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남양주시

남양주시, 2024년 제1회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남양주시, 2024년 제1회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Apr 13, 2024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은 12일 홍지선 부시장 주재로 ‘2024년 제1회 지방청소년육성위원회’를 개최했다. 청소년육성위원회는 위원장인 홍지선 부시장을 비롯해 청소년업무 담당 공무원, 교육자, 학부모, 청소년 육성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 등 12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규 위원 위촉 ▲2024년 청소년 육성종합계획 ▲수동면 청소년시설 조성 공간구성계획 등 안건 심의가 진행됐다. 특히, 시는 올해 ‘일상 속 성장 기회를 누리는 청소년, 미래를 주도..

이한빛 청심국제중 학생, 남양주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3

이한빛 청심국제중 학생, 남양주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3

Apr 09, 2024 | Q기자

 

청심국제중학교 1학년 이한빛 학생은 지난 5일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해 장학금 30만 원을 남양주시복지재단(대표이사 심우만)에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은 지난 3월 16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개최된 제1회 다빈치 과학영재탐구 콘테스트에서 우수상과 함께 받은 30만 원의 상금으로 마련됐다. 이한빛 학생은 “심석초등학교를 다닐 때부터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 싶어서 남양주 지역의 형편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기부를 해왔다.”라며 “오늘 기부한 장학금이 꼭 필요한 분들게 전달되면 ..

남양주시 꿈드림센터, “청소년의 꿈을 향한 첫걸음에 동행”… 2024년

남양주시 꿈드림센터, “청소년의 꿈을 향한 첫걸음에 동행”… 2024년

Apr 09, 2024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에서 운영하는 꿈드림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6일 학교 밖 청소년들의 제1회 검정고시를 응원하기 위해 의정부 소재 고사장 4곳에서 아웃리치를 진행했다. 이번 검정고시 아웃리치에서는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신청을 받아 도시락과 간식 꾸러미를 제공하며 응원과 격려를 전하고, 꿈드림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시락을 지원받은 한 청소년은 “시험장 주변에 마땅한 식당이 없어서 고민됐는데 도시락을 준비해주셔서 마음 편하게 시험..

남양주시의회,     미국 브레아시 청소년 교류단과 글로벌한 소통의 시간

남양주시의회, 미국 브레아시 청소년 교류단과 글로벌한 소통의 시간

Apr 06, 2024 | Q기자

 

남양주시의회(김현택 의장)는 지난 4월 5일 오전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남양주시와 우호도시인 미국 브레아시의 청소년 교류단을 접견했다. 브레아-올린다 고등학교 학생 및 인솔자 등 14명으로 구성된 이번 브레아시 청소년 교류단은 청소년 교류활동의 일환으로 남양주시의회를 방문했다. 이날 교류단을 맞이한 김현택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은 본회의장, 상임위원회실 등 시의회의 주요시설들을 학생들에게 소개하고 시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설명하는 등 양 도시 간 우의를 다지는 뜻깊은..

국제로타리 3600지구 덕소로타리클럽, 남양주시 청소년에게 장학금 2,1

국제로타리 3600지구 덕소로타리클럽, 남양주시 청소년에게 장학금 2,1

Apr 04, 2024 | Q기자

 

국제로타리 3600지구 덕소로타리클럽(회장 강병수, 이하 로타리클럽)은 지난 2일 덕소로타리클럽 사무실에서 2024년 상반기 우수 청소년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번 전달식에서 로타리클럽은 고등학생 4명과 대학생 17명 총 21명의 학생에게 100만 원씩 총 2,1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강병수 덕소로타리클럽 회장은 “우리 주위에는 아직도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이 많다. 형편이 어려운 학생에게 장학금은 희망이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꿈..

남양주시 평주로타리클럽, 이주배경아동청소년에게 장학금 전달

남양주시 평주로타리클럽, 이주배경아동청소년에게 장학금 전달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국제로타리3600지구 평주로타리클럽(회장 이명주)은 지난달 29일 남양주시외국인복지센터(센터장 이영)를 방문해 이주배경아동청소년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평주로타리클럽 회장과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이 참석했으며, 어려운 환경에서도 성실히 살아가는 필리핀, 인도네시아에서 입국한 이주배경아동청소년 8명에게 총 240만원을 지원했다. 평주로타리클럽 이명주 회장은 “이주배경아동청소년들이 밝은 미래를 꿈꾸는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성을 존중하고..

