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오산시

‘2023 오산시 평생교육 활동가 양성과정’수강생 모집

2023.01.17 16:38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도시를 이해하고 소통하여 함께 그리는 백년동행시민대학의 주축이 될‘평생교육 활동가’를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한다.

오산시 평생교육 활동가는 오산의 평생교육사업에 함께하며 교육과정 기획 및 운영, 교육현장 모니터링에 적극 참여하고 교육 운영에 따른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는 활동가로 보다 질 높은 평생교육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대상은 오산시 거주 만 20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각 분야별 교육 접수는 오산시 교육포털 오늘e 홈페이지(www.osanedu.go.kr)에서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선정된다.

이 과정은 2월 1일부터 27일까지 약 1달간 각 분야별 특성화 교육에 참여하게 되며, 수료한 활동가에 한하여 오산시 평생교육 사업의 주체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평생교육 활동가 양성과정의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 교육포털 홈페이지 오늘e 공지사항 확인 또는 오산시평생학습관(031-8036-7830~5)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교육

오산시

오산시 보건소, 산후조리원 RSV 감염예방관리 교육 시행

오산시 보건소, 산후조리원 RSV 감염예방관리 교육 시행

Mar 26, 2024 | Q기자

 

오산시 보건소는 지난 22일에 오산시 관내 산후조리원 2개소에서 의료인과 종사자를 대상으로 RSV 감염예방관리 전문교육을 시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최근 전국적으로 영유아를 중심으로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espiratory syncytial virus, RSV) 등 호흡기 감염증이 확산해 호흡기감염으로부터 신생아와 산모의 안전한 산후조리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실시했다.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감염증은 콧물, 인후통 등 주로 상기도 감염으로 나타나며 영유아, ..

오산시, 2024년 직원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오산시, 2024년 직원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Mar 25,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직원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그동안 일반직 공무원만 대상으로 진행해오던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대상 범위를 확대하여 시 소속 공무직, 청원경찰, 기간제 근로자, 사회복무요원, 일자리 참여자 등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교육 강사인 한국범죄학연구소 염건령 소장은 ▲4대 폭력의 정확한 개념 이해 ▲최근 직장 내에서 쉽게 발생될 수 있는 4대 폭력의 사례 소개 ▲성인..

오산시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보탬e  사용자 현장교육 개최

오산시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보탬e 사용자 현장교육 개최

Mar 18,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4일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보탬e 사용자 현장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방보조사업 담당공무원 및 민간 보조사업자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보탬e’는 지방보조사업의 업무처리 전 과정을 정보화하고 온라인으로 모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편리하고 투명한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이다. 2023년 시범운영 및 확대개통 후 2024년 1월 전면개통되었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12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었으며, 민간 보조사업자 등..

오산시 하나울복지센터,   마을지향 평생교육 ‘찾아가는 복지관’진행

오산시 하나울복지센터, 마을지향 평생교육 ‘찾아가는 복지관’진행

Mar 13, 2024 | Q기자

 

오산시 하나울복지센터는 발달장애인의 지속가능한 자립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을지향 평생교육 프로그램 "찾아가는 복지관"을 이달 11일부터 연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복지관" 사업은 지역사회 거점 시설과 공공장소를 활용한 문화·여가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는 개인적 또는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이동성이 제한되거나 기존 복지 센터에 접근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장애인 당사자가 일상 범위 내에서 문화·여가·교육 활동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지역사회..

오산시, 2024년 어린이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실시

오산시, 2024년 어린이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실시

Feb 28,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한국보육진흥원에서 실시하는 어린이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른 법정 의무교육이다. 어린이집, 학원, 아동복지시설, 사회복지관 등 13세 미만의 어린이가 주로 이용하는 시설의 종사자는 응급처치 실습을 포함한 어린이 안전교육을 매년 4시간 이상 이수해야 한다. 이번 교육에는 200여 명의 어린이이용시설 종사자가 참석한 가..

오산시, 2023학년도 성인문해교육 초등·중학 학력인정 졸업식 성료

오산시, 2023학년도 성인문해교육 초등·중학 학력인정 졸업식 성료

Feb 27,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6일 오산시평생학습관에서 2023학년도 오산시 성인문해교육 초등·중학 학력인정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오산시는 2017년부터 2023년까지 화성오산교육지원청으로부터 학력인정기관으로 공식 지정을 받고, 정규 학교교육의 기회를 놓친 저학력·비문해 성인을 대상으로 초등학교·중학교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성인문해교사, 졸업생 가족 등 약 50여명이 참석해 졸업생들을 축하했으며 이권재 오산시장이 직접 초등학력인정 9명, 중학..

