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양주시

양주시 농촌체험교육연구회, 찾아가는 사랑나눔 농촌체험으로 따뜻한 온정 나누다

2022.12.26 16:55 | Q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양주시 농업체험교육연구회(회장 김재훈)은 23일 옥정마을LH16단지 아파트를 방문해 주민 40명과 함께‘찾아가는 사랑나눔 농촌체험’활동 체험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그간 코로나19로 바깥활동이 어려웠던 어르신들에게 농촌체험을 테마로 한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며 도시민과 체험농장 간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했다.

어르신들은 도자기에 그림을 직접 그리는 세라믹페인팅과 성탄절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활동을 체험하며 색다른 즐거움을 누리는 시간을 보냈다.

김재훈 회장은 “지역사회를 위한 지속적인 나눔활동과 이웃사랑 실천으로 도시와 농촌이 함께 성장하는 도시농업의 기반을 다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농업기술센터 품목연구회의 하나인 농촌체험교육연구회는 농업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소비자 맞춤형 농촌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회원 간 정보교류와 전문교육, 현장컨설팅, 지역 내 봉사 등 다양한 활동으로 농촌체험 활성화와 도농교류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관련기사

교육

양주시

양주시, ‘2024년 양주생활개선회 상반기 과제교육’ 시행

양주시, ‘2024년 양주생활개선회 상반기 과제교육’ 시행

Apr 13,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지난 11일 관내 두레 농원에서 관내 양주동생활개선회 회원 4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양주생활개선회 상반기 과제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반기 과제교육’은 지난 4월 1일부터 오는 6월 5일까지 총 7회로 각 읍면동 생활개선회 회원 218명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과정은 ▲분재 만들기, ▲우리 쌀 호두 파이와 빵, 한과, 다시마 청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장계숙 생활개선양주시연합회 ..

양주시, ‘2024년 도시농업전문가 양성 교육’ 개강

양주시, ‘2024년 도시농업전문가 양성 교육’ 개강

Apr 13,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관내 도시농업전문가 양성을 위한 ‘2024년 도시농업전문가 양성 교육’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도시 텃밭, 텃밭 농부, 스쿨팜 등 도시농업사업 확장에 초점을 맞춰 실질적인 기술과 자질을 갖춘 도시농업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오는 10월 14일까지 총 23회 90시간에 걸쳐 이론 및 실습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도시농업의 이해, ▲도시농업 교육 프로그램 개발, ▲현장 교육 및 실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

양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양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Apr 10,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양주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염일열)에서 ‘2024년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아카데미 기본·비즈니스과정’수강생을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에 관심이 있거나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지역과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혁신적인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본과정은 오는 16일부터 5월 2일까지 매주 화요일, 목요일 19:00~21:00 총 6차시로 △지역사회에서 사회적경제의 역할 찾기 △사회..

강수현 양주시장,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안전·활동 교육’ 현장 방문

강수현 양주시장,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안전·활동 교육’ 현장 방문

Mar 28, 2024 | Q기자

 

강수현 양주시장이 27일 오후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대강당에서 진행된 (사)대한노인회 양주시지회 주관(지회장 이채용)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안전·활동 교육’ 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교육은 강 시장을 비롯해 ▲노인일자리 사업, ▲공익활동 4개 사업단(시설지킴이, 무지개봉사단, 경로당도우미, 실버보듬이), ▲사회 서비스형 2개 사업단(안전모니터링 및 공공시설관리) 참여자 등 총 640명이 참석했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이날 강 시장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

양주시, ‘산림교육 프로그램’ 운영… 오는 19일까지 신청자 모집

양주시, ‘산림교육 프로그램’ 운영… 오는 19일까지 신청자 모집

Mar 13,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오는 19일까지 ‘유아숲교육’과 ‘숲해설’ 등 정기형 및 수시형 산림교육 프로그램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아, 초·중등 청소년, 일반시민 등이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하여 정서를 함양하고 전인적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3월부터 오는 11월까지 관내 산림욕장(4개 소) 및 유아숲체험원(6개 소)에서 무료 또는 일부 유료로 운영된다. 올해 시는 산림교육 서비스 분야 일자리 창출과 교육 품질 향상..

