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안양시

안양시 동안청소년수련관 2022년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참여 청소년 부문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2022.12.19 16:29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동안청소년수련관(관장 이석구)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최한 2022년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포상에서 참여 청소년 부문에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수상한 분야는 참여 청소년 수기 부문으로, 동안청소년수련관 ‘어린이의회’에서 활동한 배서현 청소년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동안청소년수련관은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참여  체험 중심의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과 소양을 습득하고 사회성을 향상시키고자, 민주시민 전문 교육, 정당 별 정책 제안 활동, 모의의회, 캠페인 활동에 이르기까지 일련의 과정을 통해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문제를 인식하고 정책을 제안하는 어린이의회 프로그램을 운영한 바 있다.

수상을 한 배서현 청소년은 “어린이의회를 통해 정당 친구들과 함께 성장하며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기뻤고 앞으로도 우리가 사는 곳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 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청소년

안양시

안양시 자원봉사센터, 청소년 자원봉사 실천학교 업무협약 체결

안양시 자원봉사센터, 청소년 자원봉사 실천학교 업무협약 체결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 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대호)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봉사활동 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청소년 자원봉사 실천학교’를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위해 센터는 지난 26일 박달중학교(교장 이규철), 박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미숙), 부안중학교(교장 박점숙), 부림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명아)와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청소년 자원봉사 동아리 운영 지원 ▲자원봉사 관련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등 청소년 자원..

안양시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삼성 드림클래스’시범운영 기관 선정

안양시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삼성 드림클래스’시범운영 기관 선정

Mar 26,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석수청소년문화의집(소장 김진희) 방과후아카데미는 삼성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삼성 드림클래스’ 시범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삼성 드림클래스’는 진로 탐색 및 교과 학습, 대학생 멘토 및 삼성 임직원, 학습 전문가들의 입체적인 멘토링을 통해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미라클’은 이달부터 내년 3월까지 1년간 청소년들에게 진로, 독서, 회화, 코딩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안양시  ‘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 다음달 5일까지 모집

안양시 ‘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 다음달 5일까지 모집

Mar 25,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다음달 5일까지 ‘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은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학업 중단 우려가 있는 청소년들의 자립과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지원금이다. 신청 자격은 신청일 기준 관내 주민등록을 둔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또는 법정 차상위 계층, 중위소득 100% 이하로 생활이 어려운 중·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이다. 지원금액은 연간 중학생(학교 밖 청소년은 2009~2011년생) 70만원, ..

안양시청소년재단 잇따른 공모 선정 쾌거

안양시청소년재단 잇따른 공모 선정 쾌거

Mar 22,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이하 재단)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국가보훈부가 주관한 공모사업에 잇따라 선정됐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청소년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프로그램을 발굴하고자 청소년 진로활동, 학교연계 청소년활동, 청소년 디지털활동 등 3개 분야에 대해 2024년도 우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실시해 83개 프로그램을 최종 선정했으며, 재단은 5개 사업 선정으로 4,390만원 규모의 사업비를 확보하게 됐다. 선정된 사업은 ▲동안..

안양시  초등학생 대상 ‘난독증 청소년 지원사업’ 추진

안양시 초등학생 대상 ‘난독증 청소년 지원사업’ 추진

Mar 22,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가 올해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난독증 청소년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이달 29일까지 초등학교에 난독증 검사·훈련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조사를 실시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시는 수요조사를 거쳐 4월부터 희망 학교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무료 난독증 선별검사, 심화검사, 훈련프로그램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안양시는 2015년 전국 최초로 난독증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안양시 난독증 아동·청소년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난..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 또래캠프‘친하게 만들어 드림’운영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 또래캠프‘친하게 만들어 드림’운영

Mar 18,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만안청소년수련관(관장 박영미)은 지난 15일 16시부터 16일 07시까지 무박 이일 또래캠프 ‘친하게 만들어 드림’을 운영했다. 또래캠프는 청소년들이 신학기 환경에 안정적으로 적응하고, 또래와 편안하게 의사소통하며 친밀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으로, 안양문화고등학교 1학년 2개 학급 총 34명을 대상으로 만안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됐다. ◦ 세부활동으로는 ▲퍼실리테이션 전문교육을 비롯해, ▲학급별..

