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

안산시

안산시, 간부공무원 대상 4대 폭력 예방교육 추진

2022.09.29 14:06 |

  • twitter twitter facebook youtube 카카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2022년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6일과 29일 상록구청과 단원구청에서 각각 진행된 이번 교육은 염건령 한국범죄학연구소장이 4대 폭력의 실태를 이해하고 사고 예방을 위한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성·공·시·대(성평등, 공직문화, 시작은, 대표주자 저부터 실천하겠습니다) 슬로건을 통해 간부공무원들이 성희롱 예방 및 성평등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교육에 참석한 이민근 시장은 “성차별·성희롱 없는 공직문화 정립을 위해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4대 폭력 예방 및 근절에 간부공무원들이 적극 앞장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전직원 대상 ‘4대 폭력 예방 사이버교육’을 추진 중이며, 내부 행정망을 통해 젠더폭력 예방,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 등 지속적으로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교육

안산시

안산시 4차산업 분야 창업 활성화, 역량 강화 교육 참가자 모집

안산시 4차산업 분야 창업 활성화, 역량 강화 교육 참가자 모집

Apr 18,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4차산업 분야 청년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창업 역량 강화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4차산업 분야의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전국의 청년 예비(초기)창업 기업의 역량 향상 및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사업화까지 연계하는 등 실제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모집 대상은 39세 이하 청년 예비(초기) 창업가이며, 다른 지역의 시민도 신청할 수 있다. 특히, 29세 이하 고등학교 재학생 또는 고등..

안산시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은?  온라인 홍보 마케팅 실무교육 개최

안산시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은? 온라인 홍보 마케팅 실무교육 개최

Apr 17,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6일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e-비즈니스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 & 숏클립 홍보영상 제작 실무교육’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실무교육에는 온라인 창업 및 마케팅에 관심 있는 안산시 청년 창업자 및 예비 창업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네이버 블로그 검색 상위노출 방법 및 블로그 마켓 운영 전략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지도 등록 상위노출 마케팅 전략 ▲스마트폰으로 쉽게 만드는 숏클립 영상 제작 실습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안산시 원곡보건지소, 다문화 아동 대상 ‘중독예방 교육’ 실시

안산시 원곡보건지소, 다문화 아동 대상 ‘중독예방 교육’ 실시

Apr 15,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 단원보건소(소장 정영란) 원곡보건지소는 오는 25일까지 단원구 원곡동 소재 지역아동센터의 다문화 아동을 대상으로 ‘눈높이 중독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1일부터 진행된 이번 교육은 약물(알코올) 노출에 취약한 다문화 아동을 대상으로 중독예방 교육을 제공해 스스로 중독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안산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의 연계로 ▲중독에 대한 이해 ▲약물(알코올)기본 교육 ▲가상음주 고글체..

안산시  안산교육지원청과 지역 직업교육 혁신 추진‘한 뜻’

안산시 안산교육지원청과 지역 직업교육 혁신 추진‘한 뜻’

Apr 12,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와 안산교육지원청이 지역 직업교육 혁신을 위해 머리를 맞댄다. 안산에서 성장한 학생들이 건강한 안산시민으로 지역에 정주할 수 있는 교육 및 일자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다.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9일 안산시청 시장실에서 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훈)과 안산 맞춤형 직업교육 혁신지구 조성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이민근 시장과 김태훈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직업교육 혁신지구 조성을 위한 양 기관 간 ..

안산시, 로컬푸드 직매장 출하자 역량 강화 교육… 안전 먹거리 조성

안산시, 로컬푸드 직매장 출하자 역량 강화 교육… 안전 먹거리 조성

Apr 11, 2024 | Q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8일 농업기술센터 2층 대강당에서 로컬푸드 직매장 출하 농업인 200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1년에 1회 이상 출하자들이 받아야 하는 의무 사항으로, 출하 농산물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소비자가 보다 신뢰할 수 있는 로컬푸드 유통구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농산물의 안전성 및 안정적 공급관리 ▲로컬푸드 판매 전략 등 로컬푸드의 안전성 및 농산물 브랜드 가치 향상을 주제로 총 3시간가..

