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화성시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안전한 성문화 환경 조성을 위한 성문화 동아리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안전한 성문화 환경 조성을 위한 성문화 동아리

Mar 29, 2024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청소년성문화센터는 지역사회 내 성인식을 개선하고 안전한 성문화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화성시 성인 대상 동아리를 3월 21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성문화활동 동아리는 화성시 관내 시민을 대상으로 6인 이상의 그룹이 신청 가능하며, 총 4개의 동아리를 선발하여 지원한다. 선정된 동아리는 올해 말까지 동아리당 최대 25만원 상당의 성인식개선 관련 물품 및 도서 구입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4월~11월까지는 매월..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생활 속 양성평등 문화 확산 캠페인 추진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생활 속 양성평등 문화 확산 캠페인 추진

Mar 28, 2024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화성시여성비전센터는 3월 27일부터 모두누림센터(남양읍 소재)를 시작으로 화성시 전역에서 ‘생활 속 양성평등 문화 확산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캠페인은 ▲양성평등 포스터 전시, ▲성차별 언어 바꾸기, ▲성역할 고정관념 깨기, ▲양성평등 가로세로 퀴즈풀기 등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는 다양한 체험위주 활동으로 구성하였으며 화성시 동·서부권 행정복지센터, 도서관 등 공공기관에서 양성평등 캠페인을 진행한다. 양성평등 가치를..

화성시청소년수련관, 2024 화성3.1운동 역사탐방 진행

화성시청소년수련관, 2024 화성3.1운동 역사탐방 진행

Mar 06, 2024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2월29일(목)과 3월1일(금) 이틀 간 30여명의 청소년(초등 4~6학년)들을 대상으로 화성3.1운동 역사탐방을 진행하였다. 1일차:독립운동의 정신을 배우고 체험하는 시간 첫째 날에는 청소년들이 우리 민족의 독립 의지를 느낄 수 있는 독립기념관, 유관순 열사기념관을 탐방하였다. 탐방 과정에서 해설을 듣고, 독립운동 체험관 체험, 독립 영상(4D)체험,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 태극기 손도장 찍기 등 다양한 ..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참여자치기구  통합 발대식 진행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참여자치기구 통합 발대식 진행

Feb 27, 2024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화성시청소년수련관 5개 참여자치기구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자원봉사단, 청소년기자단, 청소년홍보단, 청소년동아리)는 지난 2월 24일 통합 발대식을 진행했다. 2024년 한 해 동안 청소년참여자치기구로 활동하게 될 청소년들은 1~2월 서류·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되었으며, 총 5개 청소년참여자치기구에 130명의 청소년들이 1년간 활동하게 된다. 첫 행사로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참여자치기구 통합 발대식을 진행하였다. ..

제7대 화성시 어린이·청소년의회1차 정책제안토론회 개최

제7대 화성시 어린이·청소년의회1차 정책제안토론회 개최

Feb 26,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지난 24일 화성시민대학에서 제7대 어린이·청소년의회 1차 정책제안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화성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아동의원 70여 명과 퍼실리테이터, 아동권리 옴부즈퍼슨(아동권리 대변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의원들은 1부에서는 환경·교육·복지·문화 등 상임위별 정책제안 분야를 선정하기 위한 화성시의 다양한 가치와 자원에 대해 논의하고, 2부에서는 지역사회 현안 탐색하고 1차 의제발굴을 위한 토론을 진행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

화성시동탄청소년문화의집-화성시장애아동재활센터  업무협약 체결

화성시동탄청소년문화의집-화성시장애아동재활센터 업무협약 체결

Feb 16, 2024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화성시동탄청소년문화의집과 화성시장애아동재활센터(센터장 정희선)이 지난 2월 15일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앞으로 ▲상호 정보 교류 및 지원, ▲지역사회 내 장애청소년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체제 확립, ▲공간 대관 및 프로그램 운영 지원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 나가기로 했다. 화성시장애아동재활센터 정희선 센터장은 “장애 청소년이 지역 사회에서 활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2024년 취업역량강화 집단상담프로그램 참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2024년 취업역량강화 집단상담프로그램 참

Feb 06, 2024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보유여성(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집단상담프로그램 ‘행복한동행 With Job’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집단상담프로그램 ‘행복한동행 With Job’은 전문적인 상담활동을 통해 네트워킹을 지원하고 여성의 취업역량강화, 자신감 회복을 통해 재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3월 운영되는 1, 2기 과정을 시작으로 2024년 한해 동안 17회기, 200명의 여성을 대상..

