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성남시

성남시청소년재단, 제1회 청년의 날 기념 토론회 개최

2020.09.18 20:11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
청년의 시각으로, 다양한 영역에서의 고민 나누기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은 오는 919, 청년기본법 시행에 따라 제정된 1회 청년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청년들과 함께하는 온라인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청년이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일자리, 문화, 교육, 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지역 현안 사항에 대해 청년의 시각으로 함께 논의하고 제안하는 공론의 장으로써, 화상 강의 플랫폼 줌(ZOOM) 활용해 온택트 방식으로 열린다.

 

이날 진행되는 온라인 토론회는 성남 청년참여단이 진행하며 생방송 이후에도 관심 있는 지역 청년이 언제든 열람해볼 수 있도록 성남시청년지원센터 청년이봄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할 예정이다.

 

성남시청소년재단 진미석 대표이사는 청소년과 청년은 성장이라는 연결고리를 갖고 생애 주기적 측면에서 개인의 요구를 반영한 다층화, 다양화된 정책운영이 필요하다.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이번 토론회를 비롯해 다양한 채널로 청년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그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지역 청년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성남청년참여단은 지역 내 청년 정책을 발굴하고, 다양한 영역에서 청년의 삶을 나누기 위해 구성된 청년 정책 참여기구로서, 지난 7월 위촉되어 활동하고 있다.

 

토론회와 관련한 문의는 성남시청소년재단 청년정책실(031-729-9031)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청소년

성남시

성남시, 청년정책협의체 1기 활동 마무리…성과공유회 개최

성남시, 청년정책협의체 1기 활동 마무리…성과공유회 개최

Mar 20, 2024 | 편집부기자

 

- 청년기본조례 개정안 의견 제출, 청년주거 안심동행사업 등 성남시는 오는 3월 22일 오후 7시~9시 시청 9층 회의실에서 지난 2년간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제1기 청년정책협의체 성과공유회‘를 연다.청년정책협의체는 지역 청년을 대표해 성남시에 청년정책을 제안하고 소통 역할을 하는 19~34세의 청년참여기구다.이날 공유회는 총 100명으로 출발한 1기 협의체가 임기 2년간(종료일 3월 29일) 정책기획·미디어·문화기획·소통 등 4개 분과별로 활동해 온 내용을 발표하고, 결과물 ..

성남시청소년재단,‘성남청년참여단’4기 출범

성남시청소년재단,‘성남청년참여단’4기 출범

Mar 18, 2024 | 편집부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원기)은 지난 16일, 성남 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전달하는 성남청년참여단(이하 참여단) 4기를 출범했다.참여단은 성남시의 청년정책에 청년의 시각을 반영하여 함께 논의하고 제안하는 정책 참여조직이다. 성남시에 거주, 재직, 재학, 활동 중인 19~34세의 청년들로 구성되었으며, 올해는 직장인과 구직자, 학생, 드론 촬영 전문가, 아티스트, 창업가 등 다양한 배경과 동기를 품은 지역의 청년들이 모였다. 참여단은 과제발굴 워크숍을 시작으로 소통과 협업의 꾸..

성남시, 재창업 청년 7개 팀 아이템 사업화 지원하기로

성남시, 재창업 청년 7개 팀 아이템 사업화 지원하기로

Mar 18, 2024 | 편집부기자

 

- 청년 재창업 지원사업 추진 협약…멘토링, 창업 교육, 사업화 자금 등 성남시는 창업에 실패한 경험이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청년 재창업 지원사업’ 참여자 7개 팀(총 13명)을 선발하고, 각 아이템 사업화 지원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시는 이날 오후 2시 성남글로벌융합센터(수정구 달래내로 46) 1층 다목적홀에서 사업 참여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 재창업 지원사업 협약식’을 했다.협약에 따라 7개 팀의 아이템은 연말까지 사업화 또는 고도화를 지원받는다.해당 아이..

성남시 ‘취업 청년 주거 안심 패키지 사업’ 11억원 투입

성남시 ‘취업 청년 주거 안심 패키지 사업’ 11억원 투입

Mar 07, 2024 | 편집부기자

 

- 부동산 중개비·이사비, 전세 대출이자, 월세…분야별 250명씩 총 750명 지원 성남시는 사회초년생들의 주거 안정을 돕기 위해 11억원을 투입해 올해 첫 ‘취업 청년 주거 안심 패키지 사업’을 편다고 7일 밝혔다.이 사업은 대상자에게 ▲부동산 중개비·이사비, 생애 한번 40만원 ▲전세보증금 대출이자, 최장 10개월간 월 최대 20만원 ▲주택 월 임차료(월세), 최장 10개월간 월 최대 20만원 등 3개 분야를 지원한다.분야별 250명씩 총 750명 지원 규모다.대상은 부모님..

성남시청소년재단, 한양사이버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성남시청소년재단, 한양사이버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Feb 27, 2024 | 편집부기자

 

- 청소년과 청년, 임직원에 대한 교육·진로·취업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원기)과 한양사이버대학교(총장 이기정)는 지난 23일, 청소년청년의 진로지원과 재단의 임직원 교육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재단에 따르면, 협약식에는 성남시청소년재단 최원기대표이사와 한양사이버대학교 오성근 부총장을 포함한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하는 가운데 한양사이버대학교에서 진행됐다.협약서에는 양 기관의 발전과 우수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 인재 양..

