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연천군

연천군, 일반음식점 영업자 위생교육

2023.04.24 16:05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연천군은 지난 17일 수레울아트홀에서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자를 대상으로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신한대 김영성 교수(연천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가 맡았다.

(사)한국외식업중앙회경기도북부지회 연천군지부가 주관한 이번 교육은 식중독 예방 관리와 살균소독법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연천군과 (사)한국외식업중앙회경기도북부지회 연천군지부는 오는 5월 4일~5월 7일 열리는 구석기 축제를 앞두고 식중독 예방 및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위생교육을 마련했다.

김영성 교수는 교육을 통해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조리 도구를 고온에서 살균하는 것이 중요하며 개인위생을 위해 조리 시 반드시 위생모를 착용하고 시계, 반지 등의 장신구를 착용하지 않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교육

연천군

연천군  전곡리 유적 체험프로그램 기간제 근로자 집합교육

연천군 전곡리 유적 체험프로그램 기간제 근로자 집합교육

Mar 22, 2024 | Q기자

 

연천군은 21일 연천 전곡리 유적지 체험프로그램 기간제 근로자 6명을 대상으로 전곡 선사박물관에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집합교육은 오는 4월 3일 운영 재개되는 선사체험마을 및 구석기체험숲(캠핑장)에서 근무할 기간제 근로자들에게 전곡리유적지의 전반적인 설명과 함께 아슐리안형 주먹도끼, 전곡리 유적지에서 살았던 선조들의 삶에 대한 교육을 통하여 근로자들로 하여금 전곡리 유적지를 방문할 많은 관람객들에게 정확하고 흥미로운 설명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추진됐다. 김재구 문화체육과장은..

연천군  찾아가는 사회보장급여 교육

연천군 찾아가는 사회보장급여 교육

Mar 22, 2024 | Q기자

 

연천군은 22일 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사회보장급여 교육을 실시했다. 지역주민의 다양한 욕구 및 복지제도의 효율성 향상을 위해 주요 개정사항 및 선정·사후관리에 대한 내용으로 교육을 통해 제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기회가 됐다. 김정혜 복지정책과장은 “복지혜택을 받고자 하는 주민들의 복지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번 찾아가는 사회보장급여 교육을 통해 대상자가 올바르게 이해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교육을 시행하며 신속하고 정확한 복지행정서비스를 ..

연천군 왕징면, 노인일자리 거리환경지킴이 참여자 안전교육

연천군 왕징면, 노인일자리 거리환경지킴이 참여자 안전교육

Mar 14, 2024 | Q기자

 

연천군 왕징면은 13일 주민복지센터에서 노인일자리사업 거리환경지킴이 참여자 38명을 대상으로 2024년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노인일자리 거리환경지킴이 사업은 각 마을의 어르신들에게 일자리 제공을 통해 사회참여와 소득보장을 지원하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사업으로 왕징면에서는 총 38명의 어르신들이 각 마을의 환경 정화에 힘쓰고 있다. 이번 교육은 노인일자리 참여하는 근로자라면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기본교육으로 어르신들에게 일자리..

연천군  읍면 사례관리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연천군 읍면 사례관리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Mar 08, 2024 | Q기자

 

연천군은 7일 촘촘한 복지행정을 위해 읍·면행정복지센터 사례관리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차세대 행복이음 사례관리시스템 및 상담기법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시스템 내용을 숙지하고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복지정책과 희망복지팀 소속 사례 관리사들이 전산입력 절차·시스템 처리·실무실습 등 자체 제작한 자료로 진행됐다. 군은 특히 대상자들의 복지체감도를 향상할 수 있도록 사례관리를 직접 시행하는 담당자들이 조별 사례 실습으로 위기 상황에서 대상자를 보는 관점 확..

연천군 가족센터, 2024년 한국어교육 개강

연천군 가족센터, 2024년 한국어교육 개강

Feb 28, 2024 | Q기자

 

연천군가족센터(센터장 조금랑)는 25일 백학면과 전곡읍에서 외국인 주민 대상 한국어교육을 했다고 밝혔다. 백학일반산업단지에서 개강한 찾아가는 한국어교실은 대상자들의 큰 호응으로 예상인원 보다 많은 2배의 인원이 신청하여 한국어교육에 대한 열의를 느낄 수 있었다. 연천군가족센터의 한국어교육은 연천군에 거주하는 결혼이민자, 중도입국자녀, 외국인 근로자들의 한국어 능력 향상 및 한국 문화 이해를 통해 한국 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으며, 기초부터 심화까지 수준별 맞춤 수업과 한..