제7대 화성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워크숍 개최

제7대 화성시 어린이·청소년의회 워크숍 개최

Jan 22, 2024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아동의원의 활발한 정책 제언을 위한 제7대 어린이·청소년의회 워크숍을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화성시 제7대 어린이․청소년의회의 첫 활동으로 아동의원 74명과 퍼실리테이터 등이 참석했다. 이번 워크숍은 의원들의 아동권리 및 의회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마련됐으며 ▲의회활동 안내 ▲아동권리 이해 ▲의장단 선출 ▲상임위별 토론활동 순으로 진행됐다. 이연옥 아동친화과장은 “어린이·청소년의회 운영을 통해 아동이 권..

화성시청소년수련관, 2024 청소년참여자치기구 참가자 모집

화성시청소년수련관, 2024 청소년참여자치기구 참가자 모집

Jan 04, 2024 | Q기자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오는 1월 28일까지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4년 청소년참여자치기구’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소년참여자치기구는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균형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며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자원봉사단, 청소년기자단, 청소년동아리, 청소년홍보단 총 5개로 구성되어 있다. 화성시 관내 만 9세~24세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자원봉사단은 각 20명, 청소년기자단..

화성시청소년통합시스템 구축사업 최종보고회 개최 내년 1월말 오픈

화성시청소년통합시스템 구축사업 최종보고회 개최 내년 1월말 오픈

Dec 29,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은 내년 1월말 화성시청소년통합시스템의 오픈을 앞두고 지난 27일 모두누림센터에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수행사항 확인, 추진결과 및 주요 쟁점사항 공유와 함께 최종안 시연, 콘텐츠 점검 및 향후 발전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화성시청소년통합시스템은 관내 청소년들이 화성시 청소년 시설에 대한 정보를 얻고, 지역사회에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거나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불어 본 시스템을 이용하여 자신..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동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원봉사활동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동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자원봉사활동

Dec 28,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참여자치기구(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오지라퍼, 청소년동아리)는 지난 12월 23일 토요일연말을 맞이하여 사랑의 케이크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케이크 나눔 봉사활동은 청소년참여자치기구 청소년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참여 청소년이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제작하여 아름다운지역아동센터와 동탄행복한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케이크 나눔을 실천했다.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참여자치기구는 3월부터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지..

‘제2차 화성시 청소년정책 중.장기 발전계획(2024~2028)’ 수립,

‘제2차 화성시 청소년정책 중.장기 발전계획(2024~2028)’ 수립,

Dec 21, 2023 | Q기자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은 ‘제2차 화성시 청소년정책 중장기 발전계획(2024~2028) 수립’을 위한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를 12월 18일(월) 오후 3시 모두누림센터 강의실에서 진행했다. 최종보고회에는 화성시 시의원, 공무원, 청소년 유관기관 기관장 등 3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지난 6개월 간의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향후 화성시 청소년정책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였다.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박윤희 대표이사는 “화성시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

아동의 목소리,내일이 되는 화성...제7대 화성시 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

아동의 목소리,내일이 되는 화성...제7대 화성시 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

Dec 18,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16일 제7대 어린이·청소년의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발대식에는 정명근 화성시장과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시의원, 제6·7대 아동·청소년의원 및 학부모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제6대 의회 활동보고와 환경·문화·교육·안전 4개 상임위별로 논의된 정책제안 8건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으며, 1년간의 임기를 마친 제6대 의원 중 활동 우수자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다. 이어진 7대 의원 위촉식에서 새롭게 ..

