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여주시

여주시 청소년문화의집, 토요일은 즐거워 3월 프로그램 성황  ‘덕분에 토

여주시 청소년문화의집, 토요일은 즐거워 3월 프로그램 성황 ‘덕분에 토

Apr 04,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청소년문화의집(관장 임송식)에서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3월 매주 토요일 총 140명의 여주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토요일은 즐거워’ 3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청소년들이 계절과일을 사용하여 만드는 베이커리 체험(생크림 케이크·과일 타르트), UV로 구운 나만의 레진아트 체험(스마트톡·셰이커·마그넷), 신나는 K-POP 방송 댄스 배우기가 진행되는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있다. 참가자들은 “매주 토요일 다양한 체..

여주시 청소년 승마체험 지원으로 학업스트레스 제로!

여주시 청소년 승마체험 지원으로 학업스트레스 제로!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는 관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승마체험을 지원한다. 승마체험을 통해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풀고 심신을 안정시키며, 더 나아가 건전한 여가문화를 선도하고자 함이다. 학생승마 체험은 1인당 32만원(10회 기준, 보험료 포함) 중 70%가 지원돼 신청인은 9만6천원만 부담하면 된다. 승마시설은 이천 유소년 전문승마장 2개소 중 신청인이 선택하여 진행된다 접수는 신청인이 직접 ‘말산업정보포탈 호스피아’를 통해 4월 5일까지 신청, 8일 자동추첨으로 이루어지고, ..

여주시청소년지원센터 사업설명회 개최

여주시청소년지원센터 사업설명회 개최

Mar 28, 2024 | Q기자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여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휴카페 머묾(이하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4년 3월 26일 “더 새롭게, 따뜻하게, 세심하게, 청소년과 함께하는 사업설명회”를 진선화, 이상숙 시의원, 시청 관계자, 교육청, 경찰서, 보호관찰소, 청소년 관련 유관기관 관계자, 학부모, 청소년 등 60명이 참여하는 행사를 개최하였다.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4년부터 사)한국예술심리상담협회에 민간위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임상섭센터장은 “여주시 청소년의 마음을 ..

여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수험생을 위한 차량 및 도시

여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수험생을 위한 차량 및 도시

Mar 27,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수탁법인: 한국예술심리상담협회)는 오는 4월 6일 시행되는 2024년 제1차 검정고시 수험생에게 이동차량과 도시락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밖 청소년이며 개별접수를 진행한 학교 밖 청소년 중 꿈드림 단체접수와 고사장이 같은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이용이 가능하다. 임상섭 센터장은 “최선을 다해 검정고시를 준비한 청소년들이 시험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합격의 마음을 담아 준비했다”고 전했다. 한편 꿈드림에서는 학..

여주시 도시안전정보센터  ‘오토바이 절도’ 청소년 검거 기여

여주시 도시안전정보센터 ‘오토바이 절도’ 청소년 검거 기여

Mar 05,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 CCTV 도시안전정보센터가 오토바이 절도범을 검거에 기여하는 등 여주시의 안전과 범죄 예방을 위해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 2월 29일경, 여주시 도시안전정보센터 관제요원 A씨는 실시간 CCTV 모니터링 중 관내 공원에서 청소년들의 이상 행동을 관제 후 집중 모니터링하기 시작했다. 2월 29일 오후 17시경 여주시 관내 공원에서 한 청소년이 오토바이를 주차했다. 이후 열쇠가 아닌 가위로 시동을 끄는 모습을 포착한 관제요원은 즉시 CCTV 녹화 영상을 확인했고 절..

여주시 가남읍 이장협의회, 가남청소년을 위한 희망 장학금 전달

여주시 가남읍 이장협의회, 가남청소년을 위한 희망 장학금 전달

Feb 22, 2024 | Q기자

 

지난 21일 가남읍행정복지센터에서 가남읍 이장협의회(협의회장 이무권)는 여주제일고등학교(교장 서형택)에 가남 청소년 육성을 위한 장학금 3백만원을 전달하였다. 가남읍 이장협의회는 매년 40개리 이장들과 뜻을 모아 모범적으로 학교생활을 하는 학생들에게 도움과 희망이 되고자 장학금 지원을 하고 있다. 서형택 제일고등학교 교장은 “이장협의회에서 매년 변함없이 본교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장학금이라 그 의미가 더 크게 느껴진다.”며 “지역 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나눔을 실천해..

