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동두천시

동두천시, 2022년 수능 맞이 청소년 비행 예방·보호 캠페인 실시

2022.11.22 15:36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17일, 동두천시 청소년 유해 환경감시단(단장 권태연), 동두천경찰서, 동두천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등 50명과 함께 청소년 비행 예방·보호 캠페인을 합동으로 시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수학능력시험이 끝나 긴장감에서 해방된 청소년들이 음주·흡연 등 일탈 행위를 벌이는 것과 청소년들의 주류·담배 구매장소가 대부분 소매점과 편의점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관내 소매점과 편의점을 대상으로 주류·담배 판매 시 신분증 확인 철저 요청 캠페인 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청소년 일탈 행위가 예상되는 번화가 및 우범 지역을 중심으로 합동 순찰을 시행하였으며, 폭력·가출 등 위기청소년 발견 시 계도 및 동두천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에 연계하는 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민간단체와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청소년 보호·계도 활동과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청소년들이 건전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청소년

동두천시

동두천시  ‘2024년 청소년상’표창 대상자 선발 공고

동두천시 ‘2024년 청소년상’표창 대상자 선발 공고

Apr 15,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과 올바른 ‘청소년상’의 정립을 위해 ‘2024년 청소년상 표창 대상자’를 공고했다고 전했다. 대상자는 추천권자(관내 학교장, 동장, 자원봉사센터장, 상담복지센터장, 교육지원청교육장, 경찰서장, 가족센터장)의 추천이 필요하며 접수 기간은 4월 3일부터 4월 19일까지다. 선발 부문은 모범선행, 창의인재, 학력 향상, 문화 예술, 체육 진흥, 글로벌 리더 분야이며, 부문별 초‧중등부 6명, 고등‧일반부 6명 총 12명을 선..

동두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2024년 부모학교’진행

동두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2024년 부모학교’진행

Apr 06, 2024 | Q기자

 

동두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황상연)는 오는 4월 24일(수)부터 매월 셋째 주 수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2024년 부모학교’를 진행한다. 부모학교는 청소년 분야의 전문가를 통해 청소년 발달기 특성을 이해하고 양육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정기적인 모임 및 교육을 통해 양육자로서 청소년 발달기 특성을 이해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특히, 청소년 자녀와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기술 및 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며 오는 8월에는 일일 가족 캠프를 통해, 레크리에이션과 ..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직업탐색 프로그램‘잡월드’참가자 모집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직업탐색 프로그램‘잡월드’참가자 모집

Apr 06, 2024 | Q기자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는 학교 밖 청소년의 직업탐색을 위한 잡월드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한국잡월드 견학 형식으로 진행되며, 직업에 대한 현실적인 이해와 자기 주도적 진로 선택을 목표로 한다. 프로그램은 오는 4월 22일 잡월드 현장 체험, 4월 25일 진로 설계 및 소감 나누기로 총 2회기 진행된다. 신청 대상은 동두천시 관내에 거주하는 12세~19세(만 11~18세) 학교 밖 청소년이며, 신청은 4월 9일까지 센터 홍보 채널(카카오톡 채널..

동두천시 청소년대표단, 자매도시 중국 삼문협시 초청 방문

동두천시 청소년대표단, 자매도시 중국 삼문협시 초청 방문

Mar 26, 2024 | Q기자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관내 문화영상고·동두천고·동두천중· 동두천여중 4개교 학생으로 구성된 청소년교류단 24명이 26일부터 30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자매도시 중국 허난성 삼문협시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청소년교류단은 중국 가정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홈스테이를 시작으로, 자매학교 방문, 문화예술공연 관람, 역사 문화유적지 탐방 등의 일정을 통해 중국 문화에 대한 이해와 문화를 체험한다. 한편 동두천시가 지원하는 이번 방문은 코로나19 이후 재개한 첫 청소년 교류다. ..

동두천 도비장학회, 생연2동 모범 청소년에 장학금 전달

동두천 도비장학회, 생연2동 모범 청소년에 장학금 전달

Mar 19, 2024 | Q기자

 

동두천시 도비장학회(회장 문경호)는 18일 생연2동의 모범 청소년 2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2012년에 결성된 도비장학회는 동두천 지역의 발전과 주민 화합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 오고 있다. 또한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이 기부한 후원금으로 운영되며 매년 동두천시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지원 활동을 해오고 있다. 문경호 도비장학회 회장은 “관내 청소년들이 희망을 가지고 꿈꾸는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고, 나눔을 실천해 나가는 사회 구성원으..

