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시흥시

(재)시흥시청소년재단, 2022년 정기이사회 개최

2022.09.29 08:41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재단법인 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 대표이사 이덕희)은 지난 26일 능곡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실에서 2022년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2022년도 정기이사회 심의안건은 ▲2023년도 사업계획(안), ▲2023년 본예산(안), ▲2022년 사업계획 변경(안), ▲2022년 2회 추가경정예산(안), ▲제·규정 제·개정(안) [공무직 근로자 관리 규정 제정, 직제 및 정원규정 등 개정 11건] 총 5개 안건으로 이사 및 감사가 참석해 세부 내용을 심의하고 원안 가결했다.

이날 이사회에서 새로 선임된 비상임이사(권일남 명지대 청소년지도학과 교수, 심철보 (현)시흥YMCA이사장, 장상원 (현)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시흥시협의회 간사, 제아름 (현) 법무법인 청률 대표변호사)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임병택 이사장은 “오늘 이사회에서 심의하고, 제안한 사항은 재단에서 적극적으로 반영해 더욱 발전하는 시흥시청소년재단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흥시청소년재단은 다음달 22일 ABC행복학습타운에서 ‘2022 시흥시청소년 동아리축제’를 개최한다.

축제 개최와 관련해 이덕희 시흥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시흥시청소년동아리축제는 청소년 동아리 체험부스 운영을 비롯해, 동아리 공연, 푸드존 운영,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관내 최대 규모의 청소년 행사인 만큼, 이사회 이사님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청소년

시흥시

시흥시 지역건축사회,  주거 취약 아동·청소년 가구 위해 사랑의 후원금 기탁

시흥시 지역건축사회, 주거 취약 아동·청소년 가구 위해 사랑의 후원금 기탁

Apr 24,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3일 시흥지역건축사회가 주거 취약 아동ㆍ청소년 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후원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시흥지역건축사회는 1993년 1월에 설립돼 건축물의 설계, 감리, 건축 기술 제도의 연구개발 등을 통해 건축물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건축문화 발전 및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 왔다. 이날 후원금 전달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최정인 시흥시 주택과장, 지정 기탁 기관인 시흥시주거복지센터의 박희숙 사무국장, 시..

시흥시 배곧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제2기 배곧2동 청소년봉사단’ 활동 활발

시흥시 배곧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제2기 배곧2동 청소년봉사단’ 활동 활발

Apr 23, 2024 | Q기자

 

시흥시 배곧2동 청소년지도협의회와 ‘제2기 배곧2동 청소년봉사단’이 함께한 카네이션 만들기 및 환경정화 활동이 지난 20일에 진행됐다. 이날 청소년봉사단원들은 어버이날을 맞아 5월 11일에 개최될 배곧2동 어버이날 행사(효 데이)를 위해 카네이션을 만들었다. 또한, 깨끗한 마을 환경조성을 위해 담배꽁초 및 쓰레기 줍기 등의 환경정화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봉사활동에 대한 열의를 보였다. 조성준 배곧2동 청소년지도협의회장은 “청소년봉사단원들이 활동에 참여하며 뿌듯해하는..

시흥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위촉식 성료...청소년 참여 활동 시작

시흥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위촉식 성료...청소년 참여 활동 시작

Apr 23,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청소년의 사회참여 활성화와 권리의식 신장을 위해 지난 20일 ‘2024 시흥시청소년참여기구 연합위촉식’을 개최했다. 청소년참여기구는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정책 및 청소년시설 운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청소년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청소년기본법과 청소년활동 진흥법에 근거해 운영되고 되고 있다. 이번 연합위촉식은 ‘청소년이 지역사회에 청하다’, ‘청소년이 능동적으로 무언가를 시도하다’라는 의미를 담아 ‘청하다 : 청소년 시작하다’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면서 청..

시흥시 배곧도서관, ‘청소년 북 트레일러 제작자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시흥시 배곧도서관, ‘청소년 북 트레일러 제작자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Apr 23,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 배곧도서관은 관내 초ㆍ중ㆍ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북 트레일러 제작자 양성과정’의 수강 희망자를 4월 30일까지 모집한다. ‘북 트레일러’는 ‘책(Book)’과 ‘예고편(Trailer)’의 합성어로, 책의 내용을 영화 예고편처럼 편집해서 소개하는 영상을 말한다. 이는 독자들을 대상으로 책의 내용에 대한 흥미를 끌어내고, 책의 내용을 시각 매체를 통해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어 출판사의 서적 광고 수단으로 널리 쓰이고 있다. 특히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발..

시흥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안전망 강화 앞장

시흥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안전망 강화 앞장

Apr 18, 2024 | Q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은 시흥시 청소년의 심리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위기 청소년의 발굴, 보호, 연계 등 사회적 안전망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청소년 안전망을 구축하는 데 힘쓰고 있다. 아울러, 센터는 청소년복지실무위윈회(이하, 위원회)를 오는 4월 19일에 청소년상담복지센터(대야센터)에서 개최한다. 위원회는 청소년 안전망을 수행하는 각 기관 간 청소년 보호와 관련된 각종 실행과제를 논의하고, 유기적이고 적극..