여주시 청소년 국제교류 성료

여주시 청소년 국제교류 성료

Jan 30,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는 관내 청소년의 글로벌 역량강화는 물론 LA한인회와의 우호협력증진을 위해 진행된 여주시 청소년 국제교류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은 2024년 1월 16일부터 1월 26일까지 8박10일 일정으로 여주시 청소년 15명과 전주시 청소년 15명이 LA에 방문하여 문화체험 및 LA 한인 청소년들과 교류활동을 진행하는 것으로 기획되었다. 주요내용으로는 ▲한인이민역사 교육(대한인국민회기념관, 로즈데일공원묘지,도산안창호 동상,글렌데일 소녀..

여주시 청소년 국제교류단 미국 LA로 출국

여주시 청소년 국제교류단 미국 LA로 출국

Jan 17, 2024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2024년 1월 16일부터 2024년 1월 26일 일정으로 여주시 청소년 국제교류단 15명이 인솔자 3명과 함께 미국 LA로 출국했다고 밝혔다. 여주시-LA한인회 청소년 국제교류는 2019년 5월 9일 여주시와 LA한인회가 체결한 우호교류 협약의 프로그램으로, 당초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에는 여주시를 비롯하여 전주시, 중국 연길시가 함께 참여하기로 하였으나 중국 연길시가 빠지면서 여주시-전주시-LA한인회가 공동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국제교..

여주시 진로체험지원센터,  여주 청소년 JOB스tory 힐링콘서트 성공

여주시 진로체험지원센터, 여주 청소년 JOB스tory 힐링콘서트 성공

Dec 22,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 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난 12월 21일 여성회관 대공연장에서 청소년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직업인 멘토와의 교류를 통해 자신감을 고취하고 적극적으로 진로를 탐색하기 위한 「청소년 JOB스tory 힐링콘서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여강중, 이포고 등 200여명의 현장 참여 학생과 45개 초·중·고 학생들의 온라인 동시 참여로 진행된 이번 콘서트는 진로 설계 및 탐색을 위한 JOB 멘토들의 생생한 현장경험과 도전정신, 성공스토리 등을 담은 강연과 공연 무대로 ..

여주시 청소년시설 위·수탁 협약 체결

여주시 청소년시설 위·수탁 협약 체결

Dec 06,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는 2023년 12월 5일(화) 17시에 여주시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시설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에는 이충우 여주시장과 사단법인 아름다운 청소년들 최헌영 대표이사, 사단법인 한국예술상담심리협회 박경화 대표이사 등 15명이 참석하였다. ​ 협약에 앞서 여주시는 지난 2023년 10월 여주시 청소년시설 민간위탁 공고를 실시했고 응모한 청소년 단체들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사업제안서 발표 및 질의 등 민간위탁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수탁기관을 공개적이고 투명..

여주시 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  2023년 성향별 공부법 캠프 운영

여주시 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 2023년 성향별 공부법 캠프 운영

Dec 05,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 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난 12월 2일, ‘멘토의 시크릿 학습법’ 연계 프로그램으로 ‘성향별 공부법 캠프’를 평생학습센터 강의실에서 진행했다.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관내 초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운영한 ‘멘토의 시크릿 학습법’ 프로그램 참여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운영했다. ‘멘토의 시크릿 학습법’ 프로그램은 맞춤형 멘토링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 방법 습득 및 진로진학 설계 능력 강화를 위해 기획되었다. 학생..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수능 수험생응원  이충우 여주시장과 함께!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수능 수험생응원 이충우 여주시장과 함께!

Nov 17,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1월 16일,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장 세종중학교를 찾아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응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수능응원 캠페인은 여주시청 청소년팀, 1388 청소년지원단, 학부모폴리스, 청소년문화의 집, 여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30여명이 한마음으로 함께 참여하여 여주 관내 시험장 세종고, 여주고, 세종중학교 등에서 펼쳐졌다. 이날 여주시청 이충우 시장은 수능 제13시험장 세종중학교를 찾아 수험생들에게 “그동안 고생했는데 끝까지 힘내서..

