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경기도청

경기도,경기도여성가족재단  ‘아동청소년 성착취 사전 예방…찾아가는 거리상

경기도,경기도여성가족재단 ‘아동청소년 성착취 사전 예방…찾아가는 거리상

Apr 16, 2024 | Q기자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도아동청소년성착취대응센터가 아동청소년 성착취 예방을 위해 지난 12일 수원 로데오거리 일대에서 ‘찾아가는 거리상담’(아웃리치)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거리상담’은 청소년 밀집지역을 방문해 위기상황에 처한 청소년을 찾아 상담, 심리검사 등 적절한 정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청소년 보호와 관련해 지역사회의 관심을 이끌어내는 홍보활동의 일환이다. 지난 3월 부천역 거리상담 이후 이번 수원이 두 번째다. 센터는 ‘찾아가는 거리상담’을 통해 피해자 조기발견과 ..

경기도,경기도청소년수련원-시화호생명지킴이, 환경교육 사업 활성화 위해 맞

경기도,경기도청소년수련원-시화호생명지킴이, 환경교육 사업 활성화 위해 맞

Apr 16, 2024 | Q기자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은 환경교육 사업 활성화를 위해 시화호생명지킴이와 업무협약을 15일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환경프로젝트 사업 공동 운영 ▲환경 교육지도사 양성 및 운영 ▲환경교육사업 운영을 위한 교육과 홍보 지원 등에 적극 협력한다.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은 도내 환경교육지도자의 역량 강화와 전문성 향상을 도모하는 환경지도자양성과정 ‘초록빛’ 사업을 시화호생명지킴이와 협력해 올해 상 · 하반기 총 2회 운영할 예정이다. 경기도청소년수련원 김현삼 경영본부장(원장 ..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 정책참여기구 ‘제10기 경기도 꿈드림 청소년단’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 정책참여기구 ‘제10기 경기도 꿈드림 청소년단’

Apr 12, 2024 | Q기자

 

경기도가 11일 학교 밖 청소년의 사회적 권리증진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제10기 경기도 꿈드림 청소년단’ 위촉식을 열었다. 학교 밖 청소년 34명으로 구성된 꿈드림 청소년단은 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추천으로 선발했으며 올해 12월 31일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경기도 꿈드림 청소년단은 학교 밖 청소년의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정책제안 발표, 학교 밖 청소년 권리옹호와 인식개선 활동, 청소년의 정치적 참여권 확대를 위한 모의 선거 체험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할 예..

경기도, 도 청소년수련원과 깨끗한 경기바다 만들기 함께해(海)요

경기도, 도 청소년수련원과 깨끗한 경기바다 만들기 함께해(海)요

Apr 10, 2024 | Q기자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은 9일 안산시 대부도 선감동 해안가에서 ‘경기바다 함께해(海)’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환경정화 활동에는 경기도청소년수련원 임직원 20여 명이 참여해 수련원 갯벌체험장과 불도방조제 일원에 무단 투기된 쓰레기를 줍고 폐어구 등을 수거 했다.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은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11월까지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안산 탄도항, 방아머리 해수욕장 등에서 해안정화 활동을 총 4회 실시할 예정이다. 경기도청소년수련원 김현삼 경영본부장(원장 직무대행..

경기도, 해외연수 기회 제공하는 ‘경기 청소년 사다리 사업’ 참여자 모집

경기도, 해외연수 기회 제공하는 ‘경기 청소년 사다리 사업’ 참여자 모집

Apr 08, 2024 | Q기자

 

경기도가 8일부터 23일까지 청소년들에게 해외연수의 기회를 제공하는 ‘경기청소년사다리’ 사업 참여자 95명을 공개 모집한다. 경기청소년사다리사업은 경제적 취약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해외연수와 현지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해 진로 탐색과 자기개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경기도는 지난해 청년들을 대상으로 경기청년사다리프로그램을 진행했는데 올해는 대상을 청소년까지 확대했다. 경기청소년사다리사업 참가자는 경기여름방학 기간 중인 7월 22일부터 8월 11일까지 3주간 ..

경기도,“청소년이 도정에 참여한다” 제25회 ‘경기도 청소년참여위원회’

경기도,“청소년이 도정에 참여한다” 제25회 ‘경기도 청소년참여위원회’

Apr 08, 2024 | Q기자

 

경기도가 6일 수원유스호스텔에서 제25회 ‘경기도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위촉했다. ‘경기도 청소년참여위원회’는 2000년부터 경기도 청소년의 참여 확대와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해 왔고, 경기도 청소년 정책에 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도정 제안과 자문 역할 등을 수행하고 있다. 임기는 1년이며 매년 50명 내외가 선발돼 활동한다. 올해 제25회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2월 경기도 관내 거주 또는 재학 중인 9세부터 24세 청소년을 공개 모집해 20명을 선발했고 지역..

