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이천시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다산고등학교와  청소년의 장애인 권익옹호를 위한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다산고등학교와 청소년의 장애인 권익옹호를 위한

Mar 29, 2024 | Q기자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화중)과 다산고등학교(교장 최우성)는 지난 24일 청소년의 장애인 권익옹호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업무 협약식으로 전년도에 이어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권익지원센터와 다산고등학교 한알봉사동아리가 함께 폭넓은 장애 인권 교육 및 청소년 장애인 권익옹호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본 사업으로 지역사회 내에서 교육기관과 복지기관이 함께 협업하여 청소년의 장애 인권에 대한 올바른 이해 확립과 장애인 권익옹호 활동을 함께 하는 데에..

이천시  안전한 청소년 성장환경 구성을 위한 캠페인 실시

이천시 안전한 청소년 성장환경 구성을 위한 캠페인 실시

Mar 14,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청소년들에게 안전한 성장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캠페인에 나섰다. 지난 3월 11일, 봄 개학기를 맞이하여 이천시 청년아동과, 이천경찰서 여성청소년과와 범죄예방대응과, 그리고 관내 민간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한국B.B.S경기도연맹 이천시지회), 이천경찰서 청소년지도위원회, 이천시청소년재단, 이천시 여자단기청소년쉼터 등 36명이 참여하는 대대적인 민‧관 합동 캠페인을 펼쳤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청소년이 주로 출입하는 일반음식점, 편의점, PC방,..

이천시 보건소, 아동 및 청소년 무료 불소도포사업 운영

이천시 보건소, 아동 및 청소년 무료 불소도포사업 운영

Mar 07, 2024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5세부터 15세 미만 어린이와 청소년의 충치 예방을 위한‘아동 및 청소년 무료 불소도포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불소도포는 치아에 불소를 직접 발라 보호막 형성과 치아를 강화하여 영구치가 자리잡는 시기에 있는 아동에게 더욱 효과적인 치아우식증(충치) 예방법이다. 이천시에 거주하는 5세~15세 어린이와 청소년이 대상이며 예약접수 후 보건소 구강보건실을 방문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불소도포 서비스는 아동·청소년의 구강관리 및 충치예방을 위하여 6개..

말산업특구 이천시, 마장마술 유소년 국가대표 선발 쾌거

말산업특구 이천시, 마장마술 유소년 국가대표 선발 쾌거

Jan 25, 2024 | Q기자

 

말산업특구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024년 승마 마장마술 유소년 국가대표에 2명을 배출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박서영(이천중), 이서정(설봉중)이 KEF 2024 유소년 대표로 선발되었으며, 이천시 유소년 승마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박서영(이천중), GEF승마단의 이서정(설봉중)이 그 주인공이다. KEF(대한승마협회) 유소년 국가대표 자격은 13~16세 이하의 등록된 선수로 대한승마협회 주최 대회(대통령기, 회장배, 소년체전 등)에 한하여 배점기준표에 따라 배점하고 전년도 ..

이천시 증포동 김정희 통장단협의회장   취약계층 청소년 위해 장학금 백만

이천시 증포동 김정희 통장단협의회장 취약계층 청소년 위해 장학금 백만

Jan 02, 2024 | Q기자

 

2023년 12월 29일 증포동 통장단협의회는 송년의 밤을 가졌다. 이날 김정희 증포동 통장단협의회장은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 백만 원을 증포동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김정희 증포동 통장단협의회장은 “증포동 청소년들이 훌륭하게 성장하여 우리 사회의 미래의 원동력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기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만준 증포동장은 “증포동통장단 협의회장님께서 우리 지역사회의 학생들을 위한 나눔을 실천해주셔서 감사하다”며“어려운 시기에 청소년들을 위한 ..

이천시 관고동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올해도 청소년장학금 전달

이천시 관고동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올해도 청소년장학금 전달

Dec 21, 2023 | Q기자

 

지난 12월 20일 관고동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의 회장(강상율)이 관내 저소득 청소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장학금 100만원(관내청소년 5명에게 20만원씩)을 전달했다. 관고동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하고 이웃에 대한 사랑과 후원을 아끼지 않는 회원들로 구성되어 올해로서 10년째 장학금후원을 해오고 있다. 강상율회장은 ‘청소년들에게는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있고,그들이 꿈을 품고 열심히 노력하면 훌륭한 인재가 될 수 있는 재목들이라 생각한다며, 그 가능성과 꿈을..