남양주시 제5기  별내면 청소년자치위원 위촉식 개최

남양주시 제5기 별내면 청소년자치위원 위촉식 개최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별내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장태식)는 지난달 30일 별내면사무소 소회의실에서 제5기 청소년자치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별내면 청소년자치위원회는 지역 내 청소년이 주체가 돼 청소년 정책 및 활동 건의, 문제 발견과 의제 설정 등에 참여하는 청소년 자치 기구로, 제5기 청소년자치위원회는 지난 3월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중·고등학생 34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위촉식은 위촉장 수여, 청소년자치위원 대표 선서, 멘토 소개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청소년자치위원들은 위..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회, 제2기 청소년자치위원회 ‘진접 아우름’ 위촉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회, 제2기 청소년자치위원회 ‘진접 아우름’ 위촉

Mar 26, 2024 | Q기자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회(회장 김기철)는 23일 진접읍 주민자치센터에서 진접읍 청소년자치위원회‘아우름’의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진접 아우름’ 사업은 지역 청소년들이 사회활동 참여를 통해 잠재적 역량 개발과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 등 주민자치를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해당 사업은 진접읍 주민자치회가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다. 주민자치회는 이날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및 중학교 1학년 학생 21명을 진접 아우름 제2기 위..

화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1회 역사체험활동으로 남양주 정약용 생가 유

화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1회 역사체험활동으로 남양주 정약용 생가 유

Mar 20, 2024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화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지난 16일 남양주에 위치한 정약용 생가 유적지를 중심으로 제1회 역사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조선후기 역사, 문화, 생태 가치를 찾아서’란 주제로 진행된 이번 체험활동은 ▲조선후기 실학의 선구자인 정약용 선생 생가인 여유당 견학, ▲실학사상을 바탕으로 지배된 조선후기 모습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실학박물관 관람, ▲친환경의 가치를 느끼며 신체활동을 증진시킬 수 있는 다산 생태공원 트레킹 ▲조..

남양주시, 제5기 화도읍 청소년자치위원회 정기총회 & 해단식 개최

남양주시, 제5기 화도읍 청소년자치위원회 정기총회 & 해단식 개최

Feb 27, 2024 | Q기자

 

남양주시 화도읍 청소년자치위원회(위원장 김건민)는 지난 24일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제5기 청소년자치위원회 정기총회 및 해단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화도읍 주민자치회위원, 청소년자치위원, 시·도의원, 남양주시의회 부의장 및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 등 약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청소년자치위원 표창 전달식을 시작으로 2023년 활동 보고, 5기 청소년자치위원회 해단식 순으로 진행됐다. 5기 청소년자치위원회는 관내 청소년 총 30명(고등학생 13명,..

남양주시, 이탈리아 살레르노시와 청소년 국제교류 성료

남양주시, 이탈리아 살레르노시와 청소년 국제교류 성료

Feb 27, 2024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청소년 국제 역량강화 및 자매도시와의 우호협력 증진을 위해 이탈리아 살레르노시를 방문했던 청소년 교류단이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24일 귀국했다고 전했다 대표단은 1주차에 양 도시 청소년 간의 만남, 지중해식단 박물관 및 페스툼 유적지 방문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으며, 2주차에는 요리학교 수료식, 첸톨라-팔리누로 시청 공식방문, 바티칸 탐방 등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요리학교 수료식에는 마리아 마셀라 안셀키스 요리학교 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2024년 남양주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총회 개최

2024년 남양주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 정기총회 개최

Feb 27, 2024 | Q기자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회(위원장 최영균) 특화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인 남양주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지휘자 김태윤)는 지난 24일 2024년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화도읍 주민자치회위원, 시·도의원, 남양주시의회 부의장 및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 등 약 8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우수 오케스트라단원 표창 전달을 시작으로 2023년도 회계 및 결산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총회에서는 바이올린 김수현 단원이‘멘델스존 바이올린 협주곡 3악장’ 연주..

