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용인시

용인시, 작은도서관에도 무료 VOD 서비스 도입

2022.08.01 07:12 | 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undefined

- 1일부터 관내 작은도서관 26곳에 시범 운영 -

용인시가 이달부터 관내 작은도서관 26곳에서도 영화나 드라마, 실시간 TV 시청이 가능한 VOD 서비스를 무료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VOD란 사용자가 원하는 영상을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시는 지난 1월 15곳의 공공도서관에 VOD 서비스를 시범 도입, 도서관 이용자들의 반응이 좋아 VOD 서비스를 관내 작은 도서관으로 확대했다.

서비스는 도서관 전용 VOD 플랫폼인 ‘웨이브 온’을 통해 제공한다. 20만편 이상의 국내·외 영화와 드라마 등을 작은도서관 내 지정된 PC에서 시민 누구나 볼 수 있다.

시는 이번 서비스 결과를 토대로 VOD 서비스를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영상을 즐기길 원하는 시민들의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VOD 서비스를 확대하는 것”이라며 “작은도서관에서도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참신한 서비스를 발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VOD 서비스를 시작한 작은도서관은 ▲별빛누리작은도서관 ▲책나무작은도서관 ▲굿모닝작은도서관 등 26곳이다.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용인시 도서관정책과(031-324-4689)에 전화하거나 작은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yongin.go.kr/small)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교육

용인시

용인도시공사 관내 초등학교 생존 수영 교육 시행

용인도시공사 관내 초등학교 생존 수영 교육 시행

Apr 17, 2024 | Q기자

 

용인도시공사(사장 신경철)는 경기도 용인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용인시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생존 수영 교육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용인둔전초교 외 10개 학교 학생들이 참여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4월부터 오는 10월까지 용인시민체육센터와 남사스포츠센터에서 진행된다. 생존수영 교육은 여름철 하천·계곡·해수욕장등에서 일어나는 안전사고 예방 차원의 일환으로 ‘교육청 학생 생존 수영교육 지원 조례’에 따라 매년 의무적으로 초등학교 3학년은 10시간(5차시), 4학년은 6시간..

용인시 이상일시장, 올해도 교육발전 위한 관내 교장들과의 간담회 시작

용인시 이상일시장, 올해도 교육발전 위한 관내 교장들과의 간담회 시작

Apr 16, 2024 | Q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 교장과의 간담회를 열고 학교별 교육환경 개선을 비롯한 교육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지난해 13차례에 걸쳐 지역 내 185개 초중고와 2개 특수학교의 교장과 학부모 회장들을 만나 학교별로 이야기를 들었던 이 시장은 15일 시청 비전홀에서 처인구 초등학교 교장들과의 약 2시간 동안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이 시장과 김희정 용인교육지원청 교육장, 처인구 지역 내 31개 초등학교 중 2..

용인시, 5급 이상 공무원 산업 안전·보건 교육 진행

용인시, 5급 이상 공무원 산업 안전·보건 교육 진행

Apr 16,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15일 근로자의 안전‧보건을 지휘‧감독하는 5급 이상 부서장 158명을 대상으로 산업 안전‧보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했다고 16일 밝혔다. 시청 에이스홀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관리감독자의 안전 관리 역량을 기르고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상반기 정기 안전‧보건교육이다. 이날 교육에 앞서 시의 안전‧보건 관리 책임자로서 강단에 오른 이상일 시장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

용인시, 공직자 대상 ‘UNIST 와 함께하는 반도체 직원 교육’ 개최

용인시, 공직자 대상 ‘UNIST 와 함께하는 반도체 직원 교육’ 개최

Apr 12,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난 11일 시 공직자의 반도체산업에 대한 이해와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시청 1층에 마련된 ‘UNIST-용인특례시 반도체 교육‧산학 허브’에서 ‘UNIST와 함께하는 반도체 직원 교육’을 열었다. 전문가를 초빙해 반도체산업과 관련된 일반상식부터 주요 생산국의 산업지원 정책, 세계 반도체산업 동향에 대한 설명이 이뤄진 이 교육에는 이상일 시장도 직접 참석해 약 2시간 30분 동안 강의를 청취하고 용인특례시의 역할과 발전방안에 대한 질문을 던..

용인시, 공공하수시설 운영·관리부서 현업종사자 전문 안전보건교육 진행

용인시, 공공하수시설 운영·관리부서 현업종사자 전문 안전보건교육 진행

Apr 11,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난 9일 하수도사업소 소관 공공하수처리시설을 관리하는 현업종사자를 대상으로 산업안전 보건교육을 진행했다. 응급처치 전문 교육기관(중앙EFR교육센터)이 진행한 이번 교육은 심폐소생술과 하임리히요법, 응급처치 방법 등이 이뤄졌다. 교육에 참여한 해당부서 전 직원들은 응급상황에서 대처하는 방법과 중대재해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은 밀폐공간에 대한 재정비, 안전보호 장비 전면 교체 등을 통해 안전 사고를 대비하고, 정기적으로..

