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서울

시흥시의회, 2024년 청소년 모의의회 개최

시흥시의회, 2024년 청소년 모의의회 개최

Mar 25, 2024 | Q편집부기자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는 4월 1일 함현중학교를 시작으로 2024년 시흥시의회 청소년 모의의회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개최한다. 2015년부터 운영된 시흥시의회 청소년 모의의회는 관내 청소년들이 직접 제시한 안건을 갖고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직접 회의를 진행하면서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고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체험하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청소년 모의의회는 총 3차시로 진행된다. △1차시(사전교육)에는 시흥시의회 소개를 시작으로 시의회의 기능과 권한 및 법률 체..

부천시의회, 2024년 청소년의회교실 오는 4월부터 운영

부천시의회, 2024년 청소년의회교실 오는 4월부터 운영

Jan 29, 2024 | Q편집부기자

 

부천시의회(의장 최성운)는 오는 4월부터 다양한 지방의회 활동을 경험하는 ‘2024년 청소년의회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올해부터는 기존 청소년의회교실의 미비점을 개선해 체계적인 운영 방식으로 교육 효과를 강화한다. 먼저, 운영 대상을 기존 초·중등학생에서 초, 중, 고등학생으로 확대해 다양한 연령대의 청소년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운영 시간을 1회 2시간에서 2회 6시간으로 늘리고, 신청학교와 연계해 사전 이론 교육을 진행한 후 의회 현장 체험을 운..

수원시의회 김동은 의원, 제8회 대한민국 청소년희망대상 수상

수원시의회 김동은 의원, 제8회 대한민국 청소년희망대상 수상

Dec 29, 2023 | Q편집부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복지안전위원회 김동은 의원(더불어민주당, 정자1·2·3동)은 지난 28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제8회 대한민국 청소년희망대상’시상식에서 기초의원 부문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사)한국청소년재단이 주최하는 본 시상식은 청소년의 행복한 삶을 위한 정책과 활동에 지속적인 관심을 재고하고자 올해 8회째 개최되고 있으며, 김동은 의원은 청소년의 삶과 밀접한 정책의제 발굴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특히 청소년희망대상은 국회의원, 자치단체장, 광역 및 기..

용인시의회 강영웅 의원 대표발의 용인시 청소년육성위원회 운영 조례 전부개

용인시의회 강영웅 의원 대표발의 용인시 청소년육성위원회 운영 조례 전부개

Dec 26, 2023 | Q편집부기자

 

용인특례시의회 강영웅 의원(풍덕천1동,풍덕천2동,죽전2동/국민의힘)이 대표발의한 「용인시 청소년육성위원회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 지난 22일 제27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가결됐다. 이 조례안은 청소년 관련 정책의 수립과 시행과정에 청소년의 의견을 수렴하고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청소년으로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차세대위원회의 명칭을 「청소년 기본법」이 정한 바에 따라 ‘청소년참여위원회’로 변경하고 그 독립적인 설치..

파주시의회 12월 칭찬공무원‘보육청소년과 엄태연 팀장’선정

파주시의회 12월 칭찬공무원‘보육청소년과 엄태연 팀장’선정

Dec 22, 2023 | Q편집부기자

 

파주시의회는 이달의 칭찬공무원으로 이진아 의원이 추천한 보육청소년과 엄태연 청소년안전망팀장을 선정했다. 엄 팀장은 관내 위기청소년과 청소년 관련 시설·기관 종사자들을 위해 다수의 사업을 추진하고, 청소년을 위한 선도 보호 활동 운영 지원에 기여했다. 먼저 청소년 가족의 글램핑 체험을 운영해 가족 관계 개선 및 힐링 체험을 지원하고, 보컬 프로그램 등 청소년 맞춤형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소년의 정서 위기 극복 및 성취감 향상을 도모했으며, 긴급개입이 필요한 위기 ..

오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청소년 포럼 ‘청소년, 미래를 만나다’ 개최

오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청소년 포럼 ‘청소년, 미래를 만나다’ 개최

Nov 22, 2023 | Q편집부기자

 

오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오산시 청소년종합실태조사 연구단”은 지난 17일 오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청소년 포럼 ‘청소년, 미래를 만나다’를 개최했다. 청소년종합실태조사 연구단은 지난 7월부터 4개월 동안 오산시 청소년의 현황과 상태를 실증적·체계적으로 파악하고, 중장기 청소년정책의 비전과 목표수립의 기초자료를 확보하여 정책적 시사점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오산시에 거주하는 초·중·고교 학생 1,438명을 대상으로 건강과 주관적인 삶의 질, 존중과 가치, 참여 및 사회..

