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구리시

구리시청소년수련관, 구지초 방과후돌봄 동계방학 중 이전 운영

2023.01.03 15:49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구리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백경현) 구리시청소년수련관(관장 추은아, 이하‘수련관’)은 2022년 구지초등학교 동계방학 중 학교 공사로 중단될 위기에 처한 방과후돌봄교실 운영 지속을 위해 수련관 내 청소년 공간을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구지초등학교는 2022년 12월22일 ~ 2023년 2월28일 기간 동안 석면공사 및 LED교체공사를 진행한다. 이로 인해 구지초 1~2학년 40여 명 대상의 방과후돌봄교실은 수련관 공간 2개소에서 운영된다.

수련관은 원활한 방과후돌봄교실을 위해 운영기간 약 2개월 동안의 시설대관료 및 부대시설사용료에 대해서 조례에 근거하여 전액 면제 결정을 했다.

구리시청소년재단 백경현 이사장은 “현재 구리시 돌봄교실은 학교돌봄 및 지역사회 내 온종일 돌봄센터 등 여러 곳에서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학교 공사 때문에 공간 마련이 어려운 구지초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청소년시설을 이용하는 데 큰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이를 통해 학교와 지역 내 청소년성장지원 인프라의 유기적인 협력으로 구리시 청소년들의 균형적인 성장·발달에 부족함이 없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청소년

구리시

구리시 갈매도서관, 「환경·청소년 특화 서비스」 운영

구리시 갈매도서관, 「환경·청소년 특화 서비스」 운영

Mar 26,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갈매도서관은 2023년 5월 개관한 이래 환경과 청소년을 특화 테마로 지정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으며, 올해는 다각화된 벤치마킹을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로 시민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먼저, 환경특화 프로그램인 「책으로 만나는 지구환경」은 오는 4월 30일부터 5월 28일까지 매주 화요일 진행될 예정이며, 어린이들이 지구환경과 관련된 책을 읽고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 방법을 토론과 글쓰기 등을 통해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어린이들이 스스로 지구..

구리시, 2024년 제1차 구리시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회의 개최

구리시, 2024년 제1차 구리시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회의 개최

Mar 21, 2024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8일 구리시청 4층 회의실에서 ‘2024년 제1차 구리시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위원회는 「청소년복지 지원법」 제10조에 따라 통합지원체계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구성됐으며, 이날 회의에는 구리 경찰서, 의정부 청소년꿈키움센터, 구리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구리시 종합사회복지관, 구리시 자살예방센터, 구리시 드림스타트 소속 위원들이 참석해 특별지원 대상자 4명에 대한 점검과 지자체 청소년 안전망 대상자 등의 연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구리시, 2024년 제1회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구리시, 2024년 제1회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Mar 16, 2024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3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2024년도 제1회 구리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 청소년 정책의 사업추진 실적과 2024년 구리시 청소년 정책 비전 설정에 따른 5대 핵심과제와 그에 따른 세부 추진계획에 대한 시의 설명이 있었으며, 분야별 현안 사항에 대한 의견 공유와 함께 시사점을 도출했다. 특히, 위원회는 다양한 청소년 축제 통합 운영의 필요성 및 가출 청소년과 학교 밖 청소년 등 위기 청소년 지원 정책 확대..

구리시 가족센터,‘삼성 다문화청소년 스포츠 클래스’ 참여 아동 모집

구리시 가족센터,‘삼성 다문화청소년 스포츠 클래스’ 참여 아동 모집

Feb 16,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 가족센터(센터장 윤성은)는 2024년 세이브더칠드런 「삼성 다문화청소년 스포츠 클래스」 참여기관에 선정되어, 구리시 청소년의 자존감 향상 및 긍정적인 또래 관계 형성을 위한 농구 수업 및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삼성 다문화청소년 스포츠 클래스」는 삼성이 후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아동·청소년 강점 강화 프로그램으로, 스포츠 활동을 통해 새로운 친구 관계를 형성하고 집단상담을 통해 긍정적인 자아상을 가질 수 있도록 추진하는 사업이다. 프로그램은 오는..

구리시 음악창작소, ‘청소년(포틴) 가요제’ 참여자 모집

구리시 음악창작소, ‘청소년(포틴) 가요제’ 참여자 모집

Jan 16, 2024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구리시 음악창작소에서 오는 2월 예정인 ‘청소년(포틴) 가요제’ 참여자를 1월 15일부터 2월 2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포틴 가요제는 중·고교 청소년들에게 문화적 감성과 예술적 재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하고, 재능있는 관내 청소년 발굴과 지원을 통해 오는 5월에 있을 구리시 청소년 예술제와 경기도 청소년 예술제 수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가요제에서 선발된 팀은 전문 보컬 트레이닝 및 멘토링을 통해 음악적 기본기를 다지고, 포트폴리오 음반..

