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성남시

제13회 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내가 그린(green)과학!』 성공적 마무리!

2022.09.26 16:22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9월 24일(토) 내가 그린(green)과학! 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제13회 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새로운 일상을 살아가는 청소년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환경과 과학을 주제로 한 체험형 탐구활동을 통해 흥미와 관심을 일으키고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과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의 밑거름이 되고자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성남시 관내 중·고등학교 과학동아리가 참여한 창의융합zone(40개), 4차 산업 관련 기업이 참여한 4차 산업zone(25개), 관내 환경관련단체가 참여한 그린(green)zone(12개), 국군수도병원 및 유관기관이 참여한 안전(safety)zone(9개), 수련관 자치조직 동아리 청소년들이 참여한 자치조직zone(16개) 이렇게 5개존 102개 부스가 운영되었다.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정은옥 관장은“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야외활동 및 체험활동의 장에 참여하지 못해 힘들었을 청소년들에게 감사와 위로의 인사를 전하며, 청소년들이 탄소중립 및 미래 인재 양성이 실현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앞으로 다가올 2023년 14회 성남시청소년창의과학축제는 어떤 주제와 체험 거리로 찾아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기사

청소년

성남시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워크숍 개최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워크숍 개최

Apr 16, 2024 | 편집부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관장 서재민)은 지난 13일, 자치기구 청소년 240명과 함께 연합 워크숍을 개최했다.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 소속 6개 자치기구 청소년이 참여한 연합 워크숍은 청소년들이 수련관과 자치 활동에 대해 이해하고, 소속감과 자긍심을 심어주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23년도 활동 우수자 표창 수여, 청소년 동아리 축하공연, 친목 도모의 교류 활동이 진행됐다.6개 자치기구로는 성남시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미디어기획단, 청소년동아리, 분당지역고등..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개최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개최

Apr 15, 2024 | 편집부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관장 서재민)은 지난 12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를 개최했다.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는 청소년과 지역의 동반성장을 지원하는 운영 네트워크 조직으로, 청소년의 다양한 역량 성장을 지원하는 지역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이날 협의회에서는 운영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자원 간의 연계를 통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과 개별 프로젝트 추진기획 등 건설적인 운영 방법을 논의했다.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 서재민 관장은 “협의회를 통해 청소년들을 ..

성남시, 청소년 미래산업 진로지원에 앞장서

성남시, 청소년 미래산업 진로지원에 앞장서

Apr 15, 2024 | 편집부기자

 

- 글로벌 IT기업 재직자들로 구성된 성남미래산업멘토단 넥스터즈 출범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원기)은 지난 12일, 고등학생의 미래산업 진로 지원을 위한‘성남미래산업멘토단 NexterZ(이하 넥스터즈)’의 출범과 향후 사업 방향을 소개하는 ‘넥스터즈 쇼케이스’를 판교테크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성남고교지원정책으로 추진되는 넥스터즈는 ‘다음’을 생각하고, ‘Z세대’의 성장을 돕는 사람들이라는 뜻으로, 미래산업을 대표하는 국내 TOP 기업, 글로벌 유니콘 기업, 유망 스타트업..

성남시 2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56명 발대

성남시 2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56명 발대

Apr 09, 2024 | 편집부기자

 

- 청년정책 제안, 문화행사 기획 등 내년 말까지 활동성남시는 오는 4월 12일 제2기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56명에 대한 발대식을 개최한다.발대식은 이날 오후 7시 시청 2층 모란관에서 열려 협의체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 김승현 협의체 위원장의 약속문 낭독, 협의체 활동 소개와 첫 정기회의가 진행된다.청년정책협의체는 지역 청년을 대표해 성남시에 청년정책을 제안하고 소통 역할을 하는 청년참여기구다.시는 공개모집 절차로 19세~34세의 대학생, 직장인, 취업준비생 등을 청년정..

수정청소년수련관 초등방과후아카데미, 경기도민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최우수상’수상

수정청소년수련관 초등방과후아카데미, 경기도민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최우수상’수상

Apr 05, 2024 | 편집부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 수정청소년수련관(관장 변호용) 초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경기도소방재난본부가 주최하는 제13회 경기도민 심폐소생술 경연대회 학생·청소년부의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지난 3일, 경기도인재개발원 다산홀에서 개최된 ‘2024년 경기도민 심폐소생술 경연대회’는 국민의 심폐소생술 경연 참여로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알리고, 최초 목격자에 의한 응급처치 능력 향상과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한 대회이다.수정청소년수련관 초등방과후아카데미는 ‘안(전한)심(폐소생술)방범대’ ..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시청소년어울림마당 부스 및 공연 참가자 모집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시청소년어울림마당 부스 및 공연 참가자 모집

