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동구

인천 동구청소년수련관, 우수 사례로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2022.10.19 14:09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인천 동구청소년수련관(관장 김경미)이 ‘2022년 청소년어울림마당·동아리 우수사례 공모’에서 청소년어울림마당 부문 최우수 운영 사례로 선정,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클라쓰가 남다른 다섯가지 주제의 청소년어울림마당’이라는 뜻을 가진 동구청소년어울림마당 ‘청클’은 문화예술, 메타버스, 기후·환경 위기대응 등 청소년의 욕구와 사회적 이슈를 청소년 활동에 반영한 인천광역시 동구 대표 청소년축제다.

청클은 운영 성과, 활동 활용 가능성, 사업 홍보 노력 등의 심사기준에서 높은 점수와 공감을 받아 최우수 운영 사례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김경미 관장은 “그간 어울림마당을 통해 청소년의 자기 주도적 활성화를 도모하고 창의적 참여 활동 증진을 이끌어 낼 수 있어 보람을 느꼈다”며 “이번 상을 통해 그 결실을 보는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청소년

동구

인천 동구, 시설 간 청소년 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인천 동구, 시설 간 청소년 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Mar 01,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가 위탁 운영 중인 청소년특성화 공간 ‘청본창작소’와 ‘청소년상담복지·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23일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이 ▲청소년 관련 교류·협력사업 개발 및 공동 이행 ▲청소년 연계사업을 위한 상호협력 ▲청소년시설 네트워크 구축 및 자문활동 ▲청소년활동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협력한다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윤항숙 동구청본창작소장은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이 함께 발전과 화합..

인천 동구,‘청소년 교육바우처’지급 개시

인천 동구,‘청소년 교육바우처’지급 개시

Feb 24,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청소년 교육바우처를 2월 26일부터 교부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교육바우처 사업은 지난해 8월 인천 최초로 시행된 교육정책 사업이다.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교육활동 및 진로개발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청소년 교육바우처 전용 동구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동구에 1년 이상 거주한 13~18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각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수령하면 된다. 바우처를 수령한 청소년은 교육바우처 가맹점으로 지정된 서점, ..

인천 동구, 동구 청소년 교육 및 평생교육 바우처 가맹점 모집

인천 동구, 동구 청소년 교육 및 평생교육 바우처 가맹점 모집

Jan 20,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2024년 청소년 교육 및 평생교육 바우처 지원사업’에 참여할 가맹점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관내 13~18세 청소년의 교육활동과 진로 개발을 돕고 19세 이상 성인의 평생교육 강좌 수강을 지원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청소년 교육 바우처 가맹점은 동구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등록 가능한 청소년의 교육활동(서점 및 책대여점, 문구점, 독서실, 스터디카페, 안경점) 및 진로 개발(예체능학원, 청소년시설, 공방, 체육시설) 관련 업체면..

인천 동구청소년수련관, 노후 시설 공사로 임시이전

인천 동구청소년수련관, 노후 시설 공사로 임시이전

Jan 19,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노후된 청소년수련관 시설 정비 기간 동안 수련관 업무를 ‘(구) 실감콘텐츠체험관 탐’(서해대로520번길 12)으로 이전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구는 임시 운영을 위하여 수련관과 이전 업무협의를 진행하였다. 청소년수련관 업무 환경과 운영을 위한 간단한 공사를 ‘(구) 실감콘텐츠체험관 탐’에 진행하여 오는 26일 사무실을 이전한다. 청소년수련관 노후시설 정비가 끝나는 6월 말까지 임시 운영한다. 임시 이전 공간은 지하1층~지상3층까지 560㎡ 규모..

인천 동구청소년수련관, 2024년 청소년운영위원회 22기 모집

인천 동구청소년수련관, 2024년 청소년운영위원회 22기 모집

Jan 16, 2024 | Q기자

 

인천동구청소년수련관(관장 김경미)은 2월 3일까지 청소년운영위원회 22기 신입 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14세 이상 24세 이하의 청소년이 대상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하여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설치된 자치 기구로 동구청소년수련관 전반적인 운영을 자문하고 평가한다. 이를 통하여 청소년의 욕구와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징검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 위원회의 주요 활동은 ▲월 2회 정기(분과)회의 ▲청운위day(캠페인 등) ▲수련관 모니..

인천 동구, 이룸청소년도서관 개관시간 연장

인천 동구, 이룸청소년도서관 개관시간 연장

Jan 13, 2024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송림도서관에 이어 이룸청소년도서관(동구 샛골로 144) 운영시간을 오후 9시까지 연장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룸청소년도서관 운영시간 연장은 주간에 도서관을 방문하기 어려운 직장인, 청소년들이 대출・반납 등 도서관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현재 운영 중인 송림도서관은 평일 오후 10시까지, 이룸청소년도서관은 신규로 평일 오후 9시까지 연장 운영하게 된다. 동구청 관계자는 “이번 ..