안산시  市 보유 道 무형문화재 옥로주 교육 프로그램 운영

안산시 市 보유 道 무형문화재 옥로주 교육 프로그램 운영

Apr 09,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가 보유한 경기도 무형문화재 ‘옥로주’를 시민들에게 알리고자 옥로주 전수관(안산시 대부도 소재) 주관으로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교육 프로그램 ‘화담주畵談酒_맛과 멋을 담다’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1993년 경기도 무형문화재로 지정된 옥로주(玉露酒)는 율무를 원료로 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유민자 보유자의 증조부 대(代)부터 군포시 당정동에서 빚기 시작했으나, 보유자와 전승교육사가 단원구 대부도에 터를 잡게 되면서 지난해 5월 경기도 무형문화..

안산시 상록수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교육 실시

안산시 상록수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교육 실시

Apr 08,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 상록수보건소(소장 최진숙)는 지난 5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에게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인 대처 및 예방조치가 가능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은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가구를 대상으로 ▲응급상황 시 대처 방법 ▲심폐소생술 직접 해보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응급구조사가 직접 시범을 보이고 실물과 같은 크기의 인형에 실습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상록수보건소는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를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기준 중위소득 ..

안산시  어르신 결핵환자 감소를 위한 예방 교육 및 캠페인 실시

안산시 어르신 결핵환자 감소를 위한 예방 교육 및 캠페인 실시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상록수보건소는 지난달 29일 상록구 노인복지회관 3층 강당에서 노인복지회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결핵 예방 교육 및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질병관리청 자료에 따르면, 국내 결핵환자는 12년 연속 감소세에 있으나 고령층 환자는 증가세로 전환하는 추세다. 지난해 기준, 안산시에서 발생한 결핵환자 269명 가운데 65세 이상이 110명으로 노인 취약계층 발생률이 약 41%로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상록노인복지회관 이용자 및 시민을 ..

안산시 차별과 편견 해소…‘상호문화 이해’안산시 간부 공무원 교육 진행

안산시 차별과 편견 해소…‘상호문화 이해’안산시 간부 공무원 교육 진행

Apr 01,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달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5급 이상 공무원을 대상으로 ‘상호문화 이해’를 주제로 간부 교육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강의를 맡은 아시아 인권문화연대 이완 대표는 그동안 이주민에 대해 잘못 알고 있던 오해와 편견들을 다양한 사례를 들어 쉽게 설명해 교육에 참여한 공무원들의 이해를 도왔다. 교육에 참여한 한 간부 공무원은 “다양성의 가치를 통해 안산시가 나아갈 길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안산시는 우수한 이주민..

안산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공공기관 우선구매 제도 교육 실시

안산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공공기관 우선구매 제도 교육 실시

Mar 29,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8일 공직자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기업제품의 공공판로지원을 통한 자립기반 확보를 위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공공기관 우선구매 제도 이해 및 사회적경제 교육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경제기업의 부스 참여‧홍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설명회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우선구매제도의 이해와 필요성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사회적경제기업체가 직접 참여해 기업홍보와 제품을 소개하고 상담할 수 있는 부스가 마련돼 교육에 참..

어린이집 역량 강화… 안산시, 2024년 보육사업 지침 교육 실시

어린이집 역량 강화… 안산시, 2024년 보육사업 지침 교육 실시

Mar 28,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6일과 27일 이틀에 걸쳐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2024년 보육사업 지침 교육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4년 개정된 보육사업 및 주요변경 사항 등에 대한 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원장의 역량을 강화하고 원활한 보육업무를 추진하고자 마련됐으며, 그동안 온라인으로만 진행했던 교육을 26일(단원구청), 27일(상록구청)에 나눠 오프라인 집합교육으로 진행했다. 교육은 이틀간 관내 어린이집 원장 3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

안산시,‘복지 사각지대 해소’통합사례관리 교육… 실무자 역량 강화

안산시,‘복지 사각지대 해소’통합사례관리 교육… 실무자 역량 강화

Mar 21, 2024 | Q편집부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0일 지역주민의 최접점에서 근무하고 있는 동 행정복지센터 실무자 및 민간기관(복지관 등) 사례관리사를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 실무교육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동 행정복지센터 통합사례관리 운영 점검 결과 미흡한 부분인 사례관리 기록 부분을 보완하고, 사례관리 진행에 있어서 ‘사례관리자 중심’에서 ‘대상자 중심’으로 시각을 환기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한국사회복지슈퍼비전센터 최연선 부회장의 강의로 민·관 사례관리 실무자 50..