서울시, 수능 마친 청소년 위해 다양하고 안전한 즐길거리 마련

서울시, 수능 마친 청소년 위해 다양하고 안전한 즐길거리 마련

Nov 17, 2023 | Q기자

 

서울시는 지난 16일 진행된 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느라 몸과 마음이 지친 많은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즐길 수 있는 다촘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진로특강, 공연 및 문화행사 등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수능 이후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한다. (진로특강) 시립청소년미래진로센터에서는 2023 미래진로특강 ‘다시 만난 인터뷰’를 11.30.(목), 12.1.(금) 2일간 진행하며,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

의왕시 꿈드림센터, 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 서울대학교 탐방

의왕시 꿈드림센터, 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 서울대학교 탐방

Oct 04, 2023 | Q기자

 

의왕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의왕시 꿈드림센터)는 지난달 27일 학교 밖 청소년 13명과 함께 서울대학교 탐방에 나섰다. 이날 학교 밖 청소년들은 서울대학교 학생회 선배와 대화하며 캠퍼스를 걷고, 학생 식당에서 식사를 하는 등 대학교를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 밖 청소년은 정규학교를 다니지 않으나 또래와 같이 학업을 이어가며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청소년들로,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대학교 캠퍼스가 어떤 모습인지 궁금했는데, 친구들과 함께 ..

김포시의회, 올해 하반기 첫 ‘청소년 의회 교실’ 운영

김포시의회, 올해 하반기 첫 ‘청소년 의회 교실’ 운영

Aug 17, 2023 | Q편집부기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 이하 시의회)는 16일 금파중학교 학생자치회 학생 26명을 대상으로 올해 하반기 첫‘청소년 의회 교실’을 운영했다. 이날 시의회는 해당 학교를 직접 방문해 김포시의회 홍보영상 시청, 시의원과 대화, OX 퀴즈 등 다촘운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이끌었다. 특히 시의회 대표로 참석한 김기남 의원은 ‘시의원과의 대화’에서 ▲바른 정치인의 의미 ▲좋은 학교의 기준 ▲저출산 고령화 문제 등 다소 심도 있는 토의 주제를 학생의 눈높이에 맞..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 의왕시의회 방문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 의왕시의회 방문

Aug 02, 2023 | Q편집부기자

 

의왕시의회(의장 김학기)는 8월 1일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인중·고등학생 12명이 시의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학생들은 의회 시설을 견학하고 본회의장에서 의회의 연혁과 기능, 시의원의 역할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기념촬영을 했다. 이어 중회의실에서는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사항에 대한 학생대표의 설명을 듣고, 관련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김학기 의장과 학생들이 의회에 바라는 점과 청소년정책에 대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시의회에서 청소년을 위해 제정된 조례 등..

서울시, 8월 1일부터 대한민국청소년미디어대전 접수 시작

서울시, 8월 1일부터 대한민국청소년미디어대전 접수 시작

Jul 31, 2023 | Q기자

 

서울시는 청소년 미디어 제작자를 응원하기 위해 국내 최대 청소년 미디어 축제「제23회 KYMF 대한민국청소년미디어대전」(이하 미디어대전)을 개최하고, 8월 1일(화)부터 10월 4일(수) 오후 6시까지 공식 누리집(https://kymf.ssro.net)을 통해 출품작을 접수한다. 서울시가 주최하고 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가 주관하며 여성가족부와 푸른나무재단이 후원하는 미디어대전은 2005~2010년생 청소년(초등·대학생 제외)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유주제 또는 특별주제 중 한..

서울시, 여름방학 맞아 청소년 고민 해결 위한 `찾아가는 거리상담` 실시

서울시, 여름방학 맞아 청소년 고민 해결 위한 `찾아가는 거리상담` 실시

Jul 26, 2023 | Q기자

 

서울시는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이 마음 건강을 점검해 보고 심리적 어려움을 극복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방학 생활을 계획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청소년 거리상담(연합아웃리치)’를 실시한다. ◦ 여름방학 맞이 ‘찾아가는 청소년 거리상담’은 여성가족부 주관 전국쉼터 연합 아웃리치 아웃리치(Out Reach) : 가정 밖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해 가정 복귀를 돕거나 유해환경에 빠져들지 않도록 청소년 문제를 해결하는 구호활동이다. 의 일환으로, 매년 여름방학을 계기로 청소년 쉼..

