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여주시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 친밀감 향상 프로그램 “행복한 家” 진행

2022.08.31 17:12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여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시장 이충우)는 지난 8월 27일 중고생 자녀가 있는 25가족, 총 50명(가족별 자녀 1명, 부모 1명)을 대상으로 가족친밀감향상 프로그램 ‘행복한 家’를 서울 대학로에서 진행하였다.

오전 프로그램으로 대학로 심리상담카페 카페테라피에서 교류심리분석 및 해석을 진행하였다. 자신의 사용하고 있는 기질과 성격에 대한 검사를 실시하여 어떤 형태로 의사소통 및 감정으로 교류하고 있는지에 대한 해석을 통해, 부모-자녀간 상충되는 부분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부모-자녀간 의사소통 및 성격 기질을 통해 서로의 같고 다름의 부분을 이해하고 성격의 강점과 약점을 결과물로 확인하여, 그에 따른 긍정적인 방법을 제시하여 부모-자녀간 편안하고 친밀한 관계로 개선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오후 프로그램으로는 참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연극 ‘라면’을 관람하였다. 청소년들은 겪지 못한 1990년대 배경 연극을 통해 부모 세대의 과거 문화, 환경을 경험해 보고, 부모 세대의 삶과 사랑 갈등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참여 학부모는 자신과 자녀의 기질·성격을 알고 이해해보니 청소년기를 지나고 있는 자녀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고 결과에 따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아 흐뭇하고 심리검사에 참여를 잘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문화적인 환경을 접하기 어려운데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문화의 집결지 대학로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해 주어서 너무 만족스럽다고 하였다.


참여 청소년은 자신이 부모와 닮은 부분이 있음이 신기하고 부모님를 이해하는 만큼 조금 더 친하게 지낼 수 있을 것 같고, 부모와의 갈등이 어떻게 일어나게 되는지, 어떻게 하면 갈등을 줄여갈 수 있을지를 알게 되어 좋았고 대학로 문화를 접하게 되어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하였다.

여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9세-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24시간 무료 상담전화 1388 및 무료 심리검사, 위기청소년 상담 지원 사업,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 사업, 생명 존중 교육, 솔리언 또래 상담프로그램, 여주 관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상시 진행하고 있으며, 방문상담이 어려운 청소년들에게는 찾아가는 상담프로그램인 청소년 동반자 상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청소년

여주시

여주시 청소년문화의집, 토요일은 즐거워 3월 프로그램 성황  ‘덕분에 토요일이 즐거워요!’

여주시 청소년문화의집, 토요일은 즐거워 3월 프로그램 성황 ‘덕분에 토요일이 즐거워요!’

Apr 04,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청소년문화의집(관장 임송식)에서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3월 매주 토요일 총 140명의 여주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토요일은 즐거워’ 3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청소년들이 계절과일을 사용하여 만드는 베이커리 체험(생크림 케이크·과일 타르트), UV로 구운 나만의 레진아트 체험(스마트톡·셰이커·마그넷), 신나는 K-POP 방송 댄스 배우기가 진행되는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있다. 참가자들은 “매주 토요일 다양한 체..

여주시 청소년 승마체험 지원으로 학업스트레스 제로!

여주시 청소년 승마체험 지원으로 학업스트레스 제로!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는 관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승마체험을 지원한다. 승마체험을 통해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풀고 심신을 안정시키며, 더 나아가 건전한 여가문화를 선도하고자 함이다. 학생승마 체험은 1인당 32만원(10회 기준, 보험료 포함) 중 70%가 지원돼 신청인은 9만6천원만 부담하면 된다. 승마시설은 이천 유소년 전문승마장 2개소 중 신청인이 선택하여 진행된다 접수는 신청인이 직접 ‘말산업정보포탈 호스피아’를 통해 4월 5일까지 신청, 8일 자동추첨으로 이루어지고, ..

여주시청소년지원센터 사업설명회 개최

여주시청소년지원센터 사업설명회 개최

Mar 28, 2024 | Q기자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여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휴카페 머묾(이하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4년 3월 26일 “더 새롭게, 따뜻하게, 세심하게, 청소년과 함께하는 사업설명회”를 진선화, 이상숙 시의원, 시청 관계자, 교육청, 경찰서, 보호관찰소, 청소년 관련 유관기관 관계자, 학부모, 청소년 등 60명이 참여하는 행사를 개최하였다.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4년부터 사)한국예술심리상담협회에 민간위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임상섭센터장은 “여주시 청소년의 마음을 ..

여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수험생을 위한 차량 및 도시락 지원

여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수험생을 위한 차량 및 도시락 지원

Mar 27,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수탁법인: 한국예술심리상담협회)는 오는 4월 6일 시행되는 2024년 제1차 검정고시 수험생에게 이동차량과 도시락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밖 청소년이며 개별접수를 진행한 학교 밖 청소년 중 꿈드림 단체접수와 고사장이 같은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이용이 가능하다. 임상섭 센터장은 “최선을 다해 검정고시를 준비한 청소년들이 시험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합격의 마음을 담아 준비했다”고 전했다. 한편 꿈드림에서는 학..