제6회 화성시청소년지도자대회 성황리 개최

제6회 화성시청소년지도자대회 성황리 개최

Dec 16,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은 지난 14일(목) "2023 제6회 화성시청소년지도자대회(이하 지도자대회)"를 화성시 컨벤션더힐에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 진행된 지도자대회는 화성시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과 보호를 위해 애쓰는 화성시청소년네트워크 9개 기관의 청소년지도자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에서는 청소년지도자 윤리헌장 낭독, 모범 지도자 표창장 시상식, 영상시청순으로 진행되었으며 2부에서는 쿠키만들기 및 만찬 등 지도자 ..

화성시 2023 동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예술인성교육 진행

화성시 2023 동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예술인성교육 진행

Nov 18,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사)한국임상미술치료협회 프로그램을 사전 신청하여 ‘찾아가는 예술 인성교육’을 진행했다. 은 미술치료를 통해 청소년들이 대인관계 속에서 자신의 문제점을 스스로 찾을 수 있도록 도와 완만한 관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총 5회에 걸쳐 10월 16일부터 11월 13일까지 △자기존중, △자기조절, △소통ㆍ배려, △성실, △예의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화성시,이주배경청소년 지원 기업탐방 프로그램 진행

화성시,이주배경청소년 지원 기업탐방 프로그램 진행

Nov 17, 2023 | Q기자

 

16일 화성시(시장 정명근) 이주배경청소년들이 진로 탐색을 위한 기업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정남면 소재 기업 ㈜태성을 방문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9월 화성시와 화성시기업인연합회가 맺은 이주배경청소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마련된 첫 번째 기업탐방 프로그램이다. ㈜태성은 냉동공조 산업 우수 기업체로,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주배경청소년들에게 회사‧업종 안내 및 간단한 취업교육 등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고 다양한 공정 시설 현장을 둘러보며 청소년 ..

화성시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알바첫걸음 성황리 마무리

화성시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알바첫걸음 성황리 마무리

Nov 08,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동탄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하는 2023년 청소년 알바첫걸음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청소년알바첫걸음은 청소년 노동인권에 관한 인식 개선 및 청소년이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5월 중 서류 및 면접을 통해 청소년 알바모니터링단을 모집·선정하였고, 7월 중 청소년노동인권 교육 및 CS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을 통해 얻은 지식을 기반으로 8-9월 두 달간 청소년알바 실태조사지 제..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5대 김경륜 대표이사 퇴임식 개최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5대 김경륜 대표이사 퇴임식 개최

Nov 01, 2023 | Q기자

 

재단법인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은 31일 모두누림센터 2층에서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5대 대표이사 퇴임식”을 개최했다. 김경륜 대표이사를 비롯한 재단직원 80여명과 화성시 유관부서 및 산하기관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별영상 시청, 퇴임인사, 사진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경륜 대표이사는 “지난 24개월을 돌아보니 파란만장 했고 역경과 고난에도 함께 전진해준 임직원 분들에게 감사한다. 앞으로도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이 성장과 발전하기를 바란다”..

화성시, 이주배경청소년 지원‘청소년 세계시민축제’개최

화성시, 이주배경청소년 지원‘청소년 세계시민축제’개최

Oct 30,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28일 ‘제5회 화성시 청소년 세계시민축제’를 동탄센트럴파크에서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화성시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지역자원 연계사업의 일환으로 (사)더큰이웃아시아와 관내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네트워크 기관들이 함께 준비한 행사로, 청소년과 시민들의 다문화 및 문화다양성 이해 폭을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찾아가는 세계시민교육’을 수강한 관내 초·중·고등학교와 지역아동센터, 공부방 학생들은 물론, 세계시민이 되고 싶은 선주민과 이주민 아동청소년..

