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하남시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방과후칸타빌레 합창대회 ‘우수상’ 수상

2022.08.01 11:43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민정)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들로 구성된 합창단 ‘그랑하모니’는 지난 27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아트홀에서 열린 제10회 방과후칸타빌레 합창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방과후칸타빌레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경기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실무협의회 주관으로 2013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10회를 맞이했다.

도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하여 연합사업으로 운영되는 경기도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 합창대회 방과후칸타빌레는 청소년들이 아름다운 화음을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서로 배려하고 함께하는 방법을 배워나가자는 취지로 개최되었다.

올해는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외 14개 팀, 450명의 청소년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였다.

이 중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동탄청소년문화의집이, 선부청소년문화의집이 우수상을 수상했고, 최우수상은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게 돌아갔다.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그랑하모니’의 21명 단원들은 하나의 목소리로 ‘천개의 바람이 되어’와 ‘햇빛마을 지구사람’ 두 곡을 합창하며 심사위원 및 관객들의 마음에 따뜻한 바람을 불어넣었다.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평소 환경문제에 많은 관심을 갖고 환경보호운동에 동참하고 있으며 “우리가 부르는 합창곡처럼 많은 사람들이 기후위기에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008년 3월 개원하여 하남시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장을 제공하고 있으며, 2022년 ‘마을과 함께 즐기는 그랑아카데미’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거주·활동하고 있는 마을에서 의미 있는 활동을 진행할 청소년(초등학교 4~6학년, 중학교 1~3학년)을 모집 중이다.
(문의 031-794-7142)




관련기사

청소년

하남시

하남지식산업센터 아이테코 경영자협의회, 하남시청소년수련관에 300만원 기탁

하남지식산업센터 아이테코 경영자협의회, 하남시청소년수련관에 300만원 기탁

Mar 20,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지식산업센터(ITECO) 경영자협의회는 19일 성금으로 3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이현재 하남시장을 비롯하여 하남지식산업센터 경영자협의회 주기중 회장, 박한솔 부회장, 김동진 총무이사, 조용활 입주사지원본부장 및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조재영 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하남지식산업센터(ITECO) 경영자협의회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하남시청소년수련관에 성금을 기탁하여, 꾸준한 나눔 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이날 기탁한 성금은 기탁자의 뜻에 따라 하남시청소년..

하남시 감일청소년문화의집 운영 개시

하남시 감일청소년문화의집 운영 개시

Mar 08,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청소년들의 자기개발과 건전한 여가를 지원하기 위해 감일청소년문화의집을 오는 11일에 개관한다고 밝혔다. 하남시 감일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수진)은 복합시설로 조성된 감일공공복합청사(하남시 감일순환로 181) 3층에 위치해 있으며 연면적 932㎡ 규모이다. 내부는 ▲동아리 활동 및 교육용 강의실(3곳) ▲댄스 보컬 연습 활동실(2곳)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실습 방송제작실 등으로 구성되어 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디지털체험 등 다양..

하남시청소년수련관,  2024년 환경교육사 인턴십 1차 운영기관 선정

하남시청소년수련관, 2024년 환경교육사 인턴십 1차 운영기관 선정

Feb 16, 2024 | Q기자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은 환경부 지정 국가환경교육센터 주관 ‘2024년 환경교육사 인턴십 1차 운영기관’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2024년 환경교육사 인턴십 운영기관은 환경부와 국가환경교육센터에서 환경교육 관련 사업을 수행중이며 인턴 채용 및 관리가 가능한 기관·단체·기업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사 자격을 가진 전문인력의 실무경험 및 취업연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는 사업으로 4월~10월까지 7개월간 환경교육사를 선정된 운영기관에 지원한다. 하남시청소년수련관..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2023년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고등급 ‘적정’ 획득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2023년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고등급 ‘적정’ 획득

Jan 18, 2024 | Q기자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재우) 청소년 수련시설이 2023년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적정’ 등급을 획득했다. 이는 지난 2021년 최고등급 평가 이후 연속으로 여성가족부 종합평가에서 최고등급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는 여성가족부 주관으로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거하여 수련관, 문화의집 등 청소년수련시설을 대상으로 2년마다 실시하는 평가로, 총 517개 평가기관을 대상으로 △시설 운영 및 관리 △청소년 이용 및 프로그..

