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오산시

오산시 대원2동, 아동·청소년 대상 학습지원 사업 시작

오산시 대원2동, 아동·청소년 대상 학습지원 사업 시작

Apr 08, 2024 | Q기자

 

대원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모천우)는 대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3명을 대상으로 관내 학원의 재능기부 등을 통해 ‘꿈모아 끌어올려’ 사업을 이달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학습 의지는 있으나 형편이 어려워 사교육을 받지 못하는 아동·청소년에게 경제적 부담 없이 원하는 과목을 선택하여 배울 수 있게 하는 사업으로 2024년 분동된 대원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처음으로 시작하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대상 학습지원 사업이다. 수학 교육지원을..

오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위촉식 개최

오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위촉식 개최

Apr 03, 2024 | Q기자

 

오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윤성지)는 지난 2일 오산시청 물향기실에서 1388청소년지원단 위촉식을 개최했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위기청소년에게 맞춤형·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운영 중인 청소년 안전망 민간 연계기관이다.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지원하기 위해 지역사회 일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위촉식에서는 지역사회단체·기관·개인 등 15명을 위촉했으며, 2024년 청소년 안전망 주요 사업 안내, 1388청소년지원단의..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설명회 성공적 개최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설명회 성공적 개최

Mar 15, 2024 | Q기자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윤성지)는 올해 센터의 주요 지원사업을 설명하기 위해 14일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오산시청 물향기실에서 진행된 이번 설명회는 관내 초,중,고 상담(교)사와 유관기관 실무자 5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설명된 주력 사업은 ▲솔리언 또래상담 ▲학교폭력예방 ▲청소년정신건강지원 ▲디지털·미디어 피해청소년 회복지원 ▲복지지원, 특별지원 ▲부모교육 ▲자살자해 심리클리닉 ▲학업중단숙려상담 등이다. 또한, 센터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활용방..

오산시와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캠페인으로 새 학기 시작

오산시와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 캠페인으로 새 학기 시작

Mar 13,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와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황선명)가 공동으로 주최한 청소년 보호 캠페인이 지난 12일 운천중학교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2024년 새 학기의 시작과 함께 진행된 첫 등굣길 선도캠페인으로, 청소년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번 선도캠페인에는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를 비롯해 다양한 지역 기관 및 단체가 참여했다.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캠페인 참여 위원들은 ..

오산시 제24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 개최

오산시 제24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 개최

Mar 13,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오산시청 2층 물향기실에서 ‘제24기 오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에 따라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정책의 수립 및 시행과정에 참여하여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청소년 정책 참여기구이다. 시는 공개모집을 통해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선발한 지역 청소년 19명으로 위원회를 구성했다. 이날 위촉식 및 정기회..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 아동·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및 업무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 아동·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및 업무

Mar 05, 2024 | Q기자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성도규)에서는 이달 4일 동탄에 위치한 웰컴발달운동센터와 장애 아동·청소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과 웰컴운동발달센터는 오산시 거주 장애 아동·청소년 대상 장애 유형별 특성과 기능수준을 고려한 맞춤형 신체활동 처방을 계획할 수 있는 종합평가 ‘PAPS-D검사’를 실시하여 신체·인지기능 향상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날 업무협약과 더불어 장애 아동·청소년 30명을 대상으로 초등·중고등 방과후 활동 입학식과 장애..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 장애아동·청소년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 장애아동·청소년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

Feb 28, 2024 | Q기자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가 오는 3월 12일부터 12월 19일까지 발달장애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방과 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동 방과후 프로그램 ‘하나울배움터’는 초등학교 3학년~6학년 발달장애 아동 8명을 대상으로 매주 화·수·목요일에 진행되며, 청소년 방과후 프로그램 ‘꿈키움교실’은 중·고등부 발달장애 청소년 8명을 대상으로 매주 화·목요일에 진행된다. 아동과 청소년 대상 방과 후 프로그램 모집 날짜가 다르므로 신청에 유의해야 한다. 발달장애 ..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안전하고 즐거운 모험을 떠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안전하고 즐거운 모험을 떠

