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평택시

평택시 서정청소년문화의집 특별프로그램 ‘2023 서정이와 함께 하는 겨울방학 가족 소풍’

2023.01.03 15:24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평택시(시장 정장선)에서 위탁받아 (사)평택YFC에서 운영하는 서정청소년문화의집은 ‘2023 서정이와 함께하는 겨울방학 가족 소풍’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은 청소년들과 가족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계묘년 새해의 첫 다짐과 가족간의 화합을 다지는 보람찬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오는 17일(화) 에버랜드와 2월 3일(금) 롯데타워 & 아쿠아리움 소풍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2023 서정이와 함께하는 겨울방학 가족 소풍’ 참여 희망자는 서정청소년문화의집 네이버밴드에 게시한 링크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서정청소년문화의집 관장(최중호)은 “다사다난했던 2022년에 위드코로나로 접어들며 청소년 활동이 대면 전환하여 바쁘고 뜻깊은 한 해를 보낼 수 있었다”며 “서정청소년문화의집을 이용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2023년을 맞이하여 더욱 더 안전하고 건강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진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2023 서정이와 함께하는 겨울방학 가족 소풍’은 평택시 거주 청소년을 포함한 가족을 대상으로 2022년 12월 31일~2023년 1월 6일까지 신청자를 모집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서정청소년문화의집 네이버 밴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외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은 서정청소년문화의집 밴드(http://band.us/@sjyouth), 블로그(http://blog.naver.com/sjyouth0601),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sjyouth_0601)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전화(031-663-188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청소년

평택시

평택시 제32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평택예선) 참가자 모집

평택시 제32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평택예선) 참가자 모집

Apr 16, 2024 | Q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청소년의 예술적 성장을 도모하고 재능과 끼를 표출할 수 있는 제32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평택시 예선) 참가자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예선은 음악, 사물놀이, 문예, 무용, 대중문화 등 5개 분야 14개의 종목으로 ▲6월 1일 대중문화와 문예를 시작으로 ▲6월 7일 사물놀이 ▲6월 8일 무용과 음악까지 종목별로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관내 10~19세 청소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평택시 예선에서 ..

평택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습 멘토링으로 맞춤형 학습지원의 새 지평 열어

평택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습 멘토링으로 맞춤형 학습지원의 새 지평 열어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참여 청소년의 수요와 수준에 맞는 학습지원을 위해 지난 9일부터 학습 지도(멘토링)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한광고등학교(교장 김달희) 15명의 학생이 학습 멘토로 활동해 영어와 수학에 중점을 두고, 개인의 학습 요구와 수준에 맞춰 지도받을 수 있다. 학습 멘토로 참여하는 한 학생은 “이번 활동을 통해 나를 성장시키고 어린이들에게도 선한 영향을 주고 싶어 지원했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멘토는 “학습 멘토링을 통해 아이들의..

평택시 청소년문화센터,  2024년 17기 평택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워크숍 운영

평택시 청소년문화센터, 2024년 17기 평택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워크숍 운영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지난 6일 ‘2024년 평택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워크숍’을 갖고 힘찬 출발의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가 청소년정책을 만들고 추진하는 과정에서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청소년기본법에 따라서 운영되는 청소년 자치 위원회이다. 이날 12명의 청소년참여위원은 정장선 평택시장으로부터 위촉장을 받고 평택시장과의 간담회를 가진 후, 위원회 활동 관련 워크숍을 진행했다. 정장선 시장은 “청소년참여위원..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한경국립대학교 업무협약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한경국립대학교 업무협약

Apr 13, 2024 | Q기자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관장 오현정)은 지난 8일 청소년 사업과 지역사회 청소년 활동 운영 협조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한경국립대(총장 이원희) 안성캠퍼스에서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청소년 관련 사업, 청소년 지역사회 활동 등 인적·물적 기반 시설 협조를 통해 협약기관의 이익과 발전을 도모하고 청소년 교육 및 활동의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었다. 업무협약식에는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임직원과 한경국립대학교 총장 및 관련학부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

평택시 청소년문화센터,  2024 한미청소년교류캠프 참가자 모집

평택시 청소년문화센터, 2024 한미청소년교류캠프 참가자 모집

Apr 09, 2024 | Q편집부기자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한미청소년교류캠프 ‘나 오늘 외국인 컨셉’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한미청소년교류캠프』는 한·미 청소년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평택시에서 지원해 8년째 운영 중인 청소년 교류 활동이다. 올해 캠프는 초등 1차, 2차와 중등 1차 등 총 3회차로 모두 1박2일 일정으로 진행되며, 서로의 문화를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는 공동체 활동들로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11~16세(초등 4학..