여주시 청소년의 마음을 듣는 “제24회 여주시 청소년상담축제” 성료

여주시 청소년의 마음을 듣는 “제24회 여주시 청소년상담축제” 성료

Nov 14, 2023 | Q기자

 

여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1월 11일 “고민있어 내가 들어줄께! ”라는 슬로건으로 관내 유관기관들과 협력하여 2023년 제24회 청소년 상담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청소년상담축제는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 부모교육을 준비하여 관내 청소년 및 부모님들이 심리상담 및 교육을 경험하도록 도왔으며, 상담에 대한 문턱을 낮추어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편안하고도 친근한 곳임을 알리는데 기여하였다, 또한 2021년 7월 이전하여 새롭게 단정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홍..

여주시 가남 청소년 공부방, 가을맞이 문화 체험활동 진행

여주시 가남 청소년 공부방, 가을맞이 문화 체험활동 진행

Nov 01, 2023 | Q기자

 

가남읍(읍장 이복환)은 지난 30일 가남 청소년 공부방을 이용하는 초·중고생 20명을 대상으로 롯데월드에서 가을맞이 문화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문화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 문화 체험 기회가 부족했던 가남 청소년공부방 학생들에게 다양한 놀거리와 활동적인 체험을 제공하고자 진행되었다. 이날 참석한 신모 군은 “롯데월드에 와서 스트레스가 풀렸고 친구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어서 좋았다.”며 이번 체험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복환 가남읍장은 “앞으로도 청소년 ..

여주시 여흥동,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활동 추진에 앞장

여주시 여흥동,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활동 추진에 앞장

Sep 13, 2023 | Q편집부기자

 

지난 12일(화) 여흥동(동장 박창주)에서는 관내 11개 단체의 단체장을 비롯한 청소년 지도위원들과 함께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활동을 추진하였다. 개학기를 맞아 학교 주변 및 청소년 유해업소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민·관 합동 점검을 실시하고 청소년 일탈행위에 대한 예방 활동을 통하여 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개선 활동을 전개한 것이다.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활동 합동점검단은 음식점과 편의점에 ‘19세..

여주시 굿바이 니코틴! 청소년 대상 흡연예방교육 실시

여주시 굿바이 니코틴! 청소년 대상 흡연예방교육 실시

Sep 07,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보건소(소장 최영성)는 지난 9월 5일부터 관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흡연예방교육은 홀로그램(3D 영상)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집중도를 높이고 흡연의 폐해를 보다 사실적으로 보여주어 청소년 흡연 예방에 효과적이다. 해당 교육은 관내 초·중·고 7개교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교육 끝에 보건소 금연클리닉을 홍보하여 청소년들이 금연에 부담 없이 참여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하였다. 보건소는 “흡연을 시작하게 될 가능성이 ..

여주청소년문화의집과 함께한 큰 재미 여름방학

여주청소년문화의집과 함께한 큰 재미 여름방학

Aug 25, 2023 | Q기자

 

여주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두 달간 총 321명의 여주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7월에는 155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무알콜 여름 칵테일 만들기’, ‘나만의 티라미수 케이크 만들기’, ‘K-POP 방송 댄스’ 배우기를 진행했으며, 8월에는 166명의 청소년과 함께 ‘여름 꽃바구니 만들기’, ‘로봇 코딩’, ‘성별 따로 체험형 성교육’, ‘1박 2일 에버랜드 연합워크숍’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여주박물관, 청소년문화재지킴이 활동 재개

여주박물관, 청소년문화재지킴이 활동 재개

Aug 18, 2023 | Q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 여주박물관은 지난 8월 16일부터 지역 청소년들과 함께 여주시 문화유산의 가치와 보존의 중요성을 체감하며 지역사회에 알리기 위한 "청소년문화재지킴이" 활동을 시작하였다. "청소년문화재지킴이"는 2012년부터 문화재청에서 주최하여 문화유산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보호를 목표로 청소년들의 참여를 통해 지역의 문화유산을 알리고 가꾸는 활동으로 여주박물관은 2019년부터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으나, 2020년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을 중단하고 있었다. 하지만 ..