화성시청소년수련관,  2023 화성시청소년진로박람회 성황리 마쳐

화성시청소년수련관, 2023 화성시청소년진로박람회 성황리 마쳐

Oct 17,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윤창주)이 주관한 ‘2023 화성시청소년진로박람회’를 10월 13일~14일 이틀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박람회는 화성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업체험 및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양일간 청소년 및 학부모 4천여명이 방문하였다.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는 성장 과정을 담은 ▲뮤지컬을 시작으로 ▲직업인 특강·대학생 멘토강연, ▲33개 체험부스 등 다양한 전문 직업인과 직업군을 체험해 볼 수 ..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솔리언또래상담자와 함께하는 청소년폭력예방 캠페인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솔리언또래상담자와 함께하는 청소년폭력예방 캠페인

Oct 13, 2023 | Q기자

 

2023년 10월10일(화) 수현중학교 등교시간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백중하)와 수현중학교 또래상담동아리 8명 또래상담자들과 함께 ‘학교폭력예방(고운말쓰기)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솔리언또래상담자란 일정한 훈련을 받은 청소년이 어려움을 호소하는 다른 또래친구들을 지지하고 지원하는 과정을 통해 문제해결을 돕는 것이다. 이는 청소년이 스스로 해결하도록 장려함과 동시에 청소년의 성장과 발달에 목적을 두고 있다. 따라서 또래상담은 청소년들 중 적극적인 자세와 활동에 동기가..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2023 동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회 강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2023 동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2회 강

Sep 27,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동탄청소년문화의집는 9월 18일 월요일 방과후아카데미 전문 강사들을 대상으로 제2회 강사간담회를 진행했다. 는 동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강사들이 상반기 운영 현황과 청소년들의 특성을 공유하고 하반기 수업에 필요한 요청사항을 실무자들과 함께 파악하는 자리로 강사들이 원활한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또한, 하반기 일정 공유와 연말에 각 수업별 성과를 남길 수 있는 방법을 논의하여 2024년 동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운영 효과에 대한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황두열 팀장‘기능장 2관왕’화제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황두열 팀장‘기능장 2관왕’화제

Sep 25, 2023 | Q기자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은 모두누림센터 스포츠시설팀에서 근무하는 황두열 팀장이 2023년 73회 배관기능장에 이어 제74회 에너지관리기능장 국가기술자격 시험에 최종합격하여 ‘기능장 2관왕’에 올랐다고 밝혔다. 에너지관리기능장은 보일러 시공 및 취급에 관한 최고수준의 숙련기능을 가지고 산업현장에서 작업관리, 인력의지도 및 감독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자격증으로 국가기술자격에서 최상위등급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황두열 팀장은 “배관 및 에너지관리기능장으로서 앞으로도 지구온..

화성시 청소년정책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화성시 청소년정책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Sep 19, 2023 | Q기자

 

재단법인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은 지난 9월 18일 월요리 오후 3시 ‘제2차 화성시 청소년정책 중장기 발전계획(2024~2028) 수립’을 위한 연구 용역 중간보고회를 모두누림센터 세미나실에서 진행했다. 중간보고회에는 화성시 시의원, 공무원, 청소년 유관기관 기관장 등 40여명이 참석하였다. 참석자 소개를 시작으로 ▲정책이행 성과분석, ▲청소년정책 동향 및 화성시 현황분석, ▲설문조사 분석, ▲FGI(심층인터뷰)분석을 중심으로 추진보고가 진행되었다. 또..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성교육 인형극 ‘나는 그대로 별’새롭게 선보여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성교육 인형극 ‘나는 그대로 별’새롭게 선보여

Sep 16,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는 2023년 하반기 화성지역 초등학교 및 아동⦁청소년 기관 어린이를 대상으로 성교육 인형극 ‘나는 그대로 별’을 새롭게 선보인다. 하반기 성교육 인형극 ‘나는 그대로 별’은 생명 탄생의 신비를 주제로 생명의 소중함을 알고 자기 존중의 마음을 갖도록 하는 내용으로 구성된 인형극이다. 9월에 개별접수를 통해 공연 대상기관을 선정하고 10월~11월에 기관으로 직접 찾아가 공연을 진행한다. 화성 전 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

화성시,화성시기업인연합회와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업무협약

화성시,화성시기업인연합회와 이주배경청소년 지원 업무협약

Sep 14,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13일 화성시기업인연합회와 이주배경청소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간담회를 시청 중앙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홍노미 시민복지국장과 안창준 화성시기업인연합회장(시제이지 대표), 최병룡 사무국장(대하ENG 대표), 노경신 화성시외국인복지센터장 등이 참석해, 화성시 이주배경청소년의 자립과 진로문제를 지원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이날 맺어진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진로체험을 위한 기업탐방 프로그램 추진, 기업과 청소년의 후원 연계 등을 통..

