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남양주시

남양주시 호평동, [복지ㆍ청소년인권 사각지대] 제로에 도전

2022.09.26 15:25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남양주시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순덕)는 지난 24일 호평동체육대회를 방문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홍보부스를 설치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청소년 인권 바로알기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호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재영)가 주관해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지역주민에게 전단지와 홍보물품, 관련 책자 등을 나눠주며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청소년 인권의 중요성을 알리고, 호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홍보하며 후원자를 발굴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최근 청소년 인권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상황에서 청소년이 건전하고 성숙한 사회 구성원으로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권리보호 서약서를 작성했으며, 서약서를 작성한 주민들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해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호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재영 위원장은 “이번 홍보활동이 우리의 미래인 청소년과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캠페인 등 다양한 방법으로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순덕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장은 “주말임에도 위기 이웃 발굴과 청소년 인권에 대한 홍보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협의체 위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계획함으로써 주민의 관심과 동참을 이끌어 내 보다 밝고 따뜻한 호평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청소년

남양주시

남양주시, 2024년 제1회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남양주시, 2024년 제1회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Apr 13, 2024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은 12일 홍지선 부시장 주재로 ‘2024년 제1회 지방청소년육성위원회’를 개최했다. 청소년육성위원회는 위원장인 홍지선 부시장을 비롯해 청소년업무 담당 공무원, 교육자, 학부모, 청소년 육성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 등 12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규 위원 위촉 ▲2024년 청소년 육성종합계획 ▲수동면 청소년시설 조성 공간구성계획 등 안건 심의가 진행됐다. 특히, 시는 올해 ‘일상 속 성장 기회를 누리는 청소년, 미래를 주도..

이한빛 청심국제중 학생, 남양주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30만 원 기부

이한빛 청심국제중 학생, 남양주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30만 원 기부

Apr 09, 2024 | Q기자

 

청심국제중학교 1학년 이한빛 학생은 지난 5일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해 장학금 30만 원을 남양주시복지재단(대표이사 심우만)에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은 지난 3월 16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개최된 제1회 다빈치 과학영재탐구 콘테스트에서 우수상과 함께 받은 30만 원의 상금으로 마련됐다. 이한빛 학생은 “심석초등학교를 다닐 때부터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 싶어서 남양주 지역의 형편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기부를 해왔다.”라며 “오늘 기부한 장학금이 꼭 필요한 분들게 전달되면 ..

남양주시 꿈드림센터, “청소년의 꿈을 향한 첫걸음에 동행”… 2024년 제1회 검정고시 고

남양주시 꿈드림센터, “청소년의 꿈을 향한 첫걸음에 동행”… 2024년 제1회 검정고시 고

Apr 09, 2024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에서 운영하는 꿈드림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6일 학교 밖 청소년들의 제1회 검정고시를 응원하기 위해 의정부 소재 고사장 4곳에서 아웃리치를 진행했다. 이번 검정고시 아웃리치에서는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신청을 받아 도시락과 간식 꾸러미를 제공하며 응원과 격려를 전하고, 꿈드림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시락을 지원받은 한 청소년은 “시험장 주변에 마땅한 식당이 없어서 고민됐는데 도시락을 준비해주셔서 마음 편하게 시험..

남양주시의회,     미국 브레아시 청소년 교류단과 글로벌한 소통의 시간 마련

남양주시의회, 미국 브레아시 청소년 교류단과 글로벌한 소통의 시간 마련

Apr 06, 2024 | Q기자

 

남양주시의회(김현택 의장)는 지난 4월 5일 오전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남양주시와 우호도시인 미국 브레아시의 청소년 교류단을 접견했다. 브레아-올린다 고등학교 학생 및 인솔자 등 14명으로 구성된 이번 브레아시 청소년 교류단은 청소년 교류활동의 일환으로 남양주시의회를 방문했다. 이날 교류단을 맞이한 김현택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은 본회의장, 상임위원회실 등 시의회의 주요시설들을 학생들에게 소개하고 시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설명하는 등 양 도시 간 우의를 다지는 뜻깊은..

국제로타리 3600지구 덕소로타리클럽, 남양주시 청소년에게 장학금 2,100만 원 전달

국제로타리 3600지구 덕소로타리클럽, 남양주시 청소년에게 장학금 2,100만 원 전달

Apr 04, 2024 | Q기자

 

국제로타리 3600지구 덕소로타리클럽(회장 강병수, 이하 로타리클럽)은 지난 2일 덕소로타리클럽 사무실에서 2024년 상반기 우수 청소년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전달식에서 로타리클럽은 고등학생 4명과 대학생 17명 총 21명의 학생에게 100만 원씩 총 2,1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강병수 덕소로타리클럽 회장은 “우리 주위에는 아직도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이 많다. 형편이 어려운 학생에게 장학금은 희망이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꿈..