여주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학교로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교육’ 실시

여주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학교로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교육’ 실시

Aug 10,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3월부터 오는 11월까지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7월까지 관내 중·고등학교 13개 학교, 학생 1,070명이 참여하였으며, 학생들이 더욱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참여프로그램으로 여주 관내 학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학교폭력예방교육은 현장에 필요한 맞춤형 예방교육과 서로 간 감정을 잘 수용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배움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

여주시 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  여주 청소년 진로페스티벌 ‘펀앤톡’ 콘서

여주시 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 여주 청소년 진로페스티벌 ‘펀앤톡’ 콘서

Jul 14, 2023 | Q편집부기자

 

지난 7월 13일 여주시 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 주최한 「2023년 여주시 청소년 진로페스티벌 ‘펀앤톡(FUN & TALK)’ 콘서트」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청소년에게 문화·예술 콘텐츠 창작자와의 만남을 통해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직업 세계에 대한 사고를 확장하고자 마련됐다. 다양한 공연을 통한 진로체험 및 새로운 직업군을 탐색하는 자+리로 현장에는 여강중학교 학생들이 함께 했으며,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통해 관내 학교 학생 및 학부모들이..

2023년 여주청소년어울림마당의 두 번째 장

2023년 여주청소년어울림마당의 두 번째 장

May 26, 2023 | Q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5월 24일 14시에 세종국악당에서 청소년들의 꿈과 재능을 펼치는 청소년 축제 ‘2023년 여주청소년어울림마당’의 두 번째 행사인 청소년동아리 경연대회를 개최하였다. 관내 10개 학교 및 청소년문화의집 소속 12개 청소년동아리가 참여한 경연대회는 창명여중 오케스트라 공연을 시작으로 밴드, 댄스, 난타, 사물놀이,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로 꾸며졌다. 여주청소년어울림마당은 여주시와 경기도여주교육지원청이 함께 운영하는 ‘2023 여주 청소년..

여주시 수상센터,‘2023년 여주시 청소년 같이 한마당’ 수상레저 체험

여주시 수상센터,‘2023년 여주시 청소년 같이 한마당’ 수상레저 체험

May 25,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도시관리공단(이하 “공단”이라 한다)에서 운영하는 여주시 수상센터는 여주교육지원청과 여주시청, 관내 여러 기관의 협력으로 진행된 ‘2023 여주 청소년 같이 한마당’에 참여하여 남한강을 품고있는 여주시의 특색을 살린 수상레저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5월 15일부터 19일까지 여주시 초·중학생 238명, 교직원 49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여주시 수상센터의 수상레저 체험프로그램은 수상안전교육을 비롯하여 카약·패들보드 체험, 워터슬레드(바나나보트 등) 체험, 폰툰보트 탑승체..

여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들의 녹색 소비 문화 정착을 위한  ‘제2회 청

여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들의 녹색 소비 문화 정착을 위한 ‘제2회 청

May 24,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에서 운영하고 있는 여주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5월 13일 ‘제2회 청소년 에코 플리마켓’을 진행했다. 3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상인회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여주 한글 시장에서 진행되었으며, 청소년이 직접 마켓 셀러가 되어 중고물품, 수공예품을 판매해 보며 녹색 소비문화에 대해 배우고, 보람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한 참가자는 “주말을 맞이하여 가족이 함께 셀러로 활동해 볼 수 있어 좋았고, 셀러 회의를 통해 함께..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2023년 여주시 청소년 같이 한마당] 프로그램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2023년 여주시 청소년 같이 한마당] 프로그램

May 23,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순열)은 기간에‘이색악기 음악당(5.23)’,‘청소년 동아리 공연(5.24)’ 등을 비롯해 다양한 공연을 진행한다. 은 청소년들에게 학교 안·밖에서 다양한 체험교육을 제공하고자, 5월 15일부터 5월 26일까지 2주간 교육 프로그램을 집중 운영하는 여주시와 여주교육지원청, 관내 여러 기관들의 협력 플랫폼으로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또한 이에 발맞춰 청소년용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먼저, 학교로 찾아가 공연을 펼치는 ‘교과서에서 나온 예술수업’은..

여주청소년문화의집 ‘토요일은 즐거워(4월)’   웃음 가득한 토요일을 만

여주청소년문화의집 ‘토요일은 즐거워(4월)’ 웃음 가득한 토요일을 만

May 08,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4월 8일부터 4월 22일까지 3주간 총 102명의 여주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토요일은 즐거워」 4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주시 청소년들을 위해 ‘샌드위치 만들기’, ‘맛살유부초밥 만들기’, ‘유연성과 아침에 활력을 주는 요가수업’, ‘동물과 교감하고 대형 볏짚미로를 탈출하는 주주팜의 야외체험’ 등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진행되었다. 한 참가자는 “여주에서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어 좋았고 친구와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해 추..