화성시청소년수련관, [2023 청소년동아리 축제 ALL PASS] 성료

화성시청소년수련관, [2023 청소년동아리 축제 ALL PASS] 성료

Sep 13,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윤창주)에서는 9월 9일 ‘2023 청소년동아리 축제 ALL PASS’를 진행했다. 동탄 호수공원 운답원에서 열린 이번 ‘2023 청소년동아리 축제 ALL PASS’는 청소년동아리 대표자 회의를 거쳐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여 운영하였다. 동아리 축제에서는 동아리별 댄스·밴드 공연 및 동아리 간 연합공연 등 총13개 공연으로 진행되었다. 동아리 축제에 참여한 청소년은 “서로 이름도 얼굴도 모르고 어색했는데 연..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누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전용공간「THE 누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누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전용공간「THE 누

Sep 07,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누림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백수연)에서 지난 9월 2일 청소년전용공간 「THE 누림」 오픈기념 행사로 누림데이 2차 를 진행하여 약 200여명의 청소년 및 시민이 방문,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THE 누림」은 청소년이 스스로 생각하며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고, 지금 이 순간의 행복을 누리며 일생생활 속에서 함께 즐기며 편하게 머물 수 있는 청소년전용공간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재오픈 기념 방문 이벤트를 비롯하여 ▲청소년전용공간..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누림청소년문화의집-동작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누림청소년문화의집-동작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Aug 21,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 김경륜) 누림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백수연)은 동작청소년문화의집(관장 임선정)과 지난 2023년 8월 17일 동작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사회참여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업무 협약은 ▲청소년관련 교류·협력사업 개발 및 공동이행 ▲청소년사회참여활동 관련 정보 및 시설, 교육 자료 등 교육인프라 공유 ▲기관 네트워크 활동 및 연계사업, ▲양 기관의 발전 및 기타 관심사항에 대한 상호협력을 위해 체결됐다. ..

화성시청소년수련관,‘세대 간 소통베이커리’재능나눔활동 진행

화성시청소년수련관,‘세대 간 소통베이커리’재능나눔활동 진행

Aug 18,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윤창주)에서는 ‘세대 간 소통베이커리’ 청소년 단원들이 방학기간을 이용한 재능나눔활동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재능기부로 청소년 단원이 아동과 어르신을 대상으로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였다. 프로그램 내용은 세대 간 짝을 지어 명찰 제작 및 친교 다지기, 짝꿍 얼굴 그려주기, 초성퀴즈 맞추기, 어르신 인터뷰 등의 내용으로 연령에 맞추어 진행되었다. 재능나눔활동은 ▲아시아다문화소통센터 ▲병점지..

화성시,청소년 마약 폐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화성시,청소년 마약 폐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Aug 12,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11일 ‘청소년 마약 폐해 예방 관리 강화 업무 협약’을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및 화성서부경찰서, 화성동탄경찰서, 화성시약사회와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최근 사회적으로 대두되는 청소년의 마약 사용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기관 간 공조 체계 구축을 위한 것으로, 시는 이번 협약으로 화성시 청소년의 마약 관련 실태를 이해할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예방 활동을 통해 약물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해 안전한 화성시 구축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김경륜 대표이사  ‘나의 강점을 찾아라’특강 진행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김경륜 대표이사 ‘나의 강점을 찾아라’특강 진행

Aug 09, 2023 | Q기자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김경륜 대표이사는 화성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을 대상으로 8월 8일 여름방학 특별강연을 실시하였다. ‘나의 강점을 찾아라’ 주제의 특강은 강점진단 결과 ‘강점 5개’를 청소년이 가지고 있는 차별화된 강점을 발견하고 개인의 강점과 서로의 강점을 이해하고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쉽고 재미있는 강연으로 진행되었다. 특강 참가 청소년은 “나의 강점을 모르고 있었는데 특강을 듣고 강점을 알게 되었고 친구들의 강점도 알게 되어 더 친해지고 자신감도 생..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움직이는 체험관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움직이는 체험관