남양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원데이클래스 운영

남양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원데이클래스 운영

Feb 23, 2024 | Q기자

 

남양주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은 지난 21일 남양주시 청년창업센터에서 청년창업가와 함께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원데이클래스-캔들 만들기’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캔들 만들기 체험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창의성과 자립심을 촉진할 수 있는 다양한 취미와 직업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는 20명의 청소년이 참여해 청년창업가에게 각자의 개성이 담긴 캔들 제작 기술을 배우며 창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의 미래에 대해 더 넓은 시야를 가질..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장애청소년 대상‘찾아가는 구직 컨설팅’실시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장애청소년 대상‘찾아가는 구직 컨설팅’실시

Feb 22, 2024 | Q기자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공상길)은 오는 3월부터 7월까지 남양주시 지역 내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특수학교(학급) 장애 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구직 컨설팅’을 진행한다. ‘찾아가는 구직 컨설팅’은 취업을 준비하는 장애 청소년의 관심 분야 및 잠재력을 고려해 적합한 직무와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원활한 직업 생활과 경제적 자립을 위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희망 직무 찾기, 안전한 직업 생활 등 취업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상길 관..

남양주시 청소년, 이탈리아 살레르노에서 지중해를 만나고, 요리하고, 느끼

남양주시 청소년, 이탈리아 살레르노에서 지중해를 만나고, 요리하고, 느끼

Feb 20, 2024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이탈리아로 출국한 청소년 교류단이 지난 14일 오후 자매도시인 살레르노에 도착해 안셀키스 요리학교 수업, 역사문화 탐방, 현지 청소년과의 만남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부터 남양주시와 교류한 안셀키스 요리학교는 7개 나라의 식생활 및 생활양식을 연구해 지중해식단이 장수와 건강에 가장 좋은 식단임을 발견한 안셀키스 교수를 기려 이름이 지어졌으며, 지중해식단은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으로 지정되어 있다. 5..

남양주시 청소년교류단, ‘역사·문화 교류의 가교역할’ 위한 이탈리아 살레

남양주시 청소년교류단, ‘역사·문화 교류의 가교역할’ 위한 이탈리아 살레

Feb 14,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시 청소년 교류단이 13일부터 24일까지 12일간 청소년 글로벌 역량 강화 및 국제 자매도시와의 우호 협력 증진을 위해 이탈리아 살레르노시를 방문한다고 14일 밝혔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 관내 청소년 25명은 살레르노시에 방문해 △안셀키스 요리학교 수업 참가 △산살바토레 농장 등 요리·농산물 산지 △페스툼·폼페이 유적지 탐방 등 다양한 이탈리아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예정이다. 교류단의 한 청소년은 “안셀키스 요리학교..

남양주시 오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내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장학금 전

남양주시 오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내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장학금 전

Jan 25, 2024 | Q기자

 

남양주시 오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남미우)는 24일 학교 성적이 우수하고 대학 진학이 확정된 관내 저소득 가정의 고등학생 3명에게 100만 원씩 총 3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오남읍장, 오남읍 주민자치위원장, 오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오남고등학교장, 장학금 전달 대상자인 오남고등학교 학생 3명이 참석했다. 이번 장학금은 지난해 오남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기전)에서 관내 저소득 가정의 학생을 위한 장학금으로 써달라며 오남읍 지역사회..

남양주시, 오남읍 내 청소년 전용 시설 6월 개관

남양주시, 오남읍 내 청소년 전용 시설 6월 개관

Jan 23,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6월 오남읍 지역 내 청소년들의 건전한 문화 향유를 위한 전용 시설을 개관한다. 시는 오는 2028년 개관을 목표로 추진 중인 복합문화아트센터 내에 청소년 시설 조성을 계획하고 있으나 개관 시점까지 상당한 기간이 소요됨에 따라 오남읍 내 주택가와 초·중·고등학교 밀집 구역(오남리 259번지)에 약 100평 규모로 청소년을 위한 임시 전용공간을 마련했다. 이번 오남읍 청소년 시설은 지난 2010년 이패동 청소년 수련관 개관 이래 퇴계원, 진건..

남양주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겨울에 공감하고 클래식과 함께하는 WINTER

남양주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겨울에 공감하고 클래식과 함께하는 WINTER

Jan 19, 2024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회(회장 최영균)의 특화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인 남양주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는 지난 16일 정약용 펀그라운드에서 제2회 펀펀 음악회‘겨울을 공감하고 클래식과 함께하는 WINTER MUSIC~’로 올해 첫 연주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주회에는 화도읍 주민자치회 최영균 회장(오케스트라 단장), 정약용 펀그라운드 정해원 센터장,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생활자치과 이진춘 과장을 비롯해 총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2박 3일간 ..

