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연천군

연천군  전곡읍 ‘생명존중 안심마을’ 조성 위한 교육분야 업무협약

연천군 전곡읍 ‘생명존중 안심마을’ 조성 위한 교육분야 업무협약

Apr 17, 2024 | Q기자

 

연천군이 지역사회 구성원의 생명존중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자살예방 안전망구축을 위해 지역특성에 맞춰 읍ㆍ면ㆍ동 단위로 조성하는 생명존중안심마을 사업을 추진한다. 17일 연천군에 따르면 연천군자살예방센터는 지난 11일 전곡중학교와 생명존중안심마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곡중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생명지킴이 교육 이수, 자살 고위험군 발굴 및 연계, 자살예방 인식 개선 캠페인, 자살 위험 수단 차단 등 ‘예방-발굴-개입’ 업무에 대해 지원하기로 했다. 연천군 관계자는 ..

연천군  회계실무 역량강화 교육

연천군 회계실무 역량강화 교육

Apr 08, 2024 | Q기자

 

연천군은 지난 4일 연천도서관 시청각실에서 회계실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들의 실무 역량 제고를 위하여 지방회계 실무 전반에 대하여 실시되었으며, 회계담당자, 사업부서 담당자 및 신규자 등 약 80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직무교육뿐만 아니라 지식공유의 자리로서 평소 궁금했던 문제를 해소하는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하여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권영민 회계과장은 “실제 업무에 적용 가능한 실무교육 제공과 기초부터 심화까지 고루 병..

연천군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 교육생 모집

연천군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 교육생 모집

Apr 05, 2024 | Q기자

 

연천군은 10일부터 18일까지 귀농․귀촌인이나 예비귀농인을 대상으로 ‘신규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귀농귀촌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귀농․귀촌인 성공적인 정착 유도와 연천군 농업·농촌 활성화를 목표로 마련됐으며, 4월 22일부터 7월 29일까지 12회(48시간) 진행될 계획이다. 교육내용은 기초영농기술, 귀농․귀촌사례 발표, 선배귀농인 농가견학, 농지법, 세무교육 등으로 내실 있게 구성됐다. 교육생 모집인원은 30명으로 교육 우선순위에..

연천군  벼 지역특화품종 ‘연진’ 재배기술 교육 실시

연천군 벼 지역특화품종 ‘연진’ 재배기술 교육 실시

Apr 04, 2024 | Q기자

 

연천군은 2~3일 농업기술센터와 전곡농협에서 연진생산단지 농가, 연천군쌀연구회원 및 농협관계관 등 180여 명을 대상으로 연천군 벼 지역특화품종 연진벼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연천군은 지역특화품종인 ‘연진’ 벼 확대를 위해 지역농협과 협업하여 164농가 352ha를 ‘연진’ 생산단지를 조성해 집중 육성하고 있다. 전곡농협은 국내육성 품종 최고급쌀 생산단지 육성 시범사업으로 124농가 233ha, 연천농협은 수요자 참여 식량작물 특성화 시범사업으로 25농가 51ha, 임진농협은..

연천군  전곡리 유적 체험프로그램 기간제 근로자 집합교육

연천군 전곡리 유적 체험프로그램 기간제 근로자 집합교육

Mar 22, 2024 | Q기자

 

연천군은 21일 연천 전곡리 유적지 체험프로그램 기간제 근로자 6명을 대상으로 전곡 선사박물관에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집합교육은 오는 4월 3일 운영 재개되는 선사체험마을 및 구석기체험숲(캠핑장)에서 근무할 기간제 근로자들에게 전곡리유적지의 전반적인 설명과 함께 아슐리안형 주먹도끼, 전곡리 유적지에서 살았던 선조들의 삶에 대한 교육을 통하여 근로자들로 하여금 전곡리 유적지를 방문할 많은 관람객들에게 정확하고 흥미로운 설명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추진됐다. 김재구 문화체육과장은..

연천군  찾아가는 사회보장급여 교육

연천군 찾아가는 사회보장급여 교육

Mar 22, 2024 | Q기자

 

연천군은 22일 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사회보장급여 교육을 실시했다. 지역주민의 다양한 욕구 및 복지제도의 효율성 향상을 위해 주요 개정사항 및 선정·사후관리에 대한 내용으로 교육을 통해 제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기회가 됐다. 김정혜 복지정책과장은 “복지혜택을 받고자 하는 주민들의 복지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번 찾아가는 사회보장급여 교육을 통해 대상자가 올바르게 이해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교육을 시행하며 신속하고 정확한 복지행정서비스를 ..