평택시 서정청소년문화의집과 반지초등학교,  리더십프로그램 ‘RING A BELL’ 성료

평택시 서정청소년문화의집과 반지초등학교, 리더십프로그램 ‘RING A BELL’ 성료

Apr 09, 2024 | Q편집부기자

 

반지초등학교 학생자치회 대상 리더십 향상을 위한 일일캠프 진행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사)평택YFC에서 운영하는 서정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일 반지초등학교 마법자치회(학생자치회, 이하 마법자치회) 청소년 대상으로 리더십프로그램 ‘RING A BELL’을 운영해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RING A BELL’은 반지초등학교 4~6학년 마법자치회 활동 시작을 알리고 팀빌딩 게임을 통해 리더십 증진과 상호 친밀감 향상을 위해 진행한 프로그램으로, 커피박 화분 식물심기와 양말목을 ..

평택시 중앙동 청소년지도위원회,  ‘나도 화가다! 손이 가는 대로 색채 놀이하자’ 행사 진

평택시 중앙동 청소년지도위원회, ‘나도 화가다! 손이 가는 대로 색채 놀이하자’ 행사 진

Apr 03, 2024 | Q기자

 

평택시 중앙동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김래현)는 지난 3월 30일 이충레포츠공원에서 개최된 ‘2024 평택시민 건강 걷기대회’에서 관내 청소년 200명이 참여한 가운데 ‘나도 화가다! 손이 가는 대로 색채 놀이하자’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에 진행한 행사는 우리 아이들에게 유익하고 꿈과 희망을 키우며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제공했으며, 청소년들의 예술 역량을 키울 기회를 제공했다. 김래현 위원장은 “지역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이 다양한 문화 예술 활동의 접근..

평택시 원평청소년문화의집과 평택초등학교 업무협약 체결

평택시 원평청소년문화의집과 평택초등학교 업무협약 체결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원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은주)과 평택초등학교(교장 김경옥)가 지난 3월 28일 지역사회 청소년의 행복하고 균형있는 성장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청소년 프로그램 활동 활성화를 위한 연계 방안을 모색하고 우호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 청소년의 행복과 균형있는 건강한 성장을 위해 공동체적 책임의식을 가지고 함께 노력하기로 협의했다. 원평청소년문화의집과 평택초등학교는 3월부터 ‘2024 찾아가는 회복적 생활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평택시 신장1동, 신학기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및 캠페인 활동

평택시 신장1동, 신학기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및 캠페인 활동

Mar 30,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 신장1동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윤기병)는 지난 27일 신학기를 맞은 청소년들의 비행 활동 예방과 청소년 보호인식 확산을 위해 신장1동 쇼핑몰 일원에서 청소년 유해업소 지도점검 및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 청소년지도위원들은 청소년들의 활동이 많은 저녁 시간을 선택해 관내 편의점과 일반음식점 등을 찾아 청소년에게 술, 담배 판매 금지 홍보물을 나눠주며 청소년을 보호하고 탈선 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쳤다. 신장1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윤기병 위원장은 “최대한 많은 업소..

평택시무봉산청소년수련원,  수도권 청소년수련원 최초 레이저서바이벌 도입

평택시무봉산청소년수련원, 수도권 청소년수련원 최초 레이저서바이벌 도입

Mar 30,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재)평택시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는 무봉산청소년수련원(원장 문현우)은 올해 수도권지역 청소년수련원 최초로 자체 레이저서바이벌을 도입해 진행하고 있다. 레이저서바이벌은 기존 페인트볼 서바이벌의 단점인 안전성을 보완하면서 청소년들에게 재미까지 제공해 참여 청소년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2024년 1월부터 프로그램 보완을 위해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한 이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개별프로그램 인증을 받아 3월부터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했으..

평택시 2024년 팽성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조직 및 동아리 신규 청소년 모집

평택시 2024년 팽성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조직 및 동아리 신규 청소년 모집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팽성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 자치조직 및 동아리에 함께할 청소년을 오는 4월 9일(화)까지 모집하고 있다. 청소년 자치조직 및 동아리는 청소년들이 관심 있는 분야를 주도적으로 선택해 활동을 기획 및 운영하는 사업이다. 모집 분야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 행사기획 동아리, 요리봉사 동아리, 댄스 동아리, 영상 동아리, 대학생 봉사동아리 등이고, 대상은 해당 활동에 관심 있는 14~24세(분야별로 상이) 청소년이며, 인원은 각 분야당 20명 이내로 선발한다..

평택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 체험활동 진행

평택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 체험활동 진행

Mar 26, 2024 | Q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3일 무봉산에서 주말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청소년 29명이 참여한 이번 활동은 조별로 팀을 나눠 나침반과 지도를 가지고 과제를 완수하는 활동으로 진행됐다. 참여한 청소년들은 “친구들과 함께하니 협동심을 기를 수 있어서 좋았다”, “등산인 줄 알았는데, 등산보다 더 재미있었다” 등의 긍정적인 반등을 남겼다. 일일 봉사자로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자연에서 친구들과 함께 신나게 활동하는 모습을 보니 매우 기쁘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