원을 위한 심리치료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심리치료 활동은 지난 5월 말까지 진행한 교산신도시 예정지역 주민의 심리검사에 따른 후속 조치이다.당시 심리검사 결과 고위험군 비율이 18.4%(총 검사자 212명)에 이르러, 보건소에서는 ▲고위험군 사례관리 ▲지속적인 ..

하남시 드림스타트, 찾아가는 방역 서비스로 아동건강 보호

하남시 드림스타트, 찾아가는 방역 서비스로 아동건강 보호

Jun 19, 2019 | 하남시청기자

 

- 생활환경 개선이 필요한 가정 아동 5가구 선정, 유해환경 해충박멸!- 아토피, 천식, 호흡기 질환 등으로부터 아동들의 건강 챙겨!하남시는 하절기를 맞아 드림스타트 아동 가정 중 주거환경이 가장 열악한 5가구를 대상으로 17일부터 오는 8월까지 가구당 2회씩 ‘찾아가는 방역 서비스’를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서비스는 전염병에 노출되기 쉬운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가정에 해충박멸을 위한 방역소독 서비스를 실시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함을 지원하기 위함이..

하남, 2019년 공중위생업소 서비스 평가 실시

하남, 2019년 공중위생업소 서비스 평가 실시

Jun 15,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는 오는 11일부터 8월 10일까지 2개월간 공무원과 명예공중위생감시원 등 3개반 8명의 평가반을 구성해 이․미용업 530개소를 대상으로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이번 평가는 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두고 평소 시민들이 이용하는 공중위생업소의 질적 위생 수준을 평가한다는데 큰 의미를 두고 있다.평가대상은 이용업 41개소, 미용업 489개소로 업소를 방문해 일반현황, 준수사항, 권장사항 등 3개영역 최대 27개 항목으로 구성된 평가항..

그녀들의 아름다운 도전, 제23회 하남여성 자기개발대회 개최

그녀들의 아름다운 도전, 제23회 하남여성 자기개발대회 개최

Jun 05, 2019 | 하남시청기자

 

- 글쓰기를 처음 배우는 노인들, 시·수필부문에 다수 참여하여 대회가 더욱 빛나- 한국에 온 지 6개월밖에 안된 이주여성도 백일장에 도전- 부문별 우수자 18명...7월 10일 2019년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서 수상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하남시지회(회장 윤미애)는 지난 4일 하남시청 대회의실에서 대회참가자, 자원봉사자, 여성단체회장 및 회원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3회 하남여성 자기개발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시․수필, 이주여성백일장, 꽃꽂이, ..

하남시보건소, 동양하루살이 대처법 안내

하남시보건소, 동양하루살이 대처법 안내

Jun 05, 2019 | 하남시청기자

 

- 6월부터 7월까지 한강 수질이 깨끗해져 발생하는 현상- 건물 외벽이나 창문에 붙었을 경우 물을 뿌리면 제거 가능하남시 보건소는 6월부터 7월까지 무리를 지어 출몰하여 시민에게 불쾌감을 주는‘동양하루살이’발생 시 대처법을 안내했다.동양하루살이는 2급수 이상의 수질에 서식하는 곤충으로 감염병을 전파하진 않지만 밝은 빛을 따라 집단으로 출몰하기 때문에 시민들과 지역 상인들에게 불쾌감을 주고 있다.동양하루살이를 살충하기 위해서는 고농도의 살충제를 살포해야하는데 인체 유해성 및 환경오..

하남 신장1동, 버려진 화분으로 우리집 미니정원 만들어요

하남 신장1동, 버려진 화분으로 우리집 미니정원 만들어요

May 23, 2019 | 하남시청기자

 

- 신장1동 골목길 가꾸기 사업 추진... 2019년 연중 신청 받아- 주민이 직접 빈 화분을 준비하여 울타리를 만들고 집 앞 미니화단 조성- 꽃, 나무, 울타리(목재) 재료는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원하남시 신장1동 행정복지센터는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주민 스스로 집 앞 화단 조성을 할 수 있도록‘골목길 가꾸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골목길 가꾸기 사업’은 주민이 주체가 되어 버려진 화분을 재활용하여 집 앞 화단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