연천군 왕징면, 노인일자리 거리환경지킴이 참여자 안전교육

연천군 왕징면, 노인일자리 거리환경지킴이 참여자 안전교육

Mar 14, 2024 | Q기자

 

연천군 왕징면은 13일 주민복지센터에서 노인일자리사업 거리환경지킴이 참여자 38명을 대상으로 2024년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노인일자리 거리환경지킴이 사업은 각 마을의 어르신들에게 일자리 제공을 통해 사회참여와 소득보장을 지원하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사업으로 왕징면에서는 총 38명의 어르신들이 각 마을의 환경 정화에 힘쓰고 있다. 이번 교육은 노인일자리 참여하는 근로자라면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기본교육으로 어르신들에게 일자리..

연천군  읍면 사례관리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연천군 읍면 사례관리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Mar 08, 2024 | Q기자

 

연천군은 7일 촘촘한 복지행정을 위해 읍·면행정복지센터 사례관리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차세대 행복이음 사례관리시스템 및 상담기법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시스템 내용을 숙지하고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복지정책과 희망복지팀 소속 사례 관리사들이 전산입력 절차·시스템 처리·실무실습 등 자체 제작한 자료로 진행됐다. 군은 특히 대상자들의 복지체감도를 향상할 수 있도록 사례관리를 직접 시행하는 담당자들이 조별 사례 실습으로 위기 상황에서 대상자를 보는 관점 확..

연천군 가족센터, 2024년 한국어교육 개강

연천군 가족센터, 2024년 한국어교육 개강

Feb 28, 2024 | Q기자

 

연천군가족센터(센터장 조금랑)는 25일 백학면과 전곡읍에서 외국인 주민 대상 한국어교육을 했다고 밝혔다. 백학일반산업단지에서 개강한 찾아가는 한국어교실은 대상자들의 큰 호응으로 예상인원 보다 많은 2배의 인원이 신청하여 한국어교육에 대한 열의를 느낄 수 있었다. 연천군가족센터의 한국어교육은 연천군에 거주하는 결혼이민자, 중도입국자녀, 외국인 근로자들의 한국어 능력 향상 및 한국 문화 이해를 통해 한국 생활 적응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으며, 기초부터 심화까지 수준별 맞춤 수업과 한..

연천군  농촌지도시범사업 선정농가 사전교육 실시

연천군 농촌지도시범사업 선정농가 사전교육 실시

Feb 28, 2024 | Q기자

 

연천군은 27일 농업기술센터 3층 강당에서 2024년 농촌지도시범사업 선정농가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사전 교육을 실시했다. 2024년 농촌지도시범사업은 연천군 지방보조금 관리조례에 의거 사업계획서를 제출 승인을 받고 추진하게 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인 e-나라도움, 보탬e을 활용하여 사업비를 집행하게되어 이번 사전교육에서 보조금 집행 요령에 대한 교육을 추진했다. 연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2024년 농촌지도시범사업의 규모가 총 21억7천..

연천군  ‘연천은 언제나 봄’ 누구나 돌봄 사업 담당자 교육

연천군 ‘연천은 언제나 봄’ 누구나 돌봄 사업 담당자 교육

Feb 28, 2024 | Q기자

 

연천군은 27일 종합복지관에서 관내 읍·면 누구나 돌봄 매니저 및 제공기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누구나 돌봄 직무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누구나 돌봄 사업의 담당자 역할, 제공기관의 역할 등 사업 전반에 관한 사항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으며 전반적인 서비스 제공에 관련된 내용으로 이뤄졌다. ‘연천은 언제나 봄’ 연천형 누구나 돌봄 사업은 경기도 누구나 돌봄 5대 수가체제 돌봄서비스(생활돌봄, 동행돌봄, 주거안전, 식사지원, 일시보호)와 연천만의 특화..

