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양평군

양평군, 2023년 농식품 역량강화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2023.01.19 15:57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친환경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창업 활성화를 지원하고 농산물 가공 사업장 식품안전 위반 사례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2023년 농식품 역량강화 교육” 수강 희망자를 오는 1월 25일부터 2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농식품 역량강화 교육은 2023년 2월 20일부터 3월 21일까지 총 10회(주2회/40시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이론과 실습 과정으로 이론 교육은 매년 개정되는 식품위생법과 예비 창업농에게 필요한 행정 절차를 교육하며, 주요 식품 가공기술(선식, 잼, 젤리, 소스, 뉴트리션바) 실습 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한편, 모집인원은 15명으로 선착순 접수로 진행되며, 2월 10일(금) 18시까지 농업기술센터 본관 2층 농업경영과 사무실로 방문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또는 양평군 농업경영과 자원개발팀(☎ 031-770-3582)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교육

양평군

양평군 육아종합지원센터, 관내 보육교직원 대상 인성교육 실시

양평군 육아종합지원센터, 관내 보육교직원 대상 인성교육 실시

Apr 11, 2024 | Q기자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조연경)는 8일 양평군 관내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그림책으로 맛나는 우리 교실’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그림책으로 맛나는 우리 교실’은 관내 영유아와 보육교직원에게 그림책을 활용한 인성적 가치를 배우는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으로, 오는 5월 13일까지 5회에 걸쳐 진행된다. 본 교육은 ▲ 다시 만나는 그림책 ▲ 영유아와 그림책으로 대화하고 놀이하기 ▲ 그림책 IT IS IT(잇 이즈 아이티) ▲그림책과 이야기 예술 교육 ▲ 그림책에서 ..

양평군 양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현장체감형 자원순환교육 참여

양평군 양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현장체감형 자원순환교육 참여

Apr 05, 2024 | Q기자

 

양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강금숙)는 지난 4일 양평자원순환센터에서 진행하는 현장체감형 자원순환교육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 25명은 자원순환센터 현장탐방과 이론·체험 수업을 통해 자원 순환의 인식 변화와 올바른 재활용 방법 등에 관한 교육을 받으며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체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을 탐방한 한 위원은 “우리가 무심코 버리는 쓰레기로 자원순환센터에서는 많은 고생을 하고 있다”며 “올바른 재활용을 하기 위해 한 번 더 세척해..

경기도,경기미래교육양평캠퍼스  가족과 함께하는 드론 챌린지 참여 가족 모집

경기도,경기미래교육양평캠퍼스 가족과 함께하는 드론 챌린지 참여 가족 모집

Apr 05, 2024 | Q기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미래교육양평캠퍼스가 주관하는 ‘가족과 함께하는 드론 챌린지’에 참여할 가족을 5일부터 모집한다. ‘가족과 함께하는 드론 챌린지’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드론을 조립하고 조종해 볼 수 있는 체험 행사로, 경기미래교육양평캠퍼스에서 4월 27일, 28일 각 2회씩 총 4회 진행된다. 대상은 초‧중학생 자녀가 있는 경기도민으로 총 80가족을 모집하며, 체험비는 무료다. 가족당 드론 키트 1세트도 제공한다. 드론 챌린지가 열리는 4월 27일과 28일..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 ‘긍정적으로 아이키우기’ 부모교육 실시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 ‘긍정적으로 아이키우기’ 부모교육 실시

Apr 01, 2024 | Q기자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조연경)는 오는 5월 22일까지 6회에 걸쳐 미취학 영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긍정적으로 아이키우기’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아동을 존중하고 문제 해결에 접근하는 비폭력적인 양육법을 주제로 △아동권리와 아동학대 △긍정적으로 아이키우기의 이해 △체벌하지 않고 양육하는 방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특히 부모들은 신생아 때부터 청년기까지 흔히 생길 수 있는 양육고민들에 대해 서로 공감하고 아동권리존중을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

양평군, 2024년 산불방지 전문교육·훈련 추진

양평군, 2024년 산불방지 전문교육·훈련 추진

Mar 29,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12개읍면 산불감시원 63명을 대상으로 이달 19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한 산불방지 교육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전문 강사를 초빙해 △산불재난 현장조치 행동매뉴얼 △산불예방과 진화에 대한 기초지식 △산불진화 안전수칙 △산불진화 장비 사용법 △산불진화장비 사후관리 등 산불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이론 및 실습을 실시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산불감시원으로서 전문성을 높이고 산불진화 시 선도적 역할을 통해 효율적인 초동진..

