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화성시

화성시누림청소년문화의집, 기후위기탈출을 위한 어린이환경그림대회 성료

2022.11.15 15:31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누림청소년문화의집은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고,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한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난 5일 개최한 ‘어린이환경그림대회’를 성료하였다.

대회 주제는 ‘기후변화로 달라지는 미래 모습, 내가 지구를 사랑하는 방법’으로 초등학생 109명이 참여해 수채화, 크레파스, 색연필 등 자유 형식으로 그림 실력을 뽐냈다.

이번 대회는 △적합성 △작품성 △독창성 △표현성을 기준으로 한국미술협회 화성시지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최우수 4명, 우수 6명, 입선 39명으로 총 50명이 수상하였다.

수상자에게는 화성시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상과 입선 그림이 인쇄된 에코백, 크레파스(초등 저학년), 연필색연필(초등 고학년)이 부상으로 주어졌다. 수상작은 11월 5일부터 12월 5일까지 한 달간 누림청소년문화의집에서 전시된다.

심사를 맡은 김미자 협회장은 “우리와 함께하는 환경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보고, 각자마다 그 소중함을 지키고 가꾸어 가는 마음을 표현한 그림들을 마주하게 되어 기쁘고 설렌다”면서 “수상자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아쉽게 탈락한 참가자들에게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라고 격려했다.

이날 누림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어린이환경그림대회 참가자들과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환경캠페인 ‘기후 위기 탈출 손 피켓 만들기’를 진행하여 의미를 더했다. 앞으로도 누림청소년문화의집은 기후 위기와 관련한 다양한 청소년 환경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청소년

화성시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안전한 성문화 환경 조성을 위한 성문화 동아리 모집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안전한 성문화 환경 조성을 위한 성문화 동아리 모집

Mar 29, 2024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청소년성문화센터는 지역사회 내 성인식을 개선하고 안전한 성문화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화성시 성인 대상 동아리를 3월 21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성문화활동 동아리는 화성시 관내 시민을 대상으로 6인 이상의 그룹이 신청 가능하며, 총 4개의 동아리를 선발하여 지원한다. 선정된 동아리는 올해 말까지 동아리당 최대 25만원 상당의 성인식개선 관련 물품 및 도서 구입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4월~11월까지는 매월..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생활 속 양성평등 문화 확산 캠페인 추진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생활 속 양성평등 문화 확산 캠페인 추진

Mar 28, 2024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화성시여성비전센터는 3월 27일부터 모두누림센터(남양읍 소재)를 시작으로 화성시 전역에서 ‘생활 속 양성평등 문화 확산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캠페인은 ▲양성평등 포스터 전시, ▲성차별 언어 바꾸기, ▲성역할 고정관념 깨기, ▲양성평등 가로세로 퀴즈풀기 등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는 다양한 체험위주 활동으로 구성하였으며 화성시 동·서부권 행정복지센터, 도서관 등 공공기관에서 양성평등 캠페인을 진행한다. 양성평등 가치를..

화성시청소년수련관, 2024 화성3.1운동 역사탐방 진행

화성시청소년수련관, 2024 화성3.1운동 역사탐방 진행

Mar 06, 2024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2월29일(목)과 3월1일(금) 이틀 간 30여명의 청소년(초등 4~6학년)들을 대상으로 화성3.1운동 역사탐방을 진행하였다. 1일차:독립운동의 정신을 배우고 체험하는 시간 첫째 날에는 청소년들이 우리 민족의 독립 의지를 느낄 수 있는 독립기념관, 유관순 열사기념관을 탐방하였다. 탐방 과정에서 해설을 듣고, 독립운동 체험관 체험, 독립 영상(4D)체험,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 태극기 손도장 찍기 등 다양한 ..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참여자치기구  통합 발대식 진행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참여자치기구 통합 발대식 진행

Feb 27, 2024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화성시청소년수련관 5개 참여자치기구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자원봉사단, 청소년기자단, 청소년홍보단, 청소년동아리)는 지난 2월 24일 통합 발대식을 진행했다. 2024년 한 해 동안 청소년참여자치기구로 활동하게 될 청소년들은 1~2월 서류·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되었으며, 총 5개 청소년참여자치기구에 130명의 청소년들이 1년간 활동하게 된다. 첫 행사로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참여자치기구 통합 발대식을 진행하였다. ..