이천시, 마장면 청소년문화센터 건립 기본계획 및 타당성 검토 용역 최종보

이천시, 마장면 청소년문화센터 건립 기본계획 및 타당성 검토 용역 최종보

Nov 29,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8일 이천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마장면 청소년문화센터 건립 기본계획 및 타당성 검토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이천시는 교통인프라 개선 및 택지개발사업으로 인구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마장면의 환경개선을 위해 충분한 인프라 구축사업을 계획해오고 있는 가운데, 마장면의 청소년 관련 시설 및 지역주민 교육시설 부재를 해결하기 위해 마장면 청소년 문화센터를 건립하여 청소년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여가생활 및 문화 향유 공간을 구성하고자..

이천시 창전동 주민자치회, 벽화를 통해 청소년에게 꿈을 선사하다

이천시 창전동 주민자치회, 벽화를 통해 청소년에게 꿈을 선사하다

Nov 10, 2023 | Q기자

 

창전동 주민자치회(회장 정해동)은 이천시 청소년문화센터 계단벽화 정비사업을 최근 마무리 지었다. 이천의 대표적인 청소년 이용시설인 청소년문화센터의 관문을 새롭게 단장하여 시설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이 보다 산뜻한 마음으로 출입할 수 있게 되었다. 창전동 주민자치회는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회원들이 손수 물걸레 청소를 할 정도로 청소년문화센터에 대한 애착이 남달랐다. 청소년들이 이용하는 시설이기에 보다 나은 환경을 선사하고 싶은 마음으로 창전동 행정복지센터와 의기투합, ..

이천시 청소년참여연합회의, 제3회 나비정책마켓 개최

이천시 청소년참여연합회의, 제3회 나비정책마켓 개최

Nov 10, 2023 | Q기자

 

지난 8일 이천시 청소년참여연합의회 ‘나비’는 서희청소년문화센터에서‘제3회 나비 정책마켓’을 개최하였다. 1부 토크콘서트에서 김경희 이천시장, 김하식 이천시의장, 김은정 이천교육장은 청소년들과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서로 알아가며,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졌다. 2부 정책마켓에서는 청소년들이 그동안 노력하여 제안한 정책을 직접 발표‧전시하였고 이천시청, 이천시의회, 이천교육청, 청소년유관기관에서 횡단보도 5M 안전거리두기, 청소년을 위한 보호장소 설치 등 다양한 청소..

청소년, 이천의 미래를 꿈꾸다.  제3회 이천시청소년 ‘나비정책마켓’ 개

청소년, 이천의 미래를 꿈꾸다. 제3회 이천시청소년 ‘나비정책마켓’ 개

Nov 07, 2023 | Q기자

 

오는 8일 이천시는 이천시청소년재단과 이천교육지원청과 함께 서희청소년문화센터에서 청소년이 제안한 정책을 설명·판매하는 ‘제3회 나비 정책마켓’을 개최한다. 청소년 참여활동 활성화를 위해 이천시, 이천시의회, 이천교육지원청과 연계·협력하여 운영하는 이천시청소년연합의회 ‘제3회 나비 정책마켓’은 1부 개회식, 성과보고, 토크콘서트를 통해 소통과 공감의 시간을 갖고, 2부에서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발굴한 정책을 판매하는 형태로 직접 소개 전시할 예정이다. 나비 정책마켓에서 제안된..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제1회 청소년 권익옹호 대회 개최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제1회 청소년 권익옹호 대회 개최

Nov 07, 2023 | Q기자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화중)은 지난 11월 3일(금)‘제1회 청소년 권익옹호 대회’를 개최하였다. 제1회 청소년 권익옹호대회는 다산고등학교(교장 최우성) 학생들과 장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탐색하고 장애인 권익옹호를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다산고등학교는 평소 청소년 인성 함양을 위해 노력하며 2022년 5월 이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협약을 체결하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대회와 관련하여 다산고등학교 학생들은 장애 이해 교육, 장애체험(휠체어, 시각), ..