용인시의회 황재욱 의원 대표발의  ‘용인시 가족돌봄 청소년 지원에 관한

용인시의회 황재욱 의원 대표발의 ‘용인시 가족돌봄 청소년 지원에 관한

Jul 13, 2023 | Q편집부기자

 

용인특례시의회 황재욱 의원(보정동,죽전1동,죽전3동,상현2동/더불어민주당)이 대표발의한 「용인시 가족돌봄 청소년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12일 제27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가결됐다. 이 조례안은 용인시 가족돌봄 청소년 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가족돌봄 청소년의 생활안정 및 복지증진에 기여하고자 제정됐다. 주요 내용은 ▲가족돌봄 청소년 지원을 종합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계획 수립 ▲가족돌봄 청소년 가족에 대한 돌봄 및 가..

서울시, 여름방학 대비 신·변종 청소년 유해업소 집중단속 나선다

서울시, 여름방학 대비 신·변종 청소년 유해업소 집중단속 나선다

Jul 03, 2023 | Q기자

 

서울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7월 5일부터 28일까지 신·변종 청소년 유해업소에 대해 자치구, 경찰,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합동으로 특별 점검·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올해 룸카페 등 신․변종 유해업소 집중단속, 신학기․청소년의 달 대비 유해업소 집중단속 등 총 4회에 걸쳐 2,449개 업소를 점검하고, 267건을 적발하였다. 적발된 267건은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표시의무 위반 93건, 술․담배 판매금지 표시의무 위반 ..

서울시 오페라·뮤지컬이 단돈 만원! 청소년이 누리는 혜택…`2023 세종

서울시 오페라·뮤지컬이 단돈 만원! 청소년이 누리는 혜택…`2023 세종

Jun 20, 2023 | Q기자

 

세종문화회관(사장 안호상)은 8세부터 25세(2016년생~1999년생)까지 청소년에게 저렴한 공연관람의 기회를 주기 위해 특별한 티켓 패키지 를 시행한다. 세종문화회관은 서울시 ‘약자와의 동행’ 정책에 따라 문화예술에 대한 시민의 접근성을 향상시키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는 뮤지컬과 합창, 국악, 오페라 등 4개 공연 대상이고 약 75% 공연 할인으로 공연을 좋아하는 청소년에게 좋은 관람 기회가 될 것이다. 공연을 좋아하는 청소년을 위한 특별한 공연 혜택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  성남 학교밖청소년배움터협의회와 정담회 개최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 성남 학교밖청소년배움터협의회와 정담회 개최

Jun 01, 2023 | Q편집부기자

 

성남시의회 행정교육위원회(위원장 박경희)는 31일(수) 14시, 행정교육위원장실에서 성남 학교밖배움터협의회(이하 협의회)와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담회에는 행정교육위원회 박경희 위원장을 비롯해 김선임 위원, 박은미 위원, 성해련 위원, 김윤환 위원이 참석하였으며 성남학교밖청소년배움터협의회에서는 해냄, 바람개비스쿨, 이음과배움, 일하는학교 대표가 참석하였다. 이번 정담회는 그간 성남 학교밖청소년배움터의 현황과 기능, 사업성과를 행정교육위원회 위원들과 공유하고 협의..

서울시, 모범 어린이·청소년 등 올해의 시민상 106명에 수여

서울시, 모범 어린이·청소년 등 올해의 시민상 106명에 수여

May 04, 2023 | Q기자

 

서울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해 「2023년 서울시민상」 어린이‧ 청소년 각 부문 대상 등 수상자 총 106명을 선정해 발표했다. 최근 3년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시상식이 진행되었으나, 5월 4일(목) 서울시청 8층 다목적홀에서 4년 만에 수상자들을 직접 초대해 시상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서울시 시민상(어린이 및 청소년분야)은 ▴어린이상 ▴소년상 ▴청년상 ▴청소년지도상 등 지..

서울시, 성착취 피해 아동·청소년 원스톱 지원 본격 시행

서울시, 성착취 피해 아동·청소년 원스톱 지원 본격 시행

Apr 26, 2023 | Q기자

 

서울시가 갈수록 심각해지는 아동·청소년 성착취 피해로부터 피해자를 보호하고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지원대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특히, 성매매 피해에 한정해서 지원하던 것을 성착취 피해로 지원대상을 확대하여 그루밍·협박·폭행 등 피해 초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 아동·청소년이 온라인을 통한 성착취 피해에 쉽게 노출되고 있다. 전국 학생 청소년 10명 중 1명(11.1%)은 온라인으로 성적인 유인을 경험했으며, 50명 중 1명(2.7%)은 성적인 유인과 함께 만남을 제안받은..