구리시청소년재단-나청메이커앤드론 업무 협약 체결

구리시청소년재단-나청메이커앤드론 업무 협약 체결

Jan 15,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강종일)은 지난 12일 나청메이커앤드론(대표이사 김근용)과 「구리시 청소년의 미래산업 특화 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종일 대표이사, 김근용 대표이사 등 두 기관․단체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특화 프로그램인 스마트팜 활동 교육 및 운영 지원 ▲자문 활동을 비롯한 필요한 시설 등 기타 공동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공동 노력 등이다. 구리시청소년재단 백경현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구리시 청소년성문화센터, 즐거운 겨울방학 특강 운영

구리시 청소년성문화센터, 즐거운 겨울방학 특강 운영

Jan 11, 2024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아동․청소년과 학부모 등 양육자를 대상으로 ‘구리시 청소년성문화센터 즐거운 겨울방학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소중한 생명! 나를 지켜요!’라는 주제로, 1월 15일(월)부터 2월 22일(목)까지 구리시 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연령대별 생명 탄생의 신비와 소중함 일깨우기, 미디어 중독예방, 유해 약물 중독 예방 등 총 42회 교육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특히, 1월 31일과 2월 1일은 미취학 아동과 초등 저학년을 ..

구리시청소년재단,  ‘2024년 청소년 수호랑 스포츠 캠프’ 참가자 모집

구리시청소년재단, ‘2024년 청소년 수호랑 스포츠 캠프’ 참가자 모집

Jan 08, 2024 | Q편집부기자

 

구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강종일)은 초등 예비 5학년~중등 예비 2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1월 10일(수)까지 ‘2024년 청소년 수호랑 스포츠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수호랑 스포츠캠프’는 1월 18일부터 20일까지 2박 3일간 진행되는 숙박형 캠프로서 청소년들이 캠프를 통해 올림픽 가치교육을 배우고 봅슬레이와 바이애슬론 등 올림픽 종목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평창올림픽의 감동을 느낄 수 있는 올림픽기념관 투어와 평창군 관광명소 방문 및 이색적인 지역문화체험도 포함되어 ..

구리시청소년재단, 2024년 시무식 개최

구리시청소년재단, 2024년 시무식 개최

Jan 05, 2024 | Q기자

 

구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강종일)은 2024년 새해를 맞아 ‘청소년의 건강한 삶, 열정, 도전을 함께하는 청소년 전문기관’이라는 목표로 시무식을 개최했다. 강종일 대표이사는 시무식을 통해 “청소년 활동‧상담의 고유사업을 보다 내실 있게 추진하고, 우리의 사업영역과 제공되는 서비스의 수준도 함께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라며 당부했다. 또한 재단 임직원은 마약 근절을 의미하는 ‘엑스(X)’ 자세를 취하며, 마약 범죄 예방 캠페인 일환으로 작년 4월부터 경찰청과 마..

구리시 동구동, 복지사각지대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100만원 전달받아

구리시 동구동, 복지사각지대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100만원 전달받아

Dec 19,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동구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건영)는 지난 18일 대회의실에서 ‘내 남은 인생은 골프와 함께’(회장 이지은)로부터 생활이 어려운 복지사각지대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100만 원을 전달받았다. 전달받은 장학금은 동구동 관내 생활이 어려운 복지사각지대 청소년 2명에게 각 50만원씩 전달될 예정이다. 이지은 회장은 “회원들끼리 모은 회비로 의미 있는 곳에 쓰고 싶어 취약계층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전달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

구리시 수택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소년 패딩점퍼 후원

구리시 수택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소년 패딩점퍼 후원

Dec 14, 2023 | Q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 수택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홍종민)는 지난 12일 수택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영행)로부터 저소득가정 청소년을 위한 패딩점퍼 12벌(150만 원 상당)을 전달받았다. 이번 나눔은 수택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연말을 맞아 청소년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패딩점퍼를 지원하게 됐다. 수택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영행 위원장은 “어려운 시기지만 취약계층 청소년들이 마음만은 행복한 겨울을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며, “..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  2023 구리시 청소년 스키캠프 운영 성료

구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 2023 구리시 청소년 스키캠프 운영 성료

Dec 11, 2023 | Q편집부기자

 

구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강종일) 청소년수련관은 체육창의교실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9일 웰리힐리파크(강원 횡성군 소재)에서 구리 관내 청소년 30명을 대상으로 ‘2023 구리시 청소년 스키캠프’를 운영했다. 스키를 처음 접하는 청소년들을 스키 장비 착용 방법을 시작으로 스키의 기본자세를 익혔으며, 안전하게 넘어지고 일어서는 방법과 스키를 타고 슬로프를 내려오는 방법 등도 배웠다. 또한 초급코스에서 리프트를 타고 스키장을 내려오면서 배웠던 내용들을 직접 체험해보며 겨울스포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