이천시 중리동 주민자치회, “중리동 청소년 봉사단”과 함께 마을 환경정화

이천시 중리동 주민자치회, “중리동 청소년 봉사단”과 함께 마을 환경정화

Oct 06, 2023 | Q기자

 

이천시 중리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성우)와 중리동청소년봉사단(이하 중청단)이 함께 지난달 26일, 이번 달 5일 양일간 마을을 청소하는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틀간 진행된 이 행사에는 관내 초등학교의 중청단 단원(이천남초교 30명, 이천단월초교 13명) 43명과 중리동 주민자치회 위원 14여명이 참석하여 이른 아침부터 깨끗한 마을 만들기를 위해 힘을 모았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난 상반기에 실시한 중리동 청소년 모의 주민자치회를 통해 발굴한 마을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

양평군 옥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이천 서경들마을서 숲체험 활동

양평군 옥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이천 서경들마을서 숲체험 활동

Aug 29, 2023 | Q기자

 

양평군 옥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지난 26일 주말프로그램으로 이천 서경들마을에서 숲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은 방과후아카데미 소속 청소년과 실무자 40여 명이 참여해 숲길 걷기, 숲밧줄놀이, 편백나무 향낭 만들기, 인절미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탄소 중립 교육과 숲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한 청소년은 “숲밧줄 놀이가 재밌었고, 주변에 있는 나무를 알게 돼 좋았다”고 말했으며, 또 다른 청소년은 ”벌레가 많아서 힘들었지만, 산길을..

이천시 신둔면 청소년지도위원회, 심폐소생술 교육

이천시 신둔면 청소년지도위원회, 심폐소생술 교육

Aug 23, 2023 | Q기자

 

신둔면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정하석)는 21일 신둔면행정복지센터에서 청소년지도위원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응급안전 및 심폐소생술’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은 지역 주민들 및 청소년 지도를 위해 활동하는 위원들의 역량강화 및 순찰 도중 위급현장에서 응급상황이 발생 시 빠르고 적절한 현장 대응을 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교육에선 심폐소생술에 대한 이론 및 골든타임의 중요성, 응급상황 대처요령 및 심폐소생술 실습등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을 지도한 이준우 공익교육연..

이천시, ‘청소년 예쁜미소 지킴이’  운영으로 무너진 양치습관 회복

이천시, ‘청소년 예쁜미소 지킴이’ 운영으로 무너진 양치습관 회복

Aug 22, 2023 | Q기자

 

이천시보건소는 지역아동·청소년들의 마스크 착용 등으로 소홀해진 구강건강관리를 강화하고자 여름방학기간에‘청소년 상쾌한 입안건강 예쁜미소 지킴이’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10일간 관내 보건의료 접근성이 낮은 지역아동센터 7곳의 100여명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치면착색제를 통해 치아의 상태를 관찰하고, 올바른 칫솔질 방법과 치아 건강을 위한 치아홈메우기, 스케일링, 전문가 불소도포(바니쉬) 등 구강관리 서비스와 개..

이천시 부발읍, 무더위도 이긴 청소년 여름 방학 특강 프로그램 성료

이천시 부발읍, 무더위도 이긴 청소년 여름 방학 특강 프로그램 성료

Aug 11, 2023 | Q기자

 

이천시 부발읍주민자치학습센터는 여름 방학을 맞아 지난 7월 31일부터 8월 10일까지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여름방학 특강은 청소년들이 학교 밖에서도 다양한 학습을 통해 창의력 향상은 물론또래 간 관계 형성을 배우는 기회 마련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9~1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하여 총 30명이 수료하였다. 이번 방학 특강은 게임 문화 형성과 문제해결력 향상을 돕는 「창의UP! EQ UP! 보드게임」과 수행평가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미리 준비하는..

“청소년의 도전과 참여로 여는 이천의 미래”  제29기 청소년문화순례대행

“청소년의 도전과 참여로 여는 이천의 미래” 제29기 청소년문화순례대행

Aug 08, 2023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와 (사)한국BBS경기도연맹이천시지회(회장 정훈기)가 주최한「제29기 청소년문화순례대행진」이 지난 7일 서희청소년문화센터 대강당에서 출정식을 갖고 힘차게 출발했다. 행진 첫날 출정식에는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하여 박명서의회운영위원장, 김재국의원, 읍면동 분회장 및 (사)한국BBS경기도연맹이천시지회 관계자 등이 참석해 청소년들의 문화순례대행진이 무더운 더위 속에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격려하였다. 김경희 이천시장은“이천 미래의 주역이자 희망인 ..

이천시 관고동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실시』

이천시 관고동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실시』

Jul 10, 2023 | Q기자

 

이천시 관고동행정복지센터는 각종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하여 지난 7월 7일 관고동 청소년지도위원(위원장 이승환)과 함께 청소년보호법 위반사항 점검 및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을 실시했다. 관고동 청소년지도위원들은 무더운 날씨에도 앞장서서 청소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식당, 편의점 등을 방문해 ‘19세 미만에게 술·담배 판매 금지’스티커 부착 여부를 점검하고, 주류 및 담배 판매 시 필히 신분증 제시 요구를 하도록 당부했다. 관고동 청소년지도위원장은“청..