미사1동 지역사회보장협, “이웃돕기 고구마 심기” 사업 추진

미사1동 지역사회보장협, “이웃돕기 고구마 심기” 사업 추진

May 21, 2019 | 하남시청기자

 

미사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명순, 공공위원장 박윤서)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돕기 기금 마련을 위해 ‘고구마 심기’사업을 추진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도·농 복합지역인 미사1동의 특색을 살려 무상 대여 받은 미사동의 토지에 고구마 심기를 하여 수확 후 판매수익금으로 복지기금을 마련하고자 기획했다.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관내 유관단체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약400평 규모의 사업부지에 비닐 씌우기 및 고구마 심기를 마쳤다.박윤서 미사1장은“어려운 이..

하남시드림스타트, 가족함께 악기박물관 · 딸기농장서 행복만끽!

하남시드림스타트, 가족함께 악기박물관 · 딸기농장서 행복만끽!

May 18, 2019 | 하남시청기자

 

- 주말이용, 가족과 함께 악기박물관 견학과 딸기농장에서 체험, 행복만끽- 악기박물관, 클래식악기 만지고 연주해보고 흥겨운 인형극 관람도~하남시(시장 김상호)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 등 70여명이 참여한 남양주시 소재의 프라움 악기박물관 견학과 딸기농장 체험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클래식 악기 박물관으로 유명한 프라움 박물관에서 아이들은 각종 악기에 대한 해설사의 설명과 악기 소리를 들으며 음악에 대한 이해를 높였으며 이어지는 인형극을 통해 음악과 함..

하남형 리빙랩, 『하남공감』스타트 !

하남형 리빙랩, 『하남공감』스타트 !

May 10,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시민들의 스스로 생활주변의 문제를 찾고, 새로운 해결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는“시민주도 문제해결”사회혁신 플랫폼인 하남형 리빙랩『하남공감』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하남형 리빙랩 프로젝트는 우리 주변 모든 생활 현장에서 발생하는 생활주변 쓰레기, 주차난, 원도심과 신도심과의 불균형, 어린이 통학 안전, 치매어르신 보호 등 사회가 풀어야 할 문제를 설계부터 해법도출까지 모든 과정에 능동적으로 시민이 참여해 해결하는 혁신 프로젝트이다.시는 작년 10월부터..

하남시, “2019년도 하남시민 상자텃밭 분양・보급 실시”

하남시, “2019년도 하남시민 상자텃밭 분양・보급 실시”

May 10, 2019 | 하남시청기자

 

- 하남시, “시민들의 도시농업에 대한 관심과 사랑에 부응하고자 상자텃밭 분양 실시”- 총 900세트 분양, 세대별 2세트 이내 신청, 신청기간 5. 8.~9.(2일간)- 교육기관 및 사회복지시설 대상(200세트) 시범 무료 보급 실시하남시(시장 김상호)는“시민들의 도시농업에 대한 관심과 사랑에 부응하고자 기존에 분양 된 미사동 체험농장 및 공공텃밭 외에 추가적으로 상자텃밭을 오는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분양・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하남시민(주민등록지 기준)이면 누구나 신청 ..

하남, 환경나눔장터 시민 등 2000여 명 참여

하남, 환경나눔장터 시민 등 2000여 명 참여

May 03, 2019 | 하남시청기자

 

- 상추 화분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 얻어- 행사에 참여한 판매자 수익금 10% 자율적 기부...나눔문화 정착에 앞장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시청 앞 농구장에게 시민 및 학생 등 2,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하남 환경나눔장터’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 및 나눔문화 정착을 위해 시와 민간단체가 손을 잡고 함께 준비했다.행사는 개인 간 자율적으로 운영하는 벼룩시장 형태로 진행됐다. 재이용 및 재활용 문제의 시민 참여를 위해 ▲..

