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부천시

학생들이 직접 만드는 성남시 고등학교 연합 축제, 12월 19일 가천대에서 열려

2018.12.07 21:31 | 성남시청소년재단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성남시 고등학교 연합 축제 기획단 세븐업
-SEVEN UP(대표 효성고등학교 학생회장 이다윤)1219() 18시부터 가천대학교 예음홀에서 청소년들의 축제 AUF(A Youth Festival)를 개최한다.

 

세븐업(SEVEN UP)은 성남시 고등학교 회장단 모임에서 발의를 거쳐 참가 의사를 밝힌 7개 학교 학생회장 및 임원이 만든 학생자치단체로, 기관이나 학교에서 소속되어 예산을 받아 활동하는 것이 아닌, 학생들이 직접 운영하는 단체이다. AUF 축제는 2018년 한 해 동안 학업과 진로, 교우관계, 가정에서의 스트레스를 잘 견뎌낸 우리 모두에게 수고했다는 의미로 기획하게 되었다. 가수 공연, 복면 가왕전, 퍼포먼스팀의 공연, 그리고 다양한 이벤트 행사까지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를 개최하기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카카오 같이가치 펀딩과 부스 운영을 통한 후원금 모금활동, 유명 학원 및 음식점 등을 다니면서 후원금을 받는 활동까지, 바쁜 학교 일정 가운데서도 힘을 모으면 못해낼 것이 없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는 세븐업. 세븐업의 이다윤 회장은 “2018년을 마무리하는 이번 AUF 축제를 통해 우리 모두가 한 해를 돌아보고 마무리하면서 스스로에게, 그리고 우리 모두에게 고생했다는 의미의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어요라면서 곧 다가올 AUF축제를 기대해달라고 하였다. 우리가 AUF 축제와 앞으로의 세븐업(SEVEN UP)의 활동이 더욱 기대되는 이유이다.


undefined

관련기사

청소년

부천시

부천시  개학기 맞이 청소년 유해환경 정비 합동 점검 추진

부천시 개학기 맞이 청소년 유해환경 정비 합동 점검 추진

Mar 27, 2024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가 새 학기를 맞아 지난 25일 학교 주변 및 번화가에서 청소년 유해환경 정비를 위한 합동 점검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에는 부천시청, 원미경찰서(여성청소년계, 범죄예방대응과, 청소년육성회원미지구) 등 13명으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이 참여했다. 합동 점검반은 최근 문제가 되는 ▲신·변종 룸카페 청소년 출입 ▲청소년 유해업소 점검 ▲성매매 알선 불건전 홍보물 배포 ▲청소년 음주·흡연 점검 등 ‘청소년보호법’ 위반사항을 집중적으로 점검·단속했다. ..

부천시, 2024년 청소년 시옷스쿨 개강

부천시, 2024년 청소년 시옷스쿨 개강

Mar 27, 2024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26일부터 부천시 소재 초·중·고등학교 또는 청소년 단체를 대상으로 ‘청소년 시옷스쿨’을 개강한다. ‘청소년 시옷스쿨’은 매년 학급 단위로 모집해 진행되며, 올해 강좌는 ▲사회문제 해결 ▲사회적 경제 이해 및 혁신적 창업 과정 ▲사회적 경제 체험형 교육을 통한 취·창업 진로 탐색 과정 ▲공정무역 인식확산 교육 및 활동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창업 활동으로 이어지는 체험 위주로 강좌를 구성해 아이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시는..

부천시  2024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위원회 개최

부천시 2024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위원회 개최

Mar 08, 2024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지난 7일 부천시 2024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위원회를 개최하고 2024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시행계획과 대안교육기관의 교육프로그램을 심의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부천시 ‧ 교육지원청 ‧ 청소년시설 등 학교 밖 청소년 전문가 9명이 참석해 학교 밖 청소년이 어려움 극복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2024년 부천시 학교 밖 청소년 시행계획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의 주류화」라는 목표로 ▲발굴 연..

부천시, 학교 밖 청소년 배움터 지원사업 공모

부천시, 학교 밖 청소년 배움터 지원사업 공모

Jan 22, 2024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가 정규교육과 차별화되고 독창적인 대안교육 프로그램을 지원·발굴하기 위해 ‘학교 밖 청소년 배움터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배움터 지원사업은 정규학교와는 다른 수업을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의 욕구를 존중하고 교육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대안교육기관 소속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올해는 신규 대안교육기관 추가 발굴에 중점을 두고 사각지대에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질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주력할 계획이다. 학교 밖 청소년 배움터 지..

부천시, 청소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공개 모집

부천시, 청소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공개 모집

Jan 22, 2024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오는 1월 22일부터 2월 15일까지 ‘청소년 활동·역량강화 및 보호·지원 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총 2개 부문으로 ▲청소년 활동·역량 강화 분야 ▲보호·지원 분야이며, 상세 사업 분야 및 보조금 기준은 각 7개로 나뉘어 있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에 1억 6천여만 원을 투입해 민간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도입하고 관내 청소년에게 다양한 체험과 보호 사업을 지원·운영할 계획이다. 사업 대상은 공고일인 2024년 1월 22일 기준으..

