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소년

의정부시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2022년 합동소방훈련 진행

2022.09.23 08:09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에서는 9월 21일(수) 자위소방대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하였다.

이 훈련은 대통령령 제26916호“공공기관의 소방안전관리에 관한 규정” 제14조에 근거하여 청소년수련관 자위소방대와 흥선119안전센터 소방대원들이 합동으로 진행하는 훈련으로써 총인원 66명(자위소방대 61명, 흥선119안전센터 3명, 소방대행업체 2명)이 참여하였다.

합동소방훈련은 대피 및 소화전 방사훈련, CPR교육 및 청소년수련관 자위소방대 소방훈련 동영상교육 등으로 이루어졌다.

청소년수련관 소방안전관리자 조경서관장은“대피훈련을 통한 신속적인 대피와 CPR(심폐소생술)교육을 통한 인명구조, 동영상 교육을 통한 청소년수련관의 소화설비 및 피난통로를 숙지하여 긴급상황 시 이용고객과 직원들의 인명 및 시설물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훈련의 목적”이라고 말하였다.

또한“모든 직원들이 훈련을 실전처럼 생각하고 임하여 주어 감사하고 앞으로도 이용청소년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합동소방훈련은 성공적으로 마치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수련관 자위소방대는 소방안전 및 교육훈련에 최선을 다함으로써 더 안전하고 쾌적한 의정부시를 만드는데 앞장서 나갈 것이다.

관련기사

청소년

의정부시

의정부시청소년재단, 경기북부아동일시보호소와 업무협약 체결... 따뜻한 동행 눈길

의정부시청소년재단, 경기북부아동일시보호소와 업무협약 체결... 따뜻한 동행 눈길

Mar 28, 2024 | Q기자

 

재단법인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하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대한사회복지회 경기북부아동일시보호소(이하 아동일시보호소)와 사회적 책임경영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이사장 김동근(의정부시장)과 대한사회복지회장 강대성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 전문가들로 구성된 기관의 특성을 살려 아동일시보호소에서 보호받는 아동·청소년들에게 양질의 교육 및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

의정부시 청소년재단 임·직원 봉사단 ‘나눔즈’ 발대식... 사회공헌활동 본격화

의정부시 청소년재단 임·직원 봉사단 ‘나눔즈’ 발대식... 사회공헌활동 본격화

Mar 20, 2024 | Q기자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동근)은 지속가능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함께 할 임·직원 봉사단‘나눔즈’의 발대식을 19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이사장 김동근(의정부시장)을 비롯해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이사진 및 임·직원 약 30명이 참석했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사회적 책임경영의 실현을 위해‘나눔 가치를 실현하는 사람들’이라는 뜻의 임·직원 봉사단‘나눔즈’를 발족하고‘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위한 우리의 다짐’이라는 뜻을 지닌 ‘A..

의정부시, 청소년 보훈캠프 ‘영웅을 기억하는 길’ 개최

의정부시, 청소년 보훈캠프 ‘영웅을 기억하는 길’ 개최

Mar 19,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청소년의 호국보훈 의식 확립과 나라사랑 정신 함양을 위한 보훈캠프 ‘영웅을 기억하는 길’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경기북부보훈지청의 지원을 받아 마련한 행사로 3월 16일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자치참여기구 청소년 80여 명과 UN참전용사 및 독립유공자 후손, 군‧경‧소방공무원 20여 명이 함께 했다. 청소년들은 의정부시 현충시설을 시작으로 동두천, 가평에 있는 전적비를 참배하며 역사적 의미를 배우고 호국선열의 숭고한 희생..

의정부시 녹양동 청소년지도협의회-녹양지구대,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 지도.점검 실시

의정부시 녹양동 청소년지도협의회-녹양지구대,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 지도.점검 실시

Mar 15, 2024 | Q기자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광규)는 녹양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장상진)와 녹양지구대(대장 양재홍)가 3월 13일 녹양동 일대에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합동 지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녹양동 청소년지도협의희는 매월 PC방이나 노래방, 유흥업소, 주류 판매 음식점 등 청소년에게 유해할 수 있는 업소를 대상으로 점검을 실시 중이다. 청소년 출입‧고용금지 여부, 청소년 유해 약물(술, 담배 등)의 판매금지표시 부착 여부 등을 점검한다. 특히, ..