하남시, ‘2019 하남 어린이 큰잔치’ 개최

하남시, ‘2019 하남 어린이 큰잔치’ 개최

Apr 29,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다음달 4일 하남유니온파크에서 제97회 어린이날 행사‘2019 하남 어린이 큰잔치’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른 지자체보다 하루 먼저 시작한다.이날 오전 10시에 하남시 소년소녀 합창단 및 어린이 응원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어린이날 큰 잔치의 시작을 알리며, 기념식을 실시한다.기념식 이후에는 ▲축하공연으로‘버블매직 저글링 쇼’를 ▲레크레이션으로는 하남패밀리‘행복런’, 어린이 영어 ○/× 퀴즈 등을 실시하여..

하남시, 다소미(DASOMI) 프로그램 운영

하남시, 다소미(DASOMI) 프로그램 운영

Apr 06,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2019년도 출산준비교실 다소미(DASOMI) 프로그램을 4월부터 운영 중이라 밝혔다.다소미(DASOMI) 프로그램은 건강한 출산과 예비 부모들에게 올바른 부모 됨을 일깨워주기 위해 개발된 예비 부모 교육 과정이다.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4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하며, 하남시보건소 임산부 등록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접수했다.교육 내용은 ▲출산준비 태교 및 다양한 분만법의 이해 ▲산후회복 및 산후 우울증 선별검사 ▲아토피 예방법 ▲나를 찾아 ..

하남시, 봄철 본격 방역소독 시작... “감염병 차단 총력”

하남시, 봄철 본격 방역소독 시작... “감염병 차단 총력”

Mar 28,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 보건소는 25일부터 관내 전 지역에 봄철을 맞아 시민들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방역소독(친환경 연무소독)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공개 입찰로 선정된 방역소독 용역대행 업체 3개소와 함께 방역기동반을 운영하며, 방역민원접수 시 24시간 내에 처리하여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및 매개체 감염병 예방을 위해 총력을 다 할 예정이다.보건소 관계자는 “집 주변 항아리, 화분, 폐타이어 등 고인 물 제거와 생활쓰레기 환경개선으로 모기 서식처 제거에 시민들이 적극 참여해 줄 것..

하남시, 가족지원사업 ‘헤아림’ 가족교실 운영

하남시, 가족지원사업 ‘헤아림’ 가족교실 운영

Mar 20,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어르신을 돌보는 가족들을 위한 가족교실‘헤아림’을 지난 8일부터 주1회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헤아림’은 가족들이 치매어르신의 행동과 증상을 이해하고 변화를 받아들 수 있도록 치매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치매알기와 부정적 태도를 극복하고 가족의 자기 돌보는 방법을 교육하는 돌보는 지혜로 구성되어 있다.또한, 다른 환자 가족들과 경험을 공유하고 가족들의 부양 부담을 경함하기 위한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방법을 교육한다.가족교실은 4월 26일까지 ..

하남시, 학부모대상 찾아가는 바른 식생활 교육 실시

하남시, 학부모대상 찾아가는 바른 식생활 교육 실시

Mar 20, 2019 | 하남시청기자

 

- 상반기교육 4월부터 6월까지 실시... 오는 29까지 희망학교 신청 받아- 학부모대상 찾아가는 바른 식생활 교육통해 ‘최고의 유산의 건강한 식습관’ 가치관 정립하남시 학교급식지원센터는 3월부터 새 학기를 맞아 관내 유치원․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바른 식생활교육을 실시한다.상반기 교육은 지난 18일부터 오는 29일까지 희망 학교의 신청을 받아 전문강사가 학교로 찾아가는 무료 교육을 다음달부터 6월까지 2개월간 진행한다.이번 교육은 올바른 영양 정보를 제공하고 맞벌..

하남시, 2019년 1분기 모범업소 신규 지정 모집

하남시, 2019년 1분기 모범업소 신규 지정 모집

Mar 16,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오는 18일부터 29일까지 2주간 2019년 1분기 모범업소 신규 신청 접수한다.신청대상은 일반음식점, 집단급식소로 영업(설치·운영) 신고증을 교부받은 업소이며, 모범업소 세부 지정기준 및 좋은 식단 이행 기준에 적합 여부 등을 평가하여 하남시장이 지정한다.현재 하남시에 모범업소로 지정된 음식점은 64개소로, 지정된 업소는 모범업소 지정증 및 표지판 제작 배부, 상수도 요금 등 인센티브를 지원하며 시청 홈페이지 및 리플릿 제작 등 하남시를 대표하는 모범업소..