Aug 08,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는 화성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성인권 의식을 높이고 건강한 성적주체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체험형 성교육 프로그램 ‘움직이는 체험관’을 새롭게 준비하였다. 교육기간은 2023년 7월 28일(금)부터 2023년 11월 30일(목)까지이며 화성시 관내 학교와 청소년지원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움직이는 체험관’은 화성시 지리적인 특성상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에 접근이 어렵거나 단체로 이동하기 어려움이 많은 학교와..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고위기청소년지킴이(BK) 아웃리치 실시 ”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고위기청소년지킴이(BK) 아웃리치 실시 ”

Aug 02, 2023 | Q기자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백중하)는 2023년 8월 1일 여자단기쉼터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화성동부경찰서와 함께 청소년을 위한 거리 아웃리치를 진행 하였다, 2023년 6월 30일(금), 7월 19일(수) 이틀에 걸쳐 고위기청소년지킴이 “Better Keeper” 양성교육 및 집단프로그램에 참여 한 고위기청소년 지킴이들 도한 찬석 하여 화성 관내의 청소년들과의 만남을 가지는 시간이 되었다. 고위기청소년지킴이 “Better Keeper”는(이하 BK) 일상생활..

화성시 누림청소년문화의집-군산청소년자치연구소  청소년 자치활동 활성화를

화성시 누림청소년문화의집-군산청소년자치연구소 청소년 자치활동 활성화를

Jul 18,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 김경륜) 누림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백수연)은 (사)들꽃청소년세상 청소년자치연구소(소장 정건희)와 지난 2023년 7월 13일 청소년자치연구소에서 청소년 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이번 업무 협약은 ▲청소년관련 교류·협력사업 개발 및 공동이행, ▲청소년 자치활동 관련 정보 및 시설, 교육 자료 등 교육인프라 공유, ▲기관 네트워크 활동 및 연계사업, ▲양 기관의 발전 및 기타 관심사항에 대한 상호협력을 위해..

‘제8회 화성시 청소년 ESG×소셜벤처 아이디어 공모대회’ 시상식 개최

‘제8회 화성시 청소년 ESG×소셜벤처 아이디어 공모대회’ 시상식 개최

Jul 17,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14일,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문제 해결 방안을 제안하는 ‘제8회 화성시 청소년 ESG×소셜벤처 아이디어 공모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모대회는 E(환경), S(사회), G(지배구조) 분야별 화성시의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모집해 동·서 균형 발전, 환경 등 총 17개의 아이디어가 접수됐으며, 이 중 서류심사를 통해 8개 팀의 현장 심사 발표를 진행했다. 대상은 장안여자중학교 멋쟁이들 팀의 ‘멋쟁이 농산물 반찬 키트 제작·판매’가..

화성시,2023 동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7월 주말전문체험활동 운영

화성시,2023 동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7월 주말전문체험활동 운영

Jul 14,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동탄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8일(토요일) “7월 주말전문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주말전문체험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업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자신에게 맞는 진로 및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프로그램은 한국잡월드에서 진행되었으며, 자신이 선택한 2가지 직업군을 체험하고 구체적인 성격검사를 통해 직업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도록 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처음엔 아직 어려서 직업에 크게 ..

화성시 누림청소년문화의집, 개관 6주년 맞이하여 [누림 6주년 생일파티]

화성시 누림청소년문화의집, 개관 6주년 맞이하여 [누림 6주년 생일파티]

Jun 29,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누림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백수연)은 다가오는 7월 1일 개관 6주년을 맞이하여 기념 행사로 누림데이 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누림청소년문화의집에 대해 알아가는 퀴즈대회인 ‘누퀴즈온더블럭’, ▲누림청소년문화의집에서의 기억과 추억을 공유하는 ‘누림기록 자랑하기’ 공모전과 함께 ▲여러 가지 체험과 먹거리 제공 등 청소년과 시민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 현장에는 연혁 전시 등을 통해 누림청소년문화의집에 대한 ..

