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오산시

오산신용협동조합, 위기청소년 지원 후원물품 기탁

2022.11.23 16:17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오산시는 지난 22일 오산신용협동조합이 위기 상황에 놓인 청소년을 위해 써달라며 오산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에 이불, 전기요, 등 300만 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기탁했다고 전했다.

오산신용협동조합은 매년 지역 내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관내 저소득층 가구와 위기 청소년에게 마스크, 전기요, 라면 등의 각종 후원 물품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따뜻한 나눔의 손길을 전하고 지역 나눔문화 선도에 앞장서고 있다.

임완식 오산신용협동조합 이사장은 “추워지는 날씨 속 힘든 시기를 겪고 있을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사회적 약자와 소외계층을 꾸준히 지원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윤성지 센터장은“어려운 상황에 놓인 청소년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 주심에 감사드린다”며 “오산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청소년

오산시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설명회 성공적 개최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설명회 성공적 개최

Mar 15, 2024 | Q기자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윤성지)는 올해 센터의 주요 지원사업을 설명하기 위해 14일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오산시청 물향기실에서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관내 초,중,고 상담(교)사와 유관기관 실무자 5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설명된 주력 사업은 ▲솔리언 또래상담 ▲학교폭력예방 ▲청소년정신건강지원 ▲디지털·미디어 피해청소년 회복지원 ▲복지지원, 특별지원 ▲부모교육 ▲자살자해 심리클리닉 ▲학업중단숙려상담 등이다. 또한, 센터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활용방..

오산시와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캠페인으로 새 학기 시작

오산시와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캠페인으로 새 학기 시작

Mar 13,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와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가 공동으로 주최한 청소년 보호 캠페인이 지난 12일 운천중학교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2024년 새 학기의 시작과 함께 진행된 첫 등굣길 선도캠페인으로, 청소년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번 선도캠페인에는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를 비롯해 다양한 지역 기관 및 단체가 참여했다.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캠페인 참여 위원들은 ..

오산시 제24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 개최

오산시 제24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 개최

Mar 13,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오산시청 2층 물향기실에서 ‘제24기 오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에 따라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정책의 수립 및 시행과정에 참여하여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청소년 정책 참여기구이다. 시는 공개모집을 통해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선발한 지역 청소년 19명으로 위원회를 구성했다. 이날 위촉식 및 정기회..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 아동·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및 업무협약 체결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 아동·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및 업무협약 체결

Mar 05, 2024 | Q기자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성도규)에서는 이달 4일 동탄에 위치한 웰컴발달운동센터와 장애 아동·청소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과 웰컴운동발달센터는 오산시 거주 장애 아동·청소년 대상 장애 유형별 특성과 기능수준을 고려한 맞춤형 신체활동 처방을 계획할 수 있는 종합평가 ‘PAPS-D검사’를 실시하여 신체·인지기능 향상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날 업무협약과 더불어 장애 아동·청소년 30명을 대상으로 초등·중고등 방과후 활동 입학식과 장애..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 장애아동·청소년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 장애아동·청소년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

Feb 28, 2024 | Q기자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가 오는 3월 12일부터 12월 19일까지 발달장애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방과 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동 방과후 프로그램 ‘하나울배움터’는 초등학교 3학년~6학년 발달장애 아동 8명을 대상으로 매주 화·수·목요일에 진행되며, 청소년 방과후 프로그램 ‘꿈키움교실’은 중·고등부 발달장애 청소년 8명을 대상으로 매주 화·목요일에 진행된다. 아동과 청소년 대상 방과 후 프로그램 모집 날짜가 다르므로 신청에 유의해야 한다. 발달장애 ..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안전하고 즐거운 모험을 떠나다!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안전하고 즐거운 모험을 떠나다!

Feb 23, 2024 | Q기자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은수) 소속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그루터기’가 지난 17일 동탄 네이처스케이프에서 안전 관련 직업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청소년들은 안전 수칙과 긴급 상황 대처, 응급처치에 대한 지침이 강조된 주말 체험활동 안전교육을 사전에 이수했다. 체험시설에서는 다양한 자연 탐험 체험이 진행됐다. 특수장비를 착용하고 ▲모래언덕 ▲사막 탐험 ▲VR로 떠나는 별자리 여행 ▲활화산 분화구 탐험 등 다촘운 체험을 한 청소년들은 모험가 정신이 자극되기도 했..

