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연천군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제1회 연천군 청소년 보드게임 대회 성료

2022.11.29 15:39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연천군이 주최하고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는 ‘제1회 연천군 청소년 보드게임 대회’가 지난 26일 연천군종합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성황리 열렸다.

이날 보드게임 종목으로는 도블, 픽미업, 폴드잇, 블로커스 등 관내 초등학생 대상으로 개인전, 단체전으로 진행했으며 개인전에는 1등 10만원, 2등 5만원, 3등 3만원의 연천사랑상품권이 상금으로 주어졌다. 단체전에도 연천사랑상품권이 증정되었다. 또한 저학년, 고학년 별로 보드게임을 진행하며 푸짐한 상품들도 제공했다.

재단 관계자는 “연천군에서 처음으로 진행된 보드게임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던 건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이다”며 “내년에 진행될 제2회 대회 또한 우리 청소년들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청소년

연천군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문화의집), 딸기 체험 성료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문화의집), 딸기 체험 성료

Mar 26, 2024 | Q기자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문화의집)은 25일 연천 모아베리교육농장에서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딸기따기, 딸기쨈 만들기, 딸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신나는 주말체험 떠나자! 딸기체험은 2024 지역협력 거점형 돌봄 프로그램 경기도교육청 공모사업 일부로 매월 1회차씩 연 9회차에 걸쳐 관내ㆍ외에서 관내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예정이다. 이번 활동은 봄 계절 과일인 딸기의 성장과정을 살펴보고, 세콤달콤한 딸기를 수확해보면서 자연친화적인 태도를 증..

연천군  청소년 흡연·음주 예방교육 운영

연천군 청소년 흡연·음주 예방교육 운영

Mar 12, 2024 | Q기자

 

연천군보건의료원은 흡연을 사전에 예방하고 건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관내 청소년 대상 흡연·음주 예방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연천군은 흡연으로 망가진 폐와 정상 폐의 모형 비교 전시, 실제 담배 속 니코틴 및 타르의 관찰, 흡연 및 음주의 폐해 가상 고글체험과 폐활량 측정 등의 내용으로 체험 프로그램 및 흡연·음주 예방을 위한 올바른 식습관 체험도 진행한다. 또한 현장에서 흡연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연상담 및 코칭서비스를 실시하고 평생학생들의 금연 및 흡연예방을 위한 적극적..

연천군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전국 청소년댄스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연천군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전국 청소년댄스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Feb 27, 2024 | Q기자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4월 16일까지 제5회 연천군 전국청소년댄스경연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연천군 전국 청소년댄스경연대회는 2019년 처음 시작해 올해 5회째를 맞고 있으며, 전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연천군만의 특색있는 청소년 행사이다. 제5회 연천군 전국청소년댄스경연대회는 예선과 본선으로 구분돼 있다. 올해는 예선 영상심사를 통과한 12개 팀을 대상으로 제31회 연천 구석기 축제 특설무대에서 본선을 진행할 예정이다. 연천군 전국 청..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혜움누리 6기 위촉식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혜움누리 6기 위촉식

Feb 20, 2024 | Q기자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제6기 청소년운영위원회 ‘혜움누리 6기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청소년 대표 자치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하여 시행되는 제도로, 청소년문화의집 운영 및 프로그램 등에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여 의견을 반영함으로써 청소년이 주인인 청소년수련시설을 만들어가는 청소년자치기구이다. 이번 위촉식에는 연임된 청소년운영위원회 7명과 신규로 선발된 6명으로 총 13명의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지역 협력 거점형 돌봄 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지역 협력 거점형 돌봄 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

Jan 31, 2024 | Q기자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문화의집)은 경기도교육청·연천교육지원청이 진행하는 ‘2024년 지역 협력 거점형 돌봄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지역 협력 거점형 돌봄 프로그램은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 대상으로 지역자원을 활용해 거점형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청소년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으로 교육 돌봄을 실현하고, 교육의 장소를 학교 밖으로 확장하여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방과 후 프로그램 제공으로 돌봄의 질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청소년문화의집은 거점형..

