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하남시

하남시 청소년수련관, On-Off Line 오픈하우스 행사 가져

2020.06.30 18:33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하남시청소년수련관
(관장 조재영)은 지난 27일 청소년수련관 내 다목적홀에서 지역 청소년 대표와 내빈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오픈하우스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참석인원을 최소화해 김상호 하남시장을 비롯한 최종윤 국회의원, 방미숙 하남시의회 의장, ·도의원과 청소년관장, 청소년의회 의원, 자치활동 기구 학생 등 청소년대표 60여명이 참석해 개관을 축하했다.

 

오픈하우스 행사에서는 전국 최초로 선출된 김어진 청소년관장의 사회로 토크콘서트가 진행돼 김상호 시장, 최종윤 국회의원, 방미숙 의장 등 내빈에게 청소년들이 평소 궁금했던 점을 질의하고 답변하며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특히 코로나19로 직접 행사장에 참석하지 못한 청소년과 시민들을 위해 청소년수련관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개관축하 영상, 릴레이인터뷰 영상을 공개하고 실시간 라이브 생중계 영상도 송출하는 온라인 행사도 동시에 진행됐다.

 

김상호 시장은 참새가 방앗간 드나들 듯 청소년들이 노래방이나 PC방보다 수련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또 청소년들의 진정한 힐링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 밝혔다.

 

조재영 관장은하남시청소년수련관 개관을 기다려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하남시 청소년이 즐겁고 행복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업비 178억원을 투입해 부지면적 3,135연면적 7,144(지하1/지상4) 규모로 조성된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은 다목적홀 미디어실 파티룸 스포츠교실 체육관 동아리실 자치활동실 밴드 및 보컬연습실 클라이밍장 코인노래방 카페 등을 갖추고 있어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화와 체험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관련기사

청소년

하남시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2024년 방과후 공유학교  “와락(樂) 검단숲” 선정 운영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2024년 방과후 공유학교 “와락(樂) 검단숲” 선정 운영

Apr 10, 2024 | Q기자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은 2024년 방과후 공유학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와락(樂) 검단숲”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은 2020년 경기광주하남 방과후 마을학교 공모사업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5회째 경기도광주하남 교육지원청 공모사업에 선정된 기관이다. “와락(樂) 검단숲” 프로그램은 하남시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들이 직접 하남시의 검단산을 중심으로 환경을 보호하고 생태계를 보존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환경개선활동을 실천하여 현재 당면한 환경문제를 개선하고 쾌적..

하남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4년 자립취업지원 서비스」 공모 선정

하남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4년 자립취업지원 서비스」 공모 선정

Apr 10, 2024 | Q기자

 

지난 3일 하남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는 경기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2024년 자립취업지원 서비스」사업 공모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자립취업지원 서비스는 학교 밖 청소년의 성공적인 자립을 돕기 위해 전문적 직업훈련과정·직장체험·인턴십 기회를 제공하는 정책 서비스로 여성가족부와 경기도 지원 사업이다. 하남시 꿈드림에서는 2020년부터 학교 밖 청소년의 성공적인 사회진입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개별 특성에 맞춘 자립지원 사업을 운영해 왔다. 이번 자립취업지원..

하남시청소년수련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진행하는  2024 ‘KYWA형 PBL(자기주도

하남시청소년수련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진행하는 2024 ‘KYWA형 PBL(자기주도

Apr 09, 2024 | Q기자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 이하 청소년수련관)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진행하는 ‘KYWA형 PBL 모델 3개 유형 중 ’디지털 에코 마케터 되기’ 운영기관에 선정됐다고 알렸다. PBL모델이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청소년주도 프로젝트 활성화를 위해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실제적이고 비구조화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학습하는 교수 모형 학습이다. 하남시청소년수련관에서 선정된 ‘디지털 에코 마케터 되기’ 프로그램은 참가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

하남시 청소년수련관, ‘2024년 탄소중립 실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선정

하남시 청소년수련관, ‘2024년 탄소중립 실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선정

Apr 05,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주관 ‘2024년 탄소중립 실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에 ‘자(自)·몽(夢)학교 4기’가 선정되어 도비 2,000만원을 확보했다고 29일 알렸다. ‘자(自)·몽(夢)학교’는 올해 4년째 운영되는 생태프로그램으로 수련관 인근의 황산숲길과 망월천의 생태자원을 모니터링하고 생태교란종 제거, 생태도감 제작 등 환경을 보호하고 홍보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올해 ‘자(自)·몽(夢)학교 4기’는 하남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4월 접수를 ..

하남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민·관 합동캠페인 실시

하남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민·관 합동캠페인 실시

Apr 03,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청소년 일탈행위를 방지하고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해 민·관 합동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을 지난 2일 실시했다. 이번 민·관 합동점검은 신장 원도심과 미사, 감일 상업지구에서 하남시 관계자를 비롯해 하남경찰서, 하남YWCA(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등 11개 기관 50여 명이 참여했다. 민·관 합동점검단은 청소년 유해업소 밀집지역 등을 돌면서 청소년 술·담배 판매금지 표시 문구 부착 여부,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의무 위반행위 등을 지도..