연천군, 계약분야 교육 통해 업무 역량 강화

연천군, 계약분야 교육 통해 업무 역량 강화

Feb 21, 2024 | Q기자

 

연천군은 20일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24년도 계약분야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계약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원활한 업무추진 및 역량강화를 위해 계약 일반사항 및 사업 진행단계별 확인사항과 감독공무원의 임무ㆍ체불방지를 위한 방안, ‘BUY’연천 사업 추진설명 등 3시간 동안 매우 실질적이고 심도 있는 교육을 각 부서 사업담당자, 신규직원, 각 부서 회계담당 및 시설관리공단 회계부서 등 약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뜨거운 배움의 열기 속에 진행됐다. 특히..

연천군, 고용주와 외국인근로자 소통 위한 언어·문화 교육 실시

연천군, 고용주와 외국인근로자 소통 위한 언어·문화 교육 실시

Feb 21, 2024 | Q기자

 

연천군은 19~20일 농업기술센터 3층 대강당에서 외국인 계절근로자 사업 참여 농업인을 대상으로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 언어·문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연천군이 주최하고 연천군가족센터의 협조로 이뤄진 이번 교육은 외국인 계절근로자에 대한 효과적인 업무 지시와 소통방법을 습득하고 외국문화의 이해를 통해 채용 후에 발생 될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 출신 결혼이민자 전문강사의 생생한 경험담과 다년간 근로자와의 생활로 소통이 되는..

연천군,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참여자 모집

연천군,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참여자 모집

Feb 20, 2024 | Q기자

 

연천군은 사회적경제 인식을 확산하고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역량 개발 교육 지원을 위해 ‘2024년 연천군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오는 3월 4일까지이며 참가 대상은 사회적경제 기업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일반기업, ESG사회적경제 창업을 희망하는 연천군민, 사회적경제 창업에 관심있는 청년이다. 교육 기간은 3월 5일부터 3월 21일 매주 화·목 오후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다. 교육은 총 6회 12시간으로 기초, 심화 과정으로 진행..

연천군  유튜브 채널 활용 농산물 마케팅 교육

연천군 유튜브 채널 활용 농산물 마케팅 교육

Feb 16, 2024 | Q기자

 

연천군농업기술센터는 오는 3월 19일까지 10회에 걸쳐 유튜브 채널 활용 농산물 마케팅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1인 미디어 시대에 발맞춰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하고 활용할 수 있는 농업인을 양성해 농가의 마케팅 경쟁력을 키우고자 마련됐다. 연천군농업기술센터는 유튜브 콘텐츠 제작·활용에 관심 있는 관내 농업인 28명을 대상으로 유튜브 채널 만들기, 영상제작 및 편집, 효과적인 유튜브 영상 업로드방법, 유튜브 마케팅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들이..

연천군농업기술센터, 제17기 연천농업대학 신규 교육생 모집

연천군농업기술센터, 제17기 연천농업대학 신규 교육생 모집

Jan 30, 2024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이 오는 2월 13일까지 관내 농업인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24년도 제17기 연천군농업대학 신규 교육생을 모집한다. 연천군농업대학은 현재까지 72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농업교육의 메카로 연천농업을 이끌어갈 유능한 인재발굴을 위해 집중 교육하고 있으며, 매년 농업대학 총동문회를 개최하여 각 기수별 단합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올해는 스마트농업과와 농산업마케팅학과를 개설하였다. 모집인원은 스마트농업과 25명, 농산업마케팅학과 25명 등 총 5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할 ..

연천군, 동절기 제설작업 위험성 평가에 따른 안전관리 교육

연천군, 동절기 제설작업 위험성 평가에 따른 안전관리 교육

Dec 14, 2023 | Q기자

 

연천군은 12일 수레울아트홀에서 동절기 제설작업 건설장비 업체 소속근로자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동절기 제설작업 위험성 평가에 따른 안전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동절기 제설작업 시 안전사고 예방을 목적으로 실시한 위험성평가는 안전사고 발생 위험이 높은 유해·위험 요인을 사전에 발굴하여 위험 요인 감소 대책을 수립해 실행하는 일련의 과정이다. 이번 교육은 동절기 제설작업 위험성평가에 따른 안전관리 교육으로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위험성평가 필요성 ▲위험성 평가에 따른 유해·..