경기도, 도  특사경  가짜 발기부전제 판매  청소년 출입 허용한 성인용

경기도, 도 특사경 가짜 발기부전제 판매 청소년 출입 허용한 성인용

Apr 03, 2024 | Q기자

 

청소년들의 출입을 제한하지 않거나 가짜 발기부전치료제를 판매한 성인용품 업주들이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에 대거 검거됐다. 경기도는 2월 1일부터 23일까지 성인용품점 등 115개소를 집중 단속한 결과 청소년 출입을 제한하지 않은 무인성인용품점 9개 업소와 가짜 발기부전치료제를 판매한 20개 업소를 적발하고 가짜 의약품 3,000여 정을 현장 압수했다고 2일 밝혔다. 수사 결과 이들은 성인용품점을 운영하면서 매장을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은밀히 가짜 발기부전치료제를 판매한 것으로..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 위한 직업훈련. ‘자립취업지원 서비스’ 4월부터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 위한 직업훈련. ‘자립취업지원 서비스’ 4월부터

Apr 02, 2024 | Q기자

 

경기도는 학교 밖 청소년이 자립과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개인별 특성에 맞춘 전문적인 직업훈련 과정과 일 경험(인턴십)·직장 체험, 취업 연계 등을 지원하는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 자립취업지원 서비스’를 4월부터 시작한다.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 자립취업지원 서비스’는 자립과 취업을 하고자 하는 15~24세의 학교 밖 청소년이 희망하는 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훈련기관에 수강료, 강사비 등을 지원한다. 지원 규모는 전문 직종 직업훈련 참여가 가능하도록 1인당 연간 최대 3..

경기도,경기미래교육파주캠퍼스  한국·일본·태국 청소년 대상 국제교류캠프

경기도,경기미래교육파주캠퍼스 한국·일본·태국 청소년 대상 국제교류캠프

Apr 02, 2024 | Q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에서는(이하 파주캠퍼스) 2024년 3월 25일부터 29일까지 4박 5일간 한국, 일본, 태국 초등학생과 중·고등학생 200명이 참여한 국제교류캠프가 열렸다. 3개국의 학생들은 파주캠퍼스 원어민 강사진과 함께 영어를 사용하며 교육활동과 문화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또 파주캠퍼스의 창작 영어뮤지컬 ‘별나라 공주’ 관람, 체육·과학·예술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타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했다. 캠프에 참여한 태국 다라아카데..

경기도, 청소년 심리적외상 전문상담 인력 양성 교육 실시

경기도, 청소년 심리적외상 전문상담 인력 양성 교육 실시

Mar 30, 2024 | Q기자

 

경기도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청소년안전망 유관기관 종사자와 각 기관에서 실제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담당자를 대상으로 ‘경기도 심리적 외상 전문상담 인력 양성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 피해자에게 외상 사건 발생 시 외상 후 스트레스(PTSD)를 방지하고 즉각적인 대응을 할 수 있는 전문상담 인력 양성을 위한 것이다. 단순 이론 교육만이 아닌 자해·자살, 폭력 및 학대 등 사례별 실무 대응 방안과 사건 직후 위기 ..

경기도,새학기 경기도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신청하세요

경기도,새학기 경기도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신청하세요

Mar 20, 2024 | Q기자

 

경기도가 새학기를 맞아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초등 4학년~중등 3학년)을 위해 도내 청소년 수련관, 문화센터 등 64개소에서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는 급식, 상담, 학습을 지원하고, 문화․예술․체육, 디지털 체험활동 등을 통해 청소년의 창의성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참여 청소년의 자격은 방과 후 돌봄(활동)이 필요한 청소년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ㆍ조손ㆍ다..

경기도, 새학기 맞아 변종 룸카페 등 청소년 유해업소 단속

경기도, 새학기 맞아 변종 룸카페 등 청소년 유해업소 단속

Mar 19, 2024 | Q기자

 

경기도는 3월 새학기를 맞이해 변종 룸카페와 무인 성인용품점 등 청소년 출입제한 업소 중심으로 이달 29일까지 집중 단속 한다. 단속 대상은 ‘청소년 출입·고용금지업소’ 가운데 신체접촉 또는 성행위 등이 이뤄질 우려가 있는 영업시설이나 관리 감독이 미흡한 무인 성인용품점 등이다. 변종 룸카페는 저렴한 가격으로 청소년들의 수요가 많아 범죄에 악용될 우려가 크고 무인 성인용품점은 성인인증 없이 청소년이 출입하고 있어 단속이 필요하다. 도와 시군, 경찰서, 청소년 유해환경감시단..

경기도,‘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 20일부터 신청·접수. 연간 70~

경기도,‘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 20일부터 신청·접수. 연간 70~

Mar 18, 2024 | Q기자

 

경기도가 경제적으로 어려운 도내 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에게 연간 70만~1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 신청자를 3월 20일부터 4월 5일까지 모집한다. 경기도 청소년 생활장학금은 기획재정부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중위소득 100% 이하인 생활이 어려운 청소년 9,614명을 선정, 연간 중학생(학교 밖 청소년은 2009~2011년생)에게는 70만 원, 고등학생(학교 밖 청소년은 2006~2008년생)에..

