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파주시

파주시, 호주 투움바시 청소년 언택트 어학연수

2023.01.09 09:18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관내 중·고등학생 14명이 참가하는 ‘2023 호주 투움바시 청소년 언택트 어학연수’가 9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2002년 투움바시와 자매결연 체결 후 매년 어학연수단을 현지에 파견, 청소년들이 자매도시 문화를 이해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코로나19 영향으로 2020년부터는 온라인 연수로 전환해 실시하고 있다.

파주시와 국외 자매도시인 호주 투움바시가 공동 주관하고 남퀸즈랜드대학교(USQ)가 주최하는 이번 어학연수는 영어학습뿐 아니라 현지 실시간 연결을 통해 호주의 역사와 문화 등을 배우고, 폴 안토니오 투움바시장의 온라인 환영 리셉션도 진행된다.

파주시와 투움바시는 어학연수단 파견을 비롯해 단기연수공무원 상호 파견, 축제 축하사절단 상호 파견, 상공 EXPO 파견 등 교육, 문화,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 활동을 해왔다.

최근 코로나19에 따라 온라인으로 양 도시 간 교류를 이어오고 있으나 일상 회복이 기대되는 하반기부터는 상호 방문을 통한 본격적인 교류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투움바시는 호주 동북부 퀸즈랜드주 주도 브리즈번에서 약 1시간 30분가량 떨어진 곳에 위치한 인구 약 16만의 광역시로 시드니, 멜번, 브리즈번, 다윈, 애들레이드, 퍼스 등 호주 주요 도시를 연결하는 교통 요지다. 정원과 화훼 및 교육의 도시로 유명하며 호주 최대의 곡창지대인 달링다운(Darling Down)을 배경으로 하는 지역센터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청소년

파주시

파주시가 청소년의 동아리 활동을 응원해

파주시가 청소년의 동아리 활동을 응원해

Mar 27, 2024 | Q기자

 

파주시는 청소년이 다양한 특기를 계발하고 공동체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청소년동아리 지원 사업’에 참여할 청소년 동아리를 4월 12일까지 모집한다. 청소년 동아리 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동아리는 연간 활동비를 지원받으며, 파주시에서 개최하는 다양한 청소년 축제(청소년 어울림마당 등) 및 동아리연합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올해는 최소 21개에서 최대 32개의 청소년 동아리를 선정할 계획이며, 서류 심사를 통해 최소 50만 원에서 최대 75만 원의 보조금이 지급..

파주시  파랑 여자청소년 축구단 2기 출범

파주시 파랑 여자청소년 축구단 2기 출범

Mar 26, 2024 | Q기자

 

파주시는 ‘파랑 여자 청소년 축구단’ 2기가 출범했다고 밝혔다. ‘파랑 여자 청소년 축구단’은 여자 청소년들이 축구를 통해 건강한 신체활동을 함으로써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단체활동을 통해 연대감을 형성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해 결성됐다. 올해 2기 축구교실은 3월 23일부터 4월 27일까지 6주간 운정 다율에프시(FC) 실내 풋살장에서 운영된다. 2기 축구단은 청소년안전망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원센터 사례관리 여성청소년 중 희망자 15명 이내로 구성된다. ..

파주시 청소년유해환경 성매매집결지에서 올빼미 활동 펼쳐

파주시 청소년유해환경 성매매집결지에서 올빼미 활동 펼쳐

Mar 25, 2024 | Q기자

 

파주시는 22일 밤부터 23일 새벽까지 청소년유해환경시설 성매매집결지 주출입구에서 공무원과 파주시 자율방범연합대 등 7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유해환경감시 캠페인 ‘올빼미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은 캠페인 소식을 듣고 학부모 모임, 독서 모임, 지역주민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2월 29일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한 이날 캠페인은 성매수자들이 가장 많이 출입하는 금요일 밤 10시에서 새벽 1시까지 집결지를 출입하는 모든 출입구마다 참여자들이 ‘유..

파주시 운정6동, 청소년지도위원회와 개학 맞이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파주시 운정6동, 청소년지도위원회와 개학 맞이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Mar 20, 2024 | Q기자

 

파주시 운정6동은 개학을 맞아 지난 18일 초롱꽃마을 상가 밀집 지역에서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및 단속 활동을 실시했다. 운정6동은 청소년지도위원회와 함께 청소년 비행 예방 및 유해업소 출입 방지 등을 위한 홍보 책자를 배부하고, 스티커 부착 등의 활동을 펼쳤다. 박영욱 운정6동 청소년지도위원회장은 “청소년들이 바른길로 가도록 선도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김진우 운정6동장은 “청소년들이 건전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

파주시 적성도서관-파주시 청소년재단 쉼표2호점과 업무협약(MOU) 체결

파주시 적성도서관-파주시 청소년재단 쉼표2호점과 업무협약(MOU) 체결

Mar 11, 2024 | Q기자

 

파주시 적성도서관은 3월 7일 적성도서관 2층 문화교실에서 (재)파주시청소년재단 쉼표2호점과 ‘적성지역 어린이·청소년 독서문화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적성도서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의 독서문화 증진을 위한 유관기관 간의 교류 협력의 필요성에 대한 공동의 인식을 바탕으로, 각 기관이 보유한 인적, 물적 자원을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협력체계를 구축해 마을 문화·교육공동체를 실현한다는 구상이다. 아울러 양 기관은 어린이·청소년들의 독서문화 진흥..