하남시, 미취학 아동 통합건강증진사업 “튼튼! 쑥쑥! 건강탐험대”

하남시, 미취학 아동 통합건강증진사업 “튼튼! 쑥쑥! 건강탐험대”

Mar 14,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오는 14일 관내 보육시설 원장 및 교사들을 대상으로“튼튼! 쑥쑥! 건강탐험대”사업 간담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 사업은 유아기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에 기여하고자 아동들을 대상으로 구강건강, 신체활동, 영양교육, 손 씻기 교육 등 다양한 영역의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간담회는 사업 참여기관을 대상으로 지난해 사업평가와 올해 진행할“튼튼! 쑥쑥! 건강탐험대”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으로 진행될 예정이다.시 관계자는“올바른 성장 발..

하남시, 4월 1일부터 종량제봉투 등 가격 인상

하남시, 4월 1일부터 종량제봉투 등 가격 인상

Mar 12, 2019 | 하남시청기자

 

종량제 종투 20리터 기준 400원→500원, 음식물 납부침 5리터 기준 120원→180원하남시(시장 김상호)는 폐기물 감량 유도 및 시 재정부담 완화를 위해 다음달 1일부터 종량제봉투 및 음식물 납부칩 가격을 인상한다고 밝혔다.시는 지난 4일‘하남시 종량제봉투 등 관리에 관한 조례’를 개정함에 따라 종량제봉투와 음식물 납부칩 가격을 일괄 인상한다.다음달 1일부터 적용되며 종량제봉투는 20리터 기준 현재 400원에서 500원으로, 음식물 납부칩은 5리터 기준 120원에서 180원..

하남시, 2019년 학생승마체험사업 추진

하남시, 2019년 학생승마체험사업 추진

Mar 12,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청소년들의 체력증진과 심신수양으로 건전한 청소년 여가문화를 선도하고 승마산업 활성화로 승마인구 저변확대를 위해 오는 14일부터 학생승마체험 참가를 신청․접수한다고 밝혔다.대상자는 300명으로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또는 학교 밖 청소년 중 추천자의 추천을 받은 자이며, 14일부터 선착순으로 학교 또는 승마장으로 통해 신청을 받는다.학생승마체험은 미사동에 소재한‘미사리승마공원’에서 위탁 실시하며 사업대상자는 일반승마체험(기초형) 비용 32만원..

하남시, 2019년도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설치 보조금 지원

하남시, 2019년도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설치 보조금 지원

Feb 24,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자연친화 청정도시 조성을 위하여 지난 1일부터 8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질소산화물(NOx)의 배출이 적은 저녹스보일러를 500가구에 대당 16만원씩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저녹스보일러는 시간당 증발량이 0.1톤 미만인 보일러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인증을 받은 제품이다.시는 관내에 설치된 가정용 일반 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경우 가구당 1대의 교체 비용을 지원한다.신청자격은 하남시 관내 주택소유주가 신청하는 것이 원칙이고 주택소유주의 위임..

하남시, 동절기 모기유충구제 집중 작업 실시

하남시, 동절기 모기유충구제 집중 작업 실시

Feb 16,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 보건소(소장 구성수)는 모기 등 위생해충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해 2월부터 다음달까지 동절기 모기 유충구제 집중 방역을 실시 중에 있다고 14일 밝혔다.최근 지구 온난화 등 기후변화로 인해 겨울철에도 모기가 활동함에 따라 모기 유충의 주요 서식처인 정화조를 중심으로 유충구제 약품을 투여하는 등 집중방제 활동을 실시한다.모기 유충 1마리 박멸은 성충 500마리를 없애는 효과가 있어 여름철 모기개체수를 줄이는데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보건소 관계자는 “선제적 방..

