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양평군

양평군, 동절기 대비 주택건설관계자 대상 긴급안전교육 실시

2023.01.19 15:57 | Q편집부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18일, 양평군청 소회의실에서 동절기 안전사고 대비를 위한 주택건설사업 건설관계자 긴급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발생한 아파트 신축공사 낙하물 사고 등 건설현장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사전에 차단하고, 건축공사의 품질관리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 동절기 건설현장 근로자 안전관리 및 예방 ▲ 가설계단, 작업발판 및 근로자 통행 구간내 적설 및 결빙으로 인한 미끄러짐, 전도, 추락위험요소 사전차단 ▲ 콘크리트 보온·양생 시 발생되는 가스로 인한 질식사고 사전 예방 ▲ 건설현장 각종 사고사례 전파 ▲ 양평군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지원 조례에 근거한 관내 자재, 인력, 장비 사용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김진애 양평군청 허가1과장은 “이번 교육은 재난취약시기인 동절기 동안 관내 대규모 주택건설 공사의 안전한 공사 추진과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이야기 하기 위해 준비했다.”며, “안전사고를 사전에 차단하고 입주 예정자에게 최상의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관리·감독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교육

양평군

양평군, 2024년 산불방지 전문교육·훈련 추진

양평군, 2024년 산불방지 전문교육·훈련 추진

Mar 29,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12개읍면 산불감시원 63명을 대상으로 이달 19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한 산불방지 교육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전문 강사를 초빙해 △산불재난 현장조치 행동매뉴얼 △산불예방과 진화에 대한 기초지식 △산불진화 안전수칙 △산불진화 장비 사용법 △산불진화장비 사후관리 등 산불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이론 및 실습을 실시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산불감시원으로서 전문성을 높이고 산불진화 시 선도적 역할을 통해 효율적인 초동진..

양평군, TMR 시범단지서 경기농업마이스터대 학생 대상 현장교육

양평군, TMR 시범단지서 경기농업마이스터대 학생 대상 현장교육

Mar 29,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개군면 내리 TMR 시범단지에서 경기농업마이스터대학 축산분야 한우반 재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현장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TMR은 한우의 성장단계별 영양소 요구량을 계산해 원료곡과 첨가제를 포함한 모든 사료원료를 혼합해 제조하는 자가 섬유질 배합사료이다. 군은 2015년 농부산물활용 발효사료화 시범단지 조성사업으로 1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자가사료배합기와 이송기, 포장기 등을 지원했다. 2022년 기준, 번식우 사료비는 연 450만원의..

양평군, 2024년 문화관광해설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양평군, 2024년 문화관광해설사 역량강화 교육 실시

Mar 29,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28일 양평헬스투어센터에서 양평군 문화관광해설사 18명을 대상으로 2024년 문화관광해설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문화관광해설사 역량 강화 교육은 3월부터 5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참여자들은 스토리텔링, 스피치 교육을 통해 해설기법을 터득하고 최종 모의 해설 시연을 통해 전문 강사의 피드백을 받게 된다. 문화관광해설사는 양평군을 방문한 관광객에게 역사·문화·예술·자연 등 관광자원에 대한 전반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을 제공..

양평군, 공직자 대상 소통 리더십 및 반부패 역량강화교육 마무리

양평군, 공직자 대상 소통 리더십 및 반부패 역량강화교육 마무리

Mar 28,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4년 소통 리더십 및 반부패역량 강화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이달 19일부터 27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교육은 5~6급 공직자 250여 명이 참석했으며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 능력을 갖춘 부드러운 리더를 양성하고 직장 내 갑질 등 주요 부패 요인을 예방해 군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5급 교육에는 군수가, 6급 팀장을 대상으로 한 교육에는 부군수가 직접 참여해 군 청렴..

양평군 청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상 소방교육 진행

양평군 청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상 소방교육 진행

Mar 27, 2024 | Q기자

 

양평군 청운면은 26일 청운면사무소에서 양평소방서와 연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을 대상으로 소방 안전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된 교육의 주요 내용은 ▲최근 화재 사례를 통한 화재 예방 및 화재 시 대응방법 교육 ▲심정지 환자 인지와 심폐소생술 교육 ▲소화기 사용방법 등이다. 특히 주거취약가구는 화재 위험에 더욱 노출되어 있어 가정방문 시 주의깊은 관찰이 필요하므로 협의체 위원들이 상황에 따라 즉시 조치가 가능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했다. 박상만 민..

양평군  어린이 이용 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실시

양평군 어린이 이용 시설 종사자 안전교육 실시

Mar 18,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15일 양평생활문화센터 씨어터양평에서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어린이 이용시설 종사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은 「어린이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른 법정 의무교육으로, 어린이집·아동복지시설 등 13세 미만의 어린이가 주로 이용하는 시설의 종사자는 이론교육과 응급처치 실습을 포함한 어린이 안전교육을 매년 4시간 이상 받아야 한다. 관내 어린이 이용 시설 종사자 1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교육은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필요한 ..