의정부시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보호 및 선도활동 활성화 간담회 개최

의정부시 청소년지도협의회, 청소년 보호 및 선도활동 활성화 간담회 개최

Mar 04,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의정부시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이금순)가 청소년 보호 및 선도활동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시장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위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청소년의 바른 성장을 위해 추진했던 활동 실적을 공유했다. 또 올해 추진할 주요 청소년 보호 및 선도활동 활성화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금순 회장은 “학교 주변 및 유해업소 밀집 지역을 주기적으로 지도점검을 하는 위원들의 활동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

의정부시 김동근 시장, 고산청소년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차담회

의정부시 김동근 시장, 고산청소년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차담회

Feb 02, 2024 | Q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월 31일 시장실에서 고산청소년센터(구 고산문화의집, 센터장 김진관)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차담회를 가졌다. 김동근 시장과 김진관 센터장,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회 소개, 청소년센터 이용 및 운영 프로그램에 대한 경험을 공유했다. 또 청소년 활동사업 확대 등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 진흥법’에 따라 청소년수련시설(수련관, 문화의집)의 주인인 청소년들이 수련시설 운영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

의정부시 녹양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사랑의 라면 17상자 기탁

의정부시 녹양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사랑의 라면 17상자 기탁

Jan 25, 2024 | Q기자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광규)는 1월 23일 녹양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장상진)가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 창구에 라면 17상자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녹양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유해환경 단속, 박물관 견학, 빙상 체험 등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단체다. 2022년 성금, 2023년 라면 기탁 등으로 사랑릴레이에도 꾸준히 동참하고 있다. 장상진 회장은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 기간을 맞아 관내 청소년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

의정부시 신곡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이웃사랑 성금 30만 원 기탁

의정부시 신곡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이웃사랑 성금 30만 원 기탁

Jan 24, 2024 | Q기자

 

의정부시 신곡2동주민센터(동장 김홍일)는 1월 22일 신곡2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김종필)가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이웃사랑 성금 3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신곡2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평소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문화탐방 프로그램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고 있다. 김종필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이번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길 바라는 마음에 작은 정성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통해 정이 넘치..

의정부1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컵라면 및 성금 기부

의정부1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컵라면 및 성금 기부

Jan 19, 2024 | Q기자

 

의정부시 의정부1동주민센터(동장 김영리)는 1월 18일 의정부1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백희선)가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참여해 컵라면 100상자 및 성금 73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의정부1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매월 청소년 유해업소 단속 및 계도 활동을 추진하며 청소년 탈선과 비행 예방, 학교 폭력 예방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지난해 수동휠체어 2대 및 성금 기부에 이어 올해도 나눔에 동참하며 이웃사랑 실천에 힘을 쏟고 있다. 백희선 회장은 “청소년..

의정부시 흥선동 청소년지도협의회, 100일간 사랑릴레이 동참

의정부시 흥선동 청소년지도협의회, 100일간 사랑릴레이 동참

Jan 18, 2024 | Q기자

 

의정부시 흥선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박성복)는 1월 16일 흥선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이지현)가 성금 30만 원을 기부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지현 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뜻깊게 사용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성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및 취약계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조복현 복지지원과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을 기탁해 주신 흥선동 청소년지도협의회에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나눔문화확산을 위한  연말 따뜻한 기부릴레이에 동참하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 나눔문화확산을 위한 연말 따뜻한 기부릴레이에 동참하다

Dec 27, 2023 | Q기자

 

의정부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경규관)은 오늘 12월 22일(금) 재단 임직원들의 마음을 모아 의정부시‘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하여 총 130만원 가량의 기탁금을 의정부시에 전달했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지난 12월 20일(수) 나눔봉사활동 ‘사랑할만두로 빵긋빵굿’을 통해 이미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200가정에 연말선물꾸러미(만두, 떡국떡, 사골국 등)를 전달한바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한 이번 기부활동은 부쩍 추워진 겨울에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풍..

의정부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성금 기부로 사랑릴레이 동참

의정부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성금 기부로 사랑릴레이 동참

Dec 15, 2023 | Q기자

 

의정부시 의정부2동주민센터(동장 권대익)는 12월 13일 의정부2동 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이금순)가 성금 30만 원을 기부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의정부2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을 기탁하며 도움의 손길을 더했다. 이금순 회장은 “작은 정성이 모여 지역주민들에게 따뜻한 희망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권대익 동장은 “연이어 사랑릴레이에 선뜻 참여해 주신 청소년지도협의회에 감사하다”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