이천시청소년재단 청소년마약피해 예방 및 마약범죄 근절을 위한 릴레이캠페인

이천시청소년재단 청소년마약피해 예방 및 마약범죄 근절을 위한 릴레이캠페인

Jun 23, 2023 | Q기자

 

지난 21일 이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문기흡)과 이천시청 청년아동과 청소년팀은 청소년의 마약 피해 예방 및 마약범죄 근절을 위해‘NO EXIT-출구없는 미로, 마약’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해당 캠페인은 경찰청과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가 주관하여 범국가적으로 활발히 펼쳐지고 있으며, 이천시청소년재단은 경기이천교육지원청(조기주 교육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게 되었다. 이천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및 산하시설, 이천시 청년아동과 청소년팀 공무원들은‘출구..

중리동 주민자치회, 이천단월초등학교 청소년 모의 주민자치회 실시

중리동 주민자치회, 이천단월초등학교 청소년 모의 주민자치회 실시

Jun 22, 2023 | Q기자

 

이천시 중리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성우)가 19일, 중리동행정복지센터에서 이천단월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모의 주민자치회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2022년 중리동 주민총회에서 주민투표를 통해 선정된 주민자치 사업으로 중리동 주민자치회 기획·예산분과에서 주관하여 관내 청소년(이천단월초등학교 6학년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주민자치회의 의의와 역할에 대하여 교육하고 주민자치회 운영방식과 동일하게 각 분과를 나누고 회장, 간사, 분과장을 선출하여 주민자치회 회의를 직..

이천시 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한 자리에! 청소년종합예술제 성료

이천시 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한 자리에! 청소년종합예술제 성료

Jun 22,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주최, 한국청소년진흥재단이 주관하는 2023년 이천시 청소년 종합예술제가 지난 20일 서희청소년문화센터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5시까지 진행되었다. 예술제는 4개 부문 17개 종목으로 음악부문(한국음악 성악 독창, 한국음악 기악 독주⋅합주, 대중음악밴드⋅개인, 서양음악 성악합창), 무용부문(한국무용 독무⋅군무, 발레 독무⋅군무, 현대무용 독무⋅군무, 댄스), 사물놀이 부문(사물놀이 앉은반, 농악 선반..

이천시, 청소년 보호 의식 개선을 위한 활동 펼쳐

이천시, 청소년 보호 의식 개선을 위한 활동 펼쳐

Jun 02,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청소년들에게 안전한 성장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활동에 나섰다. 지난 6월 1일,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이천시 청년아동과, 이천경찰서 여성청소년과 그리고 관내 민간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단(이천・여주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이천경찰서 청소년 지도위원회, 이천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이천시 여자단기청소년 쉼터,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이천지구위원회 등 40여명이 참여하는 대대적인 민관 합동 캠페인을 펼쳤다. 캠페인 참여인원들은 청소년이 주..

2023년 이천시4-H 청소년의 달 행사 개최

2023년 이천시4-H 청소년의 달 행사 개최

Jun 01,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5월 30일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관내 학생4-H회원, 청년4-H회원 등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의 달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각 학교4-H회원과 청년농업인4-H회원들의 만남을 통해 상호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탄소중립을 위한 결의와, 승마체험과 등을 통해 지덕노체 이념을 실천하고자 기획했다. 이천시 상반기 우수4-H회원과 지도교사를 대상으로 시장표창(김영준 외 2명), 국회의원표창(박노영 외 1명), 한국4-H본부..

이천시 창전동,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나서

이천시 창전동,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나서

May 30, 2023 | Q기자

 

창전동행정복지센터는 5월 24일 창전동청소년지도위원회(회장 육재수) 회원 등 10여명과 함께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민관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청소년 유해환경을 개선하여 일탈행위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하였으며, 관내 주변 상가 일대 청소년 출입이 가능한 업소를 방문해 "19세 미만 청소년에 대한 술·담배 판매금지" 스티커 부착여부 확인 및 배부 하였으며 주류 및 담배 판매 시 필히 신분증 제시 요구를 통해 청소년 선도에 협조해 줄 것을 당..

청소년의 달 기념하여 개최된 이천시 청소년 축제 한마당   부스운영.청소

청소년의 달 기념하여 개최된 이천시 청소년 축제 한마당 부스운영.청소

May 15, 2023 | Q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와 이천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지난 13일 공설운동장에서 청소년 축제(청소년과 지역사회를 잇다)를 개최하였다. 이천시 청소년축제는 이천시와 청소년재단 산하 ‣ 서희청소년문화센터 ‣ 창전청소년문화의집 ‣ 부발청소년문화의집 ‣ 청미청소년문화의집 ‣ 이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 이천시여자단기청소년쉼터 ‣ 이천시 교육협력지원센터가 참여하였다. 축제는 오전 11시 서희청소년..

