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안산시

안산시, 제1회 청소년 에너지 페스티벌 성황리에 마무리

2022.09.27 15:18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4일 안산문화광장 물의 광장에서 개최된 ‘제1회 청소년 에너지 페스티벌’이 2천여 명의 청소년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27일 밝혔다.

대부도 신재생에너지 산업특구 지정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 날 행사는 미래를 살아가야 하는 청소년들이 에너지 전환의 필요성과 가치에 대해 바르게 인식하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청소년 문화공연 ▲청소년 에너지 UCC·사진 공모전 시상식 ▲에너지 전환 인식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으며 ▲태양광 모형 자동차 경주대회 ▲신재생에너지 체험 ▲재생에너지 및 친환경상품 전시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앞으로 안산시가 환경보호와 경제발전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신재생 에너지 선도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청소년

안산시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시흥시청소년재단, 안산시청소년재단, 시화호지속가능파트너십  시화호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시흥시청소년재단, 안산시청소년재단, 시화호지속가능파트너십 시화호

Mar 19, 2024 | Q편집부기자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이사장 정명근, 대표이사 박윤희), 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 대표이사 이덕희), 안산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민근, 대표이사 전희일), 시화호지속가능파트너십(이사장 허재영, 대표이사 서정철), 4개 기관은 시화호 30주년 기념사업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3월 18일에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은 각 협약기관의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화호 환경문화센터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협약은 시화호로 연결된 화성시, 시흥시, 안산시와 한국수자원공..

안산시 “중독 폐해 예방”, 여자 단기 청소년 쉼터와 업무협약

안산시 “중독 폐해 예방”, 여자 단기 청소년 쉼터와 업무협약

Mar 13,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안산시 여자 단기 청소년 쉼터와 청소년의 중독폐해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2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청소년 활동·복지지원을 위한 정보 교류, 프로그램 협력 및 행사 홍보를 실시하고 지속적인 예방교육 및 중독 문제 없는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뜻을 모았다. 김용선 보건정책과장은 “이번 협약은 안산시 미래를 이끌 청소년이 각종 중독 위험에서 탈피해 건강한 사회 일원으로 ..

안산시, 고려인청소년봉사단 제7기 발대식 개최

안산시, 고려인청소년봉사단 제7기 발대식 개최

Feb 26,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4일 외국인주민지원본부 다목적실에서 고려인청소년봉사단 제7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2017년 11월 창설된 고려인청소년봉사단은 안산시 고려인문화센터와 협력하고 있는 마을 자치봉사단으로 한국어가 익숙하지 않은 주민들을 위한 통역 도우미, 고려인 이주 역사 알리미, 마을방범대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발대식은 안산시고려인문화센터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안산시에 거주 중인 고려인 주민 동포, 고려인어머니봉사단, ..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 대상 대부도 문화 체험 진행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 대상 대부도 문화 체험 진행

Feb 22,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1일 대부도에서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지난 2010년 창단된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은 한국, 중국, 필리핀, 캄보디아,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인도네시아, 콩고 등 8개국 40여 명의 다문화가정 학생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전문가의 체계적인 교육을 바탕으로 다양한 공연에 참가하고 있으며, 안산시의 선진 상호문화정책을 대내외로 홍보하는 안산시 홍보사절단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안산의..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 지도 강사 위촉… 신년 인사 진행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 지도 강사 위촉… 신년 인사 진행

Jan 16, 2024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5일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지구촌 생활체육교실 지도강사 위촉 및 신년인사 행사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안산시 외국인주민지원본부는 ‘다양함이 하나 되는 안산’을 위해 언어와 인종, 국적을 초월해 내‧외국인이 교류하고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과 지구촌 생활체육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위촉된 강사는 세계소년소녀합창단은 지휘자와 반주자 2명, 지구촌 생활체육교실은 태권도‧배구‧방송댄..

