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안성시

안성시 찾아가는 독립운동사 보드게임 교육 ‘만세고갯!’

2022.09.13 14:52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안성3.1운동기념관은 독립운동사 보드게임 ‘만세고갯!’을 활용한 학교 파견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만세고갯!’은 안성 3.1운동의 함성이 울려 퍼졌던 만세고개를 떠올리며 ‘만세를 외치고(Go!) 카드를 갯(Get!)’한다는 뜻으로, 35가지 카드를 통해 독립운동을 쉽고 즐겁게 배우는 보드게임이다.

독립운동의 유형을 다섯 가지(▲의병 ▲의열·무장투쟁 ▲3.1운동 ▲사회·문화 ▲대한민국 임시정부)로 구분하고 대한독립의 주요 사건 및 선열을 배울 수 있는 내용을 담았다.

또한 안성 독립운동의 주요 사건 및 인물을 특별 카드로 설정하여 안성지역의 독립운동사를 특화해서 학습할 수 있어, 사회 교과 및 내 고장 바로 알기 수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쉽게 지나칠 수 있는 내 고장의 역사에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탐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보드게임 활용 교육 프로그램은 안성시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강사를 파견하여 학교 현장에서 이루어진다. 초등학교 교육 과정과 연계·활용될 수 있도록 2학기(9~11월)를 맞이하여 찾아가는 학교 교육을 진행한다.

신청기간은 8월 30일(화)부터 11월 15일(화)까지 이며 학교 단위로 온라인 선착순 접수 후 신청 공문을 회신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3.1운동기념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031-678-2475, 2500)

관련기사

교육

안성시

안성시 공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리더교육 및 4월『사랑 가득 찬(饌)』활동 실시

안성시 공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리더교육 및 4월『사랑 가득 찬(饌)』활동 실시

Apr 17, 2024 | Q기자

 

안성시 공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학돈)는 지난 16일 복지사각지대 발굴 역량 강화를 위한 복지리더교육 및 반찬 배달 사업『사랑 가득 찬(饌)』4월 활동을 실시했다. 공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정리 거주 중장년 1인 가구 고독사 예방을 위한 고립 가구 발굴 및 지역자원을 연계하는 2024년 마을복지사업『행복마중』을 4월부터 추진한다.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협의체 위원들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역량 강화를 위한 읍면동 협의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발굴대상자..

안성시  수탁사업장 등 노무관리 교육 성료

안성시 수탁사업장 등 노무관리 교육 성료

Apr 17, 2024 | Q기자

 

안성시는 지난 15일 안성맞춤아트홀 4층 대회의실에서「수탁사업장 등 노무관리 교육」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안성시로부터 수탁받은 사업장 중 노무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사업장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특히, 안성시 국·공립 어린이집 24곳의 원장, 안성농경협동조합 직원 등 40여 명의 관계자가 참여하여 평소 궁금하던 노무관리에 대하여 질의응답을 통해 해답을 찾아가는 열띤 교육의 시간이 되었다. 안성시 소속 공인노무사인 이춘우 노무사의 강의로 「소규모 사업장을 위한..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여성농업인 대상 농기계 실습교육 추진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여성농업인 대상 농기계 실습교육 추진

Apr 17, 2024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상인)는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 농기계 실습과 안전교육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4월 16일부터 17일 양일간 안성시 여성농업인 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하반기에 실시 예정인 영농부산물 파쇄 대행사업 홍보와 농기계 안전교육, 농기계 실습 교육, 치유농업 실습 교육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교육생은 “배터리를 이용하는 채소 파종기가 있다는게 신기했고 이번 파종 때 써보고싶다.”며 “여성도 손쉽게 농사를 지을 수 있을..

안성시 미디어센터-안성교육지원청, 교육정책 변화에 대비한 지역교육협력 업무협약 체결

안성시 미디어센터-안성교육지원청, 교육정책 변화에 대비한 지역교육협력 업무협약 체결

Apr 12, 2024 | Q기자

 

안성미디어센터와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이 11일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교육 환경 구축과 안정적인 교육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성교육청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으로 ▲안성맞춤 꿈다음 고교학점제 ▲찾아가는 디지털 문화예술교육 ▲내 고장 안성 탐방(-미디어 체험-) 등 2023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사업들은 공고히 하게 되었고, 앞으로 진행하게 될 ▲경기공유학교 지역맞춤형 프로그램 및 기관공헌형 프로그램 ▲미래교육 협력지구 교육 사업 등 교육정책 변화에 대비한 지역교..

안성시 2024년 지역자율방재단 여름철 대비 역량강화 교육 실시

안성시 2024년 지역자율방재단 여름철 대비 역량강화 교육 실시

Apr 08, 2024 | Q기자

 

안성시는 지난 4일 안성천에서 안성시 부시장, 공무원과 지역자율방재단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름철 대비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안성시는 지역자율방재단 여름철 대비 역량강화 교육 추진으로 △방재단원과 지역주민 임무·역할 및 행동요령 교육 △인명구조 및 응급처치법 등 실습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민간조력자 재난대비 교육을 통한 안성시 지역자율방재단 및 주민의 여름철 자연재난(태풍·호우) 대비 대처능력을 향상시켰다 유태일 안성시 부시장은 “안성시 지역자율방재단은 안..

