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오산시

오산교육재단, 2022 학습심화 프로그램 성료

2022.12.28 15:09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오산교육재단 진로진학상담센터에서는 2022년 3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한 ‘나Do프로젝트’의 심화과정인 ‘2022 학습심화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학습심화 프로그램은 2021년 하반기부터 운영된 학습소외계층을 위한 학습동기 및 학습스킬 향상프로그램이다. 경제적, 환경적, 정서적 문제로 인해 학습소외가 발생한 중·고등학생 중 신청을 통해 방과후 시간을 활용하여 운영되었다.

2022년에는 학기별로 나누어 운영되었으며, 6개교(중학교 2개교, 고등학교 4개교) 49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학습전략검사를 통한 ▲자기이해 ▲목표 세우기 ▲시간관리 ▲집중력 높이기 ▲기억력 높이기 ▲노트작성법 ▲시험전략 관리 등으로 총 7회기와 개인 코칭 2회기로 운영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에 몰랐던 공부법에 대해 알아가고, 그것을 스스로 해내는 것에서 보람을 느꼈다”며, “공부에 대한 자신감이 생겨서 지금부터 노력하면 할 수 있다는 의지가 생겼다.”고 말했다.

조기봉 오산교육재단 상임이사는 “학습은 지식을 쌓는 과정이기 이전에 배움을 몸에 익히는 과정이다”며 “코로나 이후 자기주도학습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고민해 보겠다.”고 말했다.

진로진학 컨설팅 등 진로진학 관련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오산교육포털 오늘e 홈페이지(https://www.osanedu.go.kr/)와 전화 문의(070-8892-456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교육

오산시

오산시 2024년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 ‘총무 및 일반사무원 과정’ 개강

오산시 2024년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직업교육훈련 ‘총무 및 일반사무원 과정’ 개강

Apr 17, 2024 | Q기자

 

오산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15일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과 경력단절을 예방하기 위한 직업교육훈련 ‘총무 및 일반사무원 과정’ 개강식을 진행하였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직업교육훈련은 구인 수요가 높은 취업 직종에 대한 훈련과정 운영을 통해 여성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및 산업체 요구에 적합한 여성인력을 양성하는 교육훈련이다. 본 교육훈련 과정에는 서류 및 면접전형을 거쳐 20명의 교육생이 선발되었으며 이달 15일부터 7월까지 전산세무회계 및 OA 활용 교육을..

오산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성료

오산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성료

Apr 17,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15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독사 예방과 생전정리노트 활용법」을 주제로 오산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국엔딩협회 및 한국유품관리협회 김두년 이사장이 「고독사 예방과 생전 정리노트 활용법」을 주제로 ▲고독사 정리 현장 ▲고독사의 징후 ▲고독사 예방대책 ▲생전 정리노트 작성 및 활용법 등 고독사에 대한 관심 독려 및 아름다운 삶의 마무리를 위한 노하우 등 실전에..

오산시  지역자율방재단 임무 사전교육 및‘안전점검의 날’캠페인 실시

오산시 지역자율방재단 임무 사전교육 및‘안전점검의 날’캠페인 실시

Apr 05,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4일 시청 2층 물향기실에서 오산시 지역자율방재단, 공무원 등 90여 명이 참석해 ‘지역자율방재단 임무 사전교육’을 진행했다. 지역자율방재단의 여름철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방재단원들의 임무 숙지를 위한 사전 교육을 실시하고, 월간 활동 계획 수립과 관련하여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지역자율방재단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안전이 없으면 오산도 없다”며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해주..

오산시 사회적경제 제품 판로지원을 위한 공공구매 교육

오산시 사회적경제 제품 판로지원을 위한 공공구매 교육

Apr 04,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3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각 부서와 동 행정복지센터 및 사업소 회계 담당자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이해 및 공공구매를 위한 공무원 교육을 실시했다. 현재 예비사회적기업인 오늘이음(주) 공공판로지원사업부 이철종 총괄이사가 강사로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 기업에 대한 이해와 함께 실제 공공구매를 확대하기 위하여 필요한 실무적인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김병주 지역경제과장은 “시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적경제 기업의 판로를 지..

오산시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환경기술인 직무교육 실시

오산시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환경기술인 직무교육 실시

Apr 01,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오는 2일 오산시 환경사업소에서 89개 대기·폐수 배출업소 환경기술인을 대상으로 「2024년도 배출업소 환경기술인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의 자율적 환경 관리 및 환경기술인의 업무 역량 강화를 통해, 환경기술인에게 올바른 환경 의식 함양과 법령 준수 등 환경업무 전반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자 마련했다. 교육 내용은 ▲대기환경보전법, 물환경보전법 등 개정사항 교육 ▲인허가, 배출시설·방..

