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안성시

안성시-안성교육지원청, 학교시설복합화 사업 추진 실시협약 체결

2022.09.30 14:35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29일(목) 시장실에서 안성교육지원청과 가칭)공도1초․중통합운영학교 학교시설복합화 사업 추진 실시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김진만 안성교육지원청 교육장 및 관계 기관 부서장 등이 참석했으며, 양 기관은 학교복합시설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필요사항을 상호 공유하고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는 복합화시설의 용도, 면적, 소유권, 관리․운영 주체 등 세부내용과 실무협의체를 구성하여 긴밀한 협력체제를 바탕으로 상호발전에 기여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안성시는 복합화시설의 사업비를 부담하고, 안성교육지원청은 부지를 제공하여 공도읍 승두리 5번지 일원에 지역주민과 학생이 함께 공유하는 학교복합화시설을 설립할 예정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앞으로도 안성교육지원청과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우리 아이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놀고 공부할 수 있도록 공도지역 통합운영학교가 개교할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교육

안성시

안성시 도서관과 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직무교육 실시

안성시 도서관과 직원 역량강화를 위한 직무교육 실시

Mar 27, 2024 | Q기자

 

안성시 도서관과에서는 지난 26일 직원들의 능동적인 도서관 서비스 제공과 정보 공유,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한 자체 업무역량 강화교육(1차)을 실시했다. 지난 2021년부터 안성시 도서관과는 ‘「공공도서관의 사회적 책임」저자강연’, ‘도서관 SNS 마케팅’, ‘도서관을 위한 독서 프로그램 기획법’등 다양한 주제로 지속적인 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올해는 직원 설문조사를 통해 도서관 현장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5가지 교육 주제를 선정, 외부 전문가가 아닌 ..

안성시자원봉사센터 V-아카데미 6기 교육 개강

안성시자원봉사센터 V-아카데미 6기 교육 개강

Mar 27, 2024 | Q기자

 

안성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동성)는 3월 25일(화)부터 5월 28일(화)까지 2개월간 V-아카데미 6기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 운영에 앞서 수강생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개강식에서는 센터장 인사말에 이어“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란 주제로 첫 강의가 진행됐다. V-아카데미 교육과정은 자원봉사의 가치토대, 지역사회를 변화하는 자원봉사 의제를 이해하며 도출, 도출된 의제를 프로젝트 기획하여 실행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으로 주 1회, 10회기로 운영된다. ..

안성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역량강화 교육 실시

안성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역량강화 교육 실시

Mar 26, 2024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25일, 안성맞춤 아트홀 문화살롱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 제7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가 새롭게 위촉되어 위원회 활동을 시작함에 따라, 시에서는 지방예산에 대한 개념과 주민참여예산제도 등 전문지식을 위원들에게 전달하여 위원의 전문성을 높이고자 이번 역량강화 교육을 마련했다. 이날 교육에는 주민참여예산위원 35명이 참여하였으며, 제도에 대한 교육뿐만 아니라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역할과 공적 마인드 함양을 위한 청렴 ..

안성시  “2024년 상반기 감사사례 교육” 시행

안성시 “2024년 상반기 감사사례 교육” 시행

Mar 25, 2024 | Q기자

 

안성시 감사법무담당관은 3월 25일부터 26일까지 안성시 공무원 및 보조사업자를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감사사례 교육’을 시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회계, 계약, 보조금, 민간위탁금 등 4개 분야에 대해 업무담당자와 보조사업자 등 2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최근 3년간 감사 결과를 바탕으로 분야별 실제 감사사례를 설명함으로써 업무 담당자나 보조사업자가 같은 오류를 반복하지 않도록 사전 차단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업무별 처리 절차 및 ..

안성시 장애인복지관, 밝은미소SN치과의원에서 구강관리교육 실시

안성시 장애인복지관, 밝은미소SN치과의원에서 구강관리교육 실시

Mar 22, 2024 | Q기자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에서 수탁하고 있는 안성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병하)은 지난 19일, 복지관에서 밝은미소SN치과의원과 연계하여 구강관리교육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구강관리교육은 안성시 성인 발달장애인 15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칫솔질 실습을 통해 구강관리 역량강화에 기여하고자 진행하였다. 구강관리교육을 받은 김님은 “바른 칫솔질로 충치를 예방하는 방법과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교육을 준비해준 복지관과 밝은미소SN치과의원에게 감사를 표했..