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 겨울방학 인기 특강 온&온 학습지원사업 개강

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 겨울방학 인기 특강 온&온 학습지원사업 개강

Feb 16, 2024 | 편집부기자

 

-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의 문해력과 자존감을 높이는‘판수네 문단속 2기’운영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원)은 2월 14일 ~ 27일간, 초등 1~4학년 청소년 15명을 대상으로 교육격차 해소와 정서 회복을 위한 학습지원사업을 추진한다.이번 겨울방학 특강프로그램은 맞벌이 가정 등 우선 학습지원 대상 중에서 선발하여 지원하며, 문해력 향상과 독서, 역사 교육을 중심으로 총 10일간 진행된다.본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 등 사회적 문제로 발생한 청소년들의 ..

성남시 ‘청년 희망 인턴 사업’ 참여자 100명 모집

성남시 ‘청년 희망 인턴 사업’ 참여자 100명 모집

Feb 13, 2024 | 편집부기자

 

- 공공부문 실무·경력 쌓는 기회 제공…하루 8시간 근무 기준 월 260만원 지급 성남시는 오는 2월 14일부터 21일까지 ‘청년 희망 인턴 사업’ 참여자 100명을 모집한다.이 사업은 성남시에 1년 이상 살고 있는 19~34세 미취업 청년에게 시청, 시 출연·출자기관, 민간 위탁기관 등에서 10개월간 일할 기회를 제공해 공공부문 실무와 경력을 쌓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시는 올해 25억65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하며, 관계기관 44개 부서에 73개 분야의 청년 인턴 일..

성남시 “위기청소년 특별지원 사업 신청하세요”

성남시 “위기청소년 특별지원 사업 신청하세요”

Feb 08, 2024 | 편집부기자

 

- 생활, 자립, 학업 등 8개 분야 중 1개 분야 맞춤형 지원 성남시는 보호받지 못하는 청소년을 발굴해 ‘위기청소년 특별지원 사업’을 펴기로 하고 오는 2월 21일까지 대상자의 신청을 받는다. 대상은 성남시에 주소를 둔 9~24세 중에서 보호자가 없거나 실질적으로 보호를 받지 못해 사회·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위기 청소년이다.가구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여야 하며, 학교 밖 청소년, 은둔형 청소년, 비행·일탈 예방을 위해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을 포함한다.생활·자립·..

성남시청소년재단, 초등 대안학교 청소년에게 어린이 창의교육 프로그램 무료 지원해

성남시청소년재단, 초등 대안학교 청소년에게 어린이 창의교육 프로그램 무료 지원해

Feb 02, 2024 | 편집부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관장 정영숙)은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 역량을 지원하고자 ‘어린이 창의교육 프로그램’을 관내 대안학교에 무료로 지원한다.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과학기술 기반의 STEAM 교육 흐름에 맞춰,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융합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배양하는 4개 영역의 창의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했다.개발된 4가지 프로그램은 알고리즘 이해와 지식처리 교육 ‘인공지능’, 컴퓨터 프로그래밍 사고력 교육 ‘SW코딩’,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미래교육 ‘원클릭 시스템’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여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미래교육 ‘원클릭 시스템’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여

Feb 02, 2024 | 편집부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원기)은 성남미래교육‘원클릭 시스템’을 전면 개편하고 오는 2024년 2월 19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원클릭 시스템’은 성남시와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교육지원청에서 미래교육협력지구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성남미래교육 프로그램을 학교에서 손쉽게 신청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성남시청소년재단은 지난 2023년 학교 현장에서 꾸준히 제기되어 온 선착순 및 학년단위 신청, 신청절차 복잡 등의 민원사항을 대폭 반영하여 추첨제 도입, 학년단위 신청, 카드결제..

성남시청소년재단, 전국최초 공정무역카페 『잇』 상표 출원

성남시청소년재단, 전국최초 공정무역카페 『잇』 상표 출원

Feb 01, 2024 | 편집부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관장 정은옥)과 성남시 지역경제과는 전국 최초로공정무역카페‘잇’의 상표를 출원했다. 공정무역카페‘잇’은 공정무역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운영하는 공간으로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의 청소년공정무역기획단 ‘에브리바리스타’의 주도로 운영되고 있다. 상표 출원한 공정무역카페 ‘잇’에는‘가치는 너와 나를, 우리와 세계를, 사람과 자연을, 공정과 시대를 잇는’다는 의미가 담겨있다.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청소년공정무역기획단 김민영 단장은 “상표출원을 토대로 청..

성남시청소년재단, 청년의 목소리를 전하는 청년참여단 모집

성남시청소년재단, 청년의 목소리를 전하는 청년참여단 모집

Jan 31, 2024 | 편집부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원기)은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제안하는 ‘성남청년참여단’ 4기를 모집한다.‘성남청년참여단’은 지난 2020년, 1기를 시작으로 정책 발굴과 함께 포럼, 타운홀 미팅, 문화축제, 정책제안 간담회 등 다양한 청년 사업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참여 조직이다. 참여단에 지원하여 선발된 청년은 성남 청년을 위한 정책 발굴, 관심 분야별 모임, 사업 모니터링, 문화사업 등 폭넓은 활동을 펼치게 된다.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청년참여단 관계자는 “청년의 목소리를 전달하여,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