시흥시의회, 청소년유해환경 합동점검 참여

시흥시의회, 청소년유해환경 합동점검 참여

Apr 26, 2023 | Q편집부기자

 

경기 시흥시의회(의장 송미희)가 4월 25일 관내 19개동에서 실시된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유해환경 합동점검에 참여했다. 시흥시청소년지도협의회와 19개 동이 공동주관한 이번 청소년유해환경 합동점검은 청소년 유해업소·약물·물품 등에 대한 접촉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일탈행위를 예방하여 건강한 성장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흥시의회 송미희 의장과 김진영, 이상훈, 김수연 의원은 목감동에서 실시된 점검에 참여하여 시흥시청소년지도협의회 소속 청소년지도위원, 시흥경찰서 관..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역북초등학교 참여

용인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역북초등학교 참여

Apr 21, 2023 | Q편집부기자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에 21일 역북초등학교 6학년 1반 학생 25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김상수 의원을 만나 의회에 관한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질문하고 답변을 듣는 시간을 가졌으며, 청사를 견학하고, 의회의 역할과 기능, 지방자치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특히, 모의의회를 개회해 「스쿨존 어린이 보호에 관한 조례안」을 안건으로 상정해 학생들 스스로 역할을 나누어 정책이 결정되기 ..

서울시,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디자인으로 해결하다!

서울시, 청소년 스마트폰 중독…디자인으로 해결하다!

Apr 05, 2023 | Q기자

 

서울시가 스마트폰, 인터넷과 같은 디지털 매체에 과도하게 노출돼 있는 청소년들이 자연을 보며 마음의 안정을 얻을 수 있는 공간 을 조성했다. ‘학생들이 언제든지 찾아가 마음을 풀 수 있는 공간, 풀이 자라나는 공간, 마음을 충전(full) 할 수 있는 공간이 되자’는 의미를 담아 로 이름 붙였다. 현대 사회의 청소년 문제 중 하나는 스마트폰, 인터넷 과의존이다. 스마트폰 등 디지털 매체는 시청각 감각을 과도하게 자극하고 촉각, 후각과 뇌기능을 떨어뜨려 인지, 학습능력 ..

2023년 신학기 서울런 멘토링 본격 출발…청소년의 꿈과 동행할 멘토단

2023년 신학기 서울런 멘토링 본격 출발…청소년의 꿈과 동행할 멘토단

Mar 15, 2023 | Q기자

 

서울시는 지난 13일부터 1,654명의 멘토가 서울런 이용 학생들의 학습관리·정서 지원·진로 탐색 등을 응원할 멘토링 활동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부터 활동하고 있는 멘토(650여 명)는 금년에도 계속 활동하고, 올해 새롭게 활동할 대학(원)생 멘토단 1,004명을 신규로 선발하였다. 서울런은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멘토링을 통해 학습관리는 물론 정서적으로 지원하는 서울시의 대표적인 교육 사다리 복원 정책이다. 서울시에 ..

서울시, 15개 자치단체와 청소년 역사·문화 교류사업 추진

서울시, 15개 자치단체와 청소년 역사·문화 교류사업 추진

Mar 03, 2023 | Q기자

 

서울시는 오는 5월부터 2023년 청소년 역사문화교류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역사·문화 교류사업은 우호교류협력 자치단체와 서울시의 청소년이 서로의 지역을 방문해 각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함으로써 다양한 문화 및 전통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안목을 키우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로 실내 마스크 착용의무 해제 등 코로나19 방역 완화에 따라 15개 자치단체, 교류 청소년 1,000명으로 규모를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교류 지역(15) : 광주광역시, 경상북도, 전라..

서울시, 모범 어린이·청소년 부문 서울시민상 후보자 공모

서울시, 모범 어린이·청소년 부문 서울시민상 후보자 공모

Feb 28, 2023 | Q기자

 

서울시가 효행예절, 봉사협동, 희망성실, 창의과학예술, 글로벌리더십 분야에서 귀감이 되는 어린이·청소년·청년을 공개모집한다. 오는 17일(금)까지 신청접수를 받을 예정이며 각 분야별 심사를 통해 선정된 청소년 및 청년에게는 ‘서울특별시민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민상’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연령에 따라 △어린이상(7~12세) △소년상(13~18세) △청년상(19~24세) △청소년지도상(25세 이상 개인 및 단체)으로 구분해 시상한다. 수상인..