Feb 23, 2024 | Q기자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은수) 소속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그루터기’가 지난 17일 동탄 네이처스케이프에서 안전 관련 직업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청소년들은 안전 수칙과 긴급 상황 대처, 응급처치에 대한 지침이 강조된 주말 체험활동 안전교육을 사전에 이수했다. 체험시설에서는 다양한 자연 탐험 체험이 진행됐다. 특수장비를 착용하고 ▲모래언덕 ▲사막 탐험 ▲VR로 떠나는 별자리 여행 ▲활화산 분화구 탐험 등 다촘운 체험을 한 청소년들은 모험가 정신이 자극되기도 했..

오산시 하나울복지센터, 장애아동·청소년 겨울방학 프로그램 마무리

오산시 하나울복지센터, 장애아동·청소년 겨울방학 프로그램 마무리

Feb 14, 2024 | Q기자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가 지난 8일 발달장애 아동과 청소년 32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프로그램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발달장애 아동과 청소년에게는 다양한 체험과 교육, 여가 활동 기회 제공과 보호자에게는 양육 부담 경감 및 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진행됐다. ▲집중력 향상 교육 ▲오산시장애인체육회 연계 체육교실 ▲슐런 활동 ▲경제교육 ▲베이킹 활동 ▲패널 시어터 공연 관람 ▲플룻 공연 ▲공예 활동 ▲교통안전 체험 ▲생태박물관 견학 ▲미니어처 빌리지..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 수호랑 스포츠 캠프를 통한 어린 올림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 수호랑 스포츠 캠프를 통한 어린 올림

Feb 06, 2024 | Q기자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은수) 소속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운영위원회, 미디어기자단 등 청소년은 1월 31일부터 2월 2일까지 2박 3일간 진행되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 숙박형 캠프에 다녀왔다고 밝혔다. 이번 수호랑 스포츠 캠프는 청소년에게 2024 강원 동계 청소년 올림픽을 통한 겨울방학의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역사적인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경기를 관람하며 강원 지역의 특별 지역 문화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

오산 세교데시앙포레아파트 경로당, 취약계층 청소년 장학금으로 100만 원

오산 세교데시앙포레아파트 경로당, 취약계층 청소년 장학금으로 100만 원

Dec 21, 2023 | Q기자

 

오산시 신장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0일, 세교데시앙포레아파트 경로당 이경자 회장 및 회원들이 신장동 관내 저소득 가정의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으로 써 달라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세교데시앙포레아파트 경로당(회장 이경자)은 신장동 취약계층 가구 청소년 장학금으로 2018년부터 매년 100만 원을 성금을 기탁하며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기탁식을 마치고 이경자 회장은 “올해도 세교데시앙포레아파트 경로당의 회원들과 뜻을 함께해 장학금을 기탁하게..

제18회 오산청소년문학상 시상식... 이송현 학생 시 ‘첫눈’ 대상

제18회 오산청소년문학상 시상식... 이송현 학생 시 ‘첫눈’ 대상

Dec 21, 2023 | Q기자

 

오산고등학교 2학년 이송현 학생의 시 ‘첫 눈’이 제18회 오산청소년 문학상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청소년이 문학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문학 발전을 이끌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된 제18회 오산 청소년문학상의 시상식이 지난 19일 오산문화원에서 개최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이권재 오산시장을 비롯해 성길용 오산시의회 의장등 주요 내빈이 참석하여 학생들의 수상을 축하하고 꿈을 독려했다. 지난 8월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시·수필·소설..