남양주시, 수동면 청소년 시설 조성 설계 공모 당선작 선정

남양주시, 수동면 청소년 시설 조성 설계 공모 당선작 선정

Dec 20,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8일 수동면 청소년 시설 조성 설계 공모 관련 심사위원회를 실시한 결과, 성원건축사사무소(대표 반광효) 및 건축사사무소 예하파트너스(대표 조한재)의 공동응모작인 ‘어울림’이 최종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당선작 ‘어울림’은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서로 협력하고, 친교를 쌓아가며 행복한 삶을 만들어간다는 주제의 구성으로 제안됐다. 수동면 청소년 시설의 외부 공간과 내부 공간을 연계해 △다양한 계층에게 열린 입체적 공간 △자연·휴식·체험의 창의적 프..

남양주시 호평중학교 학부모회, 청소년을 위한  “꿈 응원”장학금 나눔

남양주시 호평중학교 학부모회, 청소년을 위한 “꿈 응원”장학금 나눔

Dec 15,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김유중)는 어제(14일) 호평중학교 학부모회(회장 이유리)가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36만8000원을 호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재영)에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지난 10월말 진행된 호평중학교 축제에서 학부모회가 떡볶이·어묵 등 먹거리 부스를 운영해 마련한 수익금이다. 이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을 이어 나가는 호평중학교 재학생 1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유리 학부모회장은 “호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활동..

남양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직장체험 업무협약 체결

남양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직장체험 업무협약 체결

Dec 12, 2023 | Q기자

 

남양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는 지난 6일과 7일 양일간 남양주YWCA, 남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디에스컴퍼니와 함께 청소년들을 위한 직장체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협약 단체 및 기업은 자립을 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이 사회진입 전 업무 경험을 미리 체험해 직업에 대한 이해 수준을 높이고, 취업과 진로 선택에 도움이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센터는 올해 현재까지 센터 이용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직업교육 등 자립 지원을..

남양주시, 청소년 문화예술동아리‘성과공유회’성료

남양주시, 청소년 문화예술동아리‘성과공유회’성료

Nov 15,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1일 펀그라운드 진접에서 청소년 문화예술 동아리 지원사업에 대한 8개월 간의 성장을 함께 공유하는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댄스, 밴드, 디자인 등 문화예술 분야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에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세대의 전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주고자 추진됐다. 시는 그동안 △마스터 클래스 댄스·보컬·드럼·밴드 △아트캠프, △청소년 공모전, △청소년 동아리들의 전문교육 등을 청소년 문화예술동아리 ..

남양주시 별내동 주민자치위원회,  2023년 별내동 청소년 축제 「별의

남양주시 별내동 주민자치위원회, 2023년 별내동 청소년 축제 「별의

Nov 06,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별내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규용)는 지난 4일 별내체육공원 축구장에서 2023년 별내동 청소년 축제‘별의 순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별의 순간’ 축제는 제8기 별내동 청소년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여러 회의를 통해 프로그램 기획에 직접 참여하고 축제의 방향, 주제 및 세부 내용의 기틀을 잡아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별내동 관내 청소년으로 구성된 17개 K-POP 댄스팀이 무대에 올라 끼와 열정을 발산하며 개성 넘치는 무대를 펼쳐 관객들의 환호를 받았다. ..

남양주소방서, 119청소년단과 함께하는 안전문화 캠페인 실시

남양주소방서, 119청소년단과 함께하는 안전문화 캠페인 실시

Nov 02, 2023 | Q기자

 

남양주소방서(서장 조창근)는 지난 1일 제76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남양주시 다산동에 위치한 도농중학교 일대에서 화재예방 및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를 위한 「119청소년단과 함께하는 안전문화」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소방서 직원과 119청소년단 단원인 도농중학교 학생 등 37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과 시민을 대상으로 화재 예방 등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내용은 ▲ 불조심 강조의 달 화재예방 분위기 조성 ▲ 부..

남양주시, 제2회 청소년 문화 예술 축제 ‘이음+’ 성료

남양주시, 제2회 청소년 문화 예술 축제 ‘이음+’ 성료

Oct 24,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1일 진접읍에 소재한 왕숙천 경관광장에서 “제2회 청소년 문화 예술 축제 ‘이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기획단 △펀그라운드 진접·진건·퇴계원,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관내 학교, 굿네이버스 등 31개 청소년 유관기관 △청소년 동아리 등이 함께 준비했으며, 주요 내빈 및 시민 약 5,400여 명 참여하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축제는 광동·진접·풍양 중학교의 사물놀이·밴드·태권도 공연으로 시작을 알렸으며, △보물..