안산시, 문화세상고리로부터 이주배경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기탁 받아

안산시, 문화세상고리로부터 이주배경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기탁 받아

Dec 22,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1일 문화세상고리 협동조합(대표 백승희)으로부터 이주배경청소년을 위한 사랑의 성금 100만원을 기탁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문화세상고리 협동조합은 안산에 이주해 온 6개국(중국, 일본, 베트남, 캄보디아, 우즈베키스탄, 필리핀)의 결혼이주 여성들과 한국인들이 함께 만든 다문화 공동체로 ▲상호문화 인식 및 이해교육 ▲세계문화 축제 및 체험프로그램 운영 ▲세계문화 여행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안산시 다문화 감수성을 높이는데 앞장서고 있다. ..

안산 상록청소년수련관,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여가부 장관상 수상

안산 상록청소년수련관,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여가부 장관상 수상

Dec 08,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7일 여성가족부 주최 ‘2023년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활동 보고대회’에서 상록청소년수련관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단장 신동원)이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등 청소년 보호에 이바지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의 활동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감시단 간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여가부는 올해 전국 261개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을 대상으로 ▲감시활동 우수·수범사례 ▲특수 활동시책 ▲감시단 조직운영의 체계화 ▲유해환경..

경기도,경기안산녹색구매지원센터  10년 간 유아·청소년 10만명에 녹색소비교육

경기도,경기안산녹색구매지원센터 10년 간 유아·청소년 10만명에 녹색소비교육

Dec 08,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안산녹색구매지원센터는 지난 7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녹색구매지원센터 개소 10주년을 기념해 ‘지속가능한소비 걸어서 15분, 녹색구매한마당’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2013년 환경부 정식사업으로 인정받아 전국 최초로 개소한 이후 지난 10년간의 활동을 되돌아보고 향후 민간부문 녹색소비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길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안산녹색구매지원센터는 2013년 5월 안산시에 개소 후 ▲연령별 맞춤 녹색소비 생활교육 및 녹색소비 지도자 양성..

안산시 화정영어마을, 중·고 청소년 자원봉사단 80명 모집

안산시 화정영어마을, 중·고 청소년 자원봉사단 80명 모집

Dec 05,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화정영어마을은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4년 안산화정영어마을 청소년 자원봉사단’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2015년 1기로 시작한 자원봉사단은 청소년들이 보람찬 방학을 보내며 자원봉사에 대한 참 의미를 되새기게 하고, 지역사회에 청소년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봉사단은 안산화정영어마을 방학캠프와 토요일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초등학생을 이끄는 팀 리더 역할을 하며, 영어학습 동기부여 및 원어민교사와 학생들 간의 관계 형성을 돕..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여가부 종합평가 2회 연속‘최우수’선정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여가부 종합평가 2회 연속‘최우수’선정

Dec 01,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관내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여성가족부 주관 종합평가에서 S등급을 받아 2회 연속 최우수 센터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종합평가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역할과 기능을 점검하기 위해 전국 230여 곳을 대상으로 3년마다 실시된다. 청소년 인구 및 도시유형을 고려해 5그룹으로 나눠 올해 총 25개소의 최우수 센터를 선정했다.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위기청소년 지원 기반 조성 ▲사업 인프라 ▲운영성과 및 사례 등 모든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우수기관 ..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보고대회 개최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보고대회 개최

Nov 29,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8일 단원구청 단원홀에서 ‘2023 청소년안전망 보고대회’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서은경)의 연간 사업을 마무리하며 한 해 동안 청소년안전망 활성화를 위해 애쓴 청소년지도자와 우수 청소년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관내 청소년과 학부모, 청소년관련 기관 및 청소년지도자 등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업 공유 ▲청소년안전망 유공자 표창 ..

안산시, 수능일 맞아 청소년 위한‘찾아가는 연합 아웃리치’운영

안산시, 수능일 맞아 청소년 위한‘찾아가는 연합 아웃리치’운영

Nov 17, 2023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6일 중앙역 맞은편 광장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맞아 연합 아웃리치 운영 및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아웃리치’는 위기 상황에 노출된 청소년을 조기 발견하고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며 각종 청소년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청소년 구호활동이다. 안산시 주최, 안산시남자단기청소년쉼터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이민근 시장을 비롯해 단원·상록경찰서, 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경기탁틴내일, 여자단기청소년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