오산세교라이온스클럽, 오산시축구협회 유소년 축구 발전 후원금 100만원

오산세교라이온스클럽, 오산시축구협회 유소년 축구 발전 후원금 100만원

Dec 08, 2023 | Q기자

 

오산시체육회(회장 권병규)는 지난 6일 오산세교라이온스클럽으로부터 오산시 유소년 축구 발전을 위한 후원금 100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오산시축구협회 소속 U-12 유소년 축구팀 훈련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권병규 오산시체육회장은 이날 기탁식을 통해 “꿈나무 축구 선수 육성에 관심을 가지고 후원해 주신 오산세교라이온스클럽에 감사드리며, 이런 선의가 지역사회 발전에 긍정적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희수 오산세교라이온스클럽 회..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오산신협, 학교 밖 청소년 대상 고추장 만들기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오산신협, 학교 밖 청소년 대상 고추장 만들기

Dec 05, 2023 | Q기자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윤성지)가 오산신협(이사장 임완식)의 후원을 받아 지난 30일 잔다리마을 협동조합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고추장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오산신협은 지난 9월부터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아동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식생활 개선교육 및 건강식 만들기 체험을 내용으로 하는 ‘어부바 로컬푸드 Digging DAY’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체험에는 학교 밖 청소년 21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농산물..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운영보고대회 개최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운영보고대회 개최

Dec 01, 2023 | Q기자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난 28일 관내외 유관기관 및 청소년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함께, 청소년에게 빛을’이라는 주제로 2023년 성과 보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상담프로그램과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에 대한 성과 보고, 청소년 복지지원을 위해 힘쓴 유공자 3명과 또래상담사 20명에 대한 표창장 및 상장 수여식 순으로 진행됐다. 윤성지 센터장은 “코로나 19 펜데믹 이후에 오프라인으..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 제7·8대 회장 이취임식 개최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 제7·8대 회장 이취임식 개최

Nov 29, 2023 | Q기자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 위원회(회장 황선명)가 지난 27일 오산 웨딩의 전당에서 제7대 이광수 회장과 제8대 황선명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취임식에는 이권재 오산시장을 비롯해 이상복 시의원, 송진영 시의원, 조미선 시의원, 수원지역협의회 양창수 회장과 8개 지구 회장단,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경기남부지부 이현미 지부장 등 사회단체 내빈 50여 명과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 회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취임식은 모범 청소년 4명에 ..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2023년 경기도청소년수련시설  우수기관 도지사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2023년 경기도청소년수련시설 우수기관 도지사

Nov 23, 2023 | Q기자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 22일 경기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에서 주최·주관한 2023 경기도청소년지도자대회에서 경기도청소년수련시설 우수기관에 선정,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경기도청소년지도자대회는 경기도 내 청소년수련시설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위해 청소년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잠재역량 개발 등에 헌신적 노력을 기울인 우수 기관을 선정하는 대회이다.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은 2007년 개관 이후 다양한 청소년활동 및 문화공간 ..

오산시 학대피해아동쉼터, 일시보호아동들 청소년 경찰학교 체험

오산시 학대피해아동쉼터, 일시보호아동들 청소년 경찰학교 체험

Nov 22, 2023 | Q기자

 

오산시학대피해아동쉼터(남아 시설장 황성윤, 여아 시설장 임근영)가 지난 21일 오산경찰서 학대예방경찰관(APO)과 함께 수원에 위치한 ‘청소년경찰학교’를 방문, 직업을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활동은 일시보호 아동에게 원가정을 대신해 폭넓은 체험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또한 시설의 차량 부재로 아이들과 함께 외출이 어려운 학대피해아동쉼터의 여건을 반영해 오산경찰서 학대예방경찰관(APO)에서 차량을 지원받았다. 아동들은 ‘청소년 경찰학교’..

오산시-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2023년 마무리 청소년 선도 캠페인 전개

오산시-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2023년 마무리 청소년 선도 캠페인 전개

Nov 15,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와 오산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이 지난 14일 오산원일중학교에서 학교폭력 예방 및 선도를 위한 2023년 마무리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 ▲오산 초·중·고 학교운영위원협의회 ▲오산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오산시 자녀안심회 등 기관·단체에서 참여했다. 이날 캠페인 참여자들은 오산원일중학교에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청소년 보호와 관련된 홍보문구가 적힌 물품을..

