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이천시

이천시, 수능시험 전후 청소년 운집지역 범죄예방 활동 강화

2022.11.16 15:14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경기도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수능전후 관내 유흥가 주변 청소년들의 일탈 행위 차단과 지역공동체 범죄 예방 치안안전 강화를 위해 이천경찰서와 함께 실무자 회의를 15일에 개최하였다.

이번 실무자회의는 일선에서 근무하는 이천시CCTV통합관제센터와 이천 경찰서 생활안전과가 협력하여 수능 전후에 발생할 수 있는 공원, 술집주변 등 유흥가 일대의 일탈행위와, 청소년 운집장소에 대한 범죄 발생 빈도를 확인 하고, 범죄발생 우려지역에서 사건, 사고가 발생 시 【112치안종합상황실】로 즉각적인 직통신고를 할 수 있도록 핫-라인을 협의하였다.

특히, 지난 서울 이태원 압사사고와 같은 예기치 못한 사건·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경각심으로 이번 특별 관제기간을 선정하여 집중적으로 CCTV 모니터링 강화하기로 하였으며, 이천경찰서와도 긴밀히 협의하였다.

시 관계자는 “이천시는 안전하고 범죄예방 환경을 조성을 위한 CCTV설치와 노후 카메라를 지속적으로 교체하겠으며, 인공지능(AI)CCTV 관제를 통해 객체인식이라는 신기술로 효율적인 CCTV운영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청소년

이천시

이천시  안전한 청소년 성장환경 구성을 위한 캠페인 실시

이천시 안전한 청소년 성장환경 구성을 위한 캠페인 실시

Mar 14,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청소년들에게 안전한 성장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캠페인에 나섰다. 지난 3월 11일, 봄 개학기를 맞이하여 이천시 청년아동과, 이천경찰서 여성청소년과와 범죄예방대응과, 그리고 관내 민간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한국B.B.S경기도연맹 이천시지회), 이천경찰서 청소년지도위원회, 이천시청소년재단, 이천시 여자단기청소년쉼터 등 36명이 참여하는 대대적인 민‧관 합동 캠페인을 펼쳤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청소년이 주로 출입하는 일반음식점, 편의점, PC방,..

이천시 보건소, 아동 및 청소년 무료 불소도포사업 운영

이천시 보건소, 아동 및 청소년 무료 불소도포사업 운영

Mar 07,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5세부터 15세 미만 어린이와 청소년의 충치 예방을 위한‘아동 및 청소년 무료 불소도포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불소도포는 치아에 불소를 직접 발라 보호막 형성과 치아를 강화하여 영구치가 자리잡는 시기에 있는 아동에게 더욱 효과적인 치아우식증(충치) 예방법이다. 이천시에 거주하는 5세~15세 어린이와 청소년이 대상이며 예약접수 후 보건소 구강보건실을 방문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불소도포 서비스는 아동·청소년의 구강관리 및 충치예방을 위하여 6개..

말산업특구 이천시, 마장마술 유소년 국가대표 선발 쾌거

말산업특구 이천시, 마장마술 유소년 국가대표 선발 쾌거

Jan 25, 2024 | Q기자

 

말산업특구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024년 승마 마장마술 유소년 국가대표에 2명을 배출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박서영(이천중), 이서정(설봉중)이 KEF 2024 유소년 대표로 선발되었으며,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박서영(이천중), GEF승마단의 이서정(설봉중)이 그 주인공이다. KEF(대한승마협회) 유소년 국가대표 자격은 13~16세 이하의 등록된 선수로 대한승마협회 주최 대회(대통령기, 회장배, 소년체전 등)에 한하여 배점기준표에 따라 배점하고 전년도 ..

이천시 증포동 김정희 통장단협의회장   취약계층 청소년 위해 장학금 백만원 기탁

이천시 증포동 김정희 통장단협의회장 취약계층 청소년 위해 장학금 백만원 기탁

Jan 02, 2024 | Q기자

 

2023년 12월 29일 증포동 통장단협의회는 송년의 밤을 가졌다. 이날 김정희 증포동 통장단협의회장은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 백만 원을 증포동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김정희 증포동 통장단협의회장은 “증포동 청소년들이 훌륭하게 성장하여 우리 사회의 미래의 원동력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기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만준 증포동장은 “증포동통장단 협의회장님께서 우리 지역사회의 학생들을 위한 나눔을 실천해주셔서 감사하다”며“어려운 시기에 청소년들을 위한 ..

이천시 관고동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올해도 청소년장학금 전달

이천시 관고동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올해도 청소년장학금 전달

Dec 21, 2023 | Q기자

 

지난 12월 20일 관고동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의 회장(강상율)이 관내 저소득 청소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장학금 100만원(관내청소년 5명에게 20만원씩)을 전달했다. 관고동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하고 이웃에 대한 사랑과 후원을 아끼지 않는 회원들로 구성되어 올해로서 10년째 장학금후원을 해오고 있다. 강상율회장은 ‘청소년들에게는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있고,그들이 꿈을 품고 열심히 노력하면 훌륭한 인재가 될 수 있는 재목들이라 생각한다며, 그 가능성과 꿈을..