연천군, 과수(사과) 화상병방제 및 동계전정 교육 추진

연천군, 과수(사과) 화상병방제 및 동계전정 교육 추진

Dec 12,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농업기술센터는 사과재배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사과재배 기술 향상을 위한 동계전정 및 과수 화상병 예방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12월 6일부터 12월 15일까지 추진하며, 기간 중 2회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이론 교육을, 4회는 농업인 과원에서 현장실습 교육을 추진한다. 사과 수형별 전정방법 및 유인기술, 겨울철 과원관리요령, 수형관리 및 겨울철 화상병 사전예방관리를 주제로 진행하고 있다. 과원에서 직접 전정실습을 진행하며 특히, 과수화상병 예방을 위한 의심궤양..

연천군, 2023년 재무회계 역량강화 실무교육

연천군, 2023년 재무회계 역량강화 실무교육

Dec 11,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8일 연천도서관 시청각실에서 2023년 재무회계 역량강화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들의 실무 역량 제고를 위해 실시됐으며 회계담당자, 사업부서 담당자 및 신규자 등 약 90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직무교육뿐만 아니라 지식공유의 자리로서 평소 궁금했던 문제를 해소하는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하여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권영민 회계과장은 “실제 업무에 적용가능한 실무교육 제공과 기초부터 심화까지 고루 병행한 유형별 맞춤교육을 통해 담..

연천군,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현장교육

연천군,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현장교육

Dec 11,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8일 수레울아트홀 소공연장에서 담당공무원과 민간보조사업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내년 1월 보탬e 전면 개통을 대비해 사용자의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해 실시됐다. 정부의 국정과제로 추진되고 있는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은 매년 증가하는 지방보조금의 교부․집행․정산 등 업무 전(全) 과정을 전자화해 지방보조금의 중복․부정수급을 방지하고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군..

연천읍, 전철개통에 따른 친절교육 및 환경정화 운동

연천읍, 전철개통에 따른 친절교육 및 환경정화 운동

Dec 08, 2023 | Q기자

 

연천군 연천읍 주민자치위원회와 이장단, 부녀회, 바르게살기위원회 등 4개 단체는 6일 회원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연천역과 5일장 일원에서 손님맞이 친절교육 및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오는 16일 전철 1호선 개통에 맞춰 연천역, 5일장 주변, 문화의 거리 등 깨끗한 연천 거리 만들기 일환으로 추진됐다. 황영섭 연천읍장은 “이번 친절교육 및 정화활동에 참여해주신 지역단체 회원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연천역을 이용해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쾌적한 연천읍..

연천군 전곡읍, 1호선 개통 앞두고 환경정화활동 및 친절 교육

연천군 전곡읍, 1호선 개통 앞두고 환경정화활동 및 친절 교육

Dec 06, 2023 | Q기자

 

연천군 전곡읍은 1호선 전철 개통을 앞두고 본격적인 손님맞이를 위해 5일 지역 내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날 전곡읍행정복지센터 직원을 포함해 이장협의회, 주민자치회, 바르게살기운동전곡읍위원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등 지역사회단체 회원 총 70여명이 지역을 청소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전곡읍은 또한 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대면 접점에 있는 지역단체 위원 및 회원들을 대상으로 ‘손님맞이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종민 전곡읍장이 이장협의회, 주민자치회, 새마을지도자, 새마..

연천군, 2023년 하반기 이장단 역량강화 교육

연천군, 2023년 하반기 이장단 역량강화 교육

Nov 29, 2023 | Q기자

 

연천군은 27일 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2023년 하반기 이장단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의 경기북부특별자치도 관련 설명회와 대진대 행정정보학과 허훈 교수의 이웃간 갈등을 원활히 해결하기 위한 갈등관리 교육으로 진행됐다. 교육 시작에 앞서 연천군이장협의회에선 최초로 읍면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표창 수여를 진행하여 이장님들과 직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바쁘신 일정에도 교육에 적극 참석해 주신 이장님들께 감사하며, 연..

연천군, ‘적극행정 역량강화 교육’ 실시

연천군, ‘적극행정 역량강화 교육’ 실시

Nov 22, 2023 | Q기자

 

연천군은 21일 연천수레울아트홀 대공연장에서 ‘2023년 적극행정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적극행정에 대한 공직자의 이해도를 높여 군민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창우 양주시 팀장(경영지도사)을 초청해 이뤄진 교육은 적극행정에 대한 개념과 우수사례 제시를 통해 공직자의 역할을 강조했다. 김창우 강사는 다년간의 공직생활과 다양한 강의경력을 통해 실무적이고 구체적인 교육 내용을 전달했다. 또한 소극행정 혁파와 적극적인 업무추진의 ..