이천시 중리동 주민자치회와 함께하는 이천남초등학교 청소년 모의 주민자치회

이천시 중리동 주민자치회와 함께하는 이천남초등학교 청소년 모의 주민자치회

May 12, 2023 | Q기자

 

이천시 중리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성우)가 9일, 12일 중리동행정복지센터에서 이천남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모의 주민자치회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2022년 중리동 주민총회에서 주민투표를 통해 선정된 주민자치 사업으로 중리동 주민자치회 기획·예산분과에서 주관하여 관내 청소년(이천남초등학교 6학년 학생 전체)를 대상으로 주민자치회의 의의와 역할에 대하여 교육하고 주민자치회 운영방식과 동일하게 각 분과를 나누고 회장, 간사, 분과장을 선출하여 주민자치회 회의를..

이천시 관고동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실시

이천시 관고동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 실시

Apr 13, 2023 | Q기자

 

이천시 관고동행정복지센터(동장 한미연)는 개학기를 맞아 각종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하여 지난 4월 12일 관고동 청소년지도위원(위원장 이승환)과 함께 청소년보호법 위반사항 점검 및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을 추진했다. 이번 캠페인은 편의점·청소년 주류제공 우려가 높은 일반음식점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지도․단속을 실시하고, 청소년보호법에 따른 의무이행 사항을 홍보했다. 관고동 청소년지도위원장은“밝고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위한 계도활동에 참여해 준..

이천시 대월면 청소년 지도위원회,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활동

이천시 대월면 청소년 지도위원회,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활동

Mar 24, 2023 | Q기자

 

이천시 대월면 청소년지도위원회는 지난 22일 관내 학교 주변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을 위한 선도·지도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은 청소년들의 일탈행위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청소년 유해업소·약물·물건 등에 대한 접촉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일탈행위를 예방하고자 실시했다. 이 날 청소년지도위원 및 관계 공무원들은 대월면 일대의 노래방, 식당, 편의점 등을 방문해 ‘19세 미만에게 술·담배 판매 금지’ 스티커 부착여부를 점검했으며, 업주들에게 주류 및 담배 판매 시 필히 ..

이천시, 청소년이 주연하는 꿈의 무대로

이천시, 청소년이 주연하는 꿈의 무대로

Mar 18, 2023 | Q기자

 

김경희 이천시장은 지난 16일 이천시청소년재단을 방문하여 청소년 및 재단 임직원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정담회는 청소년을 비롯하여 이천시청소년재단 문기흡 대표이사와 재단 직원, 이천시청 천기영 청년아동과장, 홍영숙 청소년팀장이 함께 청소년들을 위한 지역의 역할과 재단의 발전방향에 대해 솔직담백한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연찬하는 자리로 깜짝 마련되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함께한 청소년들에게 “여러분들이 지역사회 발전과 변화의 주체이다.” “..

이천시, 청소년 권익증진을 위한 생리용품 구매비용 지원

이천시, 청소년 권익증진을 위한 생리용품 구매비용 지원

Mar 13, 2023 | Q기자

 

이천시는 취약계층 여성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보건위생물품(생리대) 구매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이천시에 주소지를 둔 만9세부터 만24세까지(1999. 1. 1. ~ 2014. 12. 31. 출생자) 중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자 △법정 차상위 계층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여성청소년이다. 지원 금액은 월 1만3천원 연간 최대 15만 6천원으로 연2회(상‧하반기)로 나눠 신청한 달부터 월별 산정 후 바우처 포..

이천시 장호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아동·청소년 소원선물 [램프의

이천시 장호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아동·청소년 소원선물 [램프의

Dec 21, 2022 | Q편집부기자

 

20일 경기도 이천시 장호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송옥선)는 장호원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기관⦁단체장 및 개인후원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저소득 아동⦁청소년에게 소원 선물을 전달하는‘제16회 장호원 램프의 요정"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올해로 16회를 맞은‘램프의 요정’은 올 초부터 지역 기관⦁단체 및 교육기관에 저금통을 배분하는 등 모금을 진행하였으며, 관내 80개 기관⦁단체 및 개인 후원자들의 기부로 2,000만..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여성가족부장관 표창 수상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여성가족부장관 표창 수상

Dec 14, 2022 | Q편집부기자

 

지난 12월 9일 부산 센텀사이언스파크에서 개최된 청소년상담복지사업 시상식에서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의 ‘정민경 상담사’가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위기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한 전국의 단체 및 개인을 대상으로 표창을 수여하였으며, 이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지역 청소년의 심리건강을 위해 청소년에게 마음키트 및 상담을 제..