오산시, 소아청소년층 독감 유행 빠르게 확산... ‘예방접종 당부’

오산시, 소아청소년층 독감 유행 빠르게 확산... ‘예방접종 당부’

Oct 25, 2023 | Q기자

 

오산시보건소가 지난 25일 독감(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해 어린이 등 고위험군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예방접종을 당부했다. 최근 큰 일교차가 이어지면서 감기, 독감 환자가 크게 늘었으며 특히 소아를 포함한 18세 이하 학생 연령층을 중심으로 독감 유행 확산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질병관리청 통계에 따르면 10월 첫째 주 외래 환자 1,000명당 14.6명이 독감 의심 증상을 보인다고 발표했다. 코로나19 시기 독감이 크게 유행하지 않아 자연면역이 감소한 상황에서 마스..

(사)아동청소년보호협회 오산시지회, 학대피해아동 위해 300만 원 기탁

(사)아동청소년보호협회 오산시지회, 학대피해아동 위해 300만 원 기탁

Oct 25,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 23일에 사단법인 아동청소년보호협회 오산시지회(지회장 정경화)에서 학대피해아동 지원을 위해 후원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창립10주년 기념식 ‘후원의 밤’ 행사에서 마련됐으며 지속적인 학대피해아동 발생에 대한 지역의 관심을 높이고 피해아동에게 도움이 되고자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학대피해아동쉼터에 지원될 예정이다. 아동청소년보호협회는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선도 보호하고 안전 귀갓길 지도, 장학금 지급 및 아동..

제3회 오산시 청소년정책제안대회 개최

제3회 오산시 청소년정책제안대회 개최

Oct 23,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 20일 ‘청소년’s pick’이라는 구호 아래 ‘제3회 오산시 청소년정책제안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 정책의 수요자인 청소년들이 주인공이 되어 오산시 청소년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고,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으며 제23기 오산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주도적으로 기획부터 진행까지 참여했다. 올해로 세 번째 맞이하는 이번 대회에서는 특히 관내 청소년들의 시정 참여 활동을 독려하기..

오산시, 청소년 의견을 담은 제5회 오산시 청소년 축제 개최

오산시, 청소년 의견을 담은 제5회 오산시 청소년 축제 개최

Oct 18, 2023 | Q기자

 

오산시는 오는 28일 오산천 잔디밭(오산종합운동장 뒤편)에서 제5회 오산시 청소년 축제 ‘5색 찬란하게 빛나리’를 개최한다. 올해는 5가지의 주제(▲홍보존 ▲캠페인존 ▲먹거리존 ▲놀이 및 체험존 ▲진로존)로 45여 개의 부스를 운영해 청소년들이 관심 있는 분야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공연마당을 진행해 공연마당 1부에는 오산시 청소년동아리 11팀이 참여하여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뽐내고, 2부에서는 K-POP 댄스 경연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3개소 청..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에버랜드에서 주말체험활동 진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에버랜드에서 주말체험활동 진

Oct 17, 2023 | Q기자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은수) 소속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그루터기’에서는 지난 14일 에버랜드에 방문해 10월 주말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일상에서 벗어나 친구들과 함께 건전한 문화생활을 경험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해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됐다. 활동 대상은 새싹반 4~6학년으로, 자기개발 시간을 활용하여 세부 일정 및 조 편성, 미션 활동 등을 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도적으로 계획했다. 활동 당일 사전에 계획한 코스를 ..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템플스테이로 몸과 마음 정화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템플스테이로 몸과 마음 정화

Oct 17, 2023 | Q기자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지난 14일 성남에 위치한 대광사의 당일 프로그램 템플스테이에 참여하여 다양한 활동을 통해 몸과 마음을 정화하는 체험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의 하나로 청소년들은 대광사의 아름다운 건축물과 경치를 감상하는 사찰 투어를 즐기며 역사와 문화를 깊이 이해하고 사찰 예절을 배우는 기회도 얻어 이를 통해 정성이 가득한 문화 체험을 할 수 있었다. 청소년들은 웃음 치유 명상과 고구려 북 명상을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는데 웃음 ..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오산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3회기 성료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오산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3회기 성료