연천군, 귀농 귀촌 교육 교육생 모집

연천군, 귀농 귀촌 교육 교육생 모집

Nov 16,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11월 13일부터 23일까지 연천군 귀농‧귀촌인 또는 예비 귀농인을 대상으로 2023년도 2회차 귀농‧귀촌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귀농‧귀촌인의 성공적인 정착 유도와 연천군 농업‧농촌의 활성화를 목표로 마련되었으며, 12월 5일부터 14일까지 기간중 4회(16시간) 진행될 계획이다. 교육내용은 기초영농기술, 귀농‧귀촌 사례발표, 선배 귀농인 농가견학, 등으로 내실있게 구성되었다. 교육 모집인원은..

연천군, 친절마인드 재정립 위한 ‘감성드라마 친절교육’ 실시

연천군, 친절마인드 재정립 위한 ‘감성드라마 친절교육’ 실시

Nov 07,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6일 연천수레울아트홀 대공연장에서 ‘감성드라마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연천군 소속 전 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하게 변화하는 민원 요구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군민이 감동하는 친절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주식회사 아츠컴퍼니 뜨락 박경수 대표가 기존 강의식 집합 교육을 탈피한 사례별 연극을 통해 상호 피드백 과정을 포함한 스토리텔링식 교육으로 진행했다. 공연은 ‘민원인의 마음으로 봅니다’와 ‘친절은 되돌아 온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현장 사례들을 에피소드 ..

연천군, 5급 이상 공무원 4대폭력 예방교육 실시

연천군, 5급 이상 공무원 4대폭력 예방교육 실시

Nov 01,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지난달 31일 연천도서관 시청각실에서 김덕현 연천군수를 비롯해 5급 이상 공무원, 군의회 의원, 유관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4대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위촉 전문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천정아 강사와 함께 ‘4대 폭력 관련 법률 및 사례분석’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다양한 사례를 통한 강의로 성희롱 및 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전반에 대한 의식을 점검하고, 고위직의 성인지 감수성 강화 및 인식 변화를 이끄는 시간을 가졌다. 연천군 관..

연천군, 2023년 회계(지출)역량강화 실무교육

연천군, 2023년 회계(지출)역량강화 실무교육

Oct 30,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27일 연천도서관 시청각실에서 2023년 회계(지출)역량강화 실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들의 실무 역량 제고를 위하여 지방회계 실무 전반에 대하여 실시되었으며, 회계담당자, 사업부서 담당자 및 신규자 등 약 90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직무교육뿐만 아니라 지식공유의 자리로서 평소 궁금했던 문제를 해소하는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하여 교육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권영민 회계과장은 “실제 업무에 적용가능한 실무교육 제공과 기초부터 심화까..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연천군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평생학습

경기도,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연천군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평생학습

Oct 27, 2023 | Q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연천군이 함께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평생학습 연계 포럼’을 11월 3일 한반도통일미래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경기도 마을 공동체 및 평생교육 관계자들이 마을 공동체의 정책과 미래 방향을 설정하고, 평생교육과의 연계를 통해 마을 공동체를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1부에서는 장상기 지역다운 레이블 대표가 ‘연천군 마을공동체 중기 발전계획’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 이어서 장지은 성균관대학교 교수가 ‘마을공동체 정책..

연천군, 고품질 젖소개량기술교육

연천군, 고품질 젖소개량기술교육

Sep 25,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2일 센터에서 낙농연구회원을 대상으로 젖소개량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농가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낙농산업 현황과 바뀌는 원유 가격 제도에 대응하기 위해 고능력 ‧ 고품질 생산기반 구축을 위한 젖소개량, 계획교배등에 대한 소개가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농협경제지주 젖소개량사업소 신지섭 육종전산팀장이 젖소의 육종 ‧ 개량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생산성 향상을 위한 개량 방향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현재 농가의 개..

양주시콩연구회, 연천 콩 재배단지 찾아 신기술 현장 교육 실시

양주시콩연구회, 연천 콩 재배단지 찾아 신기술 현장 교육 실시

Sep 16, 2023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15일 양주시콩연구회(회장 서동혁) 회원, 관계 공무원 등 50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김석철) 소득자원연구소 연천 친환경 콩 재배단지를 방문해 현장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기술원에서 육성 중인 장류용 및 특수용 신품종 실증재배단지를 견학하고 친환경 포장내에 노지 스마트 팜을 도입한 자동관수시스템과 노동력 절감을 위한 드론 활용 현황을 습득하고자 추진됐다. 연천 친환경 콩재배단지는 유통전문업체와 계약체결로 친환경 콩을 재배..