이천 제2회 나비정책마켓 개최  이천시 청소년사회참여활동 ‘나비정책마켓’

이천 제2회 나비정책마켓 개최 이천시 청소년사회참여활동 ‘나비정책마켓’

Nov 22, 2022 | Q편집부기자

 

지난 11월 18일 이천시 청소년참여연합의회 ‘나비’는 작년에 이어 올해 서희청소년문화센터에서‘제2회 나비 정책마켓’을 개최하였다. 1부 토크콘서트에서 김경희 이천시장, 김하식 이천시의장, 조기주 이천교육장은 청소년들과의 소통의 의지를 표현했으며, 제안한 정책이 실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청소년들의 사회참여 활동을 격려하였다. 2부 정책마켓에서는 청소년들이 그동안 노력하여 제안한 정책을 직접 발표‧전시하며 판매하였고 이천시청, 이천시의회, 이..

이천시, 안전한 청소년 성장 환경 구성을 위한 캠페인 실시

이천시, 안전한 청소년 성장 환경 구성을 위한 캠페인 실시

Nov 21,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청소년들에게 안전한 성장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활동에 나섰다. 지난 11월 17일, 수능을 맞이하여 이천시 교육청소년과, 이천경찰서 여성청소년과 그리고 관내 민간 청소년 유해환경 감시단(이천・여주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과, 방범기동순찰대 이천시연합대), 이천경찰서 청소년 지도위원회, 이천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이천시 여자단기청소년 쉼터 등 42명이 참여하는 대대적인 민‧관 합동 캠페인을 펼쳤다. 캠페인 참여인원들은 청소년이 주로..

이천시, 수능시험 전후 청소년 운집지역 범죄예방 활동 강화

이천시, 수능시험 전후 청소년 운집지역 범죄예방 활동 강화

Nov 16, 2022 | Q편집부기자

 

경기도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수능전후 관내 유흥가 주변 청소년들의 일탈 행위 차단과 지역공동체 범죄 예방 치안안전 강화를 위해 이천경찰서와 함께 실무자 회의를 15일에 개최하였다. 이번 실무자회의는 일선에서 근무하는 이천시CCTV통합관제센터와 이천 경찰서 생활안전과가 협력하여 수능 전후에 발생할 수 있는 공원, 술집주변 등 유흥가 일대의 일탈행위와, 청소년 운집장소에 대한 범죄 발생 빈도를 확인 하고, 범죄발생 우려지역에서 사건, 사고가 발생 시 【112치안종합상황실..

청소년, 이천의 내일을 이끌다.  제2회 이천시청소년 ‘나비정책마켓’ 개

청소년, 이천의 내일을 이끌다. 제2회 이천시청소년 ‘나비정책마켓’ 개

Nov 15, 2022 | Q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이천교육지원청, 서희청소년문화센터와 이천시 청소년의 사회참여활동의 장을 마련하여, 오는 11월 18일 서희청소년문화센터에서 청소년참여연합의회 ‘나비’의 청소년들과 이천시장, 이천시의장, 이천교육장의 참석아래 제2회‘나비 정책마켓’을 개최할 예정이다. 나비정책마켓은 1부 기관장과 청소년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오늘의 청소년, 이천의 내일을 꿈꾸다.)를 진행하여 소통의 시간을 갖고, 2부 정책마켓에서 청소년들이 직접 발굴‧제안한 이천시정책을 마켓형..

이천시청소년재단, 제6회 이천시진로체험박람회

이천시청소년재단, 제6회 이천시진로체험박람회

Oct 28, 2022 | Q편집부기자

 

(재)이천시청소년재단 이천시청소년교육협력지원센터(이천시진로체험지원센터)는 ‘학교와 마을을 잇고 꿈을 빚는’ 이천시청소년진로체험박람회를 오는 10월 28일~29일 양일간 이천시청사 앞 ‘모두의 광장’에서 운영한다. (주최 이천시·이천교육지원청, 주관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 코로나 19로 인해 중단되거나 비대면으로 운영되었던 청소년진로체험박람회가 관내 초·중·고학생은 물론 학교밖 청소년과 시민을 대상으로 3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된다. 이번 청소년진로체험박람회는 건강·안전, 여가,..