제7대 화성시 어린이·청소년의회1차 정책제안토론회 개최

제7대 화성시 어린이·청소년의회1차 정책제안토론회 개최

Feb 26,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지난 24일 화성시민대학에서 제7대 어린이·청소년의회 1차 정책제안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화성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아동의원 70여 명과 퍼실리테이터, 아동권리 옴부즈퍼슨(아동권리 대변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의원들은 1부에서는 환경·교육·복지·문화 등 상임위별 정책제안 분야를 선정하기 위한 화성시의 다양한 가치와 자원에 대해 논의하고, 2부에서는 지역사회 현안 탐색하고 1차 의제발굴을 위한 토론을 진행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

화성시동탄청소년문화의집-화성시장애아동재활센터  업무협약 체결

화성시동탄청소년문화의집-화성시장애아동재활센터 업무협약 체결

Feb 16, 2024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화성시동탄청소년문화의집과 화성시장애아동재활센터(센터장 정희선)이 지난 2월 15일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앞으로 ▲상호 정보 교류 및 지원, ▲지역사회 내 장애청소년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체제 확립, ▲공간 대관 및 프로그램 운영 지원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 나가기로 했다. 화성시장애아동재활센터 정희선 센터장은 “장애 청소년이 지역 사회에서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2024년 취업역량강화 집단상담프로그램 참여자모집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2024년 취업역량강화 집단상담프로그램 참여자모집

Feb 06, 2024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보유여성(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집단상담프로그램 ‘행복한동행 With Job’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집단상담프로그램 ‘행복한동행 With Job’은 전문적인 상담활동을 통해 네트워킹을 지원하고 여성의 취업역량강화, 자신감 회복을 통해 재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3월 운영되는 1, 2기 과정을 시작으로 2024년 한해 동안 17회기, 200명의 여성을 대상..

제7대 화성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워크숍 개최

제7대 화성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워크숍 개최

Jan 22,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아동의원의 활발한 정책 제언을 위한 제7대 어린이·청소년의회 워크숍을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화성시 제7대 어린이․청소년의회의 첫 활동으로 아동의원 74명과 퍼실리테이터 등이 참석했다. 이번 워크숍은 의원들의 아동권리 및 의회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마련됐으며 ▲의회활동 안내 ▲아동권리 이해 ▲의장단 선출 ▲상임위별 토론활동 순으로 진행됐다. 이연옥 아동친화과장은 “어린이·청소년의회 운영을 통해 아동이 권..

화성시청소년수련관, 2024 청소년참여자치기구 참가자 모집

화성시청소년수련관, 2024 청소년참여자치기구 참가자 모집

Jan 04, 2024 | Q기자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오는 1월 28일까지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4년 청소년참여자치기구’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소년참여자치기구는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균형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며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자원봉사단, 청소년기자단, 청소년동아리, 청소년홍보단 총 5개로 구성되어 있다. 화성시 관내 만 9세~24세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자원봉사단은 각 20명, 청소년기자단..

화성시청소년통합시스템 구축사업 최종보고회 개최 내년 1월말 오픈

화성시청소년통합시스템 구축사업 최종보고회 개최 내년 1월말 오픈

Dec 29,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내년 1월말 화성시청소년통합시스템의 오픈을 앞두고 지난 27일 모두누림센터에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수행사항 확인, 추진결과 및 주요 쟁점사항 공유와 함께 최종안 시연, 콘텐츠 점검 및 향후 발전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화성시청소년통합시스템은 관내 청소년들이 화성시 청소년 시설에 대한 정보를 얻고, 지역사회에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거나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불어 본 시스템을 이용하여 자신..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동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원봉사활동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동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원봉사활동

Dec 28,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참여자치기구(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오지라퍼, 청소년동아리)는 지난 12월 23일 토요일연말을 맞이하여 사랑의 케이크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케이크 나눔 봉사활동은 청소년참여자치기구 청소년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참여 청소년이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제작하여 아름다운지역아동센터와 동탄행복한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케이크 나눔을 실천했다.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참여자치기구는 3월부터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지..

‘제2차 화성시 청소년정책 중.장기 발전계획(2024~2028)’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

‘제2차 화성시 청소년정책 중.장기 발전계획(2024~2028)’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

Dec 21, 2023 | Q기자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은 ‘제2차 화성시 청소년정책 중장기 발전계획(2024~2028) 수립’을 위한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를 12월 18일(월) 오후 3시 모두누림센터 강의실에서 진행했다. 최종보고회에는 화성시 시의원, 공무원, 청소년 유관기관 기관장 등 3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지난 6개월 간의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향후 화성시 청소년정책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였다.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박윤희 대표이사는 “화성시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