화성시 동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10주년 방과후 칸타빌레 특별상 수상

화성시 동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10주년 방과후 칸타빌레 특별상 수상

Jun 29,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동탄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6월 24일(토요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홀에서 열린 「10주년 방과후아카데미 칸타빌레 합창대회」에서 특별상(경기도의회의장상)을 수상하였다. 「10주년 경기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칸타빌레 합창대회」는 청소년들의 음악적인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경기도방과후아카데미 실무협의회가 주관한 대회이다. 이날 대회에서는 동탄청소년문화의집 등 총 14개 기관에서 410여명..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 해양생태보전 캠페인‘우리가족 갯벌탐험대’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 해양생태보전 캠페인‘우리가족 갯벌탐험대’

Jun 20,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화성시 아동친화과(과장 신동호)는 6월 16일 금요일, 서신면 백미리에서 화성시 관내 가족들과 함께 갯벌체험과 해양환경보전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민선8기 친환경 생태·문화도시 조성과 관련, 해양생태계 보전 필요성 및 중요성에 대한 시민인식을 개선하고 취약계층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을 위해 기획되었다. 화성시 드림스타트 등록 30여 가족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갯벌체험, 갯벌마차, 환경보전 캠페..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2회 주말전문체험활동‘우리역사 속으로’ 백제 두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2회 주말전문체험활동‘우리역사 속으로’ 백제 두

Jun 20, 2023 | Q기자

 

화성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2023년 6월 17일(토) 삼국 중 가장 먼저 전성기를 맞이했던 백제 두 번째 도읍지 공주(당시 지명: 웅진)로 제2회 주말전문체험활동을 다녀왔다. 국립공주박물관 내에서의 ▲미션을 통한 다양한 유물찾기, 공주한옥마을 안에서의 ▲백제왕실복 입기, ▲알밤다식 만들기는 백제 역사 유물을 직접 접하며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었고, 신분상 다른 의식주를 형성했던 왕실에서 서민에 이르는 다양한 생활상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사후활..

화성시 2023 동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메이커교육 & 가족 특강

화성시 2023 동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메이커교육 & 가족 특강

Jun 15,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화성시동탄중앙이음터,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하여 6월 10일(토요일)에 ‘2023 동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메이커교육 & 가족 특강’을 진행하였다. 은 청소년들의 미래역량을 제고하고, 다양한 체험활동 확대를 위해 메이커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자녀와 학부모의 소통의 장을 만들어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가족 특강을 진행하였다. 프로그램은 총 2부로 운영하였으며, 1부에서는 화성시동탄중앙이음터(..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친·한·자 부모교육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친·한·자 부모교육

Jun 15, 2023 | Q기자

 

화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센터장 백중하) 화성관내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님을 대상으로 자녀의 자율적 미디어 사용을 도와 주기 위한 부모교육을 마련하였다. 사업의 일환으로 6월 12일 숲속초등학교 학부모(30명) 대상으로 친·한·자 부모교육을 진행하였으며 교육에 참석하신 부모님들은“부모와 자녀 관계의 중요성 및 미디어사용에 대한 지도 방법을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하였다. 6월 19일과 26일은 금곡초등학교, 7월 3일 송린중학교에서 친·한·자 부모교육을 진행할 예..

화성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 뱃놀이축제에서 양성평등 캠페인 진행

화성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 뱃놀이축제에서 양성평등 캠페인 진행

Jun 14,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은 6월 9일에서 11일까지 3일간 진행된 화성 뱃놀이축제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양성평등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모든 연령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온라인·오프라인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온라인에서는 양성평등한 희망화성을 만들기 위한 실천 문구를 댓글달기로, 오프라인에서는 직접 종이에 실천 문구 쓰기로 진행하였다. 3일간 약 1,200명의 시민들이 캠페인에 참가하였으며, 많은 공감을 얻은 실천 문구로는 ▲부부가 ..

