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시흥시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역축제와 함께하는 청소년상담 1388체험 아웃리치 활동 나서

2022.09.19 08:36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이주원)는 지난 16일 학부모폴리스단, 청사랑회와 함께 시흥시 지역축제인 ‘배곧 꿈여울 축제’에 참여해 배곧초·중학교에서 청소년상담 1388 체험 아웃리치 활동을 펼쳤다.

이날 아웃리치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간이심리검사, 아로마테라피, 컬러링, 걱정인형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어, 평소 심리정서 분야에 관심 많은 청소년들의 프로그램 만족도가 높았다.

이주원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장은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축제가 재개돼 청소년들을 직접 만나 다양한 이야기꽃을 피우며 소통하게 돼 기뻤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축제는 상담복지센터 및 청소년전화 1388 등 청소년들의 심리 정서지원을 위한 전문자원을 홍보하는 기회가 됐을 것”이라며 코로나19 상황을 잘 이겨낸 청소년들에게 감사와 응원 인사를 보냈다.

한편,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문자, 전화,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으로 상담이 가능한 청소년상담 1388을 적극 홍보하며, 청소년전화 1388 운영, 각종 심리검사, 청소년들의 개인 및 집단상담, 학교폭력예방교육 등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도움이 필요하거나 상담복지센터 사업과 관련된 다양한 문의는 청소년상담복지센(031-318-7100)로 연락하면 된다.

관련기사

청소년

시흥시

시흥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안전망 강화 앞장

시흥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안전망 강화 앞장

Apr 18, 2024 | Q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은 시흥시 청소년의 심리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위기 청소년의 발굴, 보호, 연계 등 사회적 안전망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청소년 안전망을 구축하는 데 힘쓰고 있다. 아울러, 센터는 청소년복지실무위윈회(이하, 위원회)를 오는 4월 19일에 청소년상담복지센터(대야센터)에서 개최한다. 위원회는 청소년 안전망을 수행하는 각 기관 간 청소년 보호와 관련된 각종 실행과제를 논의하고, 유기적이고 적극..

시흥시 ‘내가 미래의 외교관’  청소년, 외교관 꿈 활짝

시흥시 ‘내가 미래의 외교관’ 청소년, 외교관 꿈 활짝

Apr 18,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17일 외교부 청사 및 경복궁에서 시흥시 청소년 국제교류의 프로그램인 ‘I’m 외교관’을 진행했다. ‘I’m 외교관’은 외교부 청사에 방문해 대한민국을 대표해 외국에 주재하며, 외교 업무를 하고 있는 현직 외교관의 강연을 듣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시흥시 청소년들이 국제사회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프로그램은 상ㆍ하반기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상반기에는 35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강연자로 나선 현직 외교..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권역별 찾아가는 전문 상담 서비스 제공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권역별 찾아가는 전문 상담 서비스 제공

Apr 16, 2024 | Q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은 시흥시 청소년의 심리 건강을 촉진하기 위해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2023년 시흥시청소년심리실태조사((재)시흥시청소년재단, 2023)’에 따르면, 자살 위험군 등 전문 상담이 필요한 고위기 청소년 사례 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고 보고되고 있다. 이러한 위기 및 위기 가능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센터에서는 청소년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을 돕기 위해 ‘청소..

(재)시흥시청소년재단 소속 청소년동아리 181개 발대식 참여

(재)시흥시청소년재단 소속 청소년동아리 181개 발대식 참여

Apr 16, 2024 | Q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의 15개 청소년시설에서는 관내 청소년동아리 활동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소속감을 증진할 수 있는 ‘2024 시흥시청소년동아리 발대식’을 지난 13일에 동시에 진행했다. 시흥시청소년재단 소속기관은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시흥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은행청소년문화의집(개관예정) ▲꾸미청소년문화의집 ▲능곡청소년문화의집 ▲목감청소년문화의집 ▲배곧1청소년문화의집 ▲배곧2청소년문화의집 ▲월곶청소년문화의집 ▲연성청소년문화의집 ▲정왕청소년문화의집 ▲군자청소년문화센터 ▲매화청소..

시흥시청소년재단, 한국공학대학교와 ‘미래인재 양성’ 업무협약

시흥시청소년재단, 한국공학대학교와 ‘미래인재 양성’ 업무협약

Apr 11, 2024 | Q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은 지난 5일 한국공학대학교 K-하이테크플랫폼 사업단(이하, 한국공학대)과 ‘시흥시 청소년의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시흥시청소년재단과 한국공학대가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해 시흥시 청소년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과 미래지향적인 인재 양성에 대한 필요성을 공유하고,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미래인재 양성에 힘을 모으고자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청소년 디지털 전환ㆍ확산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발굴 및..