여주시 도시안전정보센터  ‘오토바이 절도’ 청소년 검거 기여

여주시 도시안전정보센터 ‘오토바이 절도’ 청소년 검거 기여

Mar 05,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 CCTV 도시안전정보센터가 오토바이 절도범을 검거에 기여하는 등 여주시의 안전과 범죄 예방을 위해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 2월 29일경, 여주시 도시안전정보센터 관제요원 A씨는 실시간 CCTV 모니터링 중 관내 공원에서 청소년들의 이상 행동을 관제 후 집중 모니터링하기 시작했다. 2월 29일 오후 17시경 여주시 관내 공원에서 한 청소년이 오토바이를 주차했다. 이후 열쇠가 아닌 가위로 시동을 끄는 모습을 포착한 관제요원은 즉시 CCTV 녹화 영상을 확인했고 절..

여주시 가남읍 이장협의회, 가남청소년을 위한 희망 장학금 전달

여주시 가남읍 이장협의회, 가남청소년을 위한 희망 장학금 전달

Feb 22, 2024 | Q기자

 

지난 21일 가남읍행정복지센터에서 가남읍 이장협의회(협의회장 이무권)는 여주제일고등학교(교장 서형택)에 가남 청소년 육성을 위한 장학금 3백만원을 전달하였다. 가남읍 이장협의회는 매년 40개리 이장들과 뜻을 모아 모범적으로 학교생활을 하는 학생들에게 도움과 희망이 되고자 장학금 지원을 하고 있다. 서형택 제일고등학교 교장은 “이장협의회에서 매년 변함없이 본교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장학금이라 그 의미가 더 크게 느껴진다.”며 “지역 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나눔을 실천해..

여주시 청소년 국제교류 성료

여주시 청소년 국제교류 성료

Jan 30,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는 관내 청소년의 글로벌 역량강화는 물론 LA한인회와의 우호협력증진을 위해 진행된 여주시 청소년 국제교류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은 2024년 1월 16일부터 1월 26일까지 8박10일 일정으로 여주시 청소년 15명과 전주시 청소년 15명이 LA에 방문하여 문화체험 및 LA 한인 청소년들과 교류활동을 진행하는 것으로 기획되었다. 주요내용으로는 ▲한인이민역사 교육(대한인국민회기념관, 로즈데일공원묘지,도산안창호 동상,글렌데일 소녀..

여주시 청소년 국제교류단 미국 LA로 출국

여주시 청소년 국제교류단 미국 LA로 출국

Jan 17,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2024년 1월 16일부터 2024년 1월 26일 일정으로 여주시 청소년 국제교류단 15명이 인솔자 3명과 함께 미국 LA로 출국했다고 밝혔다. 여주시-LA한인회 청소년 국제교류는 2019년 5월 9일 여주시와 LA한인회가 체결한 우호교류 협약의 프로그램으로, 당초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에는 여주시를 비롯하여 전주시, 중국 연길시가 함께 참여하기로 하였으나 중국 연길시가 빠지면서 여주시-전주시-LA한인회가 공동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국제교..

여주시 진로체험지원센터,  여주 청소년 JOB스tory 힐링콘서트 성공 개최

여주시 진로체험지원센터, 여주 청소년 JOB스tory 힐링콘서트 성공 개최

Dec 22,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 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난 12월 21일 여성회관 대공연장에서 청소년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직업인 멘토와의 교류를 통해 자신감을 고취하고 적극적으로 진로를 탐색하기 위한 「청소년 JOB스tory 힐링콘서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여강중, 이포고 등 200여명의 현장 참여 학생과 45개 초·중·고 학생들의 온라인 동시 참여로 진행된 이번 콘서트는 진로 설계 및 탐색을 위한 JOB 멘토들의 생생한 현장경험과 도전정신, 성공스토리 등을 담은 강연과 공연 무대로 ..

여주시 청소년시설 위·수탁 협약 체결

여주시 청소년시설 위·수탁 협약 체결

Dec 06,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는 2023년 12월 5일(화) 17시에 여주시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시설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에는 이충우 여주시장과 사단법인 아름다운 청소년들 최헌영 대표이사, 사단법인 한국예술상담심리협회 박경화 대표이사 등 15명이 참석하였다. ​ 협약에 앞서 여주시는 지난 2023년 10월 여주시 청소년시설 민간위탁 공고를 실시했고 응모한 청소년 단체들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사업제안서 발표 및 질의 등 민간위탁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수탁기관을 공개적이고 투명..

여주시 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  2023년 성향별 공부법 캠프 운영

여주시 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 2023년 성향별 공부법 캠프 운영

Dec 05,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 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난 12월 2일, ‘멘토의 시크릿 학습법’ 연계 프로그램으로 ‘성향별 공부법 캠프’를 평생학습센터 강의실에서 진행했다.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관내 초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운영한 ‘멘토의 시크릿 학습법’ 프로그램 참여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운영했다. ‘멘토의 시크릿 학습법’ 프로그램은 맞춤형 멘토링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 방법 습득 및 진로진학 설계 능력 강화를 위해 기획되었다. 학생..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수능 수험생응원  이충우 여주시장과 함께!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수능 수험생응원 이충우 여주시장과 함께!

Nov 17,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1월 16일,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장 세종중학교를 찾아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수능응원 캠페인은 여주시청 청소년팀, 1388 청소년지원단, 학부모폴리스, 청소년문화의 집, 여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30여명이 한마음으로 함께 참여하여 여주 관내 시험장 세종고, 여주고, 세종중학교 등에서 펼쳐졌다. 이날 여주시청 이충우 시장은 수능 제13시험장 세종중학교를 찾아 수험생들에게 “그동안 고생했는데 끝까지 힘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