경기도, 중등 학령기 청소년 대상 온라인 학습 지원 ‘1318온코칭’ 학

경기도, 중등 학령기 청소년 대상 온라인 학습 지원 ‘1318온코칭’ 학

Mar 18, 2024 | Q기자

 

경기도가 청소년들의 교육격차 완화와 고른 학습 기회 제공을 목표로 새로운 온라인 학습 지원 정책인 ‘1318온코칭’ 학습자를 모집한다. 경기도는 최근 EBS 한국교육방송공사를 운영기관으로 선정하고, 18일부터 학생 모집을 시작으로 5월에 본격 학습코칭을 지원할 예정이다. ‘1318온코칭’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중학생이나 동일연령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인 수준에 맞는 온라인 학습 콘텐츠와 2달 간 주 1회, 총 9회 1:1 온라인 학습코칭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1318은 1..

경기도, 올해 어린이.청소년 야생동물 생태교육 250→320회로 확대

경기도, 올해 어린이.청소년 야생동물 생태교육 250→320회로 확대

Mar 14, 2024 | Q기자

 

경기도가 어린이와 청소년 대상 ‘2024년 야생동물 생태보전학습’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야생동물 생태보전학습’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평택과 연천에 있는 경기도 야생동물구조관리센터내 학습장을 방문해 야생동물의 생태와 구조, 치료 활동 등을 현장에서 체험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작년에는 총 4,639명의 어린이집 유아,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이 참여했다. 경기도는 올해 더 많은 어린이와 학생들에게 야생동물 생태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50→320회로 확대 ▲‘수의..

경기도,경기도청소년수련원  환경 체험교육 ‘새롭게 만드는 환경이야기’ 참

경기도,경기도청소년수련원 환경 체험교육 ‘새롭게 만드는 환경이야기’ 참

Mar 13, 2024 | Q기자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이 초등학생에게 자원순환, 새활용(업사이클링)의 의미와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된 ‘새롭게 만드는 환경이야기’ 참가단체를 13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은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모집 대상은 도내 초등학생 또는 초등학생 교급 단체다. 인원은 학교(단체)별 최소 50명 이상 신청 가능하며 총 2,000명을 모집한다. 참가비는 재료비까지 모두 무료다. 참가단체는 ‘우유팩 지갑 만들기’와 ‘재생가죽 필통 만들기’ 프로그램 둘 중 하나를 선택하고 교육..

경기도,경기도청소년수련원  유아환경교육 ‘신나는 자연놀이터’ 참가단체 모

경기도,경기도청소년수련원 유아환경교육 ‘신나는 자연놀이터’ 참가단체 모

Mar 12, 2024 | Q기자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이 실생활에서 자연을 존중하고 보호하는 태도를 기르기 위한 유아환경교육프로그램 ‘신나는 자연놀이터’ 참가단체를 12일부터 모집한다. 도내 유아 단체라면 어디나 참여할 수 있으며 2,100명 내외를 선착순 모집한다. 사업은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하고, 활동은 참가단체 교실에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환경인형극’(▲미세먼지는 싫어 ▲플라스틱의 모험 ▲환경지킴이 피노키오 ▲곰의 눈물 ▲숲속나라 오염나라 중 택1) 블랙라이트..

경기도, 청소년 자립두배통장  첫 만기 수령자 4명 나와. 임대 보증금

경기도, 청소년 자립두배통장 첫 만기 수령자 4명 나와. 임대 보증금

Mar 11, 2024 | Q기자

 

경기도가 가정을 벗어나 홀로 자립을 준비하는 가정 밖 청소년을 위해 전국에서 유일하게 추진하고 있는 ‘자립두배통장’ 사업의 첫 만기 수령자가 나온다. 11일 경기도에 따르면 지난 2022년 3월 첫 저축을 시작한 51명의 가정 밖 청소년 가운데 4명이 만기 수령을 원해 이달 말 첫 수령자가 된다. 나머지 47명은 계속 저축 의사를 밝혔다. ‘자립두배통장’은 청소년 쉼터, 자립지원관 등을 이용하는 가정 밖 청소년들의 자산 형성지원 사업으로, 청소년이 매월 1만 원 이상 10..

경기도,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 11일부터 접수. 올해부터 외국인

경기도,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 11일부터 접수. 올해부터 외국인

Mar 07, 2024 | Q기자

 

경기도가 여성청소년에게 월 1만 3천 원의 생리용품 구입비를 지원하는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 사업’의 접수를 11일부터 시작한다. 접수 마감은 다음 달 19일까지다. 지난해 10월 ‘경기도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에 따라 올해부터는 도내 등록외국인과 국내거소신고 외국국적동포 여성청소년에게도 생리용품 구입비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 21개 시군 지역의 2006~2013년 출생 여성청소년 22만 3천여 명(외국인 등 4,500명 포함)이다. ..

