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양평군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유해약물OUT 캠페인 펼쳐

2022.12.16 14:56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4일, 용문면 시내 주류 및 담배 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청소년유해약물 OUT ! 지역사회와 함께”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유해환경에 노출되지 않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기획돼,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과 청소년을 중심으로 방과후아카데미 · 용문면새마을회 · 용문천년시장상인회 · 용문청년회 · 용문파출소 · 용문면사무소 등 40여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양평군 용문면 시내에 청소년출입이 불가한 유해업소를 대상으로 “청소년보호법 관련 유해환경 보호” 문구와 청소년 기관의 연락처가 기재된 전단지를 배포하며 홍보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우리동네 청소년유해업소, 유해환경이 어디에 있는지 알게 되었으며, 술, 담배 판매시 신분 확인을 요청 받을 경우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올해 4월 선정된 “2022년 경기도 청소년 우수 프로그램 공모사업”을 통해서 양평군 12개 읍면에 유해환경근절 캠페인에 동참하는 가게 100개소에 현판전달식을 지속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청소년

양평군

양평군, 2024년 청소년 육성사업 보조사업자 모집

양평군, 2024년 청소년 육성사업 보조사업자 모집

Mar 26,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이달 21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2024년 양평군 청소년 육성사업 보조사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청소년의 균형있는 성장을 위한 문화·예술·체험 등 다양한 형태의 활동을 지원하고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활성화 하고자 추진됐다. 사업 신청 대상은 청소년 관련 법령에 따라 설치·운영 중인 청소년 시설·단체 또는 문화·예술·교육 관련 비영리 단체(법인)이다. 청소년 육성사업은 ▲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 축제 ▲청소년동아리사업 ▲청소년종합예술..

양평청소년문화의집, 사단법인 미래희망기구와 업무협약 체결

양평청소년문화의집, 사단법인 미래희망기구와 업무협약 체결

Mar 22, 2024 | Q기자

 

양평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혜정)은 지난 20일 세계시민교육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사단법인 미래희망기구(이사장 정진환)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하고, 양평 청소년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개발과 지원, 협력에 힘을 모을 예정이다. 사단법인 미래희망기구는 유엔 홍보 전담 부처인 ‘UN DGC’ 협력 지위를 획득한 대한민국 외교부 소관 비영리 단체로 ▲지속가능한 지원 ▲자발적 참여 ▲국..

양평군,‘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20일부터 접수

양평군,‘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20일부터 접수

Mar 19,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이달 20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 신청 받는다고 밝혔다. ‘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학업 중단 우려가 있는 청소년들의 자립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원하는 사업으로,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운영된다. 신청 자격은 신청일 기준 관내 주민등록을 두고 생활이 어려운 중·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06~’11년생)으로,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법정 차상위 계층, 그 외 중외소득 100% 이하인 자이다. 군은..

양평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시설 운영 관리자 대상 안전교육’진행

양평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시설 운영 관리자 대상 안전교육’진행

Mar 14, 2024 | Q기자

 

양평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혜정)은 지난 13일 양평군보훈회관 4층 다목적실에서 ‘청소년시설 운영 관리자 대상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안전한 청소년활동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관내 청소년수련시설 3개소(이하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이용시설 8개소(이하 청소년휴카페) 관리자, 군청 가족복지과 청소년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안전전문 외부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교육은 ▲청소년활동과 안전 ▲안전관리 관련 제도 현황 ▲분야별 활동환경 안전 관리 ▲재난 및 사고의..

양평군, 18일부터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신청 접수

양평군, 18일부터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신청 접수

Mar 14,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 사업을 18일부터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양평군에 주민등록을 둔 11세~18세(2006.1.1.~2013.12.31.) 여성 청소년이며, 올해부터는 양평군의 등록외국인, 국내거소신고자도 신청이 가능하다. 단,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은 중복 신청이 불가하다. 신청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가능하며 온라인은 상반기 3월 18일부터 4월 19일까지, 하반기 7월 15일부터 8월 23일까지 두 차례..

양평군 서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청소년동아리 활동 시작

양평군 서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청소년동아리 활동 시작

Mar 08, 2024 | Q기자

 

양평서부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혜영)은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 동아리를 새롭게 구성해 청소년들의 주체적 활동을 펼칠 기회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양평서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하는 이번 3기 청소년운영위원회 명칭은 ‘우주정거장:Y’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들은 직접 활동을 기획, 진행하고 지역의 다양한 축제 부스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청소년 활동과 관련된 정책을 직접 발굴하는 등 주체적인 활동을 이어간다. 또한, 양평서부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의 자발적..