용인시의회 임현수 의원,  용인시 유소년 체육 진흥 활성화 방안 마련 촉

용인시의회 임현수 의원, 용인시 유소년 체육 진흥 활성화 방안 마련 촉

Feb 10, 2023 | Q편집부기자

 

용인특례시의회 임현수 의원(신갈동,영덕1동,영덕2동,기흥동,서농동/더불어민주당)은 9일 제27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용인시 유소년 체육 진흥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촉구했다. 임 의원은 유소년기의 신체활동 및 단체활동은 유대감 형성, 사회성 발달 등 전인적 성장 발달에 중요한 영향을 주고 있음에도 용인시는 유소년 체육 진흥 활성화에 소극적이며, 수동적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2020년 국비 5억 원으로 조성한 영덕 레스피아 인라인 하키장에서..

서울 청소년의 꿈과 동행할 `서울런 멘토단` 700여명 모집

서울 청소년의 꿈과 동행할 `서울런 멘토단` 700여명 모집

Jan 25, 2023 | Q기자

 

서울시는 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확대 운영되는 ‘서울런 2.0’ 추진에 발맞춰 초·중·고교생의 학습격차 해소 지원에 나설 ‘서울런 멘토단’ 700여명을 모집한다. 만 39세 이하의 전국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1.25(수)부터 2.8(수)까지 소속 대학의 장학담당 부서를 통해 모집한다. 서울런 멘토단은 서울런 참여자들이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학생들의 체계적인 학습을 지도하는 ‘코치’와 학교생활, 진로, 진학 등의 고민을 함께 나..

화성시의회, ‘제6대 화성시 어린이·청소년 의회’의 힘찬 활동 격려

화성시의회, ‘제6대 화성시 어린이·청소년 의회’의 힘찬 활동 격려

Dec 19, 2022 | Q편집부기자

 

화성시의회는 지난 17일 11시 화성시 근로자종합복지관 다목적홀에서 열린 제6대 화성시 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식에 참석하여 제5대 의회의 활동과 성과를 공유하고, 제6대 의회의 성공적인 출발과 활동을 기원하였다. 화성시 어린이․청소년의회는 아동이 자신과 관련된 정책과 사업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하고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하는 기회를 보장하여 아동이 살기좋은 화성, 내실 있는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하고자 만들어졌다. 주요 활동은 아동권리 인식 교육, 권리실..

서울시, 중‧고교에서 청소년 봉사학습 돕는 50+멘토 양성

서울시, 중‧고교에서 청소년 봉사학습 돕는 50+멘토 양성

Feb 10, 2019 | 서울시청기자

 

서울시50플러스재단(대표이사 김영대)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안승화)와 함께 서울시내 40개 중·고교에서 청소년들의 봉사학습을 도울 50+멘토를 선발, 운영한다.이번에 선발하는 50+멘토는 관련 교육을 수료 후 서울시 내 중고교에 배치되어 서울시 교육청에서 운영하는 ‘서울형 봉사학습 실천학교’에서 청소년들의 봉사활동을 함께 설계하고 추진하는 역할을 담당한다.이 사업은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서울시자원봉사센터의 협력을 통해 이루어지며 두 기관은 향후 업무협약을 맺고 다양한 자원봉..

서울시, 청소년 정책 스스로 만든다…70여명 청소년 모집

서울시, 청소년 정책 스스로 만든다…70여명 청소년 모집

Feb 08, 2019 | 서울시청기자

 

서울시는 2월 7일부터 2월 22일까지 ‘서울시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참여위원으로 선발된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직접 서울시의 청소년 정책과 사업에 대해 주도적으로 의견을 제시하고, 더 나아가 이에 대해 자문하고 평가할 수 있다. 2012년 서울시 어린이·청소년 인권조례가 제정된 이래 서울시는 매년 어린이·청소년 참여위원회를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2017년 청소년기본법 개정으로 참여위원회 연령범위가 19세에서 24세까지 확대되었다. 현재 서울시에서 시행중인..

국민 생활 상품권 서비스   PayBack 서비스    국민생활 상품권

국민 생활 상품권 서비스 PayBack 서비스 국민생활 상품권

Dec 21, 2018 | K-COSEPA기자

 

국토지리정보원 지자체와 손잡고 항공사진 인터넷 서비스 내년 1월 2일부터 국토지리정보원이 운영하고 있는 “국토정보플랫폼(http://map.ngii.go.kr)”을 통해 대전, 광주 등 6개 지자체가 보유하고 있는 항공사진을 무상으로 제공 받을 수 있게 된다.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국토지리정보원은 지난 20일에 대전광역시(48천매), 광주광역시(51천매), 제주특별자치도(10천매), 성남시(17천매), 청주시(5천매), 김해시(4천매) 와 공간정보 공동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