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용인시

용인시 처인구, 유흥가·PC방에 민관‘청소년 파수꾼’출동

2022.10.07 14:03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용인특례시 처인구가 청소년보호를 위한 유해환경 민관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지난 6일 진행된 합동점검에는 구 관계자를 비롯해 용인동부경찰서 관계자, 12개 읍·면·동 청소년지도위원 등 12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처인구청 주변 유흥가의 주류판매점과 노래연습장, PC방 등을 대상으로 청소년 출입 및 고용 여부, 주류·담배 판매 금지표시 부착 이행 여부 등을 점검하고 계도했다.

구는 청소년이 건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련 유인물을 배포하고 선도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민관이 힘을 합쳐 청소년에 유해한 환경 점검뿐 아니라 청소년의 탈선과 범죄 예방을 위한 보호 활동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모든 업소들이 청소년을 지키는 일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청소년

용인시

용인시 수지구, 학교 주변 통학로 개선 등 어린이·청소년 보호 사업

용인시 수지구, 학교 주변 통학로 개선 등 어린이·청소년 보호 사업

Mar 22,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 수지구는 보육친화 환경 조성을 목표로 올해 학교 주변 통학로를 개선하고 어린이와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한 활동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구는 초등학교 인근 도로에서 분기별 1회 하교 시간에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질서 캠페인을 진행하고 교통질서 지키미 캠페인, 학부모 대상 불법주정차 금지 안내, 인근 상가 주차질서 유지 협조 요청 등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어린이집 126곳을 대상으로 일반 운영사항에 대한 현장 점검과 재무회계 분야에 대한 온라인 점검도 할 계획이다..

용인시청소년수련원 ‘2024년 찾아가는 수련활동’  참여 학교 및 기관 모집

용인시청소년수련원 ‘2024년 찾아가는 수련활동’ 참여 학교 및 기관 모집

Mar 15, 2024 | Q기자

 

재단법인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시청소년수련원에서는 3월 18일부터 관내 초‧중학교 및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수련활동’모집을 시작한다. ‘찾아가는 수련활동’은 관내 초‧중학교 및 유관기관(대안학교, 특수학교, 지역아동센터 등)에 직접 찾아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수련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023년에는 9개 학교가 참여하여 높은 만족도와 참여율를 보였으며, 2024년도에는 사업을 확대하여 총 11개소를 모집하고..

용인시청소년수련원  2024년 가족문화감성 프로젝트 4월“월간수련원”운영

용인시청소년수련원 2024년 가족문화감성 프로젝트 4월“월간수련원”운영

Mar 07, 2024 | Q기자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시청소년수련원이 용인시민들을 대상으로 가족문화감성 프로젝트“월간수련원”프로그램을 오는 4월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4월을 시작으로 운영되어지는“가족문화감성 프로젝트-월간수련원”프로그램에서는 「레고비누 만들기」,「폴리어클레이 키링 만들기」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용인시청소년수련원 야영장 이용고객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안병석 수련원장은 “다양한 문화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다면적 성장을 유도하고 시민들이..

용인시 역북동·신갈동·보라동·상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층에 반찬·청소년 교통카드·

용인시 역북동·신갈동·보라동·상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층에 반찬·청소년 교통카드·

Mar 04,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 각 동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반찬 지원 등 나눔 활동이 이어졌다. 처인구 역북동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달 28일 홀로 어르신과 장애인을 위한 ‘함께하는 반찬 지원 시즌2’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원들은 어묵볶음과 시금치나물, 메추리알 조림, 된장국을 준비해 13가구에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기흥구 신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류상택)는 지난달 27일 쉐프삼촌 동백점과 ‘건강밥상 밑반찬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저소득 가..

용인시, 개학기 초등학교 주변 유해환경 안전 점검

용인시, 개학기 초등학교 주변 유해환경 안전 점검

Feb 28,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개학기 어린이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3월 말까지 105개 초등학교 주변 보호구역의 안전 점검을 벌인다고 28일 밝혔다. 도로교통법에 따른 어린이보호구역, 교육환경법에 따른 교육환경 보호구역, 어린이식생활법에 따른 식품안전보호구역 등이 대상이다. 점검은 ▲교통안전(통학로 실태, 불법 주·정차 단속, 통학 차량 안전관리) ▲유해환경(교육환경 보호구역 내 불법 영업시설, 유해시설 단속, 청소년 보호 위반) ▲식품 안전(식중독 예방, 식품 위생관리 상태..

용인시, 청소년 승마 체험 참가자 1030명 모집

용인시, 청소년 승마 체험 참가자 1030명 모집

Feb 21,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청소년의 체력 증진과 건전한 여가 문화 조성을 위해 ‘학생 승마 체험’을 지원키로 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대상은 시 소재 초·중·고교에 재학 중인 학생(대안학교 포함)과 학교 밖 청소년 등 1030명이다. 신청 기간은 3월 4일 9시부터 3월 12일 18시까지다.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한국마사회의 말산업 종합 포털 사이트 호스피아(www.horsepia.com)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한 후 원하는 용인시 내 승마장과 강습 시간을..