양평군 서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겨울학기 현장체험학습

양평군 서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겨울학기 현장체험학습

Feb 26, 2024 | Q기자

 

양평서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별무리’는 지난 21일 서울시 노원구에 위치한 노원천문우주과학관과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에 방문해 겨울학기 현장체험학습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노원천문우주과학관에 방문한 별무리 청소년들은 별자리 관련 창의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 계절별 별자리를 탐색하고 우주의 역사와 관련된 전시를 관람했다. 또한, 서울시립 북서울미술관에서 청소년들은 미션을 수행하고 전시를 관람하며 예술적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학습을 ..

양평군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겨울 캠프 진행

양평군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겨울 캠프 진행

Feb 13, 2024 | Q기자

 

양평동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빛나래’는 지난 5일 3박4일 일정으로 전라남도 고흥에 있는 국립청소년우주센터를 방문해 겨울 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둥근세상만들기’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국립청소년수련원 지원으로 빛나래 청소년 23명이 참여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했다.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종이비행기 실험, 우주인 체험, 폼로켓 만들기, 천체 관측 등을 통해 우주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실감나는 블랙홀 체험을 진행하고 ..

양평군, 동계 청소년대상 대학생멘토링 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양평군, 동계 청소년대상 대학생멘토링 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Feb 05, 2024 | Q기자

 

양평군(양평군수 전진선)이 지난 2일 동계 청소년대상 멘토링 아르바이트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학생 멘토링 아르바이트사업은 대학생들의 재능과 전공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해 관내 청소년문화의집이나 청소년휴카페를 이용하는 청소년들에게 멘토링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동계 대학생 멘토링은 14명이 지원해 최종 대학생 10명이 선발됐으며 3개의 청소년문화의집과 7개 청소년휴카페에서 4주간 활동을 진행했다. ▲인공지능을 활용한 포스터 만들기 ▲세계 ..

양평군 서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가구 청소년에게 책가방 지원

양평군 서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가구 청소년에게 책가방 지원

Jan 31, 2024 | Q기자

 

양평군 서종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임대진, 공동위원장 면장 강금덕)에서는 지난 30일, 저소득가구 청소년 7명에게 책가방을 선물했다. 책가방 지원 사업은 2017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8년째를 맞이했으며 학생들의 학업증진 독려, 학비부담 절감 등을 위해 기획됐다. 이번 책가방 지원 대상자는 새롭게 학교에 입학하는 중학생 3명과 고등학생 4명으로, 위원장과 복지담당자가 가정에 방문해 책가방을 전달했다. 올해 중학교에 들어가는 한 학생은 “새 가방이 맘에 든다...

양평서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입학주간 운영

양평서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입학주간 운영

Jan 31, 2024 | Q기자

 

양평서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별무리’는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입학 주간을 운영했다. 별무리는 5일간의 입학주간동안 입학식과 오리엔테이션, 놀이 기반의 하모리 공동체놀이 등의 활동을 진행했다. 입학식에서는 진급 청소년과 신규 청소년들이 처음으로 만나 2주간 멘토와 멘티가 되어줄 팀을 구성하고 첫 번째 자치회의를 열었다. 또한, ‘와이플래닛과 친해지기’ 프로그램을 통해 방과후아카데미 사업에 대해 이해하고 기관 곳곳을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모리 ..

양평군 강상면 새마을회, 취약계층 청소년 위해 장학금 200만원 기탁

양평군 강상면 새마을회, 취약계층 청소년 위해 장학금 200만원 기탁

Jan 11, 2024 | Q편집부기자

 

양평군 강상면 새마을회(협의회장 윤필구, 부녀회장 이현주)는 지난 9일 취약계층 청소년들을 위한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강상면 새마을회에서는 청소년들의 학습을 장려하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매년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다. 이번 장학금은 재활용 판매 등 자활순환사업 수익금으로 마련됐다. 윤필구 협의회장은 “새마을회에서 따뜻한 마음을 담아 장학금을 전달하게 됐다. 어려운 학생들에게 작은 희망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정영석 강상면장은 “청소년들을 위해 후원해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