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

이천시

이천시,『이천시장 파라솔 톡~!』세번째 운영

2019.08.28 17:27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이천시에서는 16일 설봉공원 물놀이장에서 세 번째 ‘이천시장 파라솔 톡~!’을 운영하였다. 

‘이천시장 파라솔 톡~!’은 생업에 바쁜 자영업자나 주부, 직장인, 학생 등의 고충을 직접 듣는 소통채널로 행정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일반시민들의 생생한 현장목소리를 청취 할 수 있어 시민들에게서 큰 호응과 관심을 받고 있다. 

이날도 엄태준 시장은 더운 여름 날씨를 감안하여 좀 더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설봉공원 물놀이장 직접 나가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세 번째 행사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대화가 이어졌다. 

주요 대화내용으로는 ▷ 송정동 등하교 초등학생 안전을 위한 교통안내 도우미 배치 및 화물차 주정차 단속 요청 ▷ 아동 응급상황에 즉시 대응할 수 있는 소아전문의 신설 요청 ▷ 물놀이 시설 차광막 설치 ▷ 생산관리지역 내 상가 휴게 음식점 개업 방안 ▷ 설봉공원 호수 미관개선 요청 ▷ 과속 방지턱 설치 및 버스 배차시간 축소 요청 등 많은 대화가 오고갔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이천시장 파라솔 톡에 찾아오셔서 생활불편을 말씀해주시고 함께 공감할수 있는 시간을 갖도록 해주어 감사드리며, 말씀들 하나하나 꼼꼼히 챙겨서 해결되고 나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했다. 

앞으로도 '이천시장 파라솔 톡~!' 에서는 공원, 터미널, 지하철 역, 체육관 등 평범한 다수의 시민이 다니는 오픈된 공간을 찾아가 현장 즉석 대화 방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파라솔토크 운영사항은 이천시민소통폰(☎ 010-9148-1990 / 카톡, 문자만 가능) 또는 미래전략담당관실 시민소통팀(☎ 031-645-3003)으로 문의할 수 있다. 


undefined


관련기사

생활

이천시

신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스 안심 타이머콕 설치

신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가스 안심 타이머콕 설치

Oct 02, 2019 | 편집부기자

 

신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작년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지난달 25부터 27일까지(3일간) 신둔면 관내 저소득 어르신 또는 거동 불편한 장애인 세대 15가정에 가스안전을 위한 가스 타이머콕을 설치하는 사업을 실시하였다. 신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겨울 모금한 “행복의 씨앗 나누기 행사” 성금의 일부를 저소득층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방안을 모색하던 중 2018년 처음 저소득 35세대 지원에 힘을 얻어 올해로 두번째「앗! 가스렌지, 휴우! 타이머콕」가스 안심 타이..

이천시, 부모자녀 관계증진 놀이체험 운영

이천시, 부모자녀 관계증진 놀이체험 운영

Aug 29,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아이들의 성장에 필요한 유기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가족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2019년 부모자녀 관계증진 놀이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우리나라 아동의 성장환경을 보면 물질적 측면은 풍족하나 정신적 측면에서는 OECD 국가 중 최하위로, 신체건강 역시 과거에 비해 향상되었으나 우울과 불안 등 정신건강은 과거에 비해 매우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학업에 대한 높은 기대에 비해 놀이 및 신체활동, 사회적 관계형성에 대한 낮은 인식,..

이천시, 무료 공공와이파이 확대 구축

이천시, 무료 공공와이파이 확대 구축

Aug 28,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22일 관내 주요 관광지인 설봉공원, 예스파크, 온천공원과 시내버스정류장, 복지문화시설 등 공공 무료와이파이 설치를 완료하고 본격적으로 서비스 실시중이라고 밝혔다. 시는 한국관광공사 주관 관광지 와이파이 구축 공모사업과 공공무선인터넷 확대 구축사업을 통해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찾는 관광지 및 시내버스정류장 등에 무선접속장치(AP)를 설치하여 공공 무료 와이파이존을 구축했다. 무료 공공 와이파이존 확대는 통신사에 상관없이 누구나 무료로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한여름 밤 중리동 주민화합의 장 열어

한여름 밤 중리동 주민화합의 장 열어

Aug 28, 2019 | 편집부기자

 

중리동은 20일 중리동 소재 남천공원에서 엄태준 시장을 비롯한 중리동 기관?사회 단체장, 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리동 화합의 밤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무더위에 지친 동민들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기 위해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중리동 각 단체 후원과 중리동 방위협의회의 주관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중리동 평생학습 통기타 동아리의 공연을 시작으로 색소폰 동호회의 연주, 노래자랑 등으로 흥겨운 축제의 장이 됐다 행사를 주관한 김재헌 중리동 방위협의회장은 ..

이천시,『이천시장 파라솔 톡~!』세번째 운영

이천시,『이천시장 파라솔 톡~!』세번째 운영

Aug 28,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에서는 16일 설봉공원 물놀이장에서 세 번째 ‘이천시장 파라솔 톡~!’을 운영하였다. ‘이천시장 파라솔 톡~!’은 생업에 바쁜 자영업자나 주부, 직장인, 학생 등의 고충을 직접 듣는 소통채널로 행정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일반시민들의 생생한 현장목소리를 청취 할 수 있어 시민들에게서 큰 호응과 관심을 받고 있다. 이날도 엄태준 시장은 더운 여름 날씨를 감안하여 좀 더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설봉공원 물놀이장 직접 나가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세 번째 ..

이천시, 23일부터 달걀 껍데기 ‘산란일자 표시제’ 전면 시행

이천시, 23일부터 달걀 껍데기 ‘산란일자 표시제’ 전면 시행

Aug 18,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는 오는 23일부터 달걀 껍데기 ‘산란일자 표시제’를 전면 시행한다. 산란일자 표시제는 달걀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소비자에게 달걀에 대한 정보 제공을 강화하고자 마련한 제도로, 해당 제도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지난 2월 23일부터 6개월간 계도기간을 거쳐 오는 23일부터 본격 시행된다. 23일부터는 산란일자를 표시한 달걀만 유통?판매되는 만큼 소비자는 달걀의 정보를 확인하고 신선한 달걀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 달걀 껍데기에 표시되는 생산정보는 산란일자, 고유번호, 사육환..

이천시 드림스타트 여름방학 가족캠프 실시

이천시 드림스타트 여름방학 가족캠프 실시

Aug 10, 2019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7일부터 2일간 ‘이천시 드림스타트 여름방학 가족캠프’를 실시하였다. 이번 캠프는 총 16가족 56명과 함께 ‘우리 가족을 부탁해’ 라는 주제로 강원도 평창 휘닉스파크에서 진행하였으며, 가족 간 정서적 유대감 형성 및 협동심을 키우고 가족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캠프 참가자들의 좋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온 가족이 함께하는 △워터파크체험, 가족 간 소통과 화합을 이끌어내는 가족운동회 △도전! 슈퍼패밀리, 상황극을 통해 가족 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