국제라이온스협회 354-H지구 4지역 합동봉사로  남양주시 아동·청소년을

국제라이온스협회 354-H지구 4지역 합동봉사로 남양주시 아동·청소년을

Oct 24, 2023 | Q기자

 

국제라이온스협회 354-H지구 4지역(부총재 오혜령)은 지난 20일 합동 봉사의 일환으로 마련된 아동·청소년 선물꾸러미를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남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최정선)에 기탁했다. 이번 합동 봉사는 일상생활에 지친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흥미로운 장난감과 문구류를 지원하는 물품 후원으로 이뤄졌다. 전달식에 참석한 김해진 2지대위원장은 “나 혼자서는 어려울 수 있으나 함께 함으로써 기쁨이 두 배, 더함이 두 배이다. 앞으로도 나눔 봉사에 지속적으로 동참하겠다”라고 말했다..

남양주시,‘제3회 청소년 정책제안대회’개최

남양주시,‘제3회 청소년 정책제안대회’개최

Oct 24,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1일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제3회 남양주시 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해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정책 발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청소년 정책제안팀 및 청소년 청중평가단 등 약 60명의 청소년이 참석했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이날 대회에서는 여가·문화, 보건·복지, 환경, 진로·교육, 일자리 총 5개 분야에서 정책 제안이 이뤄졌으며, 접수된 21개의 제안서 중 심사를 통해 10..

남양주시 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  제8회 대한민국 청소년교향악축전 최우수상

남양주시 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 제8회 대한민국 청소년교향악축전 최우수상

Sep 06, 2023 | Q기자

 

남양주시 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단장 최영균)는 지난 2일 제8회 대한민국 청소년교향악축전(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에 참가해 최우수상[가장 우수한 기획으로 연주한 오케스트라]을 수상했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하는 은 경기아트센터와 한국음악협회 경기도지회에서 공동주최로 진행하는 최대 규모의 클래식 축제로, 클래식 연주자를 꿈꾸는 국내 청소년들이 기량을 펼치고 무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클래식 인재 육성의 장이다. 이번 축제에는 지난 7월 사전 심사를 통해 선발된 전국 각지의 ..

남양주시 호평동, 「해피 투게더」프로젝트, 아동·청소년 문화체험 지원

남양주시 호평동, 「해피 투게더」프로젝트, 아동·청소년 문화체험 지원

Aug 22,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김유중)는 지난 21일 호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재영)와 함께 관내 지역아동센터 학생 및 관계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문화체험을 지원하는 「해피 투게더」 프로젝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호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메가박스 남양주점(대표 신기범)이 특별우대요금으로 관람권을 지원하고, 협의체에서는 팝콘 등 간식을 후원하는 등 아동·청소년에게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주고자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

남양주시, 미국 브레아시와 청소년 국제 교류 성료

남양주시, 미국 브레아시와 청소년 국제 교류 성료

Aug 08,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청소년 국제 역량 강화 및 국제 교류 도시와의 우호 협력 증진을 위해 미국 브레아시를 방문했던 청소년 방문 교류단이 교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지난 6일 귀국했다고 밝혔다. 이들 대표단은 1주차에 UCLA대학 ․ 닉슨박물관 방문 및 시니어센터 자원봉사 등을 진행한 데 이어 2주차에는 홈스테이 가정과의 활동, 유니버셜스튜디오, 시청 ․ 소방서 등 공공기관 견학, 올베라 거리 방문, 환송식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했다. 주말에는..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제3회 남양주시 청소년 e스포츠대회 성황리 개최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제3회 남양주시 청소년 e스포츠대회 성황리 개최

Aug 08, 2023 | Q기자

 

남양주도시공사(사장 이계문)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8.5.(토) AM 10:00 제3회 남양주시 청소년 e스포츠대회(리그오브레전드, 발로란트, FIFA온라인4 등 3개 종목)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총 3개 종목 50개팀, 청소년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페어플레이 다짐 선서를 시작으로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3층 다목적강당, 다목적강의실, 창의력실 등 3곳에서 동시에 진행되었다. 특히, 본 대회는 올해로 3회째 개최로 여름..