동두천시 도비 장학회,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전달

동두천시 도비 장학회,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전달

Mar 14,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 도비장학회(회장 문경호)는 13일 시장실에서 학교 밖 청소년 6명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했다. 2012년에 결성된 도비(濤斐, 아름다운 물결)장학회는 동두천의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이 기부한 후원금으로 운영되는 장학단체다. 또한 매년 동두천 청소년들에게 장학금 지원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지원 센터장은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면서 “이 자리에 참석한 학생들이 우리 동두천의 발전을 위해 일해주는 훌륭한 일꾼이 되어줬..

동두천시  ‘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 신청 접수

동두천시 ‘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 신청 접수

Mar 12,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 중단이 우려되는 청소년에게 생활장학금을 신청받는다. 해당 생활장학금은 복권기금법에 의한 복권기금으로 경기도 내 생활이 어려운 중·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이다. 지원 금액은 관내 중학생(90명)은 70만원, 고등학생(91명)은 100만원이다. 신청 자격은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차상위계층, 그 외 중위소득 100% 이하인 자며 신청 기간은 오는 3월 20일부터 4월 5일까지다. 한편 상반기 장학금을 지급받기 위해서 신청일부터 2024년 4..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4년도 제1회 꿈드림 모의고사’ 운영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4년도 제1회 꿈드림 모의고사’ 운영

Mar 08, 2024 | Q기자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황상연)는 2024년도 제1회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제1회 꿈드림 모의고사’를 실시한다. 모의고사는 3월 29일(금) 9시부터 16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OMR 카드 작성, 시험 응시 시간, 감독관 배치 등 실제 고사장과 유사한 조건으로 시행된다. 대상 자격으로는 동두천시 관내에 거주하면서 2024년 중·고졸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 밖 청소년으로 선착순으로 10명을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3월 13일부터..

동두천시 꿈드림, 제4기 청소년 임원(오지라퍼) 위촉식 개최

동두천시 꿈드림, 제4기 청소년 임원(오지라퍼) 위촉식 개최

Mar 05, 2024 | Q기자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황상연)는 28일, 학교 밖 청소년의 권리와 인식개선에 앞장서고자 제4기 청소년임원(오지라퍼)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임원으로 선정된 청소년 5명이 참석했으며 △위촉장 수여 △임원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제4기 청소년 임원 대표는 “지금도 학교 밖 청소년 불평등 사례가 많은데, 우리의 권익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두천시 꿈드림 청소년 임원‘오지라퍼’는 2021년부터 이어 온 학교 밖 청소년 대표..

동두천시  2024년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동두천시 2024년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Feb 28, 2024 | Q기자

 

동두천시는 27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4년 청소년육성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서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안전한 보호 환경 조성을 위해 청소년육성위원회 위원에 대해 위촉장을 수여했다. 청소년육성위원회는 청소년정책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고 자문하며 동두천 시의원, 동두천 경찰서 여성청소년과장,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과장, 청소년 유관기관의 센터장과 교수 등 총 12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 청소년정책의 사업 추진 실적..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급식지원 나서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급식지원 나서

Jan 31, 2024 | Q편집부기자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는 학교 밖 청소년의 급식 및 영양 관리를 위해 1월 관내 식당 3곳(신참떡볶이 동두천지행점, 파리바게뜨 동두천지행점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역사회와 연계해 연간 약 2,300건의 급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자는 동두천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에 등록돼 있으며, 온라인 및 오프라인 학교 밖 청소년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한 만 9세에서 24세까지의 청소년이다. 운영은 2월..

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 이용 청소년 캠페인 실시

동두천시 자원봉사센터,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 이용 청소년 캠페인 실시

Dec 26, 2023 | Q편집부기자

 

사)동두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형덕)는 지난 22일 동두천 신흥중·고등학교에서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 이용" 청소년 홍보캠페인을 추진했다. 캠페인에는 신흥중학교 학생자치회 학생과 교사 등 15명이 참여해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개인형 이동장치(전동킥보드, 전기자전거) 안전 이용 홍보물과 핫팩을 나눠 주었다. 특히, 개인형 이동장치 청소년 무면허 운전 근절과 청소년 교통사고 발생 시 초래되는 문제점에 대해 안내했다. 신흥중학교 최명영 교장은 “최근 학생들이 호기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