시흥시 ‘내가 미래의 외교관’  청소년, 외교관 꿈 활짝

시흥시 ‘내가 미래의 외교관’ 청소년, 외교관 꿈 활짝

Apr 18,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17일 외교부 청사 및 경복궁에서 시흥시 청소년 국제교류의 프로그램인 ‘I’m 외교관’을 진행했다. ‘I’m 외교관’은 외교부 청사에 방문해 대한민국을 대표해 외국에 주재하며, 외교 업무를 하고 있는 현직 외교관의 강연을 듣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시흥시 청소년들이 국제사회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프로그램은 상ㆍ하반기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상반기에는 35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강연자로 나선 현직 외교..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권역별 찾아가는 전문 상담 서비스 제공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권역별 찾아가는 전문 상담 서비스 제공

Apr 16, 2024 | Q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은 시흥시 청소년의 심리 건강을 촉진하기 위해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2023년 시흥시청소년심리실태조사((재)시흥시청소년재단, 2023)’에 따르면, 자살 위험군 등 전문 상담이 필요한 고위기 청소년 사례 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고 보고되고 있다. 이러한 위기 및 위기 가능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센터에서는 청소년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을 돕기 위해 ‘청소..

(재)시흥시청소년재단 소속 청소년동아리 181개 발대식 참여

(재)시흥시청소년재단 소속 청소년동아리 181개 발대식 참여

Apr 16, 2024 | Q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의 15개 청소년시설에서는 관내 청소년동아리 활동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소속감을 증진할 수 있는 ‘2024 시흥시청소년동아리 발대식’을 지난 13일에 동시에 진행했다. 시흥시청소년재단 소속기관은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시흥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은행청소년문화의집(개관예정) ▲꾸미청소년문화의집 ▲능곡청소년문화의집 ▲목감청소년문화의집 ▲배곧1청소년문화의집 ▲배곧2청소년문화의집 ▲월곶청소년문화의집 ▲연성청소년문화의집 ▲정왕청소년문화의집 ▲군자청소년문화센터 ▲매화청소..

시흥시청소년재단, 한국공학대학교와 ‘미래인재 양성’ 업무협약

시흥시청소년재단, 한국공학대학교와 ‘미래인재 양성’ 업무협약

Apr 11, 2024 | Q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은 지난 5일 한국공학대학교 K-하이테크플랫폼 사업단(이하, 한국공학대)과 ‘시흥시 청소년의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시흥시청소년재단과 한국공학대가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해 시흥시 청소년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과 미래지향적인 인재 양성에 대한 필요성을 공유하고,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미래인재 양성에 힘을 모으고자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청소년 디지털 전환ㆍ확산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발굴 및..

시흥시 다-가치 유스센터, 이주배경청소년 공교육 진입 지원 강화

시흥시 다-가치 유스센터, 이주배경청소년 공교육 진입 지원 강화

Mar 27,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 다-가치 유스센터는 이주배경청소년의 정착과 성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안정적인 공교육 진입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다-가치 유스센터(이하, 센터)’는 시흥형 외국인주민 자녀 스쿨 플랫폼 구축 계획에 따라 지난 2023년 1월에 조성된 시 직영 시설이다. 센터는 이주배경청소년의 공교육 진입 전 한국 사회 적응지원을 위한 ‘국제청소년학습교실’, 공교육 진입 단계에 학력 취득과 한국어 교육 과정으로 다문화 예비학교인 ‘디딤돌 학교..

시흥시 예비청소년지도자 미래 그려갈  ‘후기청소년 교육·체험형 인턴십’ 운영

시흥시 예비청소년지도자 미래 그려갈 ‘후기청소년 교육·체험형 인턴십’ 운영

Mar 25,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예비청소년지도자의 길을 걷는 후기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ㆍ체험형 인턴십을 운영하며 참가자를 모집한다. 시흥시청소년재단은 시흥시 내 예비청소년지도자를 선발해 실무경험과 전문교육을 제공하고 양질의 청소년 지도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시흥시에 거주하며, 청소년지도자(청소년지도사, 청소년상담사, 청소년육성에 필요 업무 종사자)를 꿈꾸는 관련 학과 3~4학년 과정에 재학 중인 후기청소년(19세~24세)이다.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총 10명을 ..

시흥시, 청소년·청년 동아리 500개에 5억 원 지원 ‘전국최대’

시흥시, 청소년·청년 동아리 500개에 5억 원 지원 ‘전국최대’

Mar 21,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와 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이 관내 시흥시청소년ㆍ청년 동아리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4월 5일까지 사업 참여 동아리를 모집한다. 최대 500개 동아리에 5억 원을 지원하는 전국 최대 규모다. ‘시흥시청소년·청년동아리지원사업’은 올해로 11년째 이어지는 시흥시 대표 청소년 활동 지원 사업이다. 지난 2014년 30개를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총 2,482개 동아리가 지원받았고, 매년 5만여 명 이상 청소년들이 참여하고 있다. 올해는 총 500개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