이천시, 한국잡월드와 청소년 진로·직업 체험활동 업무협약 체결

이천시, 한국잡월드와 청소년 진로·직업 체험활동 업무협약 체결

Oct 15, 2022 | 기자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국내 최대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이사장 김영철)와 10월 14일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의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한국잡월드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은 이천시가 진로·직업 체험활동 지원 사업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의 진로에 대한 고민과 미래직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자 추진되었다. 「이천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활동 지원 사업」은 관내 초등학생(5학년)과 중학생(1학년) 약 4천여 명에게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진로역..

제3대 이천시 청소년의회 청소년의원 모집

제3대 이천시 청소년의회 청소년의원 모집

Oct 12, 2022 | 기자

 

이천시청소년재단에서 2023년 활동할‘제3대 이천시 청소년의회’의 청소년의원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이천시 관내 거주중인 만9~18세 청소년이며, 2022년 10월 30일까지 이천시 청소년재단 홈페이지(www.icfyouth.or.kr)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청소년의원에 지원하는 청소년들은 청소년 관련 정책제안 및 공약사항을 통해 이천시 청소년들이 직접 온·오프라인 투표를 진행하며 12월 중 최종 의원으로 당선하게 된다. 최종 당선된 의원의 임기는 2023년..

이천시 백사어린이 드론축구단 경기권 유소년 드론축구대회 쾌거

이천시 백사어린이 드론축구단 경기권 유소년 드론축구대회 쾌거

Oct 04, 2022 | 기자

 

백사면 주민자치학습센터(백사주민자치회장 김윤재)는 지난 9월 대한드론축구협회에서 주관한 제1회 경기권 유소년 스타트 드론축구대회에서의 수상소식을 알려왔다. 백사어린이 드론축구교실은 올 여름 드론축구수업을 마치고 축구단을 창단하여 올 가을 다양한 대회를 통해 경험을 쌓을 계획을 갖고 있다. 9월 18일 대한드론축구협회는 제1회 경기권 유소년 스타트 드론축구대회를 경기도 화성 위캔 아레나 드론축구센터에서 공식경기로 개최하였으며, 백사어린이 드론축구단은 2개의 팀으로 구성하여 ..

파주시, 청소년이용권장시설‘파주어린이천문대’지정

파주시, 청소년이용권장시설‘파주어린이천문대’지정

Oct 04, 2022 | 기자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지난달 30일 청소년이용권장시설로 파주어린이천문대를 지정했다. 운정2동에 소재한 파주어린이천문대(대표자 김승현)는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천문우주 체험을 운영하고 있는 시설로, 청소년기에 필요한 별, 우주 등 천체관측을 통해 청소년 인성 함양과 창의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이용권장시설은 청소년지도사를 배치하고, 상시 또는 정기적으로 청소년이 이용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시설에 대해 각 시·군·구에서 지정하고 있다. 시는 올해..

경기도의회 황대호 의원, 도내 18세미만 청소년 아동 여가활동 지원한다

경기도의회 황대호 의원, 도내 18세미만 청소년 아동 여가활동 지원한다

Sep 03, 2022 | 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황대호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수원3)은 여가활동 지원 대상인 사회적약자의 범위에 18세 미만의 아동도 포함하여 지원이 가능하도록 하는 「경기도 도민 여가 활성화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8월 31일 입법예고 하였다. 황 부위원장은 조례 개정이유에서 “조례의 상위법인 「국민여가활성화기본법」의 개정에 따라 여가활동을 지원하는 사회적약자에 18세 미만의 아동을 추가하여 청소년과 아동의 여가 보장이 반드시 필요하다” 고 말했다. 또한 “조례 개정을 통해..

이천시 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재단으로 새로운 도약

이천시 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재단으로 새로운 도약

Nov 24,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엄태준)이 ‘이천시청소년재단’으로 새 출발 한다. 지난 10월 7일자 명칭변경에 따른 「이천시 청소년재단 설립 및 운영 조례」 개정 이후 2020년 11월 20일자로 경기도로부터 정관변경 허가승인을 통보받았다. 이는 청소년을 육성(育成, 길러 자라게 한다)의 대상이 아닌 사회발전의 동반자이며 주체적 존재로 인식하는 현 사회 분위기를 반영하기 위함이며, 청소년 주도의 지원적‧협업적 청소년정책을 추진하고자 하는 재단의 기능과 역할을 강조하기..