양평군 ‘2024년 농식품 역량강화 교육’개강

양평군 ‘2024년 농식품 역량강화 교육’개강

Mar 07,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6일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교육관에서 ‘2024년 농식품 역량강화 교육’을 개강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강식에는 농산물 가공 전문가로 거듭나기 위한 양평군 교육생 30명이 참석했으며 이달 6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7회에 걸쳐 교육을 받게 된다. 해당 교육은 ▲식품가공 기술 ▲창업에 관한 행정절차 ▲아이디어 발굴법 ▲창업자금 만들기 ▲위생법규 등 농식품 식품 가공 사업을 위한 필수 내용들로 구성됐다. 이중 우수한 교..

양평군 ‘폐기물 불법투기·방치폐기물 발생 예방 교육’실시

양평군 ‘폐기물 불법투기·방치폐기물 발생 예방 교육’실시

Mar 07,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군 이장협의회 회장, 사무장을 대상으로 폐기물 불법투기와 방치폐기물 예방교육을 지난 6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전국적으로 토지를 임대해 불법으로 폐기물을 투기하거나 방치하고 도주해 토지 소유자의 막대한 재산 피해를 발생시키는 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이를 예방하기 위해 실시됐다. 임대부지 내 폐기물 불법투기 막는 4가지 수칙은 ▲임대차 계약 시 사용 용도를 반드시 확인할 것 ▲불법 폐기물 투기 및 방치 예방을 위해 임대 부지를 수시..

양평군  성인문해교육 초등학력인정 졸업식 개최

양평군 성인문해교육 초등학력인정 졸업식 개최

Mar 07, 2024 | Q기자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지난 6일 양평군 평생학습센터 4층 온누리실에서 성인문해교육 초등학력 졸업생과 가족, 문해교사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인문해교육 초등학력인정 졸업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졸업식에서는 평생학습 동아리의 축하공연이 펼쳐졌으며 강하면 주민자치센터 드림꿈교실, 용문면 주민자치센터 다문교실 10명의 학생들이 꿈에 그리던 학력인정서를 품에 안았다. 또한 모범졸업생에 대한 표창과 학생들을 헌신적으로 도와주신 교직원에 대한 감사장, 평생학습 ..

양평군,‘폐기물 불법투기·방치폐기물 발생 예방 교육’실시

양평군,‘폐기물 불법투기·방치폐기물 발생 예방 교육’실시

Mar 06, 2024 | Q기자

 

경기도와 양평군은 폐기물 불법투기 및 방치폐기물 예방을 위하여 군 이장협의회 회장, 사무장 교육을 지난 6일 실시하였다. 최근 전국적으로 토지를 임대하여 불법으로 폐기물을 투기하거나 방치하고 도주하여, 토지 소유자의 막대한 재산 피해를 발생시키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이번 교육을 통해 피해자 발생 및 토지 환경오염 피해 예방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임대부지 내 폐기물 불법투기 막는 4가지 수칙으로는 ‘첫째, 임대차 계약 시 사용 용도 반드시 확인. 둘째, 불법 폐기물 투기 및 ..

양평군 2024년 단월면 복지는 우리가 지킨다! - 단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명예사회복지공

양평군 2024년 단월면 복지는 우리가 지킨다! - 단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명예사회복지공

Mar 06, 2024 | Q기자

 

지난 5일 양평군(군수 전진선)은 단월면 복지회관 3층 회의실에서 2024년 제10기 단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제3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식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단월면 제10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서영원) 위원과 제3기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100여명이 참여 하였으며, 위촉자는 위촉일부터 2년 동안 단월면 마을복지를 위해 단월면사무소 복지팀과 연계하여 위기가구 제보, 공무원의 위기가구 방문 시 동행 상담 진행, 복지자원발굴과 이웃나눔 사..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손마사지 전문봉사단 양성교육 실시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 손마사지 전문봉사단 양성교육 실시

Feb 29, 2024 | Q기자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현주)는 ‘2024년 손마사지 전문봉사단 양성교육’ 수료식을 28일 행복플러스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1월 모집해 2월 14일부터 28일까지 5회에 걸쳐 진행됐다. 전문봉사단은 교육을 통해 아로마 오일을 이용한 손마사지 및 손지압 방법을 습득 후 양평군요양원에서 어르신 30여 명을 대상으로 실습에 나섰다. 이번 양성과정을 통해 21명이 수료를 마쳤으며, 향후 지난해 수료한 봉사자들과 함께 조를 편성해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