남양주시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  ‘여름아 부탁해~’한여름 밤의 연주회 개최

남양주시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 ‘여름아 부탁해~’한여름 밤의 연주회 개최

Aug 03, 2023 | Q기자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영균)의 특화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인 남양주시화도청소년오케스트라는 지난 1일 남양주시 정약용 펀그라운드에서‘여름아 부탁해~’라는 주제로 한여름 밤의 연주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의회 김미리 도의원을 비롯해 남양주시의회 이상기 부의장, 전혜연 시의원,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 이효석 센터장, 정약용 펀그라운드 정해연 센터장, 화도읍 주민자치위원회 임원진 등이 참석했다. 먼저 1부에서는 악기별 연주의 특색을 느낄 수 있는 파트별 앙..

남양주시 청소년 교류단,  美브레아시 역사·문화 현장 탐방

남양주시 청소년 교류단, 美브레아시 역사·문화 현장 탐방

Jul 31,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청소년 교류단이 지난 24일부터 우호도시인 미국 브레아시를 방문해 청소년의 글로벌 역량 강화 및 국제 교류도시와 우호협력 증진을 위한 청소년 교류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브레아 시민센터에서 진행된 환영 오찬에는 마티 시모노프 브레아 시장, 브레아 시의원, 브레아 자매도시협회 관계자 등이 참여해 남양주시 청소년 대표단을 환영했다. 이날 참석한 마티 시모노프 브레아 시장은 "남양주시 청소년들의 브레아시 방문을 환영한다.”라며 "이..

남양주시 청소년 댄스동아리 「Art Camp Dance」성료

남양주시 청소년 댄스동아리 「Art Camp Dance」성료

Jul 29,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관내 56명의 초·중·고등학생들로 구성된 10개 댄스동아리를 대상으로 27일에서 28일까지 1박 2일 동안 정약용 펀그라운드에서 ‘아트캠프 댄스’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민선8기 공약사항인 미래세대의 예체능 전문인재 육성의 일환으로 관내 청소년들의 재능개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안무가 최영준을 초빙해 안무 창작과 집중레슨의 시간을 가졌다. 캠프 1일차에는 △안무가 최영준과의 1문 1답 인생극장 △아이돌 안무 창작 클래..

남양주시 와부읍,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단속 캠페인 실시

남양주시 와부읍,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단속 캠페인 실시

Jul 27, 2023 | Q기자

 

남양주시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센터장 조성기)는 지난 25일 안전한 청소년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관내 유해업소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청소년 유해환경 지도단속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와부읍 청소년 지도위원 및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편의점, 노래연습장, PC방 등 청소년 출입이 잦은 업소를 방문해 청소년 유해업소 출입·고용 금지 및 청소년 대상 주류·담배 판매행위 금지 관련 홍보물을 배부하며 업주와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

남양주시, 미국 브레아시와 청소년 국제 교류 실시

남양주시, 미국 브레아시와 청소년 국제 교류 실시

Jul 24,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시 청소년 교류단이 7월 24일부터 8월 6일까지 청소년 글로벌 역량 강화 및 국제 교류 도시와의 우호 협력 증진을 위해 미국 캘리포니아주 브레아시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시는 2021년에서 2022년까지 코로나19로 중단됐던 대면 교류방식을 올해부터 재개했고, 24명의 남양주시 청소년들이 △현지 가정 홈스테이, △캘리포니아대학교 로스앤젤레스(UCLA), △게티박물관·닉슨도서관 탐방 등 다양한 미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예정이다. 주광덕 시장은 “..

남양주시,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한  『청소년 심리안전ZONE』 운

남양주시,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한 『청소년 심리안전ZONE』 운

Jul 15,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14일 진건고등학교에서 학교폭력 예방과 위기 청소년 발굴을 위한‘청소년심리안전ZONE’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청소년심리안전ZONE’은 관내 거점학교를 선정해 교내 또래상담반 학생들과 함께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및 청소년 심리 안정 지원을 위한 체험 부스 활동을 진행해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앞서 시는 지난해 하반기 신규 시범사업으로 2개교에서 부스를 운영했으며, 올해는 7월부터 10월까지 중·고등학교 6개교 및 학교 외 장소 1..