사회복지법인 미래재단, 여주시 저소득 아동.청소년 60명에  장학금 전달

사회복지법인 미래재단, 여주시 저소득 아동.청소년 60명에 장학금 전달

May 04, 2023 | Q편집부기자

 

사회복지법인 미래재단(대표 정대성)은 지난 5월 2일 여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에서 여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석자)에 장학금 20,000,000원을 전달하였다. 전달식에는 이석자 위원장, 정대성 대표, 심경섭 복지행정과장 등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금 전달 진행에 대한 경과보고와 향후 계획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이날 전달받은 장학금은 여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하여 12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발굴․지원하고 ..

여주시 수상센터, 2023년 어린이·청소년 대상 수상레저 및 안전교육 프

여주시 수상센터, 2023년 어린이·청소년 대상 수상레저 및 안전교육 프

May 04, 2023 | Q편집부기자

 

여주도시관리공단(이사장 임명진)에서 운영하는 여주시 수상센터는 남한강의 자연환경과 보유 인력의 재능기부로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수상레저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폭넓은 사고와 도전정신으로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중단되었던 학교대상 단체프로그램이 재개되면서 2022년에는 11개 학교 510명의 교사와 학생이 수상레저 및 안전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으며 경기도 초등학교 교사 200명이 생존수영 직무연수를 실시하는 ..

여주청소년문화의집 ‘토요일은 즐거워(3월)’  청소년이 행복한 토요일을

여주청소년문화의집 ‘토요일은 즐거워(3월)’ 청소년이 행복한 토요일을

Mar 30, 2023 | Q기자

 

여주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3월 4일부터 3월 18일까지 3주간 총 144명의 여주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토요일은 즐거워」 3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주시 청소년들을 위해 ‘생크림 딸기 케이크 만들기’, ‘초코 머핀 만들기’, ‘나만의 핸드빌딩 접시 만들기 및 물레 체험’, ‘최신 유행하는 방송댄스 배우기’ 등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진행되었다. 한 참가자는 “여주청소년문화의집 SNS를 통해 토요일은 즐거워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는데, 프로그램을 통해 ..

2022년 여주청소년어울림마당#5 ‘마술 공연 및 체험’ 행사 개최

2022년 여주청소년어울림마당#5 ‘마술 공연 및 체험’ 행사 개최

Dec 15, 2022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여주청소년어울림마당 #5_마술 공연 및 체험’을 오는 12월 17일(토) 오후 3시 여주시 장애인복지관 3층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2022년 여주청소년어울림마당 마지막 행사로 마술공연을 감상하고 키트를 제공하여 마술을 직접 체험해보는 문화공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청소년상담축제와 함께 실시하여 마크라메, 색체심리검사, 인생네컷,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여주시는 올해 대면으로 진행되면서 여주청소년어울림마당의 만족..

여주기적의도서관 , ‘이야기가 있는 코딩’ 프로그램 참여 학생  국립어린

여주기적의도서관 , ‘이야기가 있는 코딩’ 프로그램 참여 학생 국립어린

Dec 09, 2022 | Q편집부기자

 

여주시 평생교육과 「여주기적의도서관」의 초등 독서문화강좌 참여자 강건(북내초운암분교 4학년) 어린이가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하 국어청) 주관 「2022년 이야기가 있는 코딩」 공모전에 참가하여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야기가 있는 코딩」은 2019년부터 시작된 전국 공공도서관 대상 국어청 공모사업으로, 주제 도서를 중심으로 「엔트리」, 「다이아보드」와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 및 코딩 교구를 활용하여 독후 활동과 연계한 독서-소프트웨어 융합 프로그램이다. 올해 ..

여주시, 청소년과 함께하는  ‘여주청소년어울림마당#4_힐링 문화 콘서트’

여주시, 청소년과 함께하는 ‘여주청소년어울림마당#4_힐링 문화 콘서트’

Dec 06, 2022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여주청소년어울림마당 #4_힐링 문화 콘서트’를 오는 12월 10일(토) 오후 3시에 여주시립도서관 여강홀에서 진행한다고 전했다. 비보이 댄스, 난타, LED 퍼포먼스, 케이팝 커버댄스, 비트박스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될 이번 콘서트는, 여주지역 청소년(만9~24세) 및 청소년을 포함한 가족 총 197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여주시청소년 홈페이지에서 12월 3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접수한다. 여주청소년어울림마당은..