오산시 하나울복지센터, 장애아동·청소년 겨울방학 프로그램 마무리

오산시 하나울복지센터, 장애아동·청소년 겨울방학 프로그램 마무리

Feb 14, 2024 | Q기자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가 지난 8일 발달장애 아동과 청소년 32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프로그램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발달장애 아동과 청소년에게는 다양한 체험과 교육, 여가 활동 기회 제공과 보호자에게는 양육 부담 경감 및 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진행됐다. ▲집중력 향상 교육 ▲오산시장애인체육회 연계 체육교실 ▲슐런 활동 ▲경제교육 ▲베이킹 활동 ▲패널 시어터 공연 관람 ▲플룻 공연 ▲공예 활동 ▲교통안전 체험 ▲생태박물관 견학 ▲미니어처 빌리지..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 수호랑 스포츠 캠프를 통한 어린 올림피언들과의 만남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 수호랑 스포츠 캠프를 통한 어린 올림피언들과의 만남

Feb 06, 2024 | Q기자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은수) 소속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운영위원회, 미디어기자단 등 청소년은 1월 31일부터 2월 2일까지 2박 3일간 진행되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숙박형 캠프에 다녀왔다고 밝혔다. 이번 수호랑 스포츠 캠프는 청소년에게 2024 강원 동계 청소년 올림픽을 통한 겨울방학의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역사적인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경기를 관람하며 강원 지역의 특별 지역 문화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

오산 세교데시앙포레아파트 경로당, 취약계층 청소년 장학금으로 100만 원 기탁

오산 세교데시앙포레아파트 경로당, 취약계층 청소년 장학금으로 100만 원 기탁

Dec 21, 2023 | Q기자

 

오산시 신장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0일, 세교데시앙포레아파트 경로당 이경자 회장 및 회원들이 신장동 관내 저소득 가정의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으로 써 달라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세교데시앙포레아파트 경로당(회장 이경자)은 신장동 취약계층 가구 청소년 장학금으로 2018년부터 매년 100만 원을 성금을 기탁하며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기탁식을 마치고 이경자 회장은 “올해도 세교데시앙포레아파트 경로당의 회원들과 뜻을 함께해 장학금을 기탁하게..

제18회 오산청소년문학상 시상식... 이송현 학생 시 ‘첫눈’ 대상

제18회 오산청소년문학상 시상식... 이송현 학생 시 ‘첫눈’ 대상

Dec 21, 2023 | Q기자

 

오산고등학교 2학년 이송현 학생의 시 ‘첫 눈’이 제18회 오산청소년 문학상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청소년이 문학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문학 발전을 이끌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된 제18회 오산 청소년문학상의 시상식이 지난 19일 오산문화원에서 개최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이권재 오산시장을 비롯해 성길용 오산시의회 의장등 주요 내빈이 참석하여 학생들의 수상을 축하하고 꿈을 독려했다. 지난 8월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시·수필·소설..

오산세교라이온스클럽, 오산시축구협회 유소년 축구 발전 후원금 100만원 기탁

오산세교라이온스클럽, 오산시축구협회 유소년 축구 발전 후원금 100만원 기탁

Dec 08, 2023 | Q기자

 

오산시체육회(회장 권병규)는 지난 6일 오산세교라이온스클럽으로부터 오산시 유소년 축구 발전을 위한 후원금 100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오산시축구협회 소속 U-12 유소년 축구팀 훈련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권병규 오산시체육회장은 이날 기탁식을 통해 “꿈나무 축구 선수 육성에 관심을 가지고 후원해 주신 오산세교라이온스클럽에 감사드리며, 이런 선의가 지역사회 발전에 긍정적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희수 오산세교라이온스클럽 회..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오산신협, 학교 밖 청소년 대상 고추장 만들기 체험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오산신협, 학교 밖 청소년 대상 고추장 만들기 체험

Dec 05, 2023 | Q기자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윤성지)가 오산신협(이사장 임완식)의 후원을 받아 지난 30일 잔다리마을 협동조합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고추장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오산신협은 지난 9월부터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아동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식생활 개선교육 및 건강식 만들기 체험을 내용으로 하는 ‘어부바 로컬푸드 Digging DAY’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체험에는 학교 밖 청소년 21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농산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