안성시 CNC체험지도사 자격증 교육 성료, CNC코딩목공 심화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안성시 CNC체험지도사 자격증 교육 성료, CNC코딩목공 심화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Mar 22, 2024 | Q기자

 

안성시가 최근 3월 16일부터 17일 양일에 걸쳐 운영한 “CNC체험지도사 3급” 과정에 많은 신청자가 몰려 선정된 8명이 전원 자격증을 수료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이에 따라 안성시는 CNC기술에 대한 관심과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자격증 교육 외에도 심화체험 프로그램을 추가로 개설하여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심화과정 프로그램은 4월 한 달 동안 진행되며, 매주 토요일 총 4주간의 과정으로 CNC장비를 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기초부터 실습까지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

안성시 노인복지관 “전립선 질환관리 교육” 참여자 모집

안성시 노인복지관 “전립선 질환관리 교육” 참여자 모집

Mar 21, 2024 | Q기자

 

안성시노인복지관(관장 김동선)은 한국전립선 배뇨관리협회(사단법인)와 함께 전립선 질환관리 교육 참여자 50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교육내용으로는 배뇨장애(소변을 못 참거나⋅기침만 해도 소변이 새는 등의 절발성 요실금), 전립선염, 전립선비대증등을 비뇨기과 전문의 교육과 전립선암 검사를 진행하여 유익한 정보제공을 통해 노년의 삶을 지지해 주고자 마련됐다. 교육 일정은 4월 18일 오전 10시~11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안성시 거주 60세 이상 남자 어..

안성시 노인복지관, 응급처치 안전교육 실시

안성시 노인복지관, 응급처치 안전교육 실시

Mar 21, 2024 | Q기자

 

안성시노인복지관(관장 김동선)은 안성소방서의 지원을 받아 복지관 이용자 어르신 30여 명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안전 취약계층인 어르신을 대상으로 관내 또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초기대응 능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총 2회기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노년기 실생활 유용한 응급처치법 교육(낙상, 화상 등), 심폐소생술 및 심장제세동기(AED), 하임리히법 등의 이론과 실습 교육이 병행됐다. 교육을 ..

안성시 2024년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직무 역량강화 교육

안성시 2024년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직무 역량강화 교육

Mar 21, 2024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20일 안성맞춤 문화살롱에서 ‘2024년 안성시 경기 행복마을관리소 직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안성시에서 운영 중인 5개 경기행복마을관리소의 사무원과 지킴이, 담당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신규채용된 근무자들을 위하여 안성시 경기 행복마을관리소 소개, 2023년 사업 추진실적, 2024년 주요변경사항 및 추진방향 등을 안내하였다. 또한 각 행복마을관리소 사무원들이 직접 사업계획을 발표하며 2024년 사..

안성시  2024년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1차 교육생 모집

안성시 2024년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1차 교육생 모집

Mar 21, 2024 | Q기자

 

안성시는 관내 중·장년 구직자들에게 경비원으로 취업하고자 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차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인원은 40명이고, 오는 4월 11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경비원으로 근무하기 위해서는 경비업법에 따라 경찰청장이 지정 고시하는 교육기관에서 법정교육을 이수하여야 한다. 이에 안성시는 중장년층의 재취업을 위해 지속적으로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중장년 구직자들에게 경비 업무에 대한 실질적인 훈련과 전..

안성시,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 추진

안성시,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 추진

Mar 19, 2024 | Q기자

 

안성시는 봄철을 맞이하여 자전거 이용자가 늘고 있어 안전하고 올바르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관내 초․중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상 학교는 초등학교 13개교, 중학교 3개교, 총 16개교이며, 약 2,800여명의 학생이 안전교육에 참여할 예정으로, 교육기간은 3월 29일부터 10월 25일까지 약 7개월 간 실시한다. 교육 내용은 ▲자전거 안전 점검과 관리 방법, ▲자전거 안전 수칙, ▲안전을 위한 장비 착용..

안성시, 교육 브랜드 구상 원탁토론회 첫걸음

안성시, 교육 브랜드 구상 원탁토론회 첫걸음

Mar 19, 2024 | Q기자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18일, 본청 대회의실에서 ‘우리가 꿈꾸는 안성의 미래’를 주제로 ‘안성시 교육 브랜드 구상 원탁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지역 특색에 맞는 교육 브랜드를 창출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부서별 시청 공무원, 교육지원청 공무원, 관내 초중고 학교장, 범교육혁신위원회 분과위원장 등이 함께 모여 안성시 교육 브랜드 비전과 가치를 공유하고, 차별화된 추진 방향을 정립하고자 마련됐다. 이날은 1부 행사로 안성시 교육 현황 및 브랜드 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