여주청소년문화의집  간호사동아리[엔젤인널스],  2022 경기도 청소년자

여주청소년문화의집 간호사동아리[엔젤인널스], 2022 경기도 청소년자

Nov 25, 2022 | Q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에서 직영으로 운영되고 있는 여주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1월 19일 제25회 경기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 시상식에 참석했다. 이날, 여주청소년문화의집 간호사동아리[엔젤인널스]는 동아리 부문에서 경기도교육감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거두었다. 간호사동아리[엔젤인널스]는 간호학과 진학을 꿈꾸는 청소년, 간호학과 대학생, 현직 간호사, 보건의료 전문의 등이 함께 멘토·멘티로 만나 진로 교육봉사, 진로 토크 콘서트 및 캠페인 활동, 재능기부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

여주기적의도서관, ‘청소년 도서관 이용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여주기적의도서관, ‘청소년 도서관 이용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Oct 20, 2022 | 기자

 

여주시 평생교육과 여주기적의도서관은 2022년 10월 20일부터 청소년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독서 생활화를 위하여 ‘청소년, 한 달 한 책’과 ‘청소년, 도서관에서 놀자’ 등 2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위 프로그램은 12세부터 19세 미만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다. ‘청소년 한 달 한 책’은 청소년들의 관심과 흥미, 적성과 진로에 맞는 다양한 자료를 매달 꾸준히 읽고 기록하는 독서 생활화를 위한 프로그램이며, ‘청소년, 도서관에서 놀자’는 도서관에서 보드게임 및 VR 게임 즐..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초·중·고 학교폭력예방 집단상담 실시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초·중·고 학교폭력예방 집단상담 실시

Oct 01, 2022 | 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4월부터 9월까지 여주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초등학교 30집단 총 60회, 중·고등학교 46집단 총 81회의 집단상담을 실시했다. 최근 학교폭력 실태조사 피해 유형별 응답 비율에 따르면, 언어폭력이 다른 학교폭력 피해 유형에 비해 월등하게 많은 피해 유형을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언어폭력은 직접적으로 보이지는 않지만 당하는 학생들에게는 신체적 폭력 못지않게 큰 상처가 ..

여주시와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 및 순찰활동 펼쳐

여주시와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 및 순찰활동 펼쳐

Sep 30, 2022 | 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단장 김운영)과 합동으로 2022년 9월 28일 20시부터 여주시 전역에서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 및 순찰 활동을 실시하였다.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 및 순찰활동에는 여주시 청소년팀과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원 등 총 25명이 참여하였으며 유해업소 청소년 출입 및 고용금지와 청소년에게 술, 담배, 전자담배 판매금지를 홍보하였고 청소년 유해행위 지도 및 점검도 병행하여 실시하였다. 한편, 여주시는 2022년 9월 27일 오학동자율방범대를..

용인시의회, 2022년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실시

용인시의회, 2022년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실시

Sep 09, 2022 | 기자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에 지난 6~8일 3일간 초당초등학교 4학년 학생 150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의회를 방문해 청사를 견학하고, 의회의 역할과 기능, 지방자치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시의원과의 대화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특히 김태우, 김병민, 신현녀 의원은 학생들과 직접 만나 질문을 받고 답하며 생생한 의정활동 이야기를 전하기도 했다. 학생들을 만난 의원들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의회체험을 통해 지..

여주청소년문화의집, 알찬 여름방학나기

여주청소년문화의집, 알찬 여름방학나기

Sep 06, 2022 | 기자

 

여주시(시장 이충우) 여주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8월 5일부터 8월 19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다양한 주제의 여름방학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체험형 과학마술공연 △언플러그 코딩 △요리 프로그램(로제떡볶이&김말이&우주선떡꼬치) △낙농체험(피자 만들기, 우유주기, 소젖짜기) △위기탈출 안전체험 등이 진행되었으며 여주시 청소년 총 207명이 참여했다. 코로나-19로 체험활동의 기회가 줄어든 요즘, 또래 친구들과 직접 대면으로 만나 체험활동을 함께 함으로써 협동심을 ..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 친밀감 향상 프로그램 “행복한 家” 진행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 친밀감 향상 프로그램 “행복한 家” 진행