하남시, 원도심 지역 노후 상수도관 정비 추진

하남시, 원도심 지역 노후 상수도관 정비 추진

Feb 14,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덕풍동 및 신장동 원도심 지역에 2019년 노후관 교체사업를 추진한다고 밝혔다.원도심 지역의 상수도관은 80년대 말~90년대 초에 설치되어 매우 노후화됐으며, 그간 누수, 탁수, 적수 등의 발생, 수압저하 및 단수 등에 의한 주민불편이 많았다.이에, 하남시는 시비 9억을 투입하여 총길이 1,600m, 관경 80~250㎜의 노후 상수도관을 정비하기로 결정하고 올해 노후관 교체공사 4건을 발주하여 3월에 착공, 6월에 준공할 예정이다.2017년부터 추진 중인 ..

하남시, 설 연휴 생활쓰레기 관리대책 추진

하남시, 설 연휴 생활쓰레기 관리대책 추진

Feb 06,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설 연휴기간 중 쓰레기로 인한 주민불편을 해소하고자 다음달 8일까지‘설 연휴 생활쓰레기 관리대책’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시는 연휴 중 생활폐기물 적정 수집을 위해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기동처리반을 운영해 긴급한 민원에 대응한다.특히, 연휴를 보내는 주민의 불편이 없도록 환경미화원과 민간위탁업체가 명절 당일을 제외한 연휴기간 중 생활폐기물 수거를 계속 실시한다.또한, 쾌적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설 연휴 생활폐기물 배출 홍보 및 동별 설맞이 대청소와..

하남, 2019년 1기 시민정보화 교육 수강생 모집

하남, 2019년 1기 시민정보화 교육 수강생 모집

Jan 26,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2019년 시민 정보화 교육 제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교육과목은 ▲ 스마트폰 활용(15명, 2개 반) ▲ 컴퓨터기초 (24명) ▲ 블로그&동영상 만들기(24명) ▲ 엑셀(초급)과정(24명)이며, 교육기간은 2월 11일부터 3월 15일까지이다.하남시민이면 누구든지 시청 홈페이지(http://www.hanam.go.kr, 또는 http://www.hanam.go.kr/iedu/index.do)를 통해 접수..

하남시, 평생학습의 장이 될 미사도서관... “올해 12월 개관한다.”

하남시, 평생학습의 장이 될 미사도서관... “올해 12월 개관한다.”

Jan 14,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올해 12월 개관 예정인 미사도서관이 1월 현재 공정률 45%를 달성하며 건립이 순조롭게 진행 중에 있다고 10일 밝혔다.총 사업비 194억여 원을 투입하여 미사근린 14호 공원 내(아리수로 545) 건립되는 미사도서관은 부지면적 4,000㎡, 연면적 6,449.95㎡로 지하1층에서 지상4층 규모이다.▲ 1층에는 영유아열람실, 어린이열람실, 구연동화체험실을 ▲ 2층은 자료열람실, 세미나실을 ▲ 3층은 디지털자료열람실, 애니메이션자료열람실, 보존서고를 ▲ 4..

하남시, 생활책자 발간... 실 생활 정보 한 눈에 본다

하남시, 생활책자 발간... 실 생활 정보 한 눈에 본다

Jan 07,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김상호 시장)는 2019년 달라지는 행정제도 및 시민들의 실생활과 밀접한 민원 및 복지·문화·관광 등 의 안내서인 「빛나는 하남」 생활책자를 제작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생활책자는 총 80페이지로 구성. 20,000부를 제작 했으며, 각 부서와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시민들에게 배부될 예정이다.생활책자의 구성을 보면 ▲ ‘하남 어디까지 알고있니? 코너에서는 이주민을 위한 정보,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 ‘하남에서 평생토록’에서 출산에서 생애주기별 복지서비스를 ▲ ‘여기저기 구..

하남시립도서관, 동네 작은도서관 협력문고・현판전달

하남시립도서관, 동네 작은도서관 협력문고・현판전달

Jan 04, 2019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립도서관(관장 차미화)은 관내 작은도서관 3곳(미사강변 더휴작은도서관, (위례)숲속작은도서관, 미사강변 무지개작은도서관)에 1,723권의 협력문고 도서와 현판을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협력문고 사업은 하남시의 작은도서관 운영지원 사업 중 하나로 신규 작은도서관의 초기 개관 장서확충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추진됐다.이번 사업으로 도서관의 안정적 운영관리체계 수립을 위해 힘쓴 7개소의 신규 작은도서관이 총4,363권의 협력문고 도서를 지원받게 됐다.한편, 시는 이외에도 ▲ 우수 작..