남양주시 평주로타리클럽, 이주배경아동청소년에게 장학금 전달

남양주시 평주로타리클럽, 이주배경아동청소년에게 장학금 전달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국제로타리3600지구 평주로타리클럽(회장 이명주)은 지난달 29일 남양주시외국인복지센터(센터장 이영)를 방문해 이주배경아동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평주로타리클럽 회장과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이 참석했으며, 어려운 환경에서도 성실히 살아가는 필리핀, 인도네시아에서 입국한 이주배경아동청소년 8명에게 총 240만원을 지원했다. 평주로타리클럽 이명주 회장은 “이주배경아동청소년들이 밝은 미래를 꿈꾸는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성을 존중하고..

남양주시 제5기  별내면 청소년자치위원 위촉식 개최

남양주시 제5기 별내면 청소년자치위원 위촉식 개최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별내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장태식)는 지난달 30일 별내면사무소 소회의실에서 제5기 청소년자치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별내면 청소년자치위원회는 지역 내 청소년이 주체가 돼 청소년 정책 및 활동 건의, 문제 발견과 의제 설정 등에 참여하는 청소년 자치 기구로, 제5기 청소년자치위원회는 지난 3월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중·고등학생 34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위촉식은 위촉장 수여, 청소년자치위원 대표 선서, 멘토 소개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청소년자치위원들은 위..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회, 제2기 청소년자치위원회 ‘진접 아우름’ 위촉식 개최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회, 제2기 청소년자치위원회 ‘진접 아우름’ 위촉식 개최

Mar 26, 2024 | Q기자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회(회장 김기철)는 23일 진접읍 주민자치센터에서 진접읍 청소년자치위원회‘아우름’의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진접 아우름’ 사업은 지역 청소년들이 사회활동 참여를 통해 잠재적 역량 개발과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 등 주민자치를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해당 사업은 진접읍 주민자치회가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다. 주민자치회는 이날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및 중학교 1학년 학생 21명을 진접 아우름 제2기 위..

화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1회 역사체험활동으로 남양주 정약용 생가 유적지 방문

화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1회 역사체험활동으로 남양주 정약용 생가 유적지 방문

Mar 20, 2024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화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지난 16일 남양주에 위치한 정약용 생가 유적지를 중심으로 제1회 역사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조선후기 역사, 문화, 생태 가치를 찾아서’란 주제로 진행된 이번 체험활동은 ▲조선후기 실학의 선구자인 정약용 선생 생가인 여유당 견학, ▲실학사상을 바탕으로 지배된 조선후기 모습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실학박물관 관람, ▲친환경의 가치를 느끼며 신체활동을 증진시킬 수 있는 다산 생태공원 트레킹 ▲조..

남양주시, 제5기 화도읍 청소년자치위원회 정기총회 & 해단식 개최

남양주시, 제5기 화도읍 청소년자치위원회 정기총회 & 해단식 개최

Feb 27, 2024 | Q기자

 

남양주시 화도읍 청소년자치위원회(위원장 김건민)는 지난 24일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제5기 청소년자치위원회 정기총회 및 해단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화도읍 주민자치회위원, 청소년자치위원, 시·도의원, 남양주시의회 부의장 및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 등 약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청소년자치위원 표창 전달식을 시작으로 2023년 활동 보고, 5기 청소년자치위원회 해단식 순으로 진행됐다. 5기 청소년자치위원회는 관내 청소년 총 30명(고등학생 13명,..

남양주시, 이탈리아 살레르노시와 청소년 국제교류 성료

남양주시, 이탈리아 살레르노시와 청소년 국제교류 성료

Feb 27, 2024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청소년 국제 역량강화 및 자매도시와의 우호협력 증진을 위해 이탈리아 살레르노시를 방문했던 청소년 교류단이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24일 귀국했다고 전했다 대표단은 1주차에 양 도시 청소년 간의 만남, 지중해식단 박물관 및 페스툼 유적지 방문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으며, 2주차에는 요리학교 수료식, 첸톨라-팔리누로 시청 공식방문, 바티칸 탐방 등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요리학교 수료식에는 마리아 마셀라 안셀키스 요리학교 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2024년 남양주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총회 개최

2024년 남양주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총회 개최

Feb 27, 2024 | Q기자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회(위원장 최영균) 특화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인 남양주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지휘자 김태윤)는 지난 24일 2024년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화도읍 주민자치회위원, 시·도의원, 남양주시의회 부의장 및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 등 약 8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우수 오케스트라단원 표창 전달을 시작으로 2023년도 회계 및 결산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총회에서는 바이올린 김수현 단원이‘멘델스존 바이올린 협주곡 3악장’ 연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