양평군, TMR 시범단지서 경기농업마이스터대 학생 대상 현장교육

양평군, TMR 시범단지서 경기농업마이스터대 학생 대상 현장교육

Mar 29,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개군면 내리 TMR 시범단지에서 경기농업마이스터대학 축산분야 한우반 재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현장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TMR은 한우의 성장단계별 영양소 요구량을 계산해 원료곡과 첨가제를 포함한 모든 사료원료를 혼합해 제조하는 자가 섬유질 배합사료이다. 군은 2015년 농부산물활용 발효사료화 시범단지 조성사업으로 1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자가사료배합기와 이송기, 포장기 등을 지원했다. 2022년 기준, 번식우 사료비는 연 450만원의..

양평군, 2024년 문화관광해설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양평군, 2024년 문화관광해설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Mar 29,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28일 양평헬스투어센터에서 양평군 문화관광해설사 18명을 대상으로 2024년 문화관광해설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문화관광해설사 역량 강화 교육은 3월부터 5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참여자들은 스토리텔링, 스피치 교육을 통해 해설기법을 터득하고 최종 모의 해설 시연을 통해 전문 강사의 피드백을 받게 된다. 문화관광해설사는 양평군을 방문한 관광객에게 역사·문화·예술·자연 등 관광자원에 대한 전반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을 제공..

양평군, 공직자 대상 소통 리더십 및 반부패 역량강화교육 마무리

양평군, 공직자 대상 소통 리더십 및 반부패 역량강화교육 마무리

Mar 28,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4년 소통 리더십 및 반부패역량 강화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이달 19일부터 27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교육은 5~6급 공직자 250여 명이 참석했으며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 능력을 갖춘 부드러운 리더를 양성하고 직장 내 갑질 등 주요 부패 요인을 예방해 군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5급 교육에는 군수가, 6급 팀장을 대상으로 한 교육에는 부군수가 직접 참여해 군 청렴..

양평군 청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상 소방교육 진행

양평군 청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상 소방교육 진행

Mar 27, 2024 | Q기자

 

양평군 청운면은 26일 청운면사무소에서 양평소방서와 연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을 대상으로 소방 안전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된 교육의 주요 내용은 ▲최근 화재 사례를 통한 화재 예방 및 화재 시 대응방법 교육 ▲심정지 환자 인지와 심폐소생술 교육 ▲소화기 사용방법 등이다. 특히 주거취약가구는 화재 위험에 더욱 노출되어 있어 가정방문 시 주의깊은 관찰이 필요하므로 협의체 위원들이 상황에 따라 즉시 조치가 가능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했다. 박상만 민..

양평군  어린이 이용 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실시

양평군 어린이 이용 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실시

Mar 18,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15일 양평생활문화센터 씨어터양평에서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은 「어린이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른 법정 의무교육으로, 어린이집·아동복지시설 등 13세 미만의 어린이가 주로 이용하는 시설의 종사자는 이론교육과 응급처치 실습을 포함한 어린이 안전교육을 매년 4시간 이상 받아야 한다. 관내 어린이 이용 시설 종사자 1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교육은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필요한 ..

양평군 ‘2024년 농식품 역량강화 교육’개강

양평군 ‘2024년 농식품 역량강화 교육’개강

Mar 07,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6일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교육관에서 ‘2024년 농식품 역량강화 교육’을 개강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강식에는 농산물 가공 전문가로 거듭나기 위한 양평군 교육생 30명이 참석했으며 이달 6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7회에 걸쳐 교육을 받게 된다. 해당 교육은 ▲식품가공 기술 ▲창업에 관한 행정절차 ▲아이디어 발굴법 ▲창업자금 만들기 ▲위생법규 등 농식품 식품 가공 사업을 위한 필수 내용들로 구성됐다. 이중 우수한 교..

양평군 ‘폐기물 불법투기·방치폐기물 발생 예방 교육’실시

양평군 ‘폐기물 불법투기·방치폐기물 발생 예방 교육’실시

Mar 07,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군 이장협의회 회장, 사무장을 대상으로 폐기물 불법투기와 방치폐기물 예방교육을 지난 6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전국적으로 토지를 임대해 불법으로 폐기물을 투기하거나 방치하고 도주해 토지 소유자의 막대한 재산 피해를 발생시키는 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이를 예방하기 위해 실시됐다. 임대부지 내 폐기물 불법투기 막는 4가지 수칙은 ▲임대차 계약 시 사용 용도를 반드시 확인할 것 ▲불법 폐기물 투기 및 방치 예방을 위해 임대 부지를 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