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시흥시

제10회 시흥시 청소년 3대3 길거리 농구대회 왕중왕전 열어

2022.09.06 14:36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주최하고, 시흥시청소년지도협의회에서 주관한 ‘제10회 시흥시 청소년 3대3 길거리 농구대회’ 왕중왕전이 지난 9월 3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 한마음관에서 열렸다.

본 대회는 청소년들의 올바른 여가문화 조성 및 건전한 놀이문화 확산, 운동을 통한 협동심과 스포츠 정신을 배양하기 위한 시흥시 대표 청소년 스포츠 활동이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모든 참석자의 발열 체크와 손 소독제 사용 및 마스크 착용 등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됐다.

이날 대회는 동별 예선전을 거쳐 올라온 27개 팀(중등부 13팀, 고등부 14팀) 130여 명의 선수들과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친구 및 가족들 총 250여 명이 참석해 열기가 뜨거웠다. 경기는 중등부 및 고등부 리그별 10분간 토너먼트 방식으로 펼쳐졌다.

경기 결과, 왕중왕전 우승은 중등부 ‘JONANS 팀(목감동)’과 고등부 ‘장곡스테이트워리어스 팀(장곡동)’이 각각 차지했다.

대회에 참석한 임병택 시흥시장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된 만큼, 청소년들에게 좋은 추억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흥시 청소년의 건전한 놀이문화 조성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청소년

시흥시

시흥시 다-가치 유스센터, 이주배경청소년 공교육 진입 지원 강화

시흥시 다-가치 유스센터, 이주배경청소년 공교육 진입 지원 강화

Mar 27,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 다-가치 유스센터는 이주배경청소년의 정착과 성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안정적인 공교육 진입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다-가치 유스센터(이하, 센터)’는 시흥형 외국인주민 자녀 스쿨 플랫폼 구축 계획에 따라 지난 2023년 1월에 조성된 시 직영 시설이다. 센터는 이주배경청소년의 공교육 진입 전 한국 사회 적응지원을 위한 ‘국제청소년학습교실’, 공교육 진입 단계에 학력 취득과 한국어 교육 과정으로 다문화 예비학교인 ‘디딤돌 학교..

시흥시 예비청소년지도자 미래 그려갈  ‘후기청소년 교육·체험형 인턴십’ 운영

시흥시 예비청소년지도자 미래 그려갈 ‘후기청소년 교육·체험형 인턴십’ 운영

Mar 25,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예비청소년지도자의 길을 걷는 후기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ㆍ체험형 인턴십을 운영하며 참가자를 모집한다. 시흥시청소년재단은 시흥시 내 예비청소년지도자를 선발해 실무경험과 전문교육을 제공하고 양질의 청소년 지도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시흥시에 거주하며, 청소년지도자(청소년지도사, 청소년상담사, 청소년육성에 필요 업무 종사자)를 꿈꾸는 관련 학과 3~4학년 과정에 재학 중인 후기청소년(19세~24세)이다.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총 10명을 ..

시흥시, 청소년·청년 동아리 500개에 5억 원 지원 ‘전국최대’

시흥시, 청소년·청년 동아리 500개에 5억 원 지원 ‘전국최대’

Mar 21,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와 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이 관내 시흥시청소년ㆍ청년 동아리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4월 5일까지 사업 참여 동아리를 모집한다. 최대 500개 동아리에 5억 원을 지원하는 전국 최대 규모다. ‘시흥시청소년·청년동아리지원사업’은 올해로 11년째 이어지는 시흥시 대표 청소년 활동 지원 사업이다. 지난 2014년 30개를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총 2,482개 동아리가 지원받았고, 매년 5만여 명 이상 청소년들이 참여하고 있다. 올해는 총 500개 동..

시흥시 안경나라 시화점, 정왕1동 청소년 응원하는 안경 지원

시흥시 안경나라 시화점, 정왕1동 청소년 응원하는 안경 지원

Mar 18, 2024 | Q기자

 

시흥시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안경나라 시화점은 지난 14일 관내 저소득 가정 중 시력이 좋지 않은 청소년들을 위해 안경을 지원했다. 성장기 아동과 청소년의 시력은 성인 이후 안질환에 큰 영향을 끼치므로, 정기적인 시력 측정을 하고 시력에 맞는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따라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안경나라 시화점과 함께 지난 7년간 특화사업의 하나로 저소득 청소년 안경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동절기 안경 지원 사업 대상자에는 관내 기초생활..

시흥시 연꽃향기작은도서관, 청소년 도서관운영위원회 모집

시흥시 연꽃향기작은도서관, 청소년 도서관운영위원회 모집

Mar 13, 2024 | Q기자

 

시흥시 연성동에 있는 연꽃향기작은도서관이 오는 3월 22일까지 청소년 도서관운영위원회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관내에 거주하는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이다. 도서관 운영과 활동에 관심이 많고,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이라면 주목할 만하다. 청소년 도서관운영위원회는 연꽃향기작은도서관 운영에 관한 의견을 제시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기획과 활동에 참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운영위원회 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독서 습관을 기를 뿐 아니라 리더십과 창의성도 키울 수 있다...