경기도,경기도·경기도사회적경제원  ‘지구를 구하는 유쾌한 청소년 사회혁신

경기도,경기도·경기도사회적경제원 ‘지구를 구하는 유쾌한 청소년 사회혁신

Feb 21, 2024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2월 21일부터 4월 12일까지 청소년 스스로의 힘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회적경제교육과정, ‘지구를 구하는 유쾌한 청소년 사회혁신캠프 시즌2’에 참여할 청소년동아리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청소년이 주변의 사회문제를 제대로 바라보고, 사회적경제 방식으로 해결하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사회혁신을 경험하며, 스스로 해결하는 방법을 찾도록 돕는 창의성과 자기주도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청소년동아리는 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경기도, ‘청소년 대상 우수사업’ 참여 단체 공모

경기도, ‘청소년 대상 우수사업’ 참여 단체 공모

Feb 21, 2024 | Q기자

 

경기도가 29일까지 ‘2024년 경기도 청소년 우수사업’에 참여할 사업 수행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경기도 청소년 우수사업’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우수사업을 발굴·지원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참여 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올해 4월부터 12월까지 8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공개 모집은 참여·활동 및 자립·보호의 2개 분야로 진행되며, 사업 참여 대상 기관은 청소년 관련 도내 비영리 민간단체, 비영리법인 및 청소년 시설이다. 경기도는 별도 심사위원회의 심사(1차..

경기도, 해외연수 기회 제공하는 사다리 프로그램 청년→청소년까지 확대

경기도, 해외연수 기회 제공하는 사다리 프로그램 청년→청소년까지 확대

Feb 21, 2024 | Q기자

 

경기도가 청년들에게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하는 사다리 프로그램 참가 대상을 기존 청년에서 저소득층 취약계층 청소년까지 확대한다. 저소득 취약계층 청소년에게도 해외연수와 문화체험 등 해외에서의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해 자기개발을 위한 동기부여의 기회가 되도록 하겠다는 취지다. 도는 지난해 복권기금(국비) 지원사업 공모에 청소년 사다리프로그램으로 참여해 대상자로 선정됐다. 복권기금은 취약계층을 위한 기금사업으로 올해 프로그램은 전액 기금으로 진행된다. 참여자는 여름방학 중인..

경기도, 도 청소년수련원  경기도 최초 청소년 거버넌스 워크숍 개최

경기도, 도 청소년수련원 경기도 최초 청소년 거버넌스 워크숍 개최

Feb 03, 2024 | Q기자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은 1일부터 2일까지 청소년수련원에서 청소년 시설 관계자 간 교류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경기도에서 처음 개최되는 이번 워크숍에는 경기도에 있는 8개 청소년 기관(청소년활동진흥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경기남·북부청소년자립기관, 경기남·북부청소년성문화센터) 관계자 110여 명이 함께했다. 참가자들은 이틀 간 RE100, 일회용품 줄이기 방안 등 ESG 경영 관련 강의를 시작으로 공동체 활동, 레크리에이션 등 관계형성 활동에 참여하고..

경기도, 가정 밖 청소년의 자립기반 마련을 위한 ‘자립두배통장’ 참가자

경기도, 가정 밖 청소년의 자립기반 마련을 위한 ‘자립두배통장’ 참가자

Jan 24, 2024 | Q기자

 

경기도가 가정 밖 청소년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자립두배통장’ 상반기 참가자를 24일부터 모집한다. ‘자립두배통장’은 청소년쉼터나 청소년자립지원관을 이용한 청소년들이 매월 1만 원 이상 10만 원 이하로 자유 저축하면 저축액 2배(최대 20만 원)를 도가 추가 적립해 최소한의 자립 자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소년이 매월 10만 원을 저축하면 2년간 원금 기준으로 720만 원, 최대 6년간 2,160만 원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

경기도,경기연구원  “경기도 모든 어린이.청소년에 양질의 문화예술교육 지

경기도,경기연구원 “경기도 모든 어린이.청소년에 양질의 문화예술교육 지

Jan 16, 2024 | Q기자

 

경기도 모든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문화예술교육의 양적‧질적 확대와 지속가능한 생태계 구축을 위해 경기도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한 지역 중심 문화예술교육 기반 마련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경기연구원은 이러한 내용을 담은 ‘경기도 지역 중심 문화예술교육-어린이‧청소년 지원방안’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모든 어린이‧청소년은 균등한 문화예술교육 기회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며, 어린이‧청소년 문화..