연천군-연천교육지원청,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선정 쾌거

연천군-연천교육지원청,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선정 쾌거

Sep 15, 2023 | Q기자

 

연천군은 연천교육지원청과 협력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에듀헬스케어센터 건립 사업이 ‘2023년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교육부 주관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은 학교와 지역에 필요한 교육․돌봄, 문화, 체육시설이 포함된 복합시설의 설치 및 운영을 통해 늘봄학교에 대한 안정적 지원과 더불어 학교 밖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올해 교육부는 ‘에듀헬스케어센터 건립사업’을 포함한 총 39개의 사업을 선정했다. 연천군과 연천교육지원..

연천군, 기술직 공무원 대상 「중대재해처벌법」 교육 실시

연천군, 기술직 공무원 대상 「중대재해처벌법」 교육 실시

Sep 13,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지난 12일 연천군청 대회의실에서 기술직 공무원 및 공사담당 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대재해처벌법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진안전컨설팅 이종남 대표이사의 강의로 중대재해처벌법의 처벌 사례와 공직자의 안전보건 관리 실무 등 기술직 공무원의 업무 역량을 향상하고, 안전의식을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건설재해 통계 및 주요 처벌사례 ▷건설안전 관련 법령 교육 ▷중대재해 처벌과 관련하여 지방자치단체(공무원)의 역할 등으로, 특히 공무원이..

연천군, 평생교육원 재건립 위한 타당성 조사 착수

연천군, 평생교육원 재건립 위한 타당성 조사 착수

Sep 11,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의 경기북부 평생교육 균형발전을 위한 연구 지원을 받아 ‘평생교육원 시설 재건립을 위한 타당성 조사’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전곡읍에 위치한 통일평생교육원은 1988년 12월 보건의료원으로 준공된 시설을 활용하고 있어 공간 구성이 교육시설에 적합하지 않다. 또한 건립 후 35년이 지나 시설 노후화가 가속되고 있어 시설 보수에 대한 주민 요구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 통일평생교육원은 해마다 약 3만명이 이용하는 시설로 주민의 평생학습 증진을 위한 연천..

연천군, 신규임용예정자 임용 전 교육 실시

연천군, 신규임용예정자 임용 전 교육 실시

Sep 07,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4일부터 7일까지 신규임용 예정자를 대상으로 임용 전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연천군 바로알기 과정과 공직적응 과정으로 구성되며, 기수 별 2일 과정으로 진행됐다. 연천군은 이번 교육은 MZ 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슬림하게 진행하되 알찬내용으로 구성했다. 1일차 오전은 연천군 내부강사를 통한 군정방침과 연천군 일반현황에 대한 교육이, 오후에는 전문강사를 통한 조직적응 과정이 진했되었다. 그리고 2일차 과정은 신규 임용예정자가 연천군 주요 명소를 견학하여 현장에서 직접 연천..

연천군, 전직원 대상 4대폭력 예방교육

연천군, 전직원 대상 4대폭력 예방교육

Sep 06,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4일부터 5일까지 연천수레울아트홀에서 군청 소속 전 직원과 유관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4대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위촉 전문 강사인 나은숙, 문지윤 강사와 함께 4대 폭력의 발생 원인을 알아보고 다양한 사례를 통해 직원들의 인식 변화를 이끄는 강의가 이뤄졌다. 연천군 관계자는 “이번 예방교육을 통해 직장 내 성폭력‧성희롱을 방지하고 양성평등에 대한 인식 제고에 기여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연천군은 다음달..

연천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 안전 및 현장 실무교육

연천군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 안전 및 현장 실무교육

Aug 31,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오는 9월 7일부터 8일까지 농업기계임대사업소(연천본소) 에서 관내 귀농인 및 신규 농업인 60명을 대상으로 관리기, 농용굴착기, 트랙터 운전 등 농업기계 안전 및 현장실무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농업기계를 자주 접할 기회가 많지 않았던 관내 귀농인 및 신규 농업인 등을 대상으로 농업기계 종류, 사용요령, 임대방법 등에 대한 이론교육을 실시한 후, 농업인이 직접 농업기계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직접 운전해 보는 현장실습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정현 연천군..

