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평택시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2차 북부청소년어울림마당을 성황리에 마치며

2022.09.23 14:25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평택시 위탁기관인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7일 2차 평택시북부청소년어울림마당을 2천여 명의 평택시 청소년 및 시민과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 동아리와 기관의 적극적인 참여 그리고 지역 청소년과 주민들의 많은 참여로 즐겁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의 장이 되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었다.

1부는 이충어린이공원에서 20개 청소년 동아리 청소년들과 북부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의 다양한 놀거리, 먹거리 프로그램 제공으로 청소년과 시민들이 함께 어울리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

2부는 평택시평생학습센터 1층 대강당에서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으로 꾸며진 댄스, 밴드, 칼림바 등 청소년 공연으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북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행사기획단 플랜잇 최*주 회장(고1)은 “정말 많은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즐기는 모습을 보니 행사를 운영하면서도 정말 뿌듯한 마음이 가득했고, 덥고 다리도 아팠지만 부스체험도, 공연도 많은 분들이 찾아와 성공적인 행사를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어 스스로 대견 했다”고 말하며, “끝까지 안전하게 잘 마무리 되어서 정말 감사하고, 내년에도 더 열심히 준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오현정 관장은 “이번 행사는 집 앞 놀이터 나오듯이 꾸밈없이 슬리퍼 신고 편히 나올 수 있는 이충어린이공원에서 실시되어 우리 동아리 청소년들과 온 동네 어린이, 청소년,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행복한 시간을 만들 수 있었던 것 같다. 청소년 공연 또한 장소가 조금 더 넓었다면 하는 아쉬움도 있었다. 앞으로 청소년과 함께 지역주민들과 어울릴 수 있는 행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청소년

평택시

평택시 2024년 팽성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조직 및 동아리 신규 청소년 모집

평택시 2024년 팽성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조직 및 동아리 신규 청소년 모집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재)평택시청소년재단 팽성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 자치조직 및 동아리에 함께할 청소년을 오는 4월 9일(화)까지 모집하고 있다. 청소년 자치조직 및 동아리는 청소년들이 관심 있는 분야를 주도적으로 선택해 활동을 기획 및 운영하는 사업이다. 모집 분야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 행사기획 동아리, 요리봉사 동아리, 댄스 동아리, 영상 동아리, 대학생 봉사동아리 등이고, 대상은 해당 활동에 관심 있는 14~24세(분야별로 상이) 청소년이며, 인원은 각 분야당 20명 이내로 선발한다..

평택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 체험활동 진행

평택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 체험활동 진행

Mar 26, 2024 | Q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3일 무봉산에서 주말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청소년 29명이 참여한 이번 활동은 조별로 팀을 나눠 나침반과 지도를 가지고 과제를 완수하는 활동으로 진행됐다. 참여한 청소년들은 “친구들과 함께하니 협동심을 기를 수 있어서 좋았다”, “등산인 줄 알았는데, 등산보다 더 재미있었다” 등의 긍정적인 반등을 남겼다. 일일 봉사자로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자연에서 친구들과 함께 신나게 활동하는 모습을 보니 매우 기쁘다”라..

평택시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금연 교육’ 진행

평택시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금연 교육’ 진행

Mar 20, 2024 | Q기자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사)흥사단 평택안성지부가 운영하는 원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은주)이 지난 16일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금연 교육’을 진행했다.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금연 교육’은 평택보건소와 협력해 2022년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금연 의식을 높이고 청소년기 흡연율 감소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영상과 자료를 활용한 ▲담배의 유해성 ▲흡연의 폐해 ▲전자담배의 올바른 이해 등의 교육을 진행하고, 청소년기 흡연을 예방하는 포스터를..

평택시 청소년참여예산제 참가팀 모집

평택시 청소년참여예산제 참가팀 모집

Mar 14, 2024 | Q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2024 평택시청소년참여예산제’에 함께할 청소년팀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평택시청소년참여예산제’는 청소년이 지역사회 내 필요한 사업을 주도적으로 발굴하고 프로그램 기획부터 예산편성과 운영까지 청소년이 직접 수행하는 활동으로, 2021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참가 신청은 관내 9~24세 청소년 4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사업 지원 분야는 △사회참여(봉사) △4차 산업 △인문 사회 △미디어 △진로 △문화예술 ..

평택시 북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전통무예 국궁체험 [명궁] 참가 학교 모집

평택시 북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전통무예 국궁체험 [명궁] 참가 학교 모집

Mar 07,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관장 오현정)은 청소년들에게 전통 스포츠인 우리 활쏘기를 보급함으로써 선조들의 얼과 슬기를 배우기 위한 전통무예 국궁체험 [명궁]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관내 초등 4~6학년, 중등 1~3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4월부터 9월까지 운영되며 남부 5개교, 북부 4개교, 서부 4개교 등 총 13개교를 모집할 예정이다. 국궁 소개와 국궁 9계훈을 통해 우리 민족의 국궁 문화를 이해하고, 국궁 자세를 배우며 직접 활을 쏘는 체험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신체의 올바..

