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연수구

인천 연수구, 수능일 청소년 유해업소 민관 합동 지도점검 실시

2022.11.16 16:03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오는 17일, 18일 이틀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청소년들의 일시적인 해방감으로 인한 일탈을 예방하고자 청소년 유해업소에 대한 민·관 합동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연수구청·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이 합동으로 16명 8개 점검반을 구성해 연수동 먹자골목, 송도동 드림시티 등 청소년 이용시설이 밀집한 지역의 호프집, 유흥주점 등 주류 판매 식품접객업소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특히 ▲청소년 유해업소 출입 및 불법 고용 ▲청소년 주류제공 등 각종 불법행위 ▲조리 종사자의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중점 점검한다.

청소년 주류제공으로 적발 시 영업정지 등의 행정처분으로 불이익을 받을 수 있는 만큼 영업주 대상으로 청소년에 대한 신분증 확인 및 위·변조 여부에 철저히 기해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연수구는 이번 점검뿐 아니라 연말연시를 앞두고 각종 위반사례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청소년 유해업소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홍보·계도를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미래사회의 주역인 청소년을 보호하는 것은 모든 어른들이 공동으로 짊어져야 할 책임으로 안전한 식품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청소년

연수구

인천 연수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4년 상반기 실무위원회 개최

인천 연수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4년 상반기 실무위원회 개최

Mar 30, 2024 | Q기자

 

연수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창규)는 지난 28일 연수3동 행정복지센터 2층 교육실에서 ‘2024년 상반기 실무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실무위원회는 연수구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운영 규칙 제10조에 따라 위기청소년의 조기 발견 및 통합서비스 제공과 연계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 관련 기관의 실무자 20명 내외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10명의 신규위원 위촉, 2024년 연수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연수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사업 안내 및 기관별 연계 협력 ..

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 참여조직 연합 발대식 성료

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 참여조직 연합 발대식 성료

Mar 22, 2024 | Q기자

 

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관장 홍현웅)은 지난 16일 수련관 소속 4개 참여조직 연합 발대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참여조직 발대식은 참여조직 내에서 소속감 강화와 공동체 의식 함양, 조직 간 긍정적인 네트워크 형성을 목적으로 연수구청소년수련관 참여조직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발대식에는 청소년운영위원회 ‘P.O.T 22기’, 청소년 동아리 ‘연동’, 대학생 멘토링 동아리 ‘멘토스 9기’, 청년서포터즈 ‘청춘다움 12기’, 학부모 봉사단이 참여했다. 참여조직은 이번 ..

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 2024 YGLP 통합 워크숍 성료

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 2024 YGLP 통합 워크숍 성료

Mar 05, 2024 | Q기자

 

연수구청소년수련관(관장 홍현웅)은 지난 18일 2024 YGLP(Youth Global Leadership Program) 통합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YGLP(Youth Global Leadership Program)은 청소년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으로 연수구의 미래인재 양성과 사회 환원을 위한 ‘사회성과보상사업(SIB, Social Impact Bond)’을 기반하고 있다. YGLP는 종합적 역량을 갖춘 글로벌 리더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에 필요한 자질..

인천 연수구 연수청소년문화의집, ‘2024 청소년자치기구’ 신규 청소년 모집

인천 연수구 연수청소년문화의집, ‘2024 청소년자치기구’ 신규 청소년 모집

Jan 20, 2024 | Q기자

 

인천 연수청소년문화의집(관장 노우진)은 지역 청소년 참여 활성화를 위한 ‘2024년 청소년 자치기구’ 신규 청소년을 모집한다. 모집 자치기구는 ▲청소년이 주인인 시설을 만들기 위해 운영 과정에 참여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주도적으로 지역사회 내 봉사거리를 찾아 활동하는 ‘청소년봉사단’ ▲청소년의 잠재적 재능과 끼를 펼치는 ‘청소년동아리’ 청소년 활동 활성화를 위해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는 ▲청년서포터즈가 있다. 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은 올해 3월에 발대식을 시작으로 내년..

인천 연수구, 새해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등 추진

인천 연수구, 새해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등 추진

Jan 04, 2024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새해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연수구와 몽골 칭길테구 간 역사, 도시, 문화, 교육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자체간 전통예술단 상호교류, 전통예술품 전시회 등 문화교류뿐만 아니라 의료봉사 등 K-복지케어 정책교류와 칭길테구민들에게 의료관광 체험기회 제공 등 코로나19로 위축됐던 국제교류를 본격화한다. 이를 위해 연수구는 지난달 29일 몽골 울란바토르 칭길테구청에서 이재호 구청장과 바추뭄베르엘 칭길테구청장이 ..