하남시, 버스정류장 한파대피소 운영 “추위를 잠시 피해가세요”

하남시, 버스정류장 한파대피소 운영 “추위를 잠시 피해가세요”

Dec 29, 2018 | 하남시청기자

 

- 관내 주요 버스정류장 22개소에 한파대피소 설치해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연일 계속되는 추위에 몸이 얼어붙는 요즘, 관내 22개 버스정류장에 추위를 피할 수 있는 한파대피소를 설치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시는 올해 전년대비 13개소가 추가된 22개의 버스정류장에 텐트 형태의 한파대피소를 설치해 버스를 기다리는 주민들에게 칼바람을 피할 수 있는 대피소를 제공하고 있다.미사강변도시, 위례신도시, 신장동, 덕풍동, 천현동 등 이용객이 많은 주요 버스정류장을 선정해 운영 중이다.시 ..

하남, 개발제한구역 내 야영장·실외체육시설 배치계획 공고

하남, 개발제한구역 내 야영장·실외체육시설 배치계획 공고

Dec 29, 2018 | 하남시청기자

 

- 설치할 수 있는 시설의 수는 야영장 4개. 실외체육시설 5개- 지정 당시 거주자, 10년 이상거주자 또는 마을공동에 한하여 설치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24일 개발제한구역 내 원주민의 권익보호와 주민의 생활편익 증진을 위하여 경기도 배분계획에 따라‘개발제한구역 내 야영장 및 실외체육시설 배치계획’을 공고했다고 밝혔다.공고문에는 개발제한구역 내 야영장 및 실외체육시설에 대한 배치정수와 시설 설치 사업자의 신청과 선정에 대한 내용이 담겨있다.이번 배치정수는 ▲ 야영장 기존 3..

하남, ICT 시스템 기반의 디지털도서관 개관식 가져

하남, ICT 시스템 기반의 디지털도서관 개관식 가져

Dec 29, 2018 | 하남시청기자

 

- 하남시 다섯 번째 공공도서관, 미사 행복주택 내 디지털도서관- 기존 도서관 방식을 탈피... ICT 시스템 기반 “책 없는 도서관 운영”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난 24일 디지털도서관(미사강변한강로 290-2)에서 시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디지털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지난주 18일 개관한 세미도서관과 마찬가지로 기존의 형식을 탈피한 자유로운 스탠딩 오픈식으로 진행됐다.본 도서관은 LH에서 올해 10월 공사를 완료하고 20년 무상임대 조건으로 하남시에서 인수받..

하남, 어르신들의 쉼터... “추위도 문제없어요”

하남, 어르신들의 쉼터... “추위도 문제없어요”

Dec 29, 2018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시청 앞 신장근린1호공원 내 가림막을 활용하여 어르신 바둑장기방(5m×5m규모) 2개소를 설치했으며, 내년 3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하남의 파고다 공원으로도 불리우는 이 공간은 많은 어르신들이 바둑과 장기를 두며 담소를 나누는 공간으로 이용되어 왔다.이에, 시는 겨울철에도 어르신들이 추위를 피해 바둑을 두며 친목을 다질 수 있도록 기존 파고라에 파이프와 비닐을 연결해 설치하고 소통의 공간을 마련하게 됐다.시 관계자는 “겨울철에도 어르신들이 ..

하남시 감북동, 다목적구장 준공식 겸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하남시 감북동, 다목적구장 준공식 겸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개최

Dec 15, 2018 | 하남시청기자

 

- 감북동 다목적구장, 2억 7천만원 투입. 연면적 331㎡로 조성 하남시 감북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영헌)는 지난 13일 행정복지센터 옆 다목적구장에서 감북동 유관단체연합회와 주민자치위원회 주관하고 체육회가 후원하여 다목적구장 준공식 겸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김상호 시장을 비롯한 국회의원과 시․도의원 등 지역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준공식은 김미자 감북동 주민자치위원의 드럼연주와 아마빌레 하모니카 합주단의 짠짜라 공연..