2025년 개관을 앞둔 남양주시 수동면 청소년시설,  수동면 청소년들이

2025년 개관을 앞둔 남양주시 수동면 청소년시설, 수동면 청소년들이

Jul 13,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1일 펀그라운드 진접에서 수동중학교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수동면 청소년시설 맞춤형 공간디자인 프로젝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2025년 개관을 목표로 추진 중인 수동면 청소년시설은 35억(시비)예산을 투입해 입석리 457번지 (구)작은도서관 부지 내에 연 면적 825㎡, 2개 동으로 구성될 예정으로, 시는 청소년을 위한 권역별 복합문화 힐링 공간을 순차적으로 확충해나갈 계획이다. 시는 시설 이용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설계 단계부터 ..

“코로나 19 이후 첫 야외 체험학습 너무 기뻐요”  ...남양주시, 학

“코로나 19 이후 첫 야외 체험학습 너무 기뻐요” ...남양주시, 학

Jul 07,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코로나 19 유행 이후 처음으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자아성장 캠프’를 5일부터 6일까지, 1박 2일간 강원도 속초에서 진행해 현장 체험 학습에 참여한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캠프는 시에서 직영하는 남양주시 학교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남양주꿈드림센터) 내에 학교 밖 청소년 자치위원회가 기획 단계부터 참여한 첫 번째 캠프로, 설악산 국립공원 탐방과 다이빙, 윈드서핑, 스노클링 등과 같은 이색 레저스포츠 체험으로 구성되었다. ..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찾아가는 청소년수련관” 운영으로 호평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찾아가는 청소년수련관” 운영으로 호평

Jul 07, 2023 | Q기자

 

남양주도시공사(사장 이계문)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시설 이용이 어려운 지역의 청소년과 아동을 위한 방문형 체험활동 프로그램 “찾아가는 청소년 수련관” 사업 운영으로 학부모들로부터 호평을 득하는 등 주목을 받고 있다. “찾아가는 청소년수련관”은 다핵도시인 남양주시의 지역별 문화격차를 해소하고 청소년들의 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신규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수요자 중심의 찾아가는 체험활동 제공 서비스라고 한다. 금번 참가자 모집에서는 화도읍..

양주소방서, 4개대 한국119청소년단 발대식 완료

양주소방서, 4개대 한국119청소년단 발대식 완료

Jun 27, 2023 | Q기자

 

양주소방서(서장 정상권)는 지난 13일부터 23일까지 4개대 120명으로 구성된 한국119청소년단 발대식 행사를 모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한국119청소년단은 1963년에 창단하여 청소년 단원들의 안전에 대한 의식과 습관을 기르고 안전을 중시하는 건전하고 건강한 단원 육성을 목표로 하는 청소년 단체이다. 양주소방서는 우정유치원, 신지초등학교, 고암초등학교, 서정대학교 4개단 120명으로 119청소년단을 구성했으며, 6월 13일 우정유치원을 시작으로 14일 서정대학교, ..

남양주시 와부읍 주민자치위원회, 청소년자치위원회 위촉식 개최

남양주시 와부읍 주민자치위원회, 청소년자치위원회 위촉식 개최

Jun 27, 2023 | Q기자

 

남양주시 와부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두석)는 지난 24일 와부조안행정복지센터에서 ‘와부읍 청소년자치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와부읍 지역 내 초등학교 3~6학년 학생 21명이 청소년자치위원으로 위촉됐으며, 이병길 도의원, 한송연 시의원 및 지역의 기관·단체장 등이 함께했다. 위촉식은 와부읍 주민자치위원회 이창현 주민자치분과장의 사회로 위촉장 수여, 청소년자치위원 대표의 선서, 놀이를 통한 공동체 오리엔테이션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청소년자치위원들은..

남양주보건소, 학교로 찾아가는 청소년 금연교육 실시

남양주보건소, 학교로 찾아가는 청소년 금연교육 실시

Jun 21,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보건소(소장 정태식)는 오는 27일부터 도농중학교를 시작으로 지역 내 중·고등학생 대상 청소년 금연 교육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담배의 유해성 및 중독성, 간접흡연의 위험성, 담배 연기가 체내로 유입될 시 일어나는 몸의 증상 등에 대한 주제로 이뤄진다. ‘2022년 청소년 건강행태조사(23.05.02.)’에 따르면 2022년 청소년 흡연율(최근 30일 동안 1일 이상 일반담배(궐련)를 흡연한 사람의 분율)은 4.5%로, 남학생이 6.2%, 여학생 2..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회,  청소년 주민자치위원회 ‘아우름’ 위촉식 개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회, 청소년 주민자치위원회 ‘아우름’ 위촉식 개