‘2024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 참가 청소년 300명 모집

‘2024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 참가 청소년 300명 모집

Mar 12, 2024 | Q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3월 12일부터 4월 30일까지 시흥시 청소년 종합성장지원 프로젝트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에 참가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시흥시으뜸성장챌린지’는 (재)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청소년 종합성장지원 프로젝트다. 청소년이 성장 주기별로 반드시 수행해야 하는 도전과제를 이수하며 다양한 역량을 함양한 건강하고 행복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5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시흥시인재양..

(재)시흥시청소년재단, 시흥시주거복지센터와 업무협약 맺어

(재)시흥시청소년재단, 시흥시주거복지센터와 업무협약 맺어

Mar 07, 2024 | Q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은 지난 5일 시흥시청소년수련관에서 시흥시주거복지센터와 ‘시흥시 청소년의 주거권 보장과 올바른 주거인식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시흥시주거복지센터와의 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관내 청소년의 주거권을 보장하고, 주거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지역 연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협약 내용은 ▲청소년 주거권 보장 및 올바른 주거인식 가치 확산을 위한 활동 운영 ▲청소년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실무자 교류 네트..

(재)시흥시청소년재단, 시화호 30주년 함께할 소통 회의 진행

(재)시흥시청소년재단, 시화호 30주년 함께할 소통 회의 진행

Feb 29, 2024 | Q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은 시화호 30주년을 기념하고자 지난 27일 시화호 환경문화센터에서 시설장과 중간관리자 31명이 참가한 소통 회의를 진행했다. 회의에 앞서 시화호 환경문화센터의 서정철 대표이사는 “시화호 30주년이 지나도 변함없이 시화호에 지속적인 관심을 보여달라”라며 시화호 30주년의 의미를 전하고, 앞으로 시화호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설명했다. 이번 소통 회의는 박종희 청소년사업3본부장의 주도로 30주년이 된 시화호가 청소년에게 어떠한 의미를 전달..

시흥시 학교 밖 청소년 성장 도울 ‘학습멘토단’ 상시 모집

시흥시 학교 밖 청소년 성장 도울 ‘학습멘토단’ 상시 모집

Feb 27, 2024 | Q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의 산하기관인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2024년 ‘학습멘토단’을 상시 모집한다. ‘학습멘토단’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준비 및 기초학습을 지원하기 위한 학습 멘토 모임이다. ‘학습멘토단’은 대학(원)생과 직장인이 함께하고 있으며, 학습지도뿐만 아니라 진로지도 및 단합 활동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멘토 15명을 위촉해 학교 밖 청소년 이해 및 센터 안내 등의 기본교육을 진행하고, 1대1 멘토ㆍ멘티 매칭을 통해 20여..

시흥시 군자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 수요 반영한 ‘군자 네 컷’ 운영

시흥시 군자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 수요 반영한 ‘군자 네 컷’ 운영

Feb 26, 2024 | Q기자

 

(재)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 산하 군자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김아롱)가 새해를 맞아 신규 청소년을 유입하고, 기존 청소년들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군자 네 컷’ 사진 촬영 행사를 2월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간 진행했다. ‘군자 네 컷’ 행사는 지난해 군자동 청소년주민자치회의 군자비스 성과보고회에서 군자비스 청소년들이 군자동에는 네 컷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공간이 없어 아쉽다는 의견을 전하면서 진행된 것으로, 청소년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운영을 시작했다..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청년청소년정책 연구회’ 첫 간담회 개최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청년청소년정책 연구회’ 첫 간담회 개최

Feb 24, 2024 | Q기자

 

경기 시흥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청년청소년정책 연구회’(대표 김진영 의원)가 2월 22일 첫 간담회를 개최했다. ‘청년청소년정책 연구회’는 김진영 대표 의원과 박소영 의원이 참여하며, 시흥시 청소년과 청년의 활동을 위한 사회 여건과 환경 기반을 마련하여 청년청소년이 미래사회를 위한 경쟁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정책을 연구하는 것을 주요 목적으로 한다. 이번 간담회에는 소속 의원을 비롯해 시흥시 청년청소년과 공무원, 청소년재단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해 시흥시 청년청소년 ..

시흥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나선 거북섬동, 각종 캠페인 활동 활발

시흥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나선 거북섬동, 각종 캠페인 활동 활발

Feb 13, 2024 | Q기자

 

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용주)는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통해 청소년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8일에는 ‘거북섬동 주민 테트라포트단’ 발대식을 개최한 후 ‘불법 광고물 근절 캠페인’을 진행하며 청소년에게 유해한 불법 광고물을 제거했다. ‘거북섬동 주민 테트라포트단’은 불법 유동 광고물로 인한 안전 위협, 도시 미관 저해 등의 문제 발생에 따른 피해를 예방하고, 주민 불편을 일으키는 불법 광고물을 뿌리 뽑기 위해 마련된 주민 중심형 단체다. 거북섬동 주민 테트라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