2020 이천시 온라인 청소년 어울림마당 “오감만족 All in one”

2020 이천시 온라인 청소년 어울림마당 “오감만족 All in one”

Nov 06, 2020 | 편집부기자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창전청소년문화의집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사회적거리두기에 지친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 활동에 참여하여 위로받을 수 있도록 이천시 청소년어울림 마당 “오감만족” All In One 프로그램을 온택트(Ontact)로 운영한다. “오감만족 All in one”의 프로그램은 체험활동, 문화예술, 사회참여, 청소년어울림활동 분야 등 4개 분야 8종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온라인 청소년 문화예술체험키트 제작 활동을 시작으로 청소년동아리 영상제, 사회활동참여..

제1대 이천시 청소년의회 의원 선거 실시

제1대 이천시 청소년의회 의원 선거 실시

Oct 30,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제1대 이천시 청소년의회 구성을 위한 청소년 의원 온‧오프라인 선거를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8일까지 9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투표는 9세부터 18세까지 이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청소년 유권자는 QR코드를 통해 후보자들의 공약을 직접 확인하고 간단한 인증절차를 거쳐 투표 할 수 있다. 특히, 10월 31일(토) 하루만 실시하는 오프라인 선거는 선거구별 접근이 용이한 투표소 3곳(서희..

이천시 청소년 생활문화센터 위탁개발 추진

이천시 청소년 생활문화센터 위탁개발 추진

Oct 08,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지난 5일 청소년 생활문화센터를 위탁개발로 추진하고자 한국자산관리공사를 수탁기관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공공건축물 위탁개발이란 전문인력과 노하우를 갖춘 공공기관이 설계부터 준공까지 책임지고 대행 개발하여 준공과 동시에 소유권은 지자체에 귀속하는 제도로 공공시설의 적기공급이 가능하며, 시에서는 도입 프로그램 개발과 시설 운영계획 수립 등 행정업무에 전념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지자체에서 많이 채택하고 있는 제도다. 시는 본 사업의 위탁개발 추진을 위해 9월 ..

청소년 온라인 정책제안 ‘청소년 이야기 판’개최

청소년 온라인 정책제안 ‘청소년 이야기 판’개최

Sep 24,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변화를 위해 자신의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청소년 이야기 판’이 오는 26일 유튜브 “이청재TV(이천청소년육성재단)”채널에서 생중계로 개최된다. 청소년의 지역사회 참여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는 본 사업은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지원하는 공모사업으로써 이천시가 선정되어 2020년 새롭게 추진되는 사업이다. 이천시와 이천시 청소년육성재단 그리고 이천시교육지원청이 협력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청소년 판’ 사업에는 3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제1대 이천시 청소년의회 청소년의원 모집

제1대 이천시 청소년의회 청소년의원 모집

Sep 14,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 청소년 정책은 청소년이 직접 만들어야 합니다”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엄태준)은 이천시 청소년들의 정책 참여를 위해 ‘제1대 이천시청소년의회’를 운영한다. 2019년 10월 이천시 의회는 「이천시 청소년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였다. 이천시의 청소년 정책은 청소년이 직접 정책 결정과정(청소년 대표 선출, 지역사회 청소년 의견수렴, 정책제안 및 모니터링)에 참여함으로써 “청소년이 주인인 이천시”를 구현하고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

서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스테이스트롱 챌린지’동참

서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스테이스트롱 챌린지’동참

Sep 01, 2020 | 편집부기자

 

(재)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서희청소년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코로나19 극복 염원을 담아 ‘함께 힘을 모아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라는 응원메시지를 담은 스테이스트롱 챌린지 캠페인 활동에 동참했다. #스테이스트롱 챌린지는 코로나19 극복과 종식을 응원하는 릴레이 공익 캠페인으로 코로나19 극복 연대 메시지를 전 세계로 확산시키고자 2020년 03월 외교부가 시작하였고 기도하는 두 손에 비누 거품이 더해진 그림에 ‘stay strong’ 문구를 넣어..

이천시 청소년참여활동활성화 사업 ‘청소년 판’ 위원 모집

이천시 청소년참여활동활성화 사업 ‘청소년 판’ 위원 모집

Aug 03, 2020 | 편집부기자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로 지역사회에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하여 지역사회청소년참여활동 활성화 프로그램 ‘청소년 판’을 운영한다. ‘청소년 판’은 이천시와 이천시청소년육성재단, 이천시교육지원청 3개 기관이 협력하여 운영하고,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지원하는 지역사회청소년참여활동 활성화 모델 공모 사업이다. 청소년 판 위원이 되면 안전, 인권, 교육, 환경 등 다양한 분야의 워크숍에 참가할 수 있고, 전문가의 멘토링, 토론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