시흥시 다-가치 유스센터, 이주배경청소년 공교육 진입 지원 강화

시흥시 다-가치 유스센터, 이주배경청소년 공교육 진입 지원 강화

Mar 27,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 다-가치 유스센터는 이주배경청소년의 정착과 성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안정적인 공교육 진입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다-가치 유스센터(이하, 센터)’는 시흥형 외국인주민 자녀 스쿨 플랫폼 구축 계획에 따라 지난 2023년 1월에 조성된 시 직영 시설이다. 센터는 이주배경청소년의 공교육 진입 전 한국 사회 적응지원을 위한 ‘국제청소년학습교실’, 공교육 진입 단계에 학력 취득과 한국어 교육 과정으로 다문화 예비학교인 ‘디딤돌 학교..

시흥시 예비청소년지도자 미래 그려갈  ‘후기청소년 교육·체험형 인턴십’ 운영

시흥시 예비청소년지도자 미래 그려갈 ‘후기청소년 교육·체험형 인턴십’ 운영

Mar 25,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예비청소년지도자의 길을 걷는 후기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ㆍ체험형 인턴십을 운영하며 참가자를 모집한다. 시흥시청소년재단은 시흥시 내 예비청소년지도자를 선발해 실무경험과 전문교육을 제공하고 양질의 청소년 지도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시흥시에 거주하며, 청소년지도자(청소년지도사, 청소년상담사, 청소년육성에 필요 업무 종사자)를 꿈꾸는 관련 학과 3~4학년 과정에 재학 중인 후기청소년(19세~24세)이다.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총 10명을 ..

시흥시, 청소년·청년 동아리 500개에 5억 원 지원 ‘전국최대’

시흥시, 청소년·청년 동아리 500개에 5억 원 지원 ‘전국최대’

Mar 21,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와 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이 관내 시흥시청소년ㆍ청년 동아리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4월 5일까지 사업 참여 동아리를 모집한다. 최대 500개 동아리에 5억 원을 지원하는 전국 최대 규모다. ‘시흥시청소년·청년동아리지원사업’은 올해로 11년째 이어지는 시흥시 대표 청소년 활동 지원 사업이다. 지난 2014년 30개를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총 2,482개 동아리가 지원받았고, 매년 5만여 명 이상 청소년들이 참여하고 있다. 올해는 총 500개 동..

시흥시 안경나라 시화점, 정왕1동 청소년 응원하는 안경 지원

시흥시 안경나라 시화점, 정왕1동 청소년 응원하는 안경 지원

Mar 18, 2024 | Q기자

 

시흥시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안경나라 시화점은 지난 14일 관내 저소득 가정 중 시력이 좋지 않은 청소년들을 위해 안경을 지원했다. 성장기 아동과 청소년의 시력은 성인 이후 안질환에 큰 영향을 끼치므로, 정기적인 시력 측정을 하고 시력에 맞는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따라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안경나라 시화점과 함께 지난 7년간 특화사업의 하나로 저소득 청소년 안경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동절기 안경 지원 사업 대상자에는 관내 기초생활..

시흥시 연꽃향기작은도서관, 청소년 도서관운영위원회 모집

시흥시 연꽃향기작은도서관, 청소년 도서관운영위원회 모집

Mar 13, 2024 | Q기자

 

시흥시 연성동에 있는 연꽃향기작은도서관이 오는 3월 22일까지 청소년 도서관운영위원회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관내에 거주하는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이다. 도서관 운영과 활동에 관심이 많고,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이라면 주목할 만하다. 청소년 도서관운영위원회는 연꽃향기작은도서관 운영에 관한 의견을 제시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기획과 활동에 참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운영위원회 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독서 습관을 기를 뿐 아니라 리더십과 창의성도 키울 수 있다...

‘2024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 참가 청소년 300명 모집

‘2024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 참가 청소년 300명 모집

Mar 12,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3월 12일부터 4월 30일까지 시흥시 청소년 종합성장지원 프로젝트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에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는 (재)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청소년 종합성장지원 프로젝트다. 청소년이 성장 주기별로 반드시 수행해야 하는 도전과제를 이수하며 다양한 역량을 함양한 건강하고 행복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5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시흥시인재양..

(재)시흥시청소년재단, 시흥시주거복지센터와 업무협약 맺어

(재)시흥시청소년재단, 시흥시주거복지센터와 업무협약 맺어

Mar 07, 2024 | Q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은 지난 5일 시흥시청소년수련관에서 시흥시주거복지센터와 ‘시흥시 청소년의 주거권 보장과 올바른 주거인식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시흥시주거복지센터와의 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관내 청소년의 주거권을 보장하고, 주거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지역 연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협약 내용은 ▲청소년 주거권 보장 및 올바른 주거인식 가치 확산을 위한 활동 운영 ▲청소년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실무자 교류 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