평택시 무봉산청소년수련원 ‘모두 함께 신나는 무봉라이프’ 성료

평택시 무봉산청소년수련원 ‘모두 함께 신나는 무봉라이프’ 성료

Mar 06,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 무봉산청소년수련원(원장 문현우)은 지난 2월 22일(목)부터 29일(목)까지 관내 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모두 함께 신나는 무봉라이프’(이하 무봉라이프)를 진행했다. 무봉라이프에 참여한 기관은 진위해밀i지역아동센터 외 12곳으로 총 213명의 청소년이 참여했으며, △레이저서바이벌 △도예 △협력게임 △펀아처리 △그림자놀이 △샌드아트 △과자집 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되었고 특히 레이저서바이벌과 과자집 만들기는 청소년들이 많은 호응을 보였다. 프로그램 인솔지도자로 참..

평택시 2024년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청터꿈터  진로 전문 강사 위촉식 및 간담회 성료

평택시 2024년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청터꿈터 진로 전문 강사 위촉식 및 간담회 성료

Mar 04, 2024 | Q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2024년 진로 프로그램 전문 강사 위촉식 및 간담회를 지난 2월 28일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진행했다.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이하 청터꿈터) 3층 다모임실에서 진행된 위촉식 및 간담회에서는 2024년 진로 프로그램 운영 방향성과 청소년 진로 개발을 위한 사업 구상 등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2024년 신규 위촉된 진로 전문 강사를 통해 평택시 관내 자유학기제 및 사회적 배려 청소년을 대상으로 IT 4차산업, 예술창작 등 6개 분야 2..

평택시 용이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새 학기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활동

평택시 용이동 청소년지도위원회, 새 학기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활동

Feb 29, 2024 | Q기자

 

평택시 용이동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장현우)는 지난 27일 새 학기 맞이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활동에는 용이동 청소년지도위원과 시민경찰 등 총 10여 명이 참여했으며, 평택대 주변 편의점, 식당 등을 방문하여 청소년 술, 담배 판매금지 홍보물을 전달하며 청소년 보호 및 탈선 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계도 활동을 펼쳤다. 장현우 위원장은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환경 조성에는 어른들의 노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탈선 및 범죄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

원평청소년문화의집-놀이하는사람들 평택안성지회, 업무협약 체결

원평청소년문화의집-놀이하는사람들 평택안성지회, 업무협약 체결

Feb 28, 2024 | Q기자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사)흥사단평택안성지부가 운영하는 원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은주)이 지난 20일 (사)놀이하는사람들 평택안성지회(지회장 정선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원평청소년문화의집은 놀이하는사람들 평택안성지회와 지난해 1월부터 초등생을 대상으로 공동체 놀이를 통한 또래 관계형성 및 의사소통 프로그램 ‘원평놀이터’를 운영하고 있다. 두 기관은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을 목적으로 ▲청소년 맞춤형 통합지원과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 ▲청소년 프로그램 공동개발 ..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 모집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 모집

Feb 23, 2024 | Q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2024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습지원, 체험활동, 급식, 귀가 차량 지원 등 종합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의 자립역량 개발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관내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총 40명 선착순 수시 모집하며,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 부모, 조손, 다문화, 다자녀, 맞벌이가정 청소년을 우선 선발한다. 방과후아카데미는 ..

평택시 2024 찾아가는 청소년 인권학교 참가단체 모집

평택시 2024 찾아가는 청소년 인권학교 참가단체 모집

Feb 19,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2024 찾아가는 청소년 인권학교’ 참가단체를 2월 20일부터 3월 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청소년 인권학교는 청소년들이 인권을 존중하고 인권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획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2019년부터 추진돼 왔다. 해당 프로그램은 관내 초중고등학교, 청소년 기관과 단체를 대상으로 △다문화 인권 감수성 △장애인 인권 △청소년 참여권 △디지털매체 속 성인지 인권 등 4개 분야의 교육을 진행한다. 참가단체 모집 기간..

평택시 오는 29일, 아동 청소년 흡연 예방 및 금연 환경조성 추진위원회 개최

평택시 오는 29일, 아동 청소년 흡연 예방 및 금연 환경조성 추진위원회 개최

Feb 13, 2024 | Q편집부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아동·청소년 흡연 예방과 금연 환경조성을 위한 추진 위원회를 오는 29일 평택시청 도시정책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소년건강행태 통계에 따르면 청소년 흡연율은 4.5%, 처음 흡연 경험 연령은 13.5세로 청소년 흡연에 대한 건강위험 행태 관리를 위해 다각적인 대책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평택시는 청소년들의 흡연 가능성 조기차단과 금연 환경조성을 위해 경기도 평택교육지원청, 평택시청소년재단 등 11개 관계기관 13명 위원으로 위촉된 금연 환경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