안양시 만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조직 연합 위촉식 성료

안양시 만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조직 연합 위촉식 성료

Mar 18,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만안청소년문화의집(소장 김기홍)은 지난 16일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위촉식을 진행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징검다리’ ▲청소년동아리연합회 ‘가람’ ▲대학생기획단 ‘예지력’ 등 3개 자치조직 소속 청소년 31명이 참가한 가운데, ◦ 2024년 청소년 활동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시설 및 지도자 소개, 위촉장 수여, 연간 활동 소개, 관계 형성 팀빌딩 활동 순으로 진행됐다. 앞으로 청소년운영위원회 ‘징검다..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 대학생서포터즈 ‘같이:가치’ 워크숍 운영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 대학생서포터즈 ‘같이:가치’ 워크숍 운영

Mar 15,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만안청소년수련관(관장 박영미)은 지난 9일 대학생서포터즈‘같이:가치’8기 워크숍을 진행했다. 대학생서포터즈는 청소년 활동에 관심 있는 대학생 청소년들에게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만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 이날 워크숍은 ▲대학생서포터즈 프로그램 이해 및 민주시민교육 ▲청소년 참여활동의 중요성 관련 전문교육 ▲제8기 단원들의 팀빌딩 활동 ▲대학생서포터즈 비전 및 미..

안양시 ‘제8회 안양시 청소년상’ 후보자 추천…다음달 12일까지

안양시 ‘제8회 안양시 청소년상’ 후보자 추천…다음달 12일까지

Mar 15,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는 ‘안양시 청소년의 날(5월 마지막주 토요일)’을 앞두고 이달 18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제8회 안양시 청소년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청소년이 건전한 가치관과 바람직한 인성을 갖추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격려하고 지원하고자 2017년부터 매년 "안양시 청소년상"을 시상하고 있다. 안양시에 2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9세 이상 24세 이하의 청소년(2024년 5월 25일 기준) 중 타의 모범이 되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추천 대상이 될 수 있다. 수상부..

안양시 동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과 교류활동 성황리 종료

안양시 동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과 교류활동 성황리 종료

Mar 13,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동안청소년수련관(관장 이주)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파란만장’은 지난 9일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아리아리’와 교류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교류활동은 청소년운영위원회 간의 교류 및 화합을 도모하여 앞으로 청소년 수련시설을 주체적으로 이끌어 나가기 위한 역량을 강화하고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마련되었다. ◦ 이번 교류 활동은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 협약서 교환을 시작으로, ▲청소년운영위..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치조직  연합 발대식 성료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치조직 연합 발대식 성료

Mar 13,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만안청소년수련관(관장 박영미)은 지난 9일 2024년 자치조직 연합 발대식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자치조직 연합 발대식에는 청소년운영위원회 ‘늘품’ 등 6개 자치조직 청소년 60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 교육을 시작으로 개회사, 지도자 및 자치조직 소개, 위촉장 수여, 작은 운동회 레크리에이션 활동 등을 통해 자치조직 청소년 간 소통 및 관계 형성 시간을 가졌다. ◦ 만안청소년수련관 소속 자치조직은 ▲수련관의 시설과..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Mar 11, 2024 | Q편집부기자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안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민미연)는 지난 8일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 및 그로우랩 스터디카페 중앙시장점과 학교 밖 청소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센터는 안양시사회복지협의회와의 협약을 통하여 학교 밖 청소년의 진로 탐색을 위한 직장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자립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계획이다. ◦ 또한 센터는 같은 날 그로우랩 스터디카페 중앙시장점과도 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이번 협약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