2023년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졸업식

2023년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졸업식

Dec 20,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재우)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지난 16일(토) 졸업식 및 졸업파티를 진행했다. 졸업식에는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과 가족, 졸업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으며 중학교 3학년과 초등학교 6학년에게는 졸업장을, 나머지 재원생들에게는 수료증을 전달했다. 1부 졸업식에는 법인(인터넷꿈희망터) 운영위원장의 개회사로 시작해 라온브라스 앙상블의 화려한 축하공연, 2023년도 그랑아카데미의 활동내용 공유 및 영상시..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지속가능한 미래를 모색하다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지속가능한 미래를 모색하다

Dec 19, 2023 | Q기자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 이하 청소년수련관)은 지난14일 2023년 세계시민학교 결과공유회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청소년수련관 세계시민학교는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ESD) 공식 인증 프로젝트로서 ”공감하는 우리 지속가능한 지구, 하남형 세계시민“을 슬로건을 가지고 청소년이 자신과 타인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세계시민으로서의 정체성 및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 행동할 수 있는 실천 역량을 함양하는 프로그램이다. 세계시민학교는 2023년 한 해동안 하남시 관내 초..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역이웃분들께 ‘연말 사랑의 케이크’ 전달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역이웃분들께 ‘연말 사랑의 케이크’ 전달

Dec 12, 2023 | Q기자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재우)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2023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그랑아카데미에 사랑과 응원을 보내주신 이웃분들에게 깜짝 선물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지난 7일(금) 올 한 해 감사한 분들을 직접 찾아가 감사 인사를 전하며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연말 사랑의 케이크’를 전달했다. 케이크 전달을 통해 지역분들에게 받은 사랑을 기억하며 나눔의 기쁨이 무엇인지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이번 연말맞이 사랑의 케이크 나눔에 참여한 하남시덕풍청소..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하남의 뿌리인 백제 역사 탐방 프로그램 운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하남의 뿌리인 백제 역사 탐방 프로그램 운

Nov 29, 2023 | Q기자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재우)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역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견문을 넓히기 위한 역사 탐방 프로그램 활동으로 백제의 뿌리인 ‘한성백제박물관’ 견학을 지난 11월 25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탐방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하남의 뿌리인 한강을 중심으로 펼쳐진 삼국시대의 모습을 이해하고, 한강 주변에 위치한 우리 마을의 역사와 비교하며 깊이 있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박물관 탐방에 참여한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

하남시, 수능 이후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민·관 합동캠페인 실시

하남시, 수능 이후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민·관 합동캠페인 실시

Nov 22,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가 21일 신장 원도심과 미사강변도시 상업지구, 감일 지구 등을 대상으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홍보 및 민·관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 22일 시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수능 이후 긴장감에서 해방된 청소년들이 학교 주변 및 번화가 등에서 음주·흡연 등 일탈행위를 벌이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진행했다. 이번 합동 점검은 ▲시 청년일자리과 ▲하남경찰서 ▲하남YWCA ▲패트롤맘 하남지회 ▲청소년비젼나라 ▲법무부 범죄예방위원 하남지회 ▲초․중등 학부모 ..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환경프로그램  ‘지구방위대 덕풍수비대’ 진행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환경프로그램 ‘지구방위대 덕풍수비대’ 진행

Nov 22, 2023 | Q기자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재우)은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4회에 걸쳐 총 56명의 청소년이 참여한 청소년 탄소중립 프로그램 ‘지구방위대 덕풍수비대(이하 덕풍수비대)’를 실시하였다. 탄소중립기본법 공포(2023.6.9.)에 따라,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적극적으로 탄소중립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직접 견학‧체험함으로써 전 지구적 문제인 탄소중립 문제에 대한 청소년의 시민의식 향상을 목표하였다. 덕풍수비대는 청소년들에게 쓰레기에 관련..

하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하반기 부모교육 특강 성료

하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하반기 부모교육 특강 성료

Sep 15, 2023 | Q기자

 

하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3일,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김형수 교수를 초빙하여 ‘효과적인 학습을 위한 내 자녀 정서이해’라는 주제로 하반기 부모교육 특강을 많은 부모님들의 관심과 호응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교육에 참여한 한 부모는 “공부 때문에 자녀와 감정 상하는 일이 많아 교육을 신청하게 됐다”라며“미처 놓치고 있었던 내 자녀의 정서적 건강의 중요성을 깨달았고, 자녀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면서 학습 지도를 해볼 수 있을 것 같다.”고 교육 참여 소..

2023 하남시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제6회 청.포.도” 개최

2023 하남시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제6회 청.포.도” 개최

Aug 30, 2023 | Q편집부기자

 

지난 8월 26일(토) 2023 하남시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제6회 청.포.도”가 하남시미사도서관에서 미사홀에서 열렸다. 특히 금번 제6회 하남시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청.포.도”는 예선, 본선 형태의 기존 방식과 달리 4월부터 청소년 정책참여활동에 관심 있는 정책동아리들이 모여 청소년 참여활동과 정책에 대한 교육과 정책제안에 대한 컨설팅까지 하면서 6개팀이 5개월 간 준비한 정책제안을 발표하며 열띤 경합을 벌였다. 하남시가 주최하고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