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 고3 대상 진로 멘토링 토크콘서트 성료

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 고3 대상 진로 멘토링 토크콘서트 성료

Dec 28, 2023 | Q기자

 

연수구청소년수련관(관장 홍현웅)은 지역 내 고등학교 3학년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 멘토링 TFY(Teach For Yeonsu) ‘진로멘토링 토크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청소년 멘토링 TFY(Teach For Yeonsu)는 연수구 지역 내의 청소년들이 건전한 역할모델과 정서적, 사회적지지 및 격려안에서 스스로 잠재력을 개발하고 건강한 사회인으로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청소년 멘토링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진로멘토링 토크콘서트는 전환기 ..

인천 연수구, 청소년 대상 승기천 생태문화 탐방교실 운영

인천 연수구, 청소년 대상 승기천 생태문화 탐방교실 운영

Nov 24,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미래 주역인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승기천의 아름다운 생태환경을 직접 보고 체험하는 ‘승기천 생태문화 탐방교실’을 진행했다. 지역 내 초등‧중학생 대상 10회 운영해 300여 명이 참여한 탐방교실은 승기천에서 다양한 철새 및 어류, 화초류 등 승기천 서식 동식물을 가까이 관찰하고 체험했다. 승기천은 천연기념물인 저어새 서식지로 유명한 남동유수지와 직접 연결이 되어있어 인근 송도갯벌 람사르습지와의 접근성으로 다양한 철새들의 휴식처이자 생태계가..

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 ‘생존의 법칙-실습편’ 성황리 마무리

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 ‘생존의 법칙-실습편’ 성황리 마무리

Nov 15, 2023 | Q기자

 

연수구청소년수련관(관장 홍현웅)은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6일까지 생존 프로그램 ‘생존의 법칙-실습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생존의 법칙-실습편’은 재난 상황 시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위기 대처능력, 안전의식 함양 및 또래 관계 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전문가와 함께 생존에 필요한 다양한 밧줄 스킬을 사전교육으로 배웠으며, 수련관 및 봉재산 등 지역환경을 활용한 오리엔티어링 및 10개의 생존 부스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수련관에서는 불 피우기,..

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 2023 YGLP 베이직 참가자 모집

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 2023 YGLP 베이직 참가자 모집

Oct 11, 2023 | Q기자

 

연수구청소년수련관(관장 홍현웅)은 오는 24일까지 ‘2023 YGLP(Youth Global Leadership Program) 베이직’ 참가자를 모집한다. ‘2023 YGLP 베이직’은 초등·중학생을 위한 글로벌 강연 및 조별 활동으로 구성됐으며, 청소년들의 글로벌, 융·통합 능력 향상 및 영어 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모든 강의는 영어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오리엔테이션 및 개념 소개 ▲SDGs 강의 ▲세계시민교육 강의 ▲리더십 강의 ▲수료식 및 우수 참가자 ..

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 인천가톨릭대 학생 상담센터와 업무협약

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 인천가톨릭대 학생 상담센터와 업무협약

Sep 11, 2023 | Q기자

 

연수구(구청장 이재호)에서 위탁운영 중인 연수구청소년수련관(관장 홍현웅)은 지난 5일 연수구 내 청소년 문제예방과 건강한 성장지원 및 상호 간의 교류협력을 위해 인천가톨릭대학교 학생 상담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 심리, 진로, 문화, 교류 프로그램 및 사업에 대한 상호 연계 ▲청소년 교육, 활동 지원을 위한 공동연구 및 지식교류 사업개발과 운영 등 다방면으로 협업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연수구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을 위한 새로운 프..

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주최 축제 ‘유스데이’ 개최

인천 연수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주최 축제 ‘유스데이’ 개최

Aug 24, 2023 | Q기자

 

연수구청소년수련관(관장 홍현웅)은 오는 26일 청소년이 직접 지역의 청소년과 주민들을 위해 기획한 ‘유스데이’ 축제를 개최한다. ‘유스데이’는 연수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의 기획 활동으로 청소년이 지역의 청소년에게 수련시설을 알리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2000년대를 컨셉으로 딱지치기, 오락실, 케이팝 퀴즈 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게임들과 포토 부스, 먹거리 부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유스데이는 오스트리아 빈 ..

인천 연수구 연수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지도사 현장실습생 모집

인천 연수구 연수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지도사 현장실습생 모집

Jul 25, 2023 | Q기자

 

연수청소년문화의집(관장 노우진)은 오는 28일부터 내달 25일까지 청소년 관련 학과 대학생을 위한 청소년 지도사 현장실습생을 모집한다. 이번 학기 중 실습은 청소년 관련 학과 대학생이 현장실무 경험을 통해 예비 청소년 지도자로서의 역량을 증진하기 위한 ▲기본 소양 교육 ▲활동 이해 및 실제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등 다촘운 내용으로 구성됐다. 실습비는 무료이며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신청서를 작성한 후 메일(ysycc3660@naver.com)제출하면 된다. 실습은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