Sep 26,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3일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 어울림마당 3회기를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어울림 마당은 여성가족부와 오산시가 주최하고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는 행사로 청소년들이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며 건전한 여가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목적이 있으며 올해는 총 5회기로 진행된다. 행사는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소속 동아리 및 오산대학교 공연축제컨텐츠과 학생들이 직접 부스를 운영한 가운데 추석을 앞두고 다양한 전통체험을 할 수 있도..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 위기청소년 후원금 730만원 기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 위기청소년 후원금 730만원 기

Sep 21, 2023 | Q기자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이광수)가 지난 20일 오산시를 방문해 관내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해 써달라며 730만 원의 후원금을 기탁했다. 이 후원금은 오산시 관내 지역아동센터 9개소, 오산시사회복지협의회에 전달돼 보호자의 보호를 받지 못해 사회·경제적 어려움이 큰 위기 청소년에게 생활비, 치료비, 학업 지원비로 쓰일 예정이다.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는 오산의 청소년들이 바르게 성장하도록 청소년 선도·보호 등굣길 캠페인, 청소년 유해..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다양한 진로직업체험으로 미래를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다양한 진로직업체험으로 미래를

Sep 20, 2023 | Q기자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은수) 소속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그루터기’가 9월 주말 체험활동으로 지난 16일 한국잡월드에 방문해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번 주말체험활동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 세계에 대한 탐색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건전한 직업관을 형성하고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진로 계획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새싹반 4~6학년을 대상으로 한 이번 체험활동은 개인 맞춤형 진로 교육을 위해 발달 단계를 고려하여 프로그램을 달리..

인천경제자유구역청, 2023년 청소년 바이오아카데미 개최...바이오산업

인천경제자유구역청, 2023년 청소년 바이오아카데미 개최...바이오산업

Sep 14, 2023 | Q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바이오에 관심 있는 전국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3년 청소년 바이오 아카데미(http://bioacademy.co.kr)」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청소년 바이오 아카데미는 인천경제청 공모사업으로 청소년들의 생명공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창의와 열정이 넘치는 미래 바이오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아카데미는 오는 9월 16일부터 17일, 9월 23일부터 24일까지 총 4일 간 인천글로벌캠퍼스, 바이오 기업 및 기관, 송도 입주 대학교..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학교폭력 예방’ 샌드아트 공연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학교폭력 예방’ 샌드아트 공연

Sep 12, 2023 | Q기자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는 지난 8일 운천중학교 강당에서 학교폭력을 예방하고자 학창 시절의 가장 소중한 꿈 이야기를 주제로 한 샌드아트 공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운천중학교 1학년 전체 학생과 평소 학교폭력 예방 등굣길 캠페인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는 이권재 오산시장도 운천중을 찾아와 공연을 관람했다. 샌드아트 임혁필 강사가 학교폭력으로 인해 가해자, 피해자 모두가 학창 시절의 가장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고 상처받는데, 이 소중한 시간을 미래의 소중한 ..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수상(水上)한 놀이 참가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수상(水上)한 놀이 참가

Sep 05, 2023 | Q기자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아롱별)의 청소년들이 지난 2일 여주시 수상센터에서 진행된 경기도체육회 주관의 "스포츠박스" 프로그램 ‘수상(水上)한 놀이’에 참가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수상 인명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대책 교육을 받고 수상 레포츠 체험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누리며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하는 것을 취지로 마련됐다. 아롱별 청소년들은 수상 인명사고 예방을 위한 심폐소생술교육을 받음으로써 기본적인 위험 대응 능력이 향상되었고..