경기도, 올해부터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 외국인 청소년까지 확대

경기도, 올해부터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 외국인 청소년까지 확대

Jan 09, 2024 | Q기자

 

경기도가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 사업’ 지원 대상을 올해부터 도내 외국인 청소년까지 확대 운영한다.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은 11~18세의 여성청소년의 건강권 보장을 위해 1인당 월 1만 3천 원의 생리용품 구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존에는 도내 주민등록을 둔 여성청소년에게만 지원했지만, 작년 10월 ‘경기도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으로 올해부터는 도내 등록외국인과 국내거소신고를 한 외국국적동포 등 외국인 청소년까지 대상을 확대했다. ..

경기도, 청소년을 위한 사회적경제 교육 온라인 콘텐츠 신규 개설

경기도, 청소년을 위한 사회적경제 교육 온라인 콘텐츠 신규 개설

Dec 22, 2023 | Q기자

 

경기도가 청소년을 위한 사회적경제 교육 온라인 콘텐츠를 경기도평생학습포털(GSEEK)에 신규 개설했다. 이번 온라인 교육 콘텐츠는 사회적경제의 기본 개념부터 실제 기업 사례까지 청소년들이 지속가능한 경제활동과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설계됐다. 온라인 교육에 참여하려면 경기도 평생학습포털 누리집에서 ‘청소년을 위한 사회적경제’ 검색 또는 카테고리 ‘청소년배움 > 인문교양 > 함께하는 내일, 청소년을 위한 사회적경제 교육’에서 수강신청하면 바로..

경기도, 도 청소년수련원  환경교육지도자 양성과정 ‘초록빛(3차)’ 참가

경기도, 도 청소년수련원 환경교육지도자 양성과정 ‘초록빛(3차)’ 참가

Nov 27, 2023 | Q기자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이 12월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하는 2023 환경교육지도자 양성과정 ‘초록빛(3차)’ 참가자를 모집한다. 환경교육지도자 양성과정 ‘초록빛(3차)’는 환경교육지도자를 대상으로 환경교육과 접목한 시스템 사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시스템사고 기반 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교육이다. 모집 기간은 11월 27일 9시부터 12월 1일 15시까지며, 경기도 내 환경교육지도자 60명 내외를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자에게..

경기도,경기도청소년수련원-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 합동 해안 환경정화

경기도,경기도청소년수련원-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 합동 해안 환경정화

Nov 25, 2023 | Q기자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이 24일 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와 함께 안산 탄도항, 제부도 일대에서 환경 정화 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깨끗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된 이번 봉사 활동에는 도 청소년수련원과 서해랑 임직원 30여 명이 참여했다. 정화활동에 참여한 직원들은 탄도항 수산시장과 제부도 등대 인근 해안가를 걸으며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했다. 김현삼 경기도청소년수련원 경영본부장은 “참여한 청소년수련원 직원들과 서해랑 관계자분들이 몸소 보여준 아름다운 실천에 감사드린다”며 ..

경기도,경기도청소년수련원  환경교육지도자 양성과정 ‘초록빛(2차)’ 참가

경기도,경기도청소년수련원 환경교육지도자 양성과정 ‘초록빛(2차)’ 참가

Nov 13, 2023 | Q기자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이 30일에 진행하는 2023 환경교육지도자 양성과정 ‘초록빛(2차)’ 참가자를 모집한다. ‘초록빛’은 환경교육지도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 및 교구를 보급하고, 지도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된 환경교육지도자 양성교육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경기도 내 환경교육지도자로 25명 내외를 선착순 모집하며, 환경교육 강의 경력자를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교육은 경기도업사이클플라자에서 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자 전원에게 ..

경기도,경기도사회적경제원  사회문제 발굴·해결 위한 ‘청소년-청년 사회적

경기도,경기도사회적경제원 사회문제 발굴·해결 위한 ‘청소년-청년 사회적

Nov 08, 2023 | Q기자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4일 옛 경기도청사인 팔달청사에서 청소년 임팩트메이커 캠프 네트워킹 파티 ‘지구청사 아이디어 공유회’를 끝으로 9월부터 10월까지 2개월간 진행된 ‘2023년 청소년-청년 사회적경제 교육과정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청소년-청년 사회적경제 교육과정은 민선8기 공약과 연계해 ▲청소년이 주변의 사회문제를 발견하고, 사회적경제 방식으로 실천 방안을 찾아보는 ‘지구를 구하는 유쾌한 청소년 사회혁신교육’ ▲청년이 사회문제를 비즈니스로 해결하는 임팩트창업으로 이어지도..

경기도, 도 청소년야영장  5차 ‘가족캠핑 페스티벌’ 참가 가족 모집

경기도, 도 청소년야영장 5차 ‘가족캠핑 페스티벌’ 참가 가족 모집

Oct 19, 2023 | Q기자

 

경기도청소년야영장이 25일부터 31일까지 5차 ‘가족캠핑 페스티벌’에 참가할 가족을 모집한다. 이번 캠핑은 가을 주말에 가족과 추억을 만들고 싶은 도내 거주 청소년 포함 가족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총 17팀(글램핑 10동, 오토캠핑 7사이트) 68명(팀당 4명) 내외며, 캠프는 11월 11일, 12일 이틀간 진행한다. 참가비는 1팀당 글램핑 12만 5,500원, 오토캠핑 4만 7,400원이다. 글램핑은 집기류, 침구류, 냉·난방기, 화로대(숯, 석쇠 ..