하남시  ‘아동·청소년 비만 예방’ 확대 추진

하남시 ‘아동·청소년 비만 예방’ 확대 추진

Apr 02,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아동과 청소년의 신체 활동량을 늘리고 비만을 예방하기 위해 다양한 건강관리 지원사업을 대폭 확대 한다고 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달부터 ‘건강한 돌봄 놀이터’ 사업을 운영한다. 사전에 신청한 초등학교 1~2학년 대상으로 영양·식생활 체험교육과 놀이형 신체활동을 매주 1회씩 총 12주간 진행한다. 올해 신청한 학교는 망월초·미사초·덕풍초·서부초 등 4개교로, 약 230명의 아동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영양교육으로 ▲골고루 먹..

하남지식산업센터 아이테코 경영자협의회, 하남시청소년수련관에 300만원 기탁

하남지식산업센터 아이테코 경영자협의회, 하남시청소년수련관에 300만원 기탁

Mar 20,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지식산업센터(ITECO) 경영자협의회는 19일 성금으로 3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이현재 하남시장을 비롯하여 하남지식산업센터 경영자협의회 주기중 회장, 박한솔 부회장, 김동진 총무이사, 조용활 입주사지원본부장 및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조재영 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하남지식산업센터(ITECO) 경영자협의회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하남시청소년수련관에 성금을 기탁하여, 꾸준한 나눔 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이날 기탁한 성금은 기탁자의 뜻에 따라 하남시청소년..

하남시 감일청소년문화의집 운영 개시

하남시 감일청소년문화의집 운영 개시

Mar 08, 2024 | Q편집부기자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청소년들의 자기개발과 건전한 여가를 지원하기 위해 감일청소년문화의집을 오는 11일에 개관한다고 밝혔다. 하남시 감일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수진)은 복합시설로 조성된 감일공공복합청사(하남시 감일순환로 181) 3층에 위치해 있으며 연면적 932㎡ 규모이다. 내부는 ▲동아리 활동 및 교육용 강의실(3곳) ▲댄스 보컬 연습 활동실(2곳)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및 실습 방송제작실 등으로 구성되어 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디지털체험 등 다양..

하남시청소년수련관,  2024년 환경교육사 인턴십 1차 운영기관 선정

하남시청소년수련관, 2024년 환경교육사 인턴십 1차 운영기관 선정

Feb 16, 2024 | Q기자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은 환경부 지정 국가환경교육센터 주관 ‘2024년 환경교육사 인턴십 1차 운영기관’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2024년 환경교육사 인턴십 운영기관은 환경부와 국가환경교육센터에서 환경교육 관련 사업을 수행중이며 인턴 채용 및 관리가 가능한 기관·단체·기업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사 자격을 가진 전문인력의 실무경험 및 취업연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는 사업으로 4월~10월까지 7개월간 환경교육사를 선정된 운영기관에 지원한다. 하남시청소년수련관..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2023년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고등급 ‘적정’ 획득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2023년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고등급 ‘적정’ 획득

Jan 18, 2024 | Q기자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재우) 청소년 수련시설이 2023년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적정’ 등급을 획득했다. 이는 지난 2021년 최고등급 평가 이후 연속으로 여성가족부 종합평가에서 최고등급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는 여성가족부 주관으로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거하여 수련관, 문화의집 등 청소년수련시설을 대상으로 2년마다 실시하는 평가로, 총 517개 평가기관을 대상으로 △시설 운영 및 관리 △청소년 이용 및 프로그..

2023년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졸업식

2023년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졸업식

Dec 20, 2023 | Q편집부기자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재우)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지난 16일(토) 졸업식 및 졸업파티를 진행했다. 졸업식에는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과 가족, 졸업생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으며 중학교 3학년과 초등학교 6학년에게는 졸업장을, 나머지 재원생들에게는 수료증을 전달했다. 1부 졸업식에는 법인(인터넷꿈희망터) 운영위원장의 개회사로 시작해 라온브라스 앙상블의 화려한 축하공연, 2023년도 그랑아카데미의 활동내용 공유 및 영상시..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지속가능한 미래를 모색하다

하남시청소년수련관, 지속가능한 미래를 모색하다

Dec 19, 2023 | Q기자

 

하남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재영, 이하 청소년수련관)은 지난14일 2023년 세계시민학교 결과공유회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청소년수련관 세계시민학교는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ESD) 공식 인증 프로젝트로서 ”공감하는 우리 지속가능한 지구, 하남형 세계시민“을 슬로건을 가지고 청소년이 자신과 타인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세계시민으로서의 정체성 및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 행동할 수 있는 실천 역량을 함양하는 프로그램이다. 세계시민학교는 2023년 한 해동안 하남시 관내 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