Aug 31, 2022 | 기자

 

여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시장 이충우)는 지난 8월 27일 중고생 자녀가 있는 25가족, 총 50명(가족별 자녀 1명, 부모 1명)을 대상으로 가족친밀감향상 프로그램 ‘행복한 家’를 서울 대학로에서 진행하였다. 오전 프로그램으로 대학로 심리상담카페 카페테라피에서 교류심리분석 및 해석을 진행하였다. 자신의 사용하고 있는 기질과 성격에 대한 검사를 실시하여 어떤 형태로 의사소통 및 감정으로 교류하고 있는지에 대한 해석을 통해, 부모-자녀간 상충되는 부분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

2020년 「제16회 여주시 청소년 종합예술제」 온라인 영상 심사 개최

2020년 「제16회 여주시 청소년 종합예술제」 온라인 영상 심사 개최

Aug 12, 2020 | 편집부기자

 

‘코로나-19 예방 조치’에 따라 모든 행사 일정을 온라인(영상)으로 진행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수성과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2020년 「제16회 여주시 청소년 종합예술제」에 대한 영상 심사가 지난 8월 7일(금) 여주시 여성회관에서 진행됐다. 여주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청소년진흥재단 경기도지부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예방 조치에 따라 모든 행사 일정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문학, 무용, 음악, 사물놀이 4개 부문 8개 종목에..

여주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학교로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교육 실시’

여주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학교로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교육 실시’

Jul 06, 2020 | 편집부기자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2020년 6월에 여주초등학교, 점봉초등학교, 흥천 초등학교, 강천중학교, 세종중학교, 여강중학교, 창명여자중학교 25개 학급을 각각 1~3회기씩 총 38회에 걸쳐 교육을 진행했으며 7월 중에도 신청 학교별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 진행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반별 거리두기 가능 인원으로 운영 중이며 마스크를 착용하고 학급별로 실시하는 등 생활 속..

여주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청소년생명존중교육’ 실시

여주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청소년생명존중교육’ 실시

Jul 02, 2020 | 편집부기자

 

- 신청 학교별 찾아가는 교육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 일깨워 -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6월 11일부터 올해 말까지 지역 중·고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소년 생명존중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6월11일 자영농업고등학교, 19일 제일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생명존중교육을 신청한 학교를 직접 찾아가 교육을 진행한다. 여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중학교 1학년은 <틴틴교실>, 고등학교 1학년은 <높이 날아올라 새롭게&..

여주시 청소년 문화정보지 「아띠」를 소개합니다. !!

여주시 청소년 문화정보지 「아띠」를 소개합니다. !!

Jul 01, 2020 | 편집부기자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6월 중순 청소년문화정보지 「아띠」 제14호를 발간했다. ‘친한 친구’라는 의미의 순우리말인 「아띠」는 청소년 기자단 청소년들이 직접 취재하고 작성한 기사로 발간되며 청소년들의 생각과 문화를 지역 사회에 공유하며 또래와 세대 간 소통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여주시 청소년기자단은 올해 1월, 제8기가 출범하여 다양한 활동들을 해 오고 있다. 현직 EBS 기자를 직접 초빙하여 기사작성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배우고 기자라는 직업의 생생한 경..

여주시, ‘제14기 여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신입위원 추가 모집

여주시, ‘제14기 여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신입위원 추가 모집

Jun 01, 2020 | 편집부기자

 

여주시(시장 이항진)에서 청소년 정책자문기구로 활동하는 ‘제14기 여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신입위원을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여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서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구이다. 모집대상은 청소년 정책발굴에 관심있는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연령의 청소년 10명 내외이며, 지원방법은 5월 27일 수요일부터 6월 19일까지 구글 폼(링크 또는 QR코드를 이용)을 이용한 온라인 접..