이상일 용인시장, “유소년 농구 활성화 위해 함께 노력할 것”

이상일 용인시장, “유소년 농구 활성화 위해 함께 노력할 것”

Feb 02, 2024 | Q기자

 

지난 1일 농구 스타 우지원 씨가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실을 깜짝 방문했다. 지난해 연말 용인특례시에서 ‘2023 용인특례시와 우지원이 함께하는 유소년농구대회’를 개최했을 때 이 시장이 개회식에 참석해 참가 선수들을 격려해 준 데 대한 고마움을 전하기 위해 직접 시청을 방문한 것이다. 우지원 씨는 “시장님 덕분에 지난 연말 무사히 대회를 잘 치를 수 있었고, 직접 대회장에 오셔서 어린 선수들을 격려해 주시고 시범 슛도 보여주셔서 고마웠다”며 “기회가 된다면 올해도 대회 준비를..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 2024년 신년 첫 정기연주회 화려한 개막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 2024년 신년 첫 정기연주회 화려한 개막

Jan 25, 2024 | Q기자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오는 2월 18일에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 ‘제35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는 2004년에 창단되어 용인특례시의 높은 문화 수준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정기연주회, 기획공연 등 다양한 연주 활동으로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번 공연은 독일 카셀 국립 극장, 노르트하우젠 극장에서 음악코치 겸 부지휘자로 역임한 김영랑 객원 지휘자가 지난 9월부터 용인시립청소..

용인시, 청소년 성문화센터 성(性)탄절 이브 축제 개최

용인시, 청소년 성문화센터 성(性)탄절 이브 축제 개최

Dec 26, 2023 | Q기자

 

용인특례시 청소년성문화센터는 지난 22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는 ‘성(性)탄절 이브 축제’를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축제는 돌림판을 활용한 성인지 감수성 체크와 인식 개선, 성평등 언어 바꾸기, 메리 크리스마스 포토존 운영, 태동체험, 임산부 벨트체험 등 청소년성문화센터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문영희 용인시청소년성문화센터장은 “매년 크리스마스 시기 지역 주민에게 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전달하기 위해 축제 형태의 행사를 진행 중”이라며 “체험 중심의 ..

용인시청소년수련원,  동계 사계절 썰매장 및 눈 놀이터 23일부터 개장

용인시청소년수련원, 동계 사계절 썰매장 및 눈 놀이터 23일부터 개장

Dec 21, 2023 | Q기자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용인시청소년수련원은 오는 23일부터 2024년 3월 3일까지 사계절 썰매장 및 눈 놀이터를 운영한다. 운영기간은 12월 23일(토)부터 3월 3일(일)까지이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5시까지이다. 매주 월요일과 신정(1.1) 및 설 명절(2.9~12)에는 휴장한다. 용인시청소년수련원 눈썰매장은 눈썰매와 더불어 유아 전용 놀이터가 마련되어 유아들도 안전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며 투호, 대형윷놀이, 제기차지 등 ..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소아암 청소년 지원 및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한‘2023년 헌혈 캠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소아암 청소년 지원 및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한‘2023년 헌혈 캠

Dec 11, 2023 | Q기자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황재규 대표이사)은 소아암 청소년 지원 및 혈액 수급 문제 해결에 동참하기 위한 단체 헌혈 캠페인을 12월 8일에 진행하였다. 이 날 헌혈은 황재규 대표이사를 포함하여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상담복지센터, 꿈드림 센터, 청소년 문화의집 등 8개 청소년시설에서 근무하는 재단 직원이 참여 하였으며,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용인시민의 참여를 독려하여 용인시민과 함께하는 캠페인으로 진행하였다. 황재규 대표이사는 “오늘 임직원과 용인시민이 함께하는 헌혈 캠페..

이상일 용인시장, ‘학교밖 청소년 꿈드림 졸업식’ 참석…청소년의 새로운 시작 응원

이상일 용인시장, ‘학교밖 청소년 꿈드림 졸업식’ 참석…청소년의 새로운 시작 응원

Dec 11, 2023 | Q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지난 9일 ‘학교밖 청소년 꿈드림 졸업식’에 참석해 졸업장을 받는 청소년들이 걸어갈 새로운 시작을 응원했다. 이 시장은 9일 용인코업호텔에서 열린 졸업식에서 25명의 청소년에게 ‘꿈드림 졸업장’, 5명의 청소년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이 시장을 비롯해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이사와 인사위원, 학교 밖 청소년과 멘토, 학부모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이상일 시장은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의 꿈드림센터에서 꿈을 키우고 사회에 진출한 청소년들은 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