하남시, 네 번째 공공도서관인 세미도서관 18일 개관

하남시, 네 번째 공공도서관인 세미도서관 18일 개관

Dec 15, 2018 | 하남시청기자

 

- 현안1부지 내 지하1층·지상3층 연면적 1,322㎡ 규모에 열람석 209석 갖춰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지역주민의 문화공간으로 활용할 세미도서관을 오는 18일 개관한다고 밝혔다.현안1부지 내 세미로1길 15에 위치한 세미도서관은 지하1층, 지상3층에 연면적 1,322㎡ 규모로 조성됐으며 총 열람석 209석을 갖추고 있다.▲지하1층은 문화교실, ▲1층은 로비라운지 및 운영실, ▲2층은 영유아자료실, ▲3층은 어린이 및 일반자료실을 각각 배치했다. 자료실에는 지역주민이 직접 선정한..

하남 미사17단지, ‘돌봄나눔둥지 개소식’ 가져

하남 미사17단지, ‘돌봄나눔둥지 개소식’ 가져

Dec 15, 2018 | 하남시청기자

 

- 미사17단지 돌봄나눔둥지 134㎡... ㈜돌봄세상 운영, LH 비용 부담- 김 시장, “한 공간 다양한 연령층 이용 새로운 페러다임의 전환”, “시민 소통의 장으로 거듭 나길”하남시는 지난 12일 미사강변도시 17단지(미사강변서로 167) 주민공동시설 2층에서「돌봄나눔둥지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LH에서 “돌봄” 강화를 통한 무지개서비스 확산 및 사회적가치 실현의 일환으로 주민과 함께 참여하는 마을 잔치로 승화하기 위해 추진했다.개소식에는 ..

하남시립도서관, 2018년도 「책 읽는 가족」 선정

하남시립도서관, 2018년도 「책 읽는 가족」 선정

Dec 15, 2018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립도서관(관장 차미화)은 가족단위의 독서생활증진과 지역사회 책 읽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올 한해 도서관을 모범적으로 이용한 세 가족을 ‘2018년도 책 읽는 가족’으로 선정해 나룰도서관에서 인증서와 현판 수여식을 가졌다고 13일 밝혔다.‘책 읽는 가족’은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전국의 도서관과 함께 2002년부터 시작한 가족독서운동 캠페인으로 도서관의 추천을 통해 선정된다.이번에 선정된 가족들은 하남시립도서관 회원으로 도서관 규정을 성실히 준수하며 다독(多讀)과 함께 도서관의..

하남시, 「청정하남 소식지」 시민의견 들어요

하남시, 「청정하남 소식지」 시민의견 들어요

Dec 10, 2018 | 하남시청기자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시의 대표 소식지인「청정하남」의 구독자 대상으로 만족도 및 개선방향을 조사하고자「청정하남 설문 만족도 조사」를 실시 중 이라고 10일 밝혔다.조사기간은 지난 1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이며, 조사방법은 ▲ 시청홈페이지 빛나는 하남 시정 뉴스포털 “청정하남 독자만족도 조사” 클릭 ▲ 시정소식지 청정하남 뒤편 QR코드를 접속 하여 참여할 수 있다.조사항목은 총 11문항으로 주요 질문으로는 ▲ 청정하남에 대해 만족 하는 부분 ▲ 개선할 부문 ▲ 좋아 하는 코너 ▲..

하남시 덕풍2동 주민자치센터, “명사초청특강” 실시

하남시 덕풍2동 주민자치센터, “명사초청특강” 실시

Dec 06, 2018 | 하남시청기자

 

- 3일 주민자치센터 수강생 등 참석한 가운데 덕풍2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실시- 서울시니어스타워하남 시설장 이상숙 강사 초빙, “당뇨 완전 정복, 뱃살빼기 프로젝트” 주제 강의 진행덕풍2동 주민자치센터(주민자치위원장 신영규) 주관으로 지난 3일 덕풍2동 행정복지센터 2층 강당에서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하반기 명사초청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강의는 서울시니어스타워하남 시설장 이상숙 강사를 초빙. “당뇨 완전 정복, 뱃살빼기프로젝트”라는 주제로 강의를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