여주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 『덕분에 챌린지』 에 동참

여주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 『덕분에 챌린지』 에 동참

May 15, 2020 | 편집부기자

 

여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참여기구 연합에서 코로나19 대응 현장에서 헌신하는 의료진들에게 감사와 존경을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여주청소년문화의집에서 활동하는 청소년참여기구로는 ‘여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여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이음’이 있다.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 진료에 대한 고마움과 존경을 담은 수어를 사진으로 표현한 뒤 #덕분에캠페인 #덕분에챌린지 #의료진덕분에 #여주청소년문화의집 #여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

여주청소년문화의집 연중봉사동아리 마야손 36.5 모집

여주청소년문화의집 연중봉사동아리 마야손 36.5 모집

May 14, 2020 | 편집부기자

 

여주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 ‘마야손 36.5’의 신규 회원을 모집한다. 경기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도 인정한 사회참여 봉사동아리 ‘마야손 36.5’는, 관내 복지시설과 연계하여 매월 둘째 주 토요일에 직접 방문해 다양한 1:1 매칭활동과 정서활동을 지속적이고 정기적으로 행복한 일상을 함께 하고 있다. 그동안 50여명이 함께 활동한 ‘마야손 36.5’는 올 해 5주년을 맞이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갈 것이다. ..

여주청소년문화의집 코딩 인증프로그램 멘토 모집

여주청소년문화의집 코딩 인증프로그램 멘토 모집

May 14, 2020 | 편집부기자

 

여주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여성가족부 산하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위원회로부터 인증을 획득한 ‘코딩 프로그램 SHIFT’의 청소년 멘토를 모집한다. 코딩_SHIFT_프로그램은 코딩 프로그램 활동으로 관내 고등 및 초등 청소년이 함께 스스로 기획, 진행, 평가하며 코딩에 대한 흥미를 심어주고 코딩과 친해지는 미래지향적인 활동이다. 청소년 스스로 자신만의 프로그램 만들기를 하여 코딩에 필요한 사고력과 창의력을 증진시키는데 유익한 활동으로 자원봉사활동 확인서가 발급되는 혜택..

여주청소년문화의집, 비대면 청소년가족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여주청소년문화의집, 비대면 청소년가족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May 14, 2020 | 편집부기자

 

여주시 여주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위축된 청소년들을 위해 가정 내에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오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정 내에서 자녀와 함께 꽃놀이를 할 수 있도록 플로리스트 초급 과정(라운드스타일센터피스, 하트센터피스, 꽃바구니 꾸미기) 가족프로그램을 3회에 걸쳐 무료로 실시한다. 여주지역 초등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청소년을 포함한 30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신청방법은 여주시청소년 홈페이지에서 5월 1..

산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x 산북청소년 봉사단이 뭉쳤다!

산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x 산북청소년 봉사단이 뭉쳤다!

May 12, 2020 | 편집부기자

 

산북면(면장 박세윤)은 산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한춘일) 추진사업으로 홀로어르신 결연맺기 사업 등 다양한 지역복지 콜라보 사업 추진을 위해 산북면 청소년봉사단이 지난 7일 출범했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개학연기 및 온라인수업 대체, 경로당 임시휴관에 따라 세대별 고충을 이겨내고, 세대를 넘어 함께하는 사업을 진행하고자 추진되었으며, 학생들의 자발적인 봉사정신으로 현재는 생활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2인 1조로 어르신 댁 안부확인, 이웃돕기 물품 배부..

2020년 청소년 동아리활동 지원 사업 추진

2020년 청소년 동아리활동 지원 사업 추진

May 11, 2020 | 편집부기자

 

- ‘청소년의 다양한 특기 계발 및 인성 함양을 위해 청소년 동아리활동에 보조금 지원’ 여주시(시장 이항진)는 지난 4월 청소년 동아리활동 지원사업을 통해 관내 초ㆍ중ㆍ고등학교 10개 동아리에 대한 보조금 지원을 완료했다. 청소년동아리 활동 지원 사업은 청소년의 다양한 특기 계발 및 사회성 함양을 위해 매년 관내 청소년 동아리에 150만원 내외의 활동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여주시에서는 2020년 청소년 동아리활동 지원사업 추진 계획을 수립하여 3..

여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온라인 면접 진행

여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온라인 면접 진행

May 06, 2020 | 편집부기자

 

여주청소년문화의집에서 활동하는 ‘여주시 청소년참여위원회’(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구)는 코로나19로 인해 신입위원 대면 면접이 어렵다고 판단하여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면접을 지난 4월 26일에 진행했다. 비대면 온라인 면접에 참여한 한 지원자는 “처음해보는 면접 방식이라 더욱 긴장되었지만 화면 속에서 마주보고 하는 것 외에는 크게 달라진 것이 없었고, 지금처럼 대면면접이 어려운 상황에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