방탄소년단 진 팬덤, 연천군 아동에 이불세트·전기장판 전달

방탄소년단 진 팬덤, 연천군 아동에 이불세트·전기장판 전달

Jan 16, 2024 | Q편집부기자

 

방탄소년단(BTS) 진의 서포터즈인 ‘김석진 홍보팀’이 16일 연천군 드림스타트를 방문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연천군 드림스타트에서 사례관리를 진행하는 취약계층 아동들은 영·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총 121명으로, 이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까나베나’의 국내생산 친환경 비건인증 최고급 아동 차렵이불세트 약 700만 원 상당 121개와 카본 전기매트 23개를 전달했다. 세계 최정상의 아티스트로서 다양한 방면으로 선한 영향력을 실천하는 방탄소년단 진(본명 김석진)의 팬 모임..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문화의집, 경기도교육감 표창 수상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문화의집, 경기도교육감 표창 수상

Jan 11, 2024 | Q기자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문화의집)은 2023년 주말 방학 방과후학교 활동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기도교육감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청소년문화의집은 주말 방학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으로 AI야 놀자, 로봇드론, 청소년 주말체험, 도담도담 돌봄교실을 운영했다. 주말 방학 방과후학교는 돌봄과 진로체험, 방과후 교육 등 학교 밖 프로그램으로 연천관내의 시설, 공간의 경계를 넘어 청소년과 학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학교 밖의 작은 학교이다. 김유미 통일평생교육원장은 “청소년수..

연천 백학중 청소년비즈쿨 및 학생회 라면 40박스 기탁

연천 백학중 청소년비즈쿨 및 학생회 라면 40박스 기탁

Jan 09, 2024 | Q편집부기자

 

연천군 백학면 백학중학교 창업동아리반 학생들과 교사들이 9일 백학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12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 물품은 백학중학교 기업가 정신 실천 프로그램인 플리마켓데이(우리고장 환경 친화기업 체험활동)판매를 통해 얻은 수익금을 성금이 아닌 소외된 이웃들에게 필요한 식품으로 구매해 그 의미를 더했다. 미래의 기업가를 꿈꾸는 학생들이 수년 전부터 플리마켓활동으로 얻은 수익금을 매년 기부하며,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소통하는 노블리스오블리제를 실천해 타 학교..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수련관), ‘늘다솜 화(합)(소)통 패밀리’ 성료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수련관), ‘늘다솜 화(합)(소)통 패밀리’ 성료

Dec 19, 2023 | Q기자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수련관) 늘다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16일 특별지원 프로그램 가족친화 ‘늘다솜 화(합)(소)통 패밀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족이 함께 화합과 소통하며 유대감을 향상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늘다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과 부모님, 형제․자매 등 92명이 참여하였으며 온 가족이 문화 체험 활동을 통해 행복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는 “평소 아이와 공통의 대화 주제가 없고 함께 할 수 있는..

화인종합건설㈜, 연천군에 청소년 장학금 기탁

화인종합건설㈜, 연천군에 청소년 장학금 기탁

Dec 06, 2023 | Q기자

 

화인종합건설㈜(대표 이병오)은 5일 연천군청을 방문, 취약계층 청소년들을 위한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이병오 대표는 “평소 법무부 산하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의정부지역협의회 고문으로 봉사활동을 하며 청소년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어, 연천군의 청소년들이 바른 사회인으로 성장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기부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최근 계속되는 ..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성장지원 위한 업무협약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성장지원 위한 업무협약

Dec 04, 2023 | Q편집부기자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문화의집)은 1일 연천초등학교, 연천지역아동센터, 전곡지역아동센터와 ‘지역 맞춤형 청소년 성장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연천 관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지원 및 복지향상 등 효율적인 업무에 필요한 정보공유, 지역사회 맞춤형 프로그램 공동 개발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앞으로도 4개 기관은 주말ㆍ방학ㆍ방과후학교 프로그램 등 청소년들에게 더 나은 프로그램 및 문화공간을 제공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이..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문화의집), 제2회 청소년 보드게임 대회 성료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문화의집), 제2회 청소년 보드게임 대회 성료

Nov 27, 2023 | Q기자

 

연천군이 주최하고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는 ‘제2회 연천군 청소년 보드게임 대회’가 25일 종합복지관 4층 교육실에서 성황리 열렸다. 이번에 개최된 청소년 보드게임 대회는 초등저학년부, 초등고학년부, 중고등부로 나누었으며 작년과 다르게 중고등부가 추가되어 많은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었다. 초등저학년부는 블로커스와 쿠키박스대회, 초등고학년과 중고등부는 아발론과 스플렌더대회로 경기를 진행했다. 그 밖에 밀어서 충전, 꼬치의 달인, 폴드잇, 큐비즈와 같은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