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광주시

광주시, 청소년 통장사업 신청자 모집

2020.07.03 15:12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광주시는 취약계층 청소년의 꿈과 소원을 지원하는 ‘광주형 청소년 통장사업’ 신청자를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광주형 청소년 통장사업’은 저소득 취약계층 청소년이 1년간 일정액을 저축하면 매칭 후원금을 적립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인원은 25명이며 신청조건은 광주시에 거주하는 만 9세부터 만 23세까지 청소년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등이다.

신청서류는 지원신청서 2종과 자격요건 확인 및 통장 개설시 필요한 개인정보 동의서 등이며 지원신청서는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및 광주시청 홈페이지 게시판에서 다운받아 작성하면 된다.

접수 방법은 광주시 교육청소년과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방문접수의 경우 담당자에게 접수증을 반드시 발급 받아야 하며 등기우편의 경우는 마감일 기준 도착분에 한해 접수를 받는다.

선정은 지원신청서 내용과 타 기관 중복지원 여부 등 심사기준을 근거로 위원회 심사를 통해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광주형 청소년 통장사업이 어려운 환경의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이룰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청소년

광주시

광주시 도척면 생활개선회, 저소득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기탁

광주시 도척면 생활개선회, 저소득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기탁

Feb 19, 2024 | Q편집부기자

 

광주시 도척면 생활개선회는 지난 16일 도척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성금 50만원을 기부했다. 이날 전달한 장학금은 생활개선회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돈으로 마련해 그 의미를 더했으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3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특히, 도척면 생활개선회는 지난 2021년부터 현재까지 연초 새 학기 시작 전 장학금을 기부해 교육비 부담이 큰 저소득 청소년들이 조금이나마 학교생활을 즐거운 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곽경희 생활개선회장은 “공공 영역에..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꿈드림, 광주한성클럽과 MOU체결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꿈드림, 광주한성클럽과 MOU체결

Jan 22, 2024 | Q편집부기자

 

광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꿈드림은 지난 16일 국제로타리 3600지구 광주한성로타리클럽과 지역 내 위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인적, 물적자원의 교류 및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 내 위기 청소년이 경험하는 실생활의 어려움을 돕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을 지원하기로 했다. 최은희 센터장은 “복지지원 확대로 청소년들이 많은 지원을 받고 있지만 여전히 복지 사각지대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청소년들이 있다”며 “이번 업무 협약..

광주시, 한부모가족과 청소년부모 아동 양육비 지원 확대

광주시, 한부모가족과 청소년부모 아동 양육비 지원 확대

Jan 04, 2024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2024년 한부모가족 지원 기준이 완화되고 아동 양육비 지원 대상이 확대된다고 4일 밝혔다. 올해부터는 한부모가족 증명서 발급 및 아동 양육비 지원을 위한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에서 63% 이하로 상향돼 2인 가구 기준 소득인정액은 약 207만원에서 232만원으로 완화됐다. 또한, 만 18세 미만인 자녀에게만 지원되던 한부모가족 아동 양육비는 자녀가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경우 고등학교 3학년에 다니는 해의 12월까지 지원이 가능해 지면서 지원 기간이 최대..

광주도시관리공사, 광주시 청소년 대상  AR 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

광주도시관리공사, 광주시 청소년 대상 AR 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

Jan 03, 2024 | Q기자

 

광주도시관리공사(사장 박남수)는 올해 관내 청소년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AR로 체험하는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25회(25학급, 666명)운영했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 프로그램은 증강현실(AR)을 이용한 이론교육과 정수실험, 맑은물복원센터 현장견학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광주시의 마스코트인 크리니의 음성을 통해 하수처리공정의 원리를 설명하여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론교육에서는 하수처리과정의 원리와 생활하수의 올바른 배출방법을 다루고 정수실험..

광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 제6회 꿈울림 축제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광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청소년, 제6회 꿈울림 축제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Oct 04,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달 20일 하남시 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제6회 꿈울림 축제’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꿈울림 축제’는 매년 경기도 내 31개 꿈드림 센터 및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행사로 올해는 ‘꿈을 향해 출발!’이라는 주제로 공모한 수상작에 광주시 꿈드림 정아슬란 청소년이 △홍보 포스터 부문 대상을 받아 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 특히, 해당 작품은 이번 행사의 포스터로 활용돼 수상의 기쁨을 더했다. 이와 함께 공모전 △사진 부문에서..