(사)아동청소년보호협회오산시지회 창립10주년 기념식 및 제6회 후원의 밤

(사)아동청소년보호협회오산시지회 창립10주년 기념식 및 제6회 후원의 밤

Sep 04, 2023 | Q기자

 

(사)아동청소년보호협회 오산시지회(회장 정경화)가 지난 1일 오산웨딩의 전당에서 창립 10주년 기념식 및 제6회 후원의 밤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권재 시장을 비롯해 성길용 오산시의회의장, 도의원 시의원, 협회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창립 10주년을 기념한 우수회원 시상, 케이크 커팅,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후원의 밤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학대피해를 받은 아동의 생활을 지원한다는 취지로 음식 등을 판매하는 후원 바자회..

2023 오산시학교밖청소년 영화만들기 프로젝트 “오꿈이들이 만나는 세상”

2023 오산시학교밖청소년 영화만들기 프로젝트 “오꿈이들이 만나는 세상”

Aug 28, 2023 | Q기자

 

오산문화재단(대표 이수영) 문화예술누리 사업 지원금을 통해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4월 7일부터 8월 21일까지 청소년 12명을 대상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주도적 영화제작 프로그램(이하 오꿈이들이 만나는 세상)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영화제작을 경험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해 전문 강사가 직접 기관으로 방문해 음향, 조명, 분장 실습, 영화 스토리보드 및 콘티 제작 실습 등 이론과 실습 교육을 진행하여 청소년들이 영화를 이해하고 나아가 직접 영화를 제..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빗물받이에 환경 그림 그리기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빗물받이에 환경 그림 그리기

Aug 23, 2023 | Q기자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이하 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아롱별)의 3대 환경보호 동아리 "꿈빛나래 도시농부", "꿈빛 아트 팩토리", "꿈빛 창작소"가 연합해 지난 19일 문화의집 주변 빗물받이 세 곳에 그림을 그렸다. 이번 프로젝트는 건물 앞이나 도로변의 빗물이 흐르는 통로인 빗물받이가 담배꽁초나 쓰레기로 덮여 그 고유의 쓰임새를 다하지 못하는 일을 막고 일상 속 환경보호의 의미와 중요성을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동아리원들은 서로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제..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 장애아동·청소년 방학프로그램 운영.. 다양한 체험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 장애아동·청소년 방학프로그램 운영.. 다양한 체험

Aug 22, 2023 | Q기자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관장 강영미)는 7월 31일부터 8월 11일까지 10일간 발달장애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프로그램 ‘방학을 부탁해’와 ‘재능탐험대’를 진행했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의 취지는 장애아동·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와 여가 활동을 제공하고 가족들의 양육 부담을 경감시켜 주기 위해서다. 센터는 대상자들이 흥미를 느낄만한 다촘운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세부적으로는 ▲입학식 및 수료식 ▲식생활 교육 과학 활동 ▲여름철 안전교육 등의 교육활동 ▲요리 ..

오산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하반기 자립준비교실 운영

오산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3년 하반기 자립준비교실 운영

Aug 21, 2023 | Q기자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윤성지, 이하 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자립단계 훈련을 위해 하반기 자립‘준비’교실을 8월 17일, 18일 5시간 과정으로 진행했다. 자립준비교실은 15세 이상 24세 미만 학교 밖 청소년이 대상이며 ▲취업준비 ▲경제관리 ▲생활관리 ▲법소양교육 4가지 영역으로 사회진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자립준비교실은 면접 이미지와 복장 및 매너를 배울 수..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환경 보호 인식 높여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환경 보호 인식 높여

Aug 17, 2023 | Q기자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아롱별)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진행하는 온라인 프로그램 ‘ON&ON"에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리 청소년들이 환경보호에 대한 인식을 조기에 형성함으로써 책임감 있는 시민과 미래 세대로 성장하길 바라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8월 9일, 10일, 14일 세 차례에 걸쳐 ‘탄소 중립 및 친환경’을 주제로 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실에서 진행됐다. 해양생태계의 중요성을 다룬 ‘해양생태계를 지켜줘’, 씨앗의 진화와 가치를 알리는 ..