연천군  농촌지도시범사업 선정농가 사전교육 실시

연천군 농촌지도시범사업 선정농가 사전교육 실시

Feb 28, 2024 | Q기자

 

연천군은 27일 농업기술센터 3층 강당에서 2024년 농촌지도시범사업 선정농가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사전 교육을 실시했다. 2024년 농촌지도시범사업은 연천군 지방보조금 관리조례에 의거 사업계획서를 제출 승인을 받고 추진하게 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인 e-나라도움, 보탬e을 활용하여 사업비를 집행하게되어 이번 사전교육에서 보조금 집행 요령에 대한 교육을 추진했다. 연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2024년 농촌지도시범사업의 규모가 총 21억7천..

연천군  ‘연천은 언제나 봄’ 누구나 돌봄 사업 담당자 교육

연천군 ‘연천은 언제나 봄’ 누구나 돌봄 사업 담당자 교육

Feb 28, 2024 | Q기자

 

연천군은 27일 종합복지관에서 관내 읍·면 누구나 돌봄 매니저 및 제공기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누구나 돌봄 직무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누구나 돌봄 사업의 담당자 역할, 제공기관의 역할 등 사업 전반에 관한 사항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으며 전반적인 서비스 제공에 관련된 내용으로 이뤄졌다. ‘연천은 언제나 봄’ 연천형 누구나 돌봄 사업은 경기도 누구나 돌봄 5대 수가체제 돌봄서비스(생활돌봄, 동행돌봄, 주거안전, 식사지원, 일시보호)와 연천만의 특화..

연천군, 계약분야 교육 통해 업무 역량 강화

연천군, 계약분야 교육 통해 업무 역량 강화

Feb 21, 2024 | Q기자

 

연천군은 20일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24년도 계약분야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계약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원활한 업무추진 및 역량강화를 위해 계약 일반사항 및 사업 진행단계별 확인사항과 감독공무원의 임무ㆍ체불방지를 위한 방안, ‘BUY’연천 사업 추진설명 등 3시간 동안 매우 실질적이고 심도 있는 교육을 각 부서 사업담당자, 신규직원, 각 부서 회계담당 및 시설관리공단 회계부서 등 약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뜨거운 배움의 열기 속에 진행됐다. 특히..

연천군, 고용주와 외국인근로자 소통 위한 언어·문화 교육 실시

연천군, 고용주와 외국인근로자 소통 위한 언어·문화 교육 실시

Feb 21, 2024 | Q기자

 

연천군은 19~20일 농업기술센터 3층 대강당에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사업 참여 농업인을 대상으로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 언어·문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연천군이 주최하고 연천군가족센터의 협조로 이뤄진 이번 교육은 외국인 계절근로자에 대한 효과적인 업무 지시와 소통방법을 습득하고 외국문화의 이해를 통해 채용 후에 발생 될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 출신 결혼이민자 전문강사의 생생한 경험담과 다년간 근로자와의 생활로 소통이 되는..

연천군,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참여자 모집

연천군,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참여자 모집

Feb 20, 2024 | Q기자

 

연천군은 사회적경제 인식을 확산하고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역량 개발 교육 지원을 위해 ‘2024년 연천군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오는 3월 4일까지이며 참가 대상은 사회적경제 기업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일반기업, ESG사회적경제 창업을 희망하는 연천군민, 사회적경제 창업에 관심있는 청년이다. 교육 기간은 3월 5일부터 3월 21일 매주 화·목 오후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다. 교육은 총 6회 12시간으로 기초, 심화 과정으로 진행..

연천군  유튜브 채널 활용 농산물 마케팅 교육

연천군 유튜브 채널 활용 농산물 마케팅 교육

Feb 16, 2024 | Q기자

 

연천군농업기술센터는 오는 3월 19일까지 10회에 걸쳐 유튜브 채널 활용 농산물 마케팅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1인 미디어 시대에 발맞춰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하고 활용할 수 있는 농업인을 양성해 농가의 마케팅 경쟁력을 키우고자 마련됐다. 연천군농업기술센터는 유튜브 콘텐츠 제작·활용에 관심 있는 관내 농업인 28명을 대상으로 유튜브 채널 만들기, 영상제작 및 편집, 효과적인 유튜브 영상 업로드방법, 유튜브 마케팅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들이..

연천군농업기술센터, 제17기 연천농업대학 신규 교육생 모집

연천군농업기술센터, 제17기 연천농업대학 신규 교육생 모집

Jan 30, 2024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이 오는 2월 13일까지 관내 농업인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24년도 제17기 연천군농업대학 신규 교육생을 모집한다. 연천군농업대학은 현재까지 72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농업교육의 메카로 연천농업을 이끌어갈 유능한 인재발굴을 위해 집중 교육하고 있으며, 매년 농업대학 총동문회를 개최하여 각 기수별 단합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올해는 스마트농업과와 농산업마케팅학과를 개설하였다. 모집인원은 스마트농업과 25명, 농산업마케팅학과 25명 등 총 5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