경기도, 도  청소년수련원  경기남부 한부모가족지원 거점기관과 한부모가족

경기도, 도 청소년수련원 경기남부 한부모가족지원 거점기관과 한부모가족

Sep 27, 2023 | Q기자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이 경기남부 한부모가족지원 거점기관과 26일 한부모가족 공동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 한부모가족지원 거점기관(남·북부)은 한부모 가족 부모-자녀를 대상으로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이다. 상담과 정보제공 서비스, 역량강화 및 정서지원, 사회적 인식 개선 프로그램 운영, 유관기관 네트워크 형성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연계 사업 기획 및 운영,..

경기도,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  청소년 ‘살인예고 글’ 등 범죄예방 협력

경기도,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 청소년 ‘살인예고 글’ 등 범죄예방 협력

Sep 21, 2023 | Q기자

 

경기남부자치경찰위원회는 20일 위원회 회의실에서 남부경찰청·교육청․경기도사회서비스원 등 4개 기관이 함께한 가운데 청소년 온라인 ‘살인예고 글’ 관련 범죄예방 교육 협조 등 도민 안전과 범죄 예방을 위한 제2차 실무협의회를 열었다. 이번 회의에서 논의된 안건은 ▲위원회·경기도사회서비스원 간 어린이·어르신 ‘안전·돌봄’ 등 연계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추진 ▲청소년 온라인 「살인예고 글」 관련 범죄예방 교육 협조 ▲초등·중학교 학부모 폴리스 운영 관련 활성화 방안 ▲..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제6회 꿈울림 축제 열어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제6회 꿈울림 축제 열어

Sep 21, 2023 | Q기자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제6회 꿈울림 축제’가 20일 하남시청소년수련관에서 학교 밖 청소년, 32개 경기도 및 시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관계 기관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꿈울림 축제’는 31개 시군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같이 모이는 교류의 장으로 운동회를 통해 소통과 단합을, 예술제에서는 노래와 밴드, 댄스 등 10개 팀이 참가해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치는 자리로 진행됐다. 예술제는 꿈울림 축제 디지털플랫폼(gdreamfestival.or.kr)..

경기도, 20일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제6회 꿈울림 축제 열어

경기도, 20일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제6회 꿈울림 축제 열어

Sep 12, 2023 | Q기자

 

경기도가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꿈울림 축제’를 9월 20일 하남시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한다. 꿈울림 축제는 2018년 전국 최초로 ‘학교 밖 청소년 진로박람회’로 시작해 연 1회 열리는 행사다. 제6회 꿈울림 축제에는 학교밖 청소년, 도 내 32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도센터 1개, 시군센터 31개 포함), 청소년 기관 등이 참여한다. 학교 밖 청소년들의 공감과 소통의 장이 될 이번 행사는 운동회와 예술제, 학교 밖 청소년의 작품을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플랫폼(온라인 전..

“영화로 노동인권 감수성 키워요”…경기도, 청소년노동인권 강사 교육

“영화로 노동인권 감수성 키워요”…경기도, 청소년노동인권 강사 교육

Sep 07,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6일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청소년 노동인권 강사와 시군 관계자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영화로 보는 청소년 노동인권’이란 주제로 공통 집합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영화를 통해 강사의 노동인권 감수성을 향상시키고, 도·시군 활동강사와 관계자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킬 수 있도록 기획했다. 1부는 특성화고 학생의 현장실습 문제를 다룬 영화 ‘다음 소희’를 관람하고 정주리 감독과 대화하며 청소년들의 취약한 노동환경 문제와 이를 개선시킬 수 있는 ..

경기도,경기도사회적경제원  ‘지구를 구하는 유쾌한 사회혁신캠프’ 참여 청

경기도,경기도사회적경제원 ‘지구를 구하는 유쾌한 사회혁신캠프’ 참여 청

Aug 21, 2023 | Q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8월 25일 오후 6시까지 사회혁신 사고와 창의성을 발휘하는 청소년 인재 양성을 위한 사회적경제 교육과정 ‘지구를 구하는 유쾌한 사회혁신캠프’에 참여할 청소년동아리를 모집한다. 해당 교육은 청소년이 주변의 사회문제를 발견하고, 사회적경제 방식으로 지속가능한 대안을 마련해 보는 과정으로, 참여형 교육과정(5회, 14시간)과 아이디어공유회(1회, 8시간)로 진행된다. 먼저 참여동아리가 선택한 공간으로 찾아오는 ‘참여형 교육과정’은 사회적경제의 핵심..