광주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엔트로피 카페와 업무협약 체결

광주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엔트로피 카페와 업무협약 체결

Aug 21,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14일 탄벌동에 위치한 엔트로피 카페 조경호 대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자립을 위해 마련됐으며 꿈드림 소속 학교 밖 청소년은 3단계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과정을 마친 후 4단계 인턴십 과정으로 3개월간 엔트로피 카페에서 인턴으로 일하게 된다. 이에 앞서 광주시 꿈드림은 지난 2월 ㈜탐앤탐스, 4월 광주시 청년지원센터에 이어 세 번째 기관으로 엔트로피 카페와 업무협약을 체결, 학교 밖 청소년 자립..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1박 2일 스포츠 안전 교실 체험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1박 2일 스포츠 안전 교실 체험

Aug 10,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9일과 10일 평택시 무봉산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된 청소년스포츠 안전 교실 공모사업에 참가했다. 이번 캠프는 스포츠안전재단이 주최하고 대한패러글라이딩 협회가 주관했으며 레이저서바이벌, 스포츠 안전 특강(휴먼에러와 안전예방), 안전레크리에이션, 경기도 국민안전체험관 견학 등으로 진행됐다. 광주시에서는 37명의 청소년이 참가했다. 참가 청소년은 “이번 스포츠 안전 캠프를 통해 재난과 안전사고에 대한 대응 방법을 자세히 알게 됐다”며 “여름..

광주시아주소년소녀합창단, 2023 강릉세계합창대회 수상 쾌거

광주시아주소년소녀합창단, 2023 강릉세계합창대회 수상 쾌거

Jul 25,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아주소년소녀합창단이 3일부터 13일까지 열린 2023 강릉 세계합창대회 오픈 경연에서 금상과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광주시가 25일 밝혔다. 2013년 8월 창단해 올해 11년째를 맞이하는 광주시아주소년소녀합창단(단장 임유진)은 광주지역 초·중·고등학교 학생 약 55명으로 구성돼 있다. 아주소년소녀합창단은 이번 대회에 앞서 열린 2023 강릉 세계합창대회 성공개최기원 프로젝트‘SING TOGETHER, K-VOICE FINAL’경연에서 우수상을, 제4회 전국소년소녀..

광주시 광남2동 지보체, 방학중 결식 청소년에 밀키트 지원

광주시 광남2동 지보체, 방학중 결식 청소년에 밀키트 지원

Jul 18,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 광남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탁찬길·공공위원장 박준호)는 학교 급식이 제공되지 않는 여름방학 동안 결식이 우려되는 저소득 중고등학생들을 위해 밀키트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밀키트 지원사업을 통해 협의체는 지역 내 아동급식 지원을 받지 않는 저소득 취약계층 20명을 대상으로 17일부터 8월 18일까지 약 한 달간 1인당 12만5000원 상당의 밀키트를 지원하기로 했다. 대상으로 선정된 한 청소년은 “방학 중에는 급식이 제공되지 않아 식사가 걱정됐는..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스마트 관리 시스템 도입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스마트 관리 시스템 도입

Jul 12,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 청소년수련관(관장 조기연)은 제7차 청소년정책기본계획의 일환인 ‘플랫폼 기반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해 4일부터 스마트 관리 시스템 시범운영을 시작했다.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스마트 관리 시스템은 키오스크(웹사이트)를 통해 이용시설 및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청소년복합문화공간(웰플레이) 자율 이용 예약 및 청소년 프로그램과 시설 대관 등을 신청할 수 있다. 신청된 모든 자료는 키오스크(웹사이트)와 현황판을 통해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며, 스마..

광주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사업 신청사이트 변경

광주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사업 신청사이트 변경

Jul 05,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는 그동안 코나카드 사이트로 신청을 받던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사업 온라인 신청 홈페이지를 하반기부터 경기민원24 사이트(https://gg24.gg.go.kr)로 변경한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사업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로 2024년부터는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 사업을 하는 경기도 내 모든 시·군이 온라인 사업신청을 경기민원24 사이트로 받을 예정이다. 기존 신청자의 경우 7월1일 기준 광주시에 거주하고 있으면 2023년 하반기 사업에 재신청하지 ..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너른고을 청소년축제기획단 발대식

광주시 청소년수련관, 너른고을 청소년축제기획단 발대식

Jun 07, 2023 | Q편집부기자

 

광주시 청소년수련관은 3일 너른고을 청소년축제 기획단 발대식을 가졌다. 청소년축제기획단은 청소년수련관 자치기구 소속(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 청소년자원봉사단, 대학생기획단) 청소년들로 구성되며, 청소년들의 욕구가 반영된 축제를 만들기 위해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부터 운영까지 진행한다. 청소년축제기획단은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이번 축제에 대한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청소년들이 주체가 된 문화 축제를 만들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