안성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가족교육 ‘야간반’ 개설

안성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가족교육 ‘야간반’ 개설

Apr 05, 2024 | Q기자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직장이나 생업으로 낮시간대 교육받기 어려운 치매가족을 위하여 치매가족교육 야간반을 개설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개설된 야간반 ‘헤아림’ 프로그램은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커리큘럼 바탕의 가족교육으로 치매환자 가족 및 보호자의 환자 돌봄에 대한 이해와 돌보는 지혜,치매가족이 알아야 할 관련 정보로 구성된다. 모집기간은 4월 8일부터 4월 26일로 전화(678-3014) 및 방문 신청이 가능하며, 총 6회기로 운영되는 ‘헤아림’ 가..

안성시 입원아동돌봄서비스  입원아동보호사 양성교육과정 교육생 모집

안성시 입원아동돌봄서비스 입원아동보호사 양성교육과정 교육생 모집

Apr 05, 2024 | Q기자

 

안성시는 2024년 하반기 시행 예정인 입원아동돌봄서비스를 위한 입원아동보호사 양성교육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안성시 입원아동돌봄서비스는 아동의 갑작스러운 입원으로 인한 ‘돌봄공백 해소’ 및 "일·가정 양립 방안"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입원아동보호사는 아동이 입원한 병원에 방문하여 1:1 기본돌봄(식사 및 복약지원), 놀이 및 정서적 돌봄을 지원하는 아동보호 전문가로, 본 교육 과정을 통해 입원아동돌봄서비스를 수행할 입원아동보호사를 양성할 계획이다. ..

안성시  탄소중립 이해력 향상을 위한 공직자 교육 실시

안성시 탄소중립 이해력 향상을 위한 공직자 교육 실시

Apr 05, 2024 | Q기자

 

안성시가 지난 3일 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2050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계획에 대한 이해력 향상을 위해 공직자 9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1,2차 2회로 나누어 진행하였으며, 1차 교육에서는 환경업무 담당 부서인 환경과와 자원순환과 직원 대상으로 ‘탄소중립 이해 심화’를 주제로 교육하였다. 2차 교육에서는 탄소중립 관련 사업 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시청 직원뿐만 아니라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안성산업단지관리공단 직원까지 포함하여 교육..

안성시 노인복지관, 2024년 소외계층 평생교육 프로그램 진행

안성시 노인복지관, 2024년 소외계층 평생교육 프로그램 진행

Apr 03, 2024 | Q기자

 

안성시노인복지관(관장 김동선)은 안성시 지원 사업인 2024년 소외계층 평생교육 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돼 ‘주라주라 스마트하게 알려주라’ 교육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소외계층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소외계층 대상으로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안성시에서 추진됐다. ‘주라주라 스마트하게 알려주라’는 스마트폰 사용이 점차 증가하고, 사용이 익숙하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세대간, 가족간의 소..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운전 기능사 실기교육생 모집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운전 기능사 실기교육생 모집

Apr 03, 2024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상인)는 4월 24일부터 26일까지 농기계운전기능사 실기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안성시농기계임대사업소 국가기술자격증 교육(운전, 정비)은 22년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매년 운전 및 정비 기능사 과정 각 1회씩 진행되고 있다. 교육 기간은 평일반 5월 10일(금) 9시~18시, 주말반 5월 11일(토) 9시~18시로 진행되며 접수 대상은 안성시민이면 누구나 접수 가능하고, 농기계 운전기능사 필기과정 교육 수료생 및 청년, 여성 농업인에 한하여 가..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2024년 농업인 정보화교육 1차 교육생 모집

안성시 농업기술센터, 2024년 농업인 정보화교육 1차 교육생 모집

Apr 01, 2024 | Q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2024년 4월 1일(월)부터 4월 17일(수)까지 약 2주간 농업인 정보화교육 1차 교육 신청자를 안성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다. 농업인 정보화교육은 컴퓨터 활용능력이 부족한 농업인에게 SNS 활용법과 온라인 마케팅 방법 등을 소개함으로서 온라인 판매시장을 활용할 수 있는 기본지식을 전수해 줄 수 있는 교육으로, 2023년에도 연간 3회 실시하여 31명의 농업인이 동영상 제작, 온라인 판매 방식을 습득하였다. 현재 모집 예정인 교육은 20..

안성시 치매안심센터, 치매인식개선을 위한 어린이 교육

안성시 치매안심센터, 치매인식개선을 위한 어린이 교육

Mar 29, 2024 | Q기자

 

안성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대 및 인식개선의 중요성 확산을 위해 관내 유․아동시설 어린이를 대상으로 오는 4월부터 치매인식개선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어린이 치매인식개선교육은 유․아동 시기부터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도록 돕기 위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제작한 교육 콘텐츠 ‘할머니를 부탁해’ 애니메이션과 워크북을 활용할 계획이다. 워크북은 어린이들이 치매에 대한 정보를 글과 그림으로 이해하기 쉽게 만들어 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