이천시, 마장면 청소년문화센터 건립 기본계획 및 타당성 검토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이천시, 마장면 청소년문화센터 건립 기본계획 및 타당성 검토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Nov 29,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8일 이천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마장면 청소년문화센터 건립 기본계획 및 타당성 검토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천시는 교통인프라 개선 및 택지개발사업으로 인구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마장면의 환경개선을 위해 충분한 인프라 구축사업을 계획해오고 있는 가운데, 마장면의 청소년 관련 시설 및 지역주민 교육시설 부재를 해결하기 위해 마장면 청소년 문화센터를 건립하여 청소년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여가생활 및 문화 향유 공간을 구성하고자..

이천시 창전동 주민자치회, 벽화를 통해 청소년에게 꿈을 선사하다

이천시 창전동 주민자치회, 벽화를 통해 청소년에게 꿈을 선사하다

Nov 10, 2023 | Q기자

 

창전동 주민자치회(회장 정해동)은 이천시 청소년문화센터 계단벽화 정비사업을 최근 마무리 지었다. 이천의 대표적인 청소년 이용시설인 청소년문화센터의 관문을 새롭게 단장하여 시설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이 보다 산뜻한 마음으로 출입할 수 있게 되었다. 창전동 주민자치회는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회원들이 손수 물걸레 청소를 할 정도로 청소년문화센터에 대한 애착이 남달랐다. 청소년들이 이용하는 시설이기에 보다 나은 환경을 선사하고 싶은 마음으로 창전동 행정복지센터와 의기투합, ..

이천시 청소년참여연합회의, 제3회 나비정책마켓 개최

이천시 청소년참여연합회의, 제3회 나비정책마켓 개최

Nov 10, 2023 | Q기자

 

지난 8일 이천시 청소년참여연합의회 ‘나비’는 서희청소년문화센터에서‘제3회 나비 정책마켓’을 개최하였다. 1부 토크콘서트에서 김경희 이천시장, 김하식 이천시의장, 김은정 이천교육장은 청소년들과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서로 알아가며,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졌다. 2부 정책마켓에서는 청소년들이 그동안 노력하여 제안한 정책을 직접 발표‧전시하였고 이천시청, 이천시의회, 이천교육청, 청소년유관기관에서 횡단보도 5M 안전거리두기, 청소년을 위한 보호장소 설치 등 다양한 청소..

청소년, 이천의 미래를 꿈꾸다.  제3회 이천시청소년 ‘나비정책마켓’ 개최

청소년, 이천의 미래를 꿈꾸다. 제3회 이천시청소년 ‘나비정책마켓’ 개최

Nov 07, 2023 | Q기자

 

오는 8일 이천시는 이천시청소년재단과 이천교육지원청과 함께 서희청소년문화센터에서 청소년이 제안한 정책을 설명·판매하는 ‘제3회 나비 정책마켓’을 개최한다. 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를 위해 이천시, 이천시의회, 이천교육지원청과 연계·협력하여 운영하는 이천시청소년연합의회 ‘제3회 나비 정책마켓’은 1부 개회식, 성과보고, 토크콘서트를 통해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갖고, 2부에서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발굴한 정책을 판매하는 형태로 직접 소개 전시할 예정이다. 나비 정책마켓에서 제안된..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제1회 청소년 권익옹호 대회 개최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제1회 청소년 권익옹호 대회 개최

Nov 07, 2023 | Q기자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화중)은 지난 11월 3일(금)‘제1회 청소년 권익옹호 대회’를 개최하였다. 제1회 청소년 권익옹호대회는 다산고등학교(교장 최우성) 학생들과 장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탐색하고 장애인 권익옹호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다산고등학교는 평소 청소년 인성 함양을 위해 노력하며 2022년 5월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협약을 체결하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대회와 관련하여 다산고등학교 학생들은 장애 이해 교육, 장애체험(휠체어, 시각), ..

이천시 중리동 주민자치회, “중리동 청소년 봉사단”과 함께 마을 환경정화 활동 실시

이천시 중리동 주민자치회, “중리동 청소년 봉사단”과 함께 마을 환경정화 활동 실시

Oct 06, 2023 | Q기자

 

이천시 중리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성우)와 중리동청소년봉사단(이하 중청단)이 함께 지난달 26일, 이번 달 5일 양일간 마을을 청소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틀간 진행된 이 행사에는 관내 초등학교의 중청단 단원(이천남초교 30명, 이천단월초교 13명) 43명과 중리동 주민자치회 위원 14여명이 참석하여 이른 아침부터 깨끗한 마을 만들기를 위해 힘을 모았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난 상반기에 실시한 중리동 청소년 모의 주민자치회를 통해 발굴한 마을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

양평군 옥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이천 서경들마을서 숲체험 활동

양평군 옥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이천 서경들마을서 숲체험 활동

Aug 29, 2023 | Q기자

 

양평군 옥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지난 26일 주말프로그램으로 이천 서경들마을에서 숲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은 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과 실무자 40여 명이 참여해 숲길 걷기, 숲밧줄놀이, 편백나무 향낭 만들기, 인절미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탄소 중립 교육과 숲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한 청소년은 “숲밧줄 놀이가 재밌었고, 주변에 있는 나무를 알게 돼 좋았다”고 말했으며, 또 다른 청소년은 ”벌레가 많아서 힘들었지만, 산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