경기도,경기연구원 “가족돌봄청소년·청년 위해 돌봄수당 지급해야

경기도,경기연구원 “가족돌봄청소년·청년 위해 돌봄수당 지급해야

Aug 03, 2023 | Q기자

 

장애 또는 약물 등의 문제가 있는 가족을 어린 나이에 돌보느라 생계 부담을 떠안고 미래까지 제대로 준비하기 어려운 ‘가족돌봄청소년·청년’을 위해 돌봄수당 지급 등 법·제도적 장치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경기연구원은 이러한 내용을 담은 ‘청소년·청년의 가족돌봄, 독박돌봄에서 사회적 돌봄으로!’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가족돌봄청소년·청년이란 ‘경기도 가족돌봄청소년 및 청년 지원에 관한 조례’ 기준으로 부모를 포함한 가족 구성원이 장애·질병·정신 이상 또는 약물..

경기도, 도 청소년수련원  환경진로탐색 ‘자유학년제 그린잡(JOB)이’

경기도, 도 청소년수련원 환경진로탐색 ‘자유학년제 그린잡(JOB)이’

Jul 18, 2023 | Q기자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은 환경 분야 진로 교육을 하는 ‘자유학년제 그린잡(JOB)이’ 참가 단체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자유학년제 운영 중학생을 대상으로 환경변화와 기후위기에 따른 환경 분야 진로를 탐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도내 자유학년제 청소년(중학교 1학년) 학교나 청소년 유관기관이며 총 5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자는 ▲초록지구를 지키는 드리머(Dreamer) ▲어서와 이에스지(ESG) 아이디어를 부탁해 ▲지금은 필(必)환경시대, ..

경기도,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 10일부터 하반기 접수 시작

경기도,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 10일부터 하반기 접수 시작

Jul 10, 2023 | Q기자

 

경기도가 ‘2023년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원 사업’ 하반기 신청접수를 10일부터 시작한다.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 지원은 여성청소년의 건강권 보장을 위해 1인당 월 1만 3천 원의 생리용품 구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3년 상반기에는 경기도와 도내 21개 시군이 함께 추진(도비 30%, 시군비 70%)했으며 2023년 6월 기준, 11∼18세 여성청소년 13만 4천여 명이 지원받았다. 하반기에는 화성시가 신규로 사업에 참여해 안산, 평택, 시흥, 김포, 광주,..

경기도,가정 밖 청소년 월 10만 원 저축하면 20만 원 추가로 지원합니

경기도,가정 밖 청소년 월 10만 원 저축하면 20만 원 추가로 지원합니

Jul 05, 2023 | Q기자

 

경기도가 가정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가정 밖 청소년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청소년 자립두배통장’ 참여자 84명을 21일까지 모집한다. ‘청소년 자립두배통장’이란 청소년 본인이 2년간 매달 1만~10만 원을 저축하면 도가 저축액의 2배(최대 20만 원)를 추가 적립하는 제도다. 최대 금액인 10만 원을 저축하면 도가 20만 원을 지원해 매월 총 30만 원을 모을 수 있다. 2년 저축을 최대 두 번 연장할 수 있어 6년 적립 시 총 2,160만 원의 목돈(본인 적립 720만..

경기도,경기도청소년성문화센터와 디지털 성범죄 예방 함께해요

경기도,경기도청소년성문화센터와 디지털 성범죄 예방 함께해요

Jun 29, 2023 | Q기자

 

경기도청소년성문화센터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과 불법촬영 근절을 위해 ‘감시하겠습니다’, ‘보지 않겠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빨간원 캠페인’을 진행한다. 경기도청소년성문화센터는 아동·청소년의 특성과 발달단계에 맞게 체험관에서 성교육을 진행하거나 학교·기관에 찾아가는 아동·청소년 성교육 전문기관이다. ‘빨간원 캠페인’은 주의·경고·감시의 상징을 담아 ▲빨간원 스티커를 스마트폰 카메라 둘레에 부착하거나 ▲화장실에 불법 촬영 금지 스티커를 붙이는 캠페인이다. 카메라에 빨간색 ..

경기도,한국도자재단-세계잼버리 범국민 홍보단 업무협약…세계 청소년에 한국

경기도,한국도자재단-세계잼버리 범국민 홍보단 업무협약…세계 청소년에 한국

Jun 16, 2023 | Q기자

 

한국도자재단과 2023 WSJ(World Scout Jamboree) 범국민 홍보단이 15일 한국도자재단 이천 도자지원센터에서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성공 개최 및 한국 도자문화 세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에 참여하는 전 세계 청소년과 가족을 대상으로 도자문화 교육체험 프로그램 개발·운영과 홍보 협력 등을 통해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한국 도자문화를 세계에 알리고자 기획됐다. ‘세계스카우트잼버리’..