인천 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년 인천 동구 청소년폭력예방 또래상담 보고대회’ 개최

인천 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3년 인천 동구 청소년폭력예방 또래상담 보고대회’ 개최

Jan 06, 2024 | Q기자

 

인천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순임)는 지난달 ‘인천동구 또래상담 연합회 보고대회’를 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라운지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회에는 관내 4개 학교 또래상담연합회원 48명이 참여했다. 동구또래상담연합회의 2023년 주요 활동으로는 인권지킴이 청소년인권교육 수강,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생명존중 캠페인’이 있다. 또 연합회 학생 간 교류와 또래상담자 역량강화를 위한 ‘또래상담 정기모임’을 실시하여 인천 동구 청소년들의 학교..

인천 동구 구립소년소녀합창단, 제4회 정기연주회 성료

인천 동구 구립소년소녀합창단, 제4회 정기연주회 성료

Nov 07,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 구립소년소녀합창단은 지난 4일 동구문화체육센터 공연장에서 제4회 정기연주회를 성황리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연장에는 김찬진 구청장, 유옥분 동구의회 의장, 허종식 동·미추홀갑 국회의원 등 내빈들과 관람객 15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합창단은 올해 창단 8주년을 맞아 ‘새로운 시작’이라는 주제로 관객들에게 아름다운 하모니의 노래를 선보였다. 공연은 총 4부로 구성됐다. 1부는 합창단의 창작곡 봄시작, 시간은 청개구리, 단풍, 사계절이 울려 퍼져..

인천 동구 구립소년소녀합창단, 제4회 정기연주회 개최

인천 동구 구립소년소녀합창단, 제4회 정기연주회 개최

Nov 01,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 구립소년소녀합창단은 오는 4일 오후 5시 동구문화체육센터 공연장에서 제4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합창단은 올해 창단 8주년을 맞아 ‘새로운 시작’이라는 주제로 아름다운 하모니의 노래를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은 총 4부로 구성됐다. 1부와 2부, 4부는 합창단의 공연이다. 3부는 ‘김진택 트리오’가 특별 출연하는 찬조 공연이 예정돼 있다. 클래식기타와 더블베이스 등의 연주는 깊어지는 가을에 어울리는 서정적인 재즈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

인천 동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어울림마당&평생교육 발표회

인천 동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어울림마당&평생교육 발표회

Oct 10, 2023 | Q기자

 

인천동구청소년수련관(관장 김경미)은 지난 7일 송현근린공원에서 동구청소년어울림마당과 평생교육 발표회가 함께 열리는‘모두의 축제, 동구동락(樂)’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의 문화적 감수성을 높이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동구청소년어울림마당은 인천 관내 청소년 동아리와 자치 조직의 공연으로 시작했다. 이어진 발표회에서는 동구청소년수련관의 평생교육 발표와 작품 전시 등이 진행됐다. 축제는 공연, 체험, 먹거리마당으로 구성됐다...

인천 동구, 청소년 바우처 및 평생교육 바우처 지원

인천 동구, 청소년 바우처 및 평생교육 바우처 지원

Aug 11,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가 청소년 및 성인들의 교육복지 증진을 위해 청소년 교육바우처와 평생교육 바우처를 지원한다. 청소년 교육바우처와 평생교육 바우처 지원은 민선 8기 공약사항 중 하나로 인천지역에서 동구가 처음 시행하는 사업이다. 구는 지역 내 13~18세 청소년의 진로 체험과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청년층의 직무역량 증진과 중장년층의 자기계발,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청소년 및 평생교육 바우처 사업이다. 청소년 교육바우처는 동구에 1년 이상 거주한 13~18..

인천 동구, 청소년 교육바우처 시행 위한 가맹점 사전점검

인천 동구, 청소년 교육바우처 시행 위한 가맹점 사전점검

Aug 09, 2023 | Q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가 청소년 교육바우처 시행을 앞두고 가맹점에 대한 사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동구는 오는 14일부터 청소년 교육바우처를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동구사랑상품권 가맹점 업체를 대상으로 현판 부착 여부와 가맹점 준수사항 숙지 등 사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인천지역에서 처음 시행하는 청소년 교육바우처는 13~18세 청소년에게 교육활동 및 진로개발 비용으로 1인당 연간 10만원의 청소년 교육바우처 전용 동구사랑상품권을 지급하는 민선 8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