양주시, ‘양주시가족센터’ 아동 발달을 위한‘2024년 아이돌보미 보수교육’… 오는 5월까

양주시, ‘양주시가족센터’ 아동 발달을 위한‘2024년 아이돌보미 보수교육’… 오는 5월까

Mar 12,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양주시가족센터(센터장 이은순) 아이돌봄지원사업팀에서 ‘2024년 아이돌보미 보수교육’을 실시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아동 발달 단계별로 구성된 이번 교육은 3월부터 오는 5월까지 4회(회당 40명) 총 64시간(회당 16시간)에 걸쳐 진행될 예정으로 지난 8일에서 9일까지 1차 교육을 끝마쳤다. 이번 교육은 ▲아동 인권과 아동학대 예방 교육, ▲성희롱 예방 교육, ▲직업윤리 및 서비스 정신 교육, ▲아이돌봄지원사업 및 제도 ..

양주시, ‘2024년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양주시, ‘2024년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Feb 20,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배움의 기회를 놓친 시민들을 대상으로 기초학습 능력 강화와 삶의 질 향상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4년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문해교육과 더불어 ▲시화전, ▲평생 학습 축제 참여, ▲시니어 스트레칭, ▲휴대전화 활용 수업, ▲우리 고장 나들이, ▲현장학습 등 다양한 재량활동과 체험활동으로 교육과정을 구성해 교육 시기는 놓쳤을지언정 포기하지 않는 시민들에게 많은 경험과 추억을 선사하고자 이번 프로그램 구성했다고..

양주시, 새내기 공직자 22명 신규자 교육 실시

양주시, 새내기 공직자 22명 신규자 교육 실시

Feb 03,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은 지난 1일부터 2일간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신규공직자 22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공직관 확립과 공직사회 적응력 향상을 위한 ‘새로운 내가 기다려진다(새·내·기) 신규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신규자가 공직자로서의 마음가짐과 기초 직무능력을 함양하고 양주시에 대한 이해를 통해 지역 소속감 및 공직 적응력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주요 교육으로는 ▶ 양주시 바로 알기 ▶ 공직가치와 청렴의식 ▶ 공직 예절과 민원응대와 같은 기초실무교육..

강수현 양주시장, 중·고·특수학교장 간담회 통해 교육 발전방향 논의

강수현 양주시장, 중·고·특수학교장 간담회 통해 교육 발전방향 논의

Jan 27, 2024 | Q기자

 

강수현 양주시장은 지난 26일 시청 상황실에서 지역 내 20개교 중·고·특수학교 교장과의 간담회를 열어 양주시 교육 발전 방향에 대한 소통의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이 자리에는 최길남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행정과장도 함께 참석해 양주시 교육현안에 대해 공유하고 학교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23일 37개교 초등학교장과의 간담회에 이어 두 번째 학교장 간담회로, 2024년 교육경비지원사업에 대한 지원계획,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공모사업..

양주시,‘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인삼반) 교육’ 성료

양주시,‘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인삼반) 교육’ 성료

Jan 18,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양주시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2024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인삼반)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인삼연구회원 및 인삼재배 관심 농업인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영남 박사(경기도농업기술원 소득자원연구소)의 ‘인삼 안정재배 기술’을 주제로 고온 피해 예방 및 병충해 방제법 등에 관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특히, 인삼 인삼의 수량 감소와 품질 저하 등 연작장해의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히는 인삼 뿌리썩음병 진단 서비스 신청..

양주시, ‘2024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치유농업반’ 교육 진행

양주시, ‘2024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치유농업반’ 교육 진행

Jan 18, 2024 | Q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교육생 4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치유농업반’ 교육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치유농업’을 주제로 열린 이번 교육은 치유농업에 입문하고자 하는 대상자들에게 치유농업의 개념과 효과, 활용할 수 있는 자원 그리고 치매 노인 대상으로 치유농업이 진행된 사례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최정란(전북대 겸임교수) 강사의 ‘치유농업의 이해와 사례’와 시 담당자의 ‘치유 농업시설 인증제 및 정책..

강수현 양주시장, 이주호 부총리와 간담회…‘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추진 등 교육 정주 여건

강수현 양주시장, 이주호 부총리와 간담회…‘교육발전특구’ 시범사업 추진 등 교육 정주 여건

Jan 10, 2024 | Q기자

 

강수현 양주시장이 9일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을 비롯한 임태희 경기도 교육감과 소순창 지방시대위원회 시도 위원장 등 10명과 함께 ‘교육발전특구’시범사업의 추진 사항을 논의하기 위한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교육발전특구’는 지자체, 교육청, 지역 기업, 공공기관 등이 협력해 지역 발전의 큰 틀에서 교육여건 개선을 통해 인구 유출 지역의 학생 수 감소 예방 및 정주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정책이다. 강 시장은 이 부총리를 만난 간담회 자리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