Jun 20, 2023 | Q기자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회(회장 김기철)는 지난 17일 진접읍 주민자치센터에서 진접읍 청소년 주민자치위원회 ‘아우름’의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 위촉식에서는 관내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30명이 청소년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됐으며, 학부모 10명이 참관했다. 이날 위촉식은 최민경 주민자치회 간사의 협동게임으로 시작해 주민자치 관련 교육이 이어졌으며, 서경자 문화예술교육분과장과 청소년 주민자치회 위원은 함께 실학과 정약용에 대해 알아보고 다음 달 예정된 ‘정약용 생가..

남양주시 오남읍, 상반기 「아동·청소년과 함께 자라는 오남」 지원 사업

남양주시 오남읍, 상반기 「아동·청소년과 함께 자라는 오남」 지원 사업

Jun 15, 2023 | Q기자

 

남양주시 오남읍(읍장 이석찬)은 오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남미우)와 14일 오남읍 내 저소득 한부모가정 25명을 대상으로 후원금 2,000만원 상당의 「아동·청소년과 함께 자라는 오남」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 내 나눔문화 확산의 취지로 지역 내 후원처를 직접 발굴해온 것이 결실을 맺어 진행됐으며, 아이들에게 안정적인 잠자리와 학업 공간을 위한 침대, 책상, 의자 등을 필요에 따라 맞춤형으로 지원했다. 지원을 받은 한 아이의 어머니는 “아이가..

양주청소년문화의집, 기획프로그램‘사부작사부작’운영 성료

양주청소년문화의집, 기획프로그램‘사부작사부작’운영 성료

Jun 14, 2023 | Q기자

 

양주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0일 기획프로그램‘사부작사부작’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10일까지 총 4회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 욕구에 맞는 일일 강좌로 구성해 청소년에게 건전한 여가를 지원하고, 성취감을 향상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 1부작 - 아크릴 무드등, ▲ 2부작 -‘바라던 바다’스마트톡, ▲ 3부작 - 전통 매듭공예, ▲ 4부작 - 클레이 지비츠로 운영했으며, 관내 청소년 57명이 참여했다. ‘바라던 바다..

동부희망케어센터, 남양주시 아동·청소년 위기 돌봄 네트워크 ‘남양주 아·

동부희망케어센터, 남양주시 아동·청소년 위기 돌봄 네트워크 ‘남양주 아·

Jun 14, 2023 | Q기자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동부희망케어센터(최정선 센터장)는 지난 8일 네트워크 19개 기관 실무자 및 동부권역 학부모 총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4차 정기회의 및 실무자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4차 정기회의 및 워크숍에서는 네트워크 실무자 간의 단합과 실무자의 소진 예방을 위한 숲 체험 및 원예프로그램과 힐링 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지난달 25일에 진행된 협력사업 아동·청소년 인식조사 결과를 토대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심리적, 정서적 어려움을 겪으며 자신감 및 자존감..

남양주시 정약용펀그라운드, 전국 청소년 댄스 경연 대회 성료

남양주시 정약용펀그라운드, 전국 청소년 댄스 경연 대회 성료

Jun 12, 2023 | Q편집부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0일 남양주유스호스텔 정약용펀그라운드 댄스홀에서 댄스에 관심 있는 청소년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국 청소년 댄스 경연 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남양주시에서 올해 처음으로 열린 전국 댄스 경연 대회로, 지난해 9월 개관한 정약용펀그라운드를 홍보하고 댄스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이 기량을 선보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참가 접수는 지난 4월 21일부터 5월 17일까지 진행됐으며, 전국의 총 58개 청소년 댄스..

남양주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수상레저 플러스(+) 체험 교실』

남양주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수상레저 플러스(+) 체험 교실』

Jun 03, 2023 | Q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민선 8기 문화 분야 공약 사업인 ‘종목별 생활체육시설 확충 및 운영지원 확대’의 일환으로, 올해 6월부터 「수상레저 플러스(+) 체험 교실」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3년 문화체육관광부 레저 스포츠 관광 활성화 공모 사업으로 선정된 ‘북한강 수상레저 사업’을 통해 남양주시에서 즐길 수 있는 특색 있는 레저 스포츠인 수상레저를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청소년들이 수상레저에 쉽게 입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