연천군, 하반기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교육

연천군, 하반기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교육

Aug 30,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농업기술센터는 29일 대강당에서 하반기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경기도농업기술원 원태진 박사를 강사로 초빙해 농산물 우수관리 기술(GAP), 고품질 벼 안전생산 기술, PLS 및 농약 안전 사용 등 농업인들이 꼭 알아야할 내용으로 진행됐다.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 인증은 농산물을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 생산수확 후 관리 유통의 각 단계에서 엄격한 기준을 설정하고 준수하여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연천군, 강소농 경영개선 전문과정 교육

연천군, 강소농 경영개선 전문과정 교육

Aug 25,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농업기술센터는 경쟁력을 갖춘 강소농 육성을 위해 전문과정 교육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전문과정 교육은 청년 농업인과 선도 강소농 20명을 대상으로 12월 6일까지 14회에 걸쳐 약 4개월간 진행된다. 스마트 영농기술, 스마트 농업경영, 스마트 농업 마케팅의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하며 경영개선 노하우를 공유하고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SNS 홍보 전략 및 실습을 병행 교육할 계획이다. 연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강소농 교육을 통한 농업경영, 마케팅 개..

연천수레울아트홀, 업사이클링 문화예술교육 교육생 모집

연천수레울아트홀, 업사이클링 문화예술교육 교육생 모집

Aug 16,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연천수레울아트홀은 8월 7일부터 9월 14일까지 환경을 주제로 한 업사이클링 문화예술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진행되는 이번 문화예술교육은 생활 속에서 버려지거나 쓸모없는 것을 재사용하여 실생활에 사용이 가능한 물건으로 창출하는 업사이클링 활동을 통해 환경오염과 기후변화로 사라지고 있는 것들에 대한 경각심과 우리가 살아갈 지구를 생각해보는 기회를 마련했다. 교육은 총 2기로 운영되며 1기수는 지역주민(성인)을 대상으로 9월 15일부터..

연천군, 2023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과정 교육생 모집

연천군, 2023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과정 교육생 모집

Jul 28,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농업기술센터는 오는 8월 18일까지 강소농 경영개선실천교육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교육신청 대상은 기존 강소농 기초과정을 수료한 강소농 농업경영체 20여명이다. 교육은 스마트영농기술 및 스마트농업경영, 마케팅교육과정으로 진행되며 12월 6일까지, 매주 수요일 14회에 진행된다. 강소농 교육을 수료하면 농가경영 개선을 위한 농가 맞춤형 컨설팅, 강소농 대전 참여 지원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연천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온라인 홍보·판매 시대에 발맞춰 나가는 한편..

연천군시설관리공단, 2023년도 경영평가 대응역량 향상 교육 실시

연천군시설관리공단, 2023년도 경영평가 대응역량 향상 교육 실시

Jul 25,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0일 수레울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전직원 대상 ‘경영평가 대응역량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성과관리, 정책평가, 경영평가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관련분야 전문가 초빙 특강으로 진행됐다. 공단은 지난해 실시한 경영평가 대응역량 향상 교육에 이어 지방공기업 정책방향, 경영평가 제도, 경영실적보고서 작성 등 직원들이 경영평가 실무에 필요한 교육내용으로 구성해 업무를 추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얻게 ..

연천군시설관리공단 한아름 봉사단, 노인 대상 교통·안전교육

연천군시설관리공단 한아름 봉사단, 노인 대상 교통·안전교육

Jul 25,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시설관리공단 공공사업팀 한아름 봉사단은 지난 21일 한탄강 어린이교통랜드에서 관내 노인 대상 교통·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통·안전교육은 교통 및 소방, 생활안전에 대한 의식 함양에 목표를 두고 전문강사를 통해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노인 교통·안전사고율이 증가됨에 따라 올바른 보행방법, 교통사고 시 대처법, 화재 대피 방법, 소화기 사용법 등으로 이뤄졌다. 공단 관계자는 “교통안전 교육을 통해 노인 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교통안전에 취약한 계층을 대상으로 안전..