오산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 프로그램 성료

오산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 프로그램 성료

Aug 14, 2023 | Q기자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의 가치를 이해하고 기후변화부터 사회문제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룬 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 프로그램이 지난 11일 성황리에 종료됐다. 오산시자원봉사센터(이경용 이사장)는 청소년교육봉사단과 함께 7월 19일부터 8월 11일까지 지역 중학생을 대상으로 ‘SUMMER V-SCHOOL’을 운영했다. 여기에는 청소년교육봉사단과 청소년 등 296명(연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탄소중립을 주제로 핸즈온, 업사이클링 공예, 캠페인 등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이 진행됐..

오산시, 청소년자치조직 연합 교류활동 성료하게 마쳐

오산시, 청소년자치조직 연합 교류활동 성료하게 마쳐

Aug 07,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4일과 5일 오산시, 수원시, 거제시 청소년자치조직이 참가한 연합 교류활동을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과 수원유스호스텔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류활동에는 오산시 청소년자치조직인 ▲오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참여하여, 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 및 소속감 정립을 위한 활동 서약서와 상호 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2024 연합 공동활동 토론과 공동캠페인 주제 선..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 장애아동·청소년 방학프로그램 열어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 장애아동·청소년 방학프로그램 열어

Aug 03, 2023 | Q기자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관장 강영미)는 7월 31일부터 8월 11일까지 2주간 발달장애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프로그램 ‘방학을 부탁해’및 ‘재능탐험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방학 기간 중 발달장애 아동·청소년을 둔 주 양육자의 양육 부담을 경감하고, 방학으로 인한 교육 단절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입학식 및 수료식 ▲식생활 교육 ▲자기결정 교육 ▲여름철 안전교육 등의 교육활동 ▲베이킹 수업 ▲영화 관람 ▲교..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국립춘천숲체원 캠프 다녀와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국립춘천숲체원 캠프 다녀와

Aug 03, 2023 | Q기자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아롱별)가 국립춘천숲체원에서 7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2박 3일 여름 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체험 활동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으로부터 산림청 복권기금(녹색자금)을 지원받아 청소년들에게 팀워크, 리더십, 도전 정신 등 다양한 역량 발휘의 기회를 제공하고 여름방학 동안 신선한 경험과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기 위하여 기획됐다. 국립춘천숲체원의 자연 풍경 속에서 청소년들은 ▲플라잉 디스크 ▲인공암벽 등반 ▲숲놀이터 체험 등 다양..

오산시 필발란티어 기업봉사단, 남부청소년문화의집에 닌텐도 5대 후원

오산시 필발란티어 기업봉사단, 남부청소년문화의집에 닌텐도 5대 후원

Jul 28, 2023 | Q기자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창호)는 지난 26일 오산시 필발란티어 봉사단체가 시설을 방문해 닌텐도 기기 5대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문화의 집 이용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놀이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창호 오산남부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청소년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던 중 선물을 받게 되어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 기증을 통해 문화의집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 –오산시립지역아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 –오산시립지역아

Jul 26, 2023 | Q기자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회장 이광수)와 오산시립지역아동센터(센터장 조순희)이 지난 25일 ‘수호천사 어린이 지킴이 운동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는 2009년부터 생활이 어려운 아동에게 장학금 및 생필품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올해도 45명의 아동을 위해 각종 간식 후원과 학업 장려를 위한 장학금 및 선물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광수 청소년범죄예방위원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문제로 ..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주말체험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주말체험

Jul 25, 2023 | Q기자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아롱별)가 지난 22일 무봉산 청소년 수련원에서 물놀이를 즐기는 주말체험 활동을 다녀왔다. 이번 활동은 아롱별 청소년들이 여름방학을 즐겁게 보내고, 새로운 경험을 통한 다양한 놀이로 친구들과 소중한 우정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아롱별 학생들은 교사들의 안전과 질서 유지 교육에 따라 수영장을 비롯해 다양한 놀이 시설을 즐기며 그동안 코로나와 학업으로 인해 쌓였던 스트레스를 풀고 한층 발전된 자아와 친구들 간의 소중한 추억..