Apr 04, 2024 | 편집부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관장 정은옥)은 5월 4일, 오후 1시에 개최하는 청소년 문화 축제 성남시청소년어울림마당에 참가할 청소년 부스 및 공연팀을 모집한다.이번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흥미와 취향, 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뉴리티지’를 주제로 운영된다. ‘뉴리티지’란 ‘유산(Heritage)’에 ‘새로움(New)’가 결합된 신조어로, 과거 유산에 현대적인 가치와 재미를 더해 새로운 취향과 경험을 만들어 내는 것을 뜻한다.참가 분야는 청소년 체험부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우교회 위기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전달 받아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우교회 위기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전달 받아

Apr 03, 2024 | 편집부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임낙선)는 지난 1일, 이우교회 나눔위원회(위원장 박선)에서 성남시 위기청소년 지원을 위한 장학금 120만원을 전달받았다. 다문화가정, 조손가정,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후원 활동을 하는 이우교회 나눔위원회는, 지난 21년부터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관리하는 위기청소년들을 위해 매년 12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임낙선 소장은 “매년 위기 청소년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성남시청소년재단, 창업 준비 청년에게 총 1억 지원

성남시청소년재단, 창업 준비 청년에게 총 1억 지원

Apr 02, 2024 | 편집부기자

 

- 청년창업 브랜드사업『THE와플』참가 청년 모집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원기)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기업 와디즈와 함께 창업을 희망하거나 준비하는 전국 청년을 대상으로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한다.『THE와플』은 작년 1기에 이어 올해 2기째 진행되는 성남시청소년재단과 크라우드 펀딩 기업 와디즈의 협력사업으로, 네오위즈 마법나무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된다.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청년은 와디즈의 전문자원과 연계하여 창업아이템 아이디에이션부터 기금마련을 위한 스토리기획 등 종합 지원을 통..

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 자치기구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연합 발대식 성료

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 자치기구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연합 발대식 성료

Apr 01, 2024 | 편집부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관장 정영숙)은 지난 30일 10~12시에 청소년 자치기구 청소년들과 함께 개최한 연합 발대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이번 발대식은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자치기구 청소년들이 서로를 알아가며 활동을 시작하는 자리로, 매년 추진하는 행사이다.참가한 청소년들은 연간 활동 계획을 공유하고 위촉장 수여, 청소년 동아리 축하공연, 레크리에이션 및 공동체 활동에 참여하는 시간을 보냈다.청소년 자치기구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사회 참여, 봉사 등 청소년 및 지역주민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8대 성남시청소년의회「본회의」성료

성남시청소년재단, 제8대 성남시청소년의회「본회의」성료

Apr 01, 2024 | 편집부기자

 

- “청소년의 참여는 미래형이 아닌 현재진행형입니다.”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관장 이관희)은 지난 30일, 성남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8대 성남시청소년의회 본회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에는, 성남시의회 의장과 시의원, 성남시 청년청소년과장, 성남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를 비롯한 본부장, 시설장, 제8대 청소년의회 자문단이 참석해 청소년의회의 발의 의안에 귀를 기울이고 의회 운영에 관한 애정 어린 논평과 격려를 보냈다.상정안으로는 성남시 미래교육 활성화 조례 제정(안), 성남..

성남시청소년재단, 등굣길 응원 캠페인 ‘너희들의 꿈을 응원해’펼쳐

성남시청소년재단, 등굣길 응원 캠페인 ‘너희들의 꿈을 응원해’펼쳐

Mar 29, 2024 | 편집부기자

 

-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새학기를 맞이한 청소년 응원 물품 배부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관장 정상수)은 지난 28일, 중탑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등굣길 응원 캠페인‘너희들의 꿈을 응원해’을 실시했다.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의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진행된 응원 캠페인은 새 학기를 맞이한 초등학생들의 시작을 응원하고,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 활동을 알리고자 진행됐다.이날 캠페인에는 성남시청소년재단 캐릭터 '모냐'와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임직원이 함께 참여해 초등학생..

성남시, 청년정책협의체 1기 활동 마무리…성과공유회 개최

성남시, 청년정책협의체 1기 활동 마무리…성과공유회 개최

Mar 20, 2024 | 편집부기자

 

- 청년기본조례 개정안 의견 제출, 청년주거 안심동행사업 등 성남시는 오는 3월 22일 오후 7시~9시 시청 9층 회의실에서 지난 2년간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제1기 청년정책협의체 성과공유회‘를 연다.청년정책협의체는 지역 청년을 대표해 성남시에 청년정책을 제안하고 소통 역할을 하는 19~34세의 청년참여기구다.이날 공유회는 총 100명으로 출발한 1기 협의체가 임기 2년간(종료일 3월 29일) 정책기획·미디어·문화기획·소통 등 4개 분과별로 활동해 온 내용을 발표하고, 결과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