용인시, 어린이 급식소 원장 대상 영·유아 영양 관리 교육

용인시, 어린이 급식소 원장 대상 영·유아 영양 관리 교육

Apr 05,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난 4일 시청에서 용인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 등록된 어린이 급식소 원장 200여명을 대상으로 영·유아 영양 관리 방안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용인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진행한 이날 교육은 ‘원장님이 알아야 할 영·유아 영양문제 관리를’이라는 주제의 강의와 자외선 살균소독기 관리 전반에 대한 위생교육 등으로 이뤄졌다. 시는 지난 2013년부터 명지대 산학협력단에 위탁해 용인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를 운..

용인시 처인구, 어린이집 원장 대상 회계관리 교육

용인시 처인구, 어린이집 원장 대상 회계관리 교육

Apr 03,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 처인구는 지난 2일 구청에서 어린이집 68곳 원장들을 대상으로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교육은 한국보육진흥원의 위촉 강사가 사례 중심의 재무회계 규칙, 지도점검 관련 중점 점검 사항 등 어린이집의 체계적인 회계관리와 투명한 어린이집 운영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꾸준히 교육을 진행해 어린이집의 투명한 운영과 원장님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용인시, 다양한 지역사회 구성원 대상으로‘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 진행

용인시, 다양한 지역사회 구성원 대상으로‘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 진행

Apr 01,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역 내 아동들이 자신의 권리를 알고 지킬 수 있도록 오는 11월까지 ‘찾아가는 아동권리 교육’을 진행 중이라고 31일 밝혔다. 교육 대상은 미취학 아동과 초‧중‧학생, 학부모, 아동복지시설 종사자다. 시는 향후 어린이집과 유치원, 고등학교, 대안학교까지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 21일과 28일 두차례 교육을 진행했다. 향후 학교와 어린이집 관계자 등 확대된 대상자의 눈높이에 맞춰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용인시, 올해 시민 농장 분양받은 790여 팀 사전 교육

용인시, 올해 시민 농장 분양받은 790여 팀 사전 교육

Apr 01,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30일 시청 에이스 홀에서 도시농장 분양자 794팀을 대상으로 도시를 건강하게 만드는 텃밭을 만들기 위한 사전교육을 했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시민 농장 이용자 공모에는 2700여 명의 신청자가 몰리며 3.4:1의 경쟁률을 나타내는 등 도시농업에 대한 시민들의 열기가 여느 때보다 뜨거웠다. 시는 이 가운데 일반 시민 730팀과 3자녀 이상 가정이나 다문화 가정 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한 특별분양 40팀, 회사나 학교 등 단체 10팀, 장애인 1..

용인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대상 성교육·위생교육 진행

용인시,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대상 성교육·위생교육 진행

Mar 21,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난 20일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22명을 대상으로 ‘아동 성교육 및 위생교육’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사단법인 푸른아우성이 ‘내일은 더 소중한 나’를 주제로 진행한 이날 교육은 사춘기 아동의 특성을 고려해 성별을 분리해 각각 진행했다. 강의를 진행한 김도원 강사와 임신영 강사는 사춘기 발달 과정과 신체 변화, 성폭력과 디지털 성폭력에 대한 개념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아울러 월경에 대한 교육과 생명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도록 책임..

이상일 용인시장 “국가인권위 인권교육원 착공 환영”

이상일 용인시장 “국가인권위 인권교육원 착공 환영”

Mar 20, 2024 | Q기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19일 국가인권위원회가 기흥구 신갈동 17-7번지(신갈로 114)에서 개최한 인권교육원 기공식에 참석해 환영의 말을 전했다. 이 시장은 “인권은 우리 모두가 소중한 인간이라는 것을 인식하고 평소 실천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인권교육원 착공을 환영하며 시는 앞으로 인권 의식 향상과 인권 문화를 발전시키는 심장부가 될 수 있도록 더욱 관심을 가지고 지원할 것이고, 교육원의 인권 체험 프로그램을 용인시민들도 함께 활용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용인시, 품질 좋은 백옥쌀 생산 위해 농업인 교육

용인시, 품질 좋은 백옥쌀 생산 위해 농업인 교육

Mar 19, 2024 | Q기자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역 내 백옥쌀 GAP(농산물우수관리) 생산단지 참여 농업인 722명을 대상으로 고품질 쌀 재배법 등을 교육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처인구 남사‧이동읍과 원삼‧백암면 일대 999.4ha 규모의 백옥쌀 GAP 생산단지를 운영 중이다. 이곳에선 추청쌀을 재배하는데 질소 비료량을 일정 수준 이하로 줄인 데다 단백질 함량을 6.3% 이하로 낮춰 밥맛이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교육에서는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들이 농업인에게 농산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