오산시, 2023년 청소년종합예술제 성료...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 빛났

오산시, 2023년 청소년종합예술제 성료...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 빛났

Jul 03,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주최하고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은수)에서 주관하는 ‘2023년 오산시 청소년종합예술제’가 지난 1일 오산문화예술회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오산시 청소년 예술제는 청소년들의 예술적 재능과 창의력을 촉진하고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축제이다. 음악, 연극 등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자신의 끼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무대를 마련하여 교류와 경쟁의 장이기도 하다. 이번 예술제에는 음악, 무용, 사물놀이, 문학의 4개 분야 17개 종목에..

오산시-청소년유해환경 감시단‘민선8기 1주년 청소년 선도 등굣길 캠페인’

오산시-청소년유해환경 감시단‘민선8기 1주년 청소년 선도 등굣길 캠페인’

Jul 03,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와 오산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가 3일 민선 8기 1주년을 맞아 운천고등학교에서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각종 청소년 범죄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한 캠페인을 벌였다. 이번 캠페인에는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 ▲오산시 보건소 ▲오산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오산시 시설관리공단 ▲오산시 자녀안심회 등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이들은 운천고등학교에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청소년 보호와 관련된 홍보문구가..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습지 탐험대가 되어 비봉습지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습지 탐험대가 되어 비봉습지

Jun 22, 2023 | Q기자

 

오산중앙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은수) 소속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그루터기’에서 6월 주말 체험활동으로 ‘비봉습지 QR에코티어링’에 참여했다. 이번 체험활동은 화성시생태관광협동조합이 주관하고 화성시 관광진흥과에서 후원하는 2023 생태관광 ‘소풍’ 프로그램을 지원받아 운영됐다. 비봉습지 QR에코티어링은 습지 탐사를 통해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자연물을 이용한 놀이를 하면서 스스로 습지를 탐구하며, 습지의 중요성과 보존능력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오산시 제6대 어린이·청소년의회 활동 마무리

오산시 제6대 어린이·청소년의회 활동 마무리

Jun 20,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6월 17일 시청 상황실에서 ‘제6대 어린이·청소년의회 활동 마무리’를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총 100명으로 구성된 제6대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지난해 6월 19일부터 임기를 시작하여 올해 6월 18일 임기 만료일까지 청소년 예산학교, 꿈놀이터 조성사업 기획단, 어린이날 축제 기획 등을 비롯한 아동의 참여권 보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했다. 임기 만료를 앞두고 개최된 이번 회의는 지난 임기 동안 활동에 대한 소회를 밝히고, 오산시 주민 복..

오산시,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 위원 오산지구위원회 이광수 회장 1일 명

오산시,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 위원 오산지구위원회 이광수 회장 1일 명

Jun 20, 2023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6월 19일에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오산지구위원회 이광수 회장을 ‘1일 명예시장’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장 집무실에서 이권재 오산시장이 직접 위촉패를 전달한 데 이어 주요 시정 업무를 주제로 간담회도 가졌다. 이후 오산시 주요 시설을 방문했다. 오전에는 시민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오산시 보건소를 방문하여 질병 예방 및 건강증진을 위한 주요 시설들을 둘러보았으며, 오후에는 오산시 청년들에게 취업 상담 및 컨설팅, 청년 맞춤..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우리아이 독립적으로 양육하기’주제로 부모교육 열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우리아이 독립적으로 양육하기’주제로 부모교육 열

Jun 03, 2023 | Q기자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센터)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오산시중앙도서관 강의장에서 관내 학부모 120여 명을 대상으로 ‘우리아이 독립적으로 양육하기’라는 주제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교육은 ‘부모와 자녀의 공생과 개별화’라는 주제로 이수진 교수(아주대학교 의료인문정신분석전공)가 강의를 맡았다. 이 교수는 가정에서의 어머니 역할에 대해 “어머니가 먼저 자신을 알고, 행복한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강의를 마친 후 각 가정별 양육 사례등 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