경기도, 도 청소년수련원, 청소년 진로교육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 도 청소년수련원, 청소년 진로교육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Jun 01, 2023 | Q기자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은 31일 청소년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해 ‘한국미래진로센터’, ‘DMZ 드림푸드’와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업은 7월부터 12월까지 경기도-민관협력 사업인 ‘학생과 기업이 만나는 경기도 진로 체험’ 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진로 체험 프로그램 개발 및 컨설팅 지원 ▲농어촌 및 취약지역 청소년 진로 체험 기회 확대 ▲진로 체험 프로그램 홍보 지원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미래진로센터는 진로교육 전문기업으로 전문 멘토진,..

경기도,‘경기 청소년 강연대회 및 진로체험 박람회’ 청소년 축제의 장으로

경기도,‘경기 청소년 강연대회 및 진로체험 박람회’ 청소년 축제의 장으로

May 22, 2023 | Q기자

 

19일부터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경기 청소년 강연대회 및 진로체험 박람회’가 20일 막을 내렸다. 경기도 청소년의 날(5월 24일)을 맞이하여 ‘나누는 기회, 성장하는 우리, 함께하는 변화’를 주제로 경기도가 주최하고 수원YMCA가 주관했다. 19일 열린 ‘청소년의 날 기념식’에는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 김민기 경기도청소년참여위원회 부위원장, 최종식 수원YMCA 이사장, 김동수 삼일공업고등학교 교장을 비롯한 청소년 시설 관계자 등이 자리했다. 오병권 경기도 행정1..

경기도, 19~20일 경기 청소년 강연대회 및 진로체험 박람회 열어

경기도, 19~20일 경기 청소년 강연대회 및 진로체험 박람회 열어

May 17, 2023 | Q기자

 

경기도가 ‘경기도 청소년의 날(5월 24일)’을 기념해 19일과 20일 이틀간 수원컨벤션센터 3층 컨벤션홀에서 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경기 청소년 강연대회 및 진로체험 박람회’를 연다. 도는 2020년 광역자치단체 최초로 5월 24일을 ‘경기도 청소년의 날’로 제정하고 청소년에 대한 경기도민의 관심을 향상시키기 위해 청소년을 위한 박람회를 열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7일과 14일 3대3 농구 대회(중등부, 고등부) 등을 비롯한 사전 행사를 거쳐 19일과 20일에 경기도 청..

경기도, 청소년 마약  약물 중독 등 선제적 예방교육 나서

경기도, 청소년 마약 약물 중독 등 선제적 예방교육 나서

May 16, 2023 | Q기자

 

경기도가 청소년에게 마약류 및 약물 중독에 대한 위험성을 알리고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자 ‘청소년 물질중독 예방 교육’을 새롭게 추진한다. 경기도 청소년육성기금으로 운영되는 이번 사업은 청소년 마약사범이 지난 6년간 304%가 증가하는 등 청소년 마약에 대한 위험성이 높아짐에 따라, 청소년 시기부터 마약과 약물 등 물질중독에 대한 위험성과 심각성을 알려줄 수 있도록 예방 교육이 필요하다는 의견에서 시작됐다. 지난 2월 도는 청소년 물질중독 예방사업을 추진할 단체를 공개 모..

경기도, 도 특사경  청소년보호법 위반 룸카페 5개소 적발

경기도, 도 특사경 청소년보호법 위반 룸카페 5개소 적발

May 12, 2023 | Q기자

 

밀실 형태의 룸카페에 나이를 확인하지 않고 중·고등학생 남녀 청소년을 출입시키거나 여고생과 성인 남성을 함께 입실하도록 한 룸카페 업주 등이 경기도 공정특별사법경찰단 현장 수사에 적발됐다. 경기도 공정특별사법경찰단은 불법으로 청소년을 출입시키고, ‘19세 미만 출입·고용금지업소’ 표시를 부착하지 않은 5개 룸카페 업소 9명을 적발해 모두 검찰에 송치했다고 11일 밝혔다. 경기도 공정특별사법경찰단은 올해 초 룸카페 청소년 탈선행위 등이 사회적 문제로 불거지자 사전 점검(모니..

경기도,도 특사경  청소년보호법 위반 룸카페 5개소 적발

경기도,도 특사경 청소년보호법 위반 룸카페 5개소 적발

May 11, 2023 | Q기자

 

밀실 형태의 룸카페에 나이를 확인하지 않고 중·고등학생 남녀 청소년을 출입시키거나 여고생과 성인 남성을 함께 입실하도록 한 룸카페 업주 등이 경기도 공정특별사법경찰단 현장 수사에 적발됐다. 경기도 공정특별사법경찰단은 불법으로 청소년을 출입시키고, ‘19세 미만 출입·고용금지업소’ 표시를 부착하지 않은 5개 룸카페 업소 9명을 적발해 모두 검찰에 송치했다고 11일 밝혔다. 경기도 공정특별사법경찰단은 올해 초 룸카페 청소년 탈선행위 등이 사회적 문제로 불거지자 사전 점검(모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