오산시, 미래 교육 선구자 학교장 2명 공로패 전달

오산시, 미래 교육 선구자 학교장 2명 공로패 전달

Feb 23,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 21일 시청 집무실에서 미래인재 양성 및 미래 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고 교직 생활을 마무리하는 관내 학교장 2명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오산시 소재 삼미초 홍기옥 교장과 고현초 김무연 교장이 오산시 미래인재 양성 및 미래 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를 받았다. 2명의 학교장은 AI코딩교육 프로그램 등 다양한 오산의 미래 교육사업적극 참여해 지역과 학교가 함께 만드는 교육문화 조성에 기여했다. 삼미초등학교 홍기옥 교..

오산시, 찾아가는 폭력예방 무료교육 실시…8일까지 신청 접수

오산시, 찾아가는 폭력예방 무료교육 실시…8일까지 신청 접수

Feb 23,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찾아가는 폭력예방 무료교육’을 실시하기로 하고 교육 신청자를 내달 8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올 4월부터 본격으로 시작되는 ‘찾아가는 폭력예방 무료교육’은 대상자별 맞춤형 교육을 지원, 시민들의 올바른 성인식 확립 및 폭력 없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진행된다. 교육 대상은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 학생 및 교직원, 장애인·노인 등 복지시설 및 단체, 동 행정복지센터 단체 회원 등 오산시민이다. 시는..

오산시보건소, 신학기 학교급식 관계자 대상 식중독 예방교육 시행

오산시보건소, 신학기 학교급식 관계자 대상 식중독 예방교육 시행

Feb 21, 2024 | Q기자

 

오산시보건소는 지난 19일 오산·화성 소속 급식 조리 실무자 245명을 대상으로 교내 집단급식소에서 발생할 수 있는 수인성 매개 감염병(식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화성시 다원이음터에서 열린 이번 교육은 화성오산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하는 2024년 신학기 학교급식 관계자 직무연수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오산시보건소 김영민 역학조사관이 강사를 맡아 ‘우리학교 식품사고!! 식중독 바로 알기’를 주제로 ▲식중독의 주요 개념 ▲식중독 발생 현황 및 통계 ▲식중독 예방..

오산시 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성료

오산시 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성료

Feb 07,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70명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은 새로운 농업기술을 보급하고 농정시책을 전달하며 농업인의 현장 문제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한 교육으로 매년 초에 진행된다. 이번 교육에는 새로운 영농기술 교육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외부 전문강사가 초청돼 고품질 벼 재배기술, 병해충관리 방법 등이 설명됐고 공익직불 의무교육, 전략작물직불 사업설명 등도 ..

오산시와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미래교육협력지구 세부사업 운영위한 부속 합의서 체결

오산시와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미래교육협력지구 세부사업 운영위한 부속 합의서 체결

Feb 07,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과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정광윤)이 지난 6일 시청에서 오산미래교육협력지구 세부사업 운영을 위한 부속 합의서를 체결했다. 미래교육협력지구는 학교와 지역사회가 연계하여 학생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경기도교육청과 기초자치단체의 협력을 통해 학교 교육과정을 지원하는 공동체이다. 지난해 1월 체결한 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을 근거로 매년 세부 사업을 지정하여 부속 합의안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2024년 오산시의..

오산시 드림스타트, 금융똑똑 경제똑똑 금융교육을 통해 용돈관리해요!

오산시 드림스타트, 금융똑똑 경제똑똑 금융교육을 통해 용돈관리해요!

Jan 18, 2024 | Q기자

 

오산시 드림스타트가 지난 17일 시청 다목적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올바른 소비 및 저축 습관 형성을 위한 금융 교육 교실을 열었다. KSD 나눔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금융똑똑 경제똑똑’은 금융 전문 강사가 참여해 경제교육을 제공해주는 사업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30여 명의 아동과 학부모가 참석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와 부모가 함께 합리적인 의사결정 방법, 용돈 계약서 작성 등이 소개돼 올바른 용돈 관리 방법에 대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