화성시,남부권 청소년 수련시설 명칭‘우정 청소년문화의집’으로 선정

화성시,남부권 청소년 수련시설 명칭‘우정 청소년문화의집’으로 선정

Jun 07, 2023 | Q기자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남부권역에 건립 중인 청소년 수련시설의 명칭으로 ‘우정 청소년문화의집’을 선정했다. 시는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화성시민과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두차례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 설문에 참여한 8,749명 중 71.6%인 6,271명의 시민들이 ‘우정 청소년문화의집’을 선택하였다. 우정읍 쌍봉산 근린공원 내에 조성되는 ‘우정 청소년문화의집’은 올해 8월 말 개관을 목표로 현재 인테리어 공사가 진행 중이다. 연면적 1,493㎡, 지상 3..

2023 화성시청소년페스티벌 성료

2023 화성시청소년페스티벌 성료

May 24, 2023 | Q기자

 

녹음이 짙어지고 햇살이 뜨거워지기 시작하는 청소년의 달 5월을 맞이해 지난 5월 20일 ‘화성시청소년페스티벌’이 개최되었다. 동탄 센트럴파크에서 열린 청소년페스티벌은 화성시가 주최하고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였으며 청소년동아리 공연과 다양한 체험 부스 프로그램으로 꾸며져 지역 청소년과 시민 등 약 2000여 명이 참석하여 풍성한 청소년축제로 진행되었다. 이번 페스티벌은 H(health건강).A(art미술).P(play놀이).P(present선물..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모두누림센터 헬스장 [2023 모두 바디 챌린지]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모두누림센터 헬스장 [2023 모두 바디 챌린지]

May 17,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경륜) 모두누림센터에서는 건강 유지와 체중 관리에 관심이 있는 시민 대상으로 2023년 5월 15일(월)부터 2023년 5월 31일(수)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두바디챌린지는 모두누림센터의 범시민 스포츠 복지서비스인 「모두헬스케어」와 연계된 프로그램으로 2023년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총 3개월간 모두누림센터 헬스장에서 운영된다. 이번 챌린지는 △6월, 1차 체성분 검사와 상담을 통해 개별 운동 플래너와 식단표를 제공하고..

화성시동탄청소년문화의집  화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식 개최

화성시동탄청소년문화의집 화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식 개최

May 11,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동탄청소년문화의집은 「‘날마다 좋은날 ’ 함께하자!」 청소년어울림마당 5월 6일 토요일 개막식을 개최했다. 개막식 1부는 청소년&재능기부 공연으로 난타, 사물놀이, 합창, 밴드 등 10개 팀 공연으로 진행되고 이어서 2부는 동아리체험활동(화성시동아리지원사업)으로 동아리 7개 팀이 운영하는 청소년 체험부스 한마당으로 행사를 이어갔다. 2023년 ‘화성시청소년어울림마당’은 5월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는 9월까지 △찾아가는 동부권 청소년어울림마당..

화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 신규위원 위촉식 진행

화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 신규위원 위촉식 진행

May 09, 2023 | Q기자

 

화성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윤창주)은 지난 5월 6일(토) 오후 2시 화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 신규위원 위촉식을 진행했다. 화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관련 정책의 수립과 시행과정에 청소년의 의견을 수렴하고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설치된 화성시의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2000년을 시작으로 현재, 11명의 청소년위원이 22기로 구성되어 청소년정책 참여 활동을 하고 있다. 신규위원 2명은 2024년 4월까지 임기로 위촉장을 수여받았다. 또한, 화성시청 청년청소년정책과 담당 주무관..

화성시 청소년들을 위한 [2023 화성시청소년페스티벌] 개최

화성시 청소년들을 위한 [2023 화성시청소년페스티벌] 개최

May 09, 2023 | Q기자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시청소년수련관(관장 윤창주)은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2023년 5월 20일(토) 화성시청소년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의 달은 1980년에 매년 5월 청소년의 능동적이고 자주적인 주인의식을 고취하고, 청소년 육성을 위한 국민의 참여 분위기를 조성할 목적으로 제정됐다. 이번 화성시청소년페스티벌은 ▲청소년동아리 공연 및 재능나눔 공연 ▲다양한 청소년 체험부스 및 포토존과 쉼터 제공 ▲청소년의 달 기념식이 함께 진행된다. 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