연천군 과수(사과) 전문 재배교육 추진

연천군 과수(사과) 전문 재배교육 추진

Jul 21,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지난 6월 8일부터 사과재배 농업인 70명을 대상으로 “2023년 사과 전문 재배 기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여름철(6~8월)에 집중적으로 실시하며 하계전정, 수형관리, 착색 요령 등 재배단계별로 농장을 방문하여 이론교육, 농가 맞춤 현장컨설팅을 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김경훈 전 문경시농업기술센터 소장과 우병용 사과컨설턴트를 초청하여 궁금증 해소와 품질 사과 생산방법에 대한 현장기술 습득할 기회를 마련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농업인은 “마지..

연천군, 읍·면 의료급여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연천군, 읍·면 의료급여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Jul 13,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12일 다목적복지센터에서 의료급여사업 실무 수행 능력 강화 및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자 ‘읍·면 의료급여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연천군 의료급여수급자 일반현황 및 의료급여 연장승인, 선택병원신청, 요양비지원, 장애인보조기기 지원 등 의료급여 전반에 대해 이뤄졌다. 군은 읍·면 의료급여담당자들의 의료급여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읍면별 업무 협조체계 구축 등으로 담당자간 유대관계를 강화해 원활하고 신속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연천군, 백학면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감자예술캠프’ 개최

연천군, 백학면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감자예술캠프’ 개최

Jun 27,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과 DMZ백학문화마을조성사업단은 최근 연천노곡초등학교에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감자예술캠프’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감자예술프로그램의 ‘감자’는 ‘하지감자’와 ‘감각하는 사람들’을 뜻하며, 연천 임진강 생물권보전지역의 생물다양성 보전 가치 인식 증진을 위하여 백학면에서 임진강과 가장 가까운 ‘연천노곡초등학교’의 미래유산인 어린 학생들(전교생 34명)과 교사 및 교직원, 마을주민이 참가하는 ‘문화예술교육 운동회’다. 과거 운동회는 체육활동과 오래된 민속놀이, 매스게임, ..

연천군, 2023년 부패방지교육 실시

연천군, 2023년 부패방지교육 실시

Jun 21,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20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하고 공정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부패유발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부패방지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이해충돌방지법과 관련한 부패방지 법령을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해 업무를 처리하는 데 있어 청렴에 대한 민감도를 향상시켰으며, 또한 퀴즈 형식으로 진행하여 흥미를 유발하고 집중력을 높여 청렴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이번 부패방지교육으로 청렴 윤리의 중요성을 바로 알고 청렴 역..

연천군,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멘토링 협약

연천군,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멘토링 협약

Jun 12,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9일 센터에서 귀농연수생과 선도농가가 참석한 가운데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사전설명회 및 멘토링 협약식’을 가졌다. 농업기술센터는 귀농인들에게 체계적인 영농기술과 농업정보 등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농촌정착을 돕기 위해 신규농업인현장실습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귀농연수생은 선도농가와 일대일로 희망 작목의 기술적 지원, 농장 운영법 등 영농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과 성공적인 농촌정착에 관한 조언 등을 받게 된다. 교육은 6월부터 대추방울토마토,..

연천군, 공동체 활동가 교육 참여자 모집

연천군, 공동체 활동가 교육 참여자 모집

May 26,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이 공동체 활동에 대한 이해와 공동체 활동가의 역량 강화를 위해 공동체 활동가 교육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총10회 과정으로 1회차와 2회차에서는 특별히 지역공동체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참여 워크숍을 개최한다. 지역공동체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의제 발굴을 위한 토론의 장으로 6월 7일 연천군종합복지관 교육실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공동체와 주민참여 정책의 이해, 공동체 활동가의 역할, 공동체 네트워크의 필요성 및 사례 과정은 ..

연천군, 중대재해처벌법 교육 실시

연천군, 중대재해처벌법 교육 실시

May 22, 2023 | Q편집부기자

 

연천군은 지난 18일 연천수레울아트홀 대공연장에서 중대산업ˑ시민재해 사고 사례 및 대응 방안에 중점을 둔 ‘중대재해처벌법 전 직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안전 분야 전문가 김정곤 (사)방재관리연구센터 연구실장의 강의로 연천군 전 직원 및 도급ˑ용역ˑ위탁 업체 등 800여 명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중대재해처벌법의 주요 내용 △중대재해 사례 △안전보건관리의 필요성 △체계적인 안전보건관리 방안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시설물 및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