파주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 발대식 개최

파주시 청소년참여기구 연합 발대식 개최

Mar 11, 2024 | Q기자

 

파주시는 지난 9일 파주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청소년 참여기구들의 활동을 보다 효과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하고자 ‘파주시 청소년 참여기구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파주시의 청소년들에게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감과 참여 정신을 고취시키고, 그들의 소리와 의견을 존중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청소년과 관련된 정책을 발굴·제안하는 역할을 하며, 수련시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 권익 증진을 위해 청소년수련시설의 운영과 청소년 관..

파주시 교하도서관, 3월 23일 청소년 진로 특강 ‘나를 찾는 시간’운영

파주시 교하도서관, 3월 23일 청소년 진로 특강 ‘나를 찾는 시간’운영

Mar 05, 2024 | Q기자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오는 23일 청소년 대상 독서프로그램인 ‘나를 찾는 시간-내가 좋아하는 게 뭘까’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가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지원하는 생애주기별 맞춤 독서프로그램 사업이다. ‘나를 찾는 시간’은 진로의 고민을 안고 있는 청소년을 위해 자기가 좋아하는 것을 찾고 직업 선택과 미래 계획을 세우는 내용으로, 현재 씨네21 기자이자 「좋아하는 것을 발견하는 법」의 저자인 이다혜 씨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14~19세의 청소년으로,..

파주시 교하도서관, 오는 20일까지 청소년 자원봉사단 심(心) 봉사 모집

파주시 교하도서관, 오는 20일까지 청소년 자원봉사단 심(心) 봉사 모집

Feb 07, 2024 | Q기자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청소년 자원봉사단인 ’심(心)봉사‘를 오는 20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심(心)봉사’는 교하도서관 청소년 자원봉사 모임으로, 청소년이 자발적 활동을 통해 배려와 책임감을 함께 기르는 것을 목표로 2013년부터 12년째 운영되고 있다. 올 상반기 ’심(心)봉사‘로 선정되면, 3월부터 8월까지 도서관에서 활동하게 된다. 이들은 도서 정리와 같은 단순한 활동을 뛰어넘어 또래 청소년들이 함께 모여 봉사활동을 스스로 기획하는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모집..

파주시 운정2동, 운정2동 청소년지도위원회와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파주시 운정2동, 운정2동 청소년지도위원회와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Feb 02, 2024 | Q기자

 

파주시 운정2동은 운정2동 청소년지도위원과 함께 지난 1일 산내마을 로데오거리에서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 유해환경 점검 및 단속 활동을 진행했다. 운정2동은 관내 청소년의 무질서와 일탈행위를 사전 예방하기 위해 운정2동 청소년 지도위원과 관계 공무원들이 정기적으로 청소년 유해환경에 대한 점검과 단속을 시행해오고 있다. 이번 활동은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의 일탈행위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학생들이 많이 찾는 운정2동 산내마을 로데오거리 일대의 일반음식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파주시, 청소년 특별지원 예산 확대 등 청소년 보호·지원 강화

파주시, 청소년 특별지원 예산 확대 등 청소년 보호·지원 강화

Feb 01, 2024 | Q기자

 

파주시가 청소년 특별지원 사업을 위한 예산을 기존 2,000만 원에서 올해 4,690만 원으로 대폭 확대했다. 청소년 특별지원 사업은 보호자가 없거나 보호자로부터 실질적 보호를 받지 못해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도움이 필요한 9세~24세의 청소년(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을 대상으로 1년 이내의 기간 동안 학업지원비, 생활지원비, 건강지원비, 자립지원비 등이 지원된다. 시는 지난달 30일 청소년 실무위원회를 개최하고 심의를 거쳐 ..

파주시, 청소년 발달장애 학생에 ‘방과후 활동서비스’제공

파주시, 청소년 발달장애 학생에 ‘방과후 활동서비스’제공

Jan 31, 2024 | Q기자

 

파주시는 청소년 발달장애 학생들의 여가와 자립준비 등을 돕기 위해 방과후 활동서비스를 실시한다. 방과후 활동서비스는 청소년 발달장애학생의 방과 후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부모의 돌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만 6세 이상 만 18세 미만의 장애인복지법 상 등록된 지적 및 자폐성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다. 다만, 만 18세 이상의 재학생의 경우 ▲주간 활동 서비스와 ▲방과후 활동서비스 중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방과후 활동서비스는 월 66시간 무료로 이용..

파주시 운정3동 통장협의회, 청소년 장학금 전달

파주시 운정3동 통장협의회, 청소년 장학금 전달

Jan 26, 2024 | Q기자

 

파주시 운정3동 통장협의회는 품행이 단정하고 학업성적이 우수한 관내 학생 4명을 선발해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했다. 운정3동 통장협의회는 25일(목) 운정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에는 관내 학생 4명과 학부모가 참여했으며, 학생들에게 각 50만 원씩 전달됐다. 통장협의회는 매년 우수 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하며 꿈을 응원하고 희망을 전하고 있다. 2013년부터 매년 200만 원씩 총 2,400만 원의 장학금을 조성하여 지역인재 육성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