부천시 청소년이 원하는 정책은

부천시 청소년이 원하는 정책은

Dec 21, 2023 | Q기자

 

제20기 부천시 청소년참여위원회(위원장 박단아)는 부천시청소년센터에서 ‘청소년 정책 제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2023년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 경과보고, 정책 제안발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에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과 일반 청소년, 양선희 부천시여성청소년재단 대표이사, 부천시 관계자 및 부천시 청소년 유관 기관장 등 청소년 정책에 관심이 있는 기관 등이 참석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2에 의거 위원회의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

부천시일시청소년쉼터, 개관 10주년 기념행사 성공적 마무리

부천시일시청소년쉼터, 개관 10주년 기념행사 성공적 마무리

Nov 03, 2023 | Q기자

 

.부천시일시청소년쉼터(소장 강선주)는 지난 1일 개관 10주년을 맞아 ‘일시쉼터(고정형)를 이용한 거리청소년의 경험에 대한 사례 연구’ 포럼과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선화, 장해영, 최초은 부천시의원과 지자체 관계자, 청소년, 지역 내외의 청소년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함께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이진연 경기도의회 전(前) 의원, 박화복 부천시 복지정책과장,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 등 지난 10년간 부천시일시청소년쉼터 발전에 기여한 분..

부천시립꿈빛도서관, 청소년 대상 백정은 작가 특강 운영

부천시립꿈빛도서관, 청소년 대상 백정은 작가 특강 운영

Oct 26, 2023 | Q기자

 

부천시립꿈빛도서관은 오는 11월 11일(토) 오전 10시 교육전문가 백정은 작가를 초청하여 청소년 대상 특강을 운영한다. ‘NEW! 중학생 공부법의 모든 것’의 저자인 백정은 작가는 교육 전문지 에 교육 기사 수백 편을 기고했으며,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 진학, 독서, 글쓰기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특강에서는 중학생과 예비중학생을 대상으로 달라지는 교육 제도를 알아보고, 변화에 대처하기 위한 학년별 실천 로드맵과 저자만의 중학생 공부법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

부천시여성청소년센터, 한마음체육대회로 화합 다져

부천시여성청소년센터, 한마음체육대회로 화합 다져

Sep 19, 2023 | Q기자

 

부천시여성청소년센터는 지난 15일 부천체육관에서 500여 명의 부천 여성 단체 활동가들이 모인 가운데 부천여성네트워크 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부천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기념행사의 슬로건을 모티브로 한 4개의 팀(부천팀, 성평등팀, 연결로팀, 파이팅팀)으로 나눠 경쟁과 협력을 통해 부천시의 발전과 여성단체의 화합을 다짐했다. 대회는 댄스난타 ‘강타’ 팀의 열정적인 공연과 ‘BB힐링댄스’ 팀의 화려한 식전 공연에 이어 ×퀴즈, 탁구공 넣기, 링 ..

부천 범안동, 청소년자원봉사단 ‘소사나우’와 우리 동네 환경정비 실시

부천 범안동, 청소년자원봉사단 ‘소사나우’와 우리 동네 환경정비 실시

Sep 05, 2023 | Q기자

 

부천시 범안동(동장 장환식)은 지난 2일 소사 청소년센터 자원봉사단 ‘소사나우’와 자원순환 마을주민 추진단과 함께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캠페인 및 무단투기 취약 지구 환경정비 활동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소사 청소년자원봉사단 ‘소사나우’는 부천 여성청소년재단 소사청소년센터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단으로 지역사회의 문제를 봉사활동으로 해결하기 위해 청소년이 스스로 조직해 운영되고 있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올바른 쓰레기 배출 방법 및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에 대한 자원순..

제14회 부천시청소년연합축제 ‘무.지.개’ 9일 개최

제14회 부천시청소년연합축제 ‘무.지.개’ 9일 개최

Sep 01, 2023 | Q편집부기자

 

부천시는 제14회 부천시청소년연합축제 ‘무(한)지(성)개(성)’가 오는 9월 9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부천중앙공원과 부천시청 앞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천시청소년연합축제는 청소년이 축제 기획, 준비, 진행, 평가까지 전반적인 과정에 참여하는 청소년 축제로 2009년부터 시작해 올해 14번째를 맞는다. 이번 축제에서는 ‘Do Imagine Youth! 상상하는 청소년! 지금 해보자구!’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진로·성인지감수성·만남·생태환경·문화예술·동행·공동체 등 ..

전국 끼 있는 청소년들 한자리에 모여…부천시, 제23회 복사골청소년예술제 개최

전국 끼 있는 청소년들 한자리에 모여…부천시, 제23회 복사골청소년예술제 개최

Aug 28, 2023 | Q기자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제23회 복사골청소년예술제’가 오는 9월 2일 부천시청 어울마당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부천시 복사골청소년예술제는 활기찬 청소년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청소년들을 위한 축제로, 올해도 지난해에 이어 관객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5일 축제의 슬로건 ‘DoDo’를 주제로 청소년들의 역량을 겨루는 ‘DoDo 경연대회’ 예선에서는 전국에서 모인 청소년 181명, 48팀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경연대회 본선은 예술제 당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