오산시  민선8기 공약사업 성공적인 이행을 위한 매니페스토 실천 교육 개최

오산시 민선8기 공약사업 성공적인 이행을 위한 매니페스토 실천 교육 개최

Apr 01,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9일 오산시청 물향기실에서 77개 공약 담당자 80여 명을 대상으로 매니페스토 실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선 8기 공약의 성공적인 이행을 위한 담당자들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을 강사로 초청하여 효율적인 공약관리 및 이행률 제고 방안 등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시민과의 소통과 매니페스토의 진정한 의미를 강조했다. 시 관계자는 “민선 8기 2년 차를 맞이하여 임기 내에..

오산시 보건소, 산후조리원 RSV 감염예방관리 교육 시행

오산시 보건소, 산후조리원 RSV 감염예방관리 교육 시행

Mar 26, 2024 | Q기자

 

오산시 보건소는 지난 22일에 오산시 관내 산후조리원 2개소에서 의료인과 종사자를 대상으로 RSV 감염예방관리 전문교육을 시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최근 전국적으로 영유아를 중심으로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espiratory syncytial virus, RSV) 등 호흡기 감염증이 확산해 호흡기감염으로부터 신생아와 산모의 안전한 산후조리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실시했다.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감염증은 콧물, 인후통 등 주로 상기도 감염으로 나타나며 영유아, ..

오산시, 2024년 직원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오산시, 2024년 직원 4대 폭력 예방교육 실시

Mar 25,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직원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그동안 일반직 공무원만 대상으로 진행해오던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대상 범위를 확대하여 시 소속 공무직, 청원경찰, 기간제 근로자, 사회복무요원, 일자리 참여자 등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교육 강사인 한국범죄학연구소 염건령 소장은 ▲4대 폭력의 정확한 개념 이해 ▲최근 직장 내에서 쉽게 발생될 수 있는 4대 폭력의 사례 소개 ▲성인..

오산시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보탬e  사용자 현장교육 개최

오산시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보탬e 사용자 현장교육 개최

Mar 18,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14일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보탬e 사용자 현장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방보조사업 담당공무원 및 민간 보조사업자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보탬e’는 지방보조사업의 업무처리 전 과정을 정보화하고 온라인으로 모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편리하고 투명한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이다. 2023년 시범운영 및 확대개통 후 2024년 1월 전면개통되었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12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었으며, 민간 보조사업자 등..

오산시 하나울복지센터,   마을지향 평생교육 ‘찾아가는 복지관’진행

오산시 하나울복지센터, 마을지향 평생교육 ‘찾아가는 복지관’진행

Mar 13, 2024 | Q기자

 

오산시 하나울복지센터는 발달장애인의 지속가능한 자립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을지향 평생교육 프로그램 "찾아가는 복지관"을 이달 11일부터 연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복지관" 사업은 지역사회 거점 시설과 공공장소를 활용한 문화·여가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는 개인적 또는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이동성이 제한되거나 기존 복지 센터에 접근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장애인 당사자가 일상 범위 내에서 문화·여가·교육 활동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지역사회..

오산시, 2024년 어린이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실시

오산시, 2024년 어린이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실시

Feb 28,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가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고 한국보육진흥원에서 실시하는 어린이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른 법정 의무교육이다. 어린이집, 학원, 아동복지시설, 사회복지관 등 13세 미만의 어린이가 주로 이용하는 시설의 종사자는 응급처치 실습을 포함한 어린이 안전교육을 매년 4시간 이상 이수해야 한다. 이번 교육에는 200여 명의 어린이이용시설 종사자가 참석한 가..

오산시, 2023학년도 성인문해교육 초등·중학 학력인정 졸업식 성료

오산시, 2023학년도 성인문해교육 초등·중학 학력인정 졸업식 성료

Feb 27, 2024 | Q기자

 

오산시(시장 이권재)는 지난 26일 오산시평생학습관에서 2023학년도 오산시 성인문해교육 초등·중학 학력인정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오산시는 2017년부터 2023년까지 화성오산교육지원청으로부터 학력인정기관으로 공식 지정을 받고, 정규 학교교육의 기회를 놓친 저학력·비문해 성인을 대상으로 초등학교·중학교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성인문해교사, 졸업생 가족 등 약 50여명이 참석